'스타듀밸리', 스위치에서도 친구와 함께! 12일 멀티플레이 업데이트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6개 |



친구들과 즐거운 농장 생활을 언제 어디서든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타듀밸리' 스위치 버전의 멀티플레이 업데이트가 이번 주 진행된다.

'스타듀밸리'의 개발자 에릭 바론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 '스타듀밸리'의 1.3 멀티플레이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에릭 바론은 업데이트가 현지 시간으로 12월 12일 진행된다고 밝혀 한국 풀레이어들은 12일 늦은 오후나 13일께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어는 새로운 농장에서 게임을 시작하거나 기존에 플레이하던 농장에 1~3명의 친구를 초대해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각각의 오두막이 있고 농사나 목축, 광산 탐험, 축제 등 공공의 목표를 함께 이뤄나갈 수 있다.

게임 속 결혼 역시 지원된다. 플레이어는 기존 싱글플레이처럼 펠리칸 타운 NPC와 인연을 맺거나 '스타듀밸리'를 플레이어하는 유저 간 결혼도 가능하다.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새로운 형식의 텍스트 박스나 사용자 정의 이모지를 이용하는 의사소통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로컬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닌텐도 스위치 계정 없이도 2-4개의 스위치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 발표일 에릭 바론은 멀티플레이 코드를 만든 처클피시의 개발자 톰 콕슨과 닌텐도 포팅을 도와준 식헤드 게임즈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14일부터 자체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에릭 바론으로서는 퍼블리셔 처클피시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다고 감사의 뜻을 표한 셈이다.

한편, 게임 '스타듀밸리'는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S Vita, 안드로이드, iOS 등으로 출시됐으며 공식 한국어화가 패치를 통해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