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차세대기는 얼마나 다를까, '사이버펑크2077' XSX 플레이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10개 |

고성능 차세대 콘솔 XSX와 아직 현역인 Xbox One X의 '사이버펑크2077' 플레이는 어떻게 다를까? CD프로젝트 RED(CD PROJEKT RED, CDPR)가 18일 새벽 나이트 시티 와이어 특별 에피소드를 진행했다.

그간 나이트 시티 와이어가 회차별 콘셉트에 따라 특별한 장면을 편집해서 보여줬다. 반면 이번 스페셜은 Xbox One X와 Xbox 시리즈 X(XSX)의 하위 호환 기능을 통해 구동되는 실기 플레이에 집중했다. 이에 별도의 해설 없이 게임 장면을 온전히 전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상호작용과 나이트 시티에 등장하는 NPC들의 모습도 다채롭게 확인할 수 있다.







XSX 콘솔의 기능을 모두 활용한 전용 버전은 아닌 만큼 영상으로 큰 변화를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매끄러운 플레이를 지원하는 고프레임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인공 V에게 말을 거는 죠니 실버핸드의 모습은 Xbox One X의 경우 광원 탓인지 XSX 버전이 더욱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다만, 비슷한 광량이 제공되는 상황에서는 Xbox One X 버전의 캐릭터 표현력 역시 훌륭하게 구현됐다.

이 외에도 NPC와의 대화를 통해 변경되는 게임 진행이나 화끈한 총격 액션 등 빛 반사 등, Xbox 업적 달성을 통한 UI 등 게임 전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Xbox 버전에 이어 PS 버전의 영상 역시 곧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20일에는 나이트 시티 와이어의 5번째 에피소드가 진행된다.










CDPR은 '사이버펑크2077'의 발매를 기존 출시일에서 1개월여 연기한 바 있다. 이에 PC를 포함해 PS4, Xbox One과 STADIA 등 기존 콘솔은 오는 12월 10일 출시된다. 또한,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Xbox 시리즈 X|S와 PS5 버전이 출시되면 기존 이용자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차세대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