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압할 수 없는 적'과 맞서는 실시간 전략, '파이어 커맨더'

동영상 | 양영석 기자 |


⊙개발사: Atomic Wolf, Pixel Crow ⊙장르: 실시간 전략
⊙플랫폼:
PS4, PS5, Xbox, PC(Steam) ⊙출시: 미정


소방관들을 지휘하여 화재와 맞서는 게임, '파이어 커맨더'의 트레일러가 지난 26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우선 첫 트레일러부터 심상치 않다. 섭씨와 화씨에 따라 인간의 체온, 고통을 느끼는 온도, 물이 끓고 종이가 타는 온도, 그리고 화재로 집이 불타는 시점에서, 마침내 소방관들이 등장한다. 이들의 구조작업을 이끄는 역할이 플레이어의 몫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파이어 커맨더'는 실시간 전술 게임으로, 일반적인 전략 게임들의 적들과 달리 제압하거나 죽일 수 없는 '화재'와 '사고 현장'에서 싸우게 된다. 플레이어는 소방관들을 조작하면서 구조 도구와 소방차를 현장에 투입하여 화재를 진압하고, 화재 및 사고 현장에서 구출되지 못한 사람들을 구조해야 한다.

또한 지휘관인 플레이어는 소방관들의 안전을 위하여 다양한 화재 진압 차량을 업그레이드 하고 획득할 수 있고, 전문화를 통해 특정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소방관들을 양성할 수 있다. 또한 화재 현장에 따라서 이러한 소방관들을 적재적소에 투입해야 성공적으로 구조작업을 마칠 수 있다.

'파이어 커맨더'는 현재 출시일은 미정이나, 스팀 페이지에서는 9월 15일로 등록되어있다. 파이어 커맨더는 PC(Steam), Xbox, PS4, PS5와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