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인게임 영상 최초 공개, "북유럽신화 하면 떠오르는 게임 만들 것"

동영상 | 박광석 기자 | 댓글: 133개 |

카카오게임즈는 19일(목),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신규 영상을 ‘지스타 2020’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20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이한순 PD, 김범 AD 등 총 8인의 개발진이 설명하는 신작 ‘오딘’에 대한 소개와 ‘모션 캡쳐’, ‘3D 스캔’ 등의 기술을 활용해 진행되는 게임 제작과정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개발진들은 북유럽 신화의 철저한 고증과 상상력을 발휘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게임 구성,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 및 모델링 작업, 월드로 구현되는 대륙 콘셉트 및 웅장한 게임 사운드, 디테일하게 표현한 코스튬 등 ‘오딘’에 대한 상세한 개발 스토리를 소개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개발자들이 입을 모아 강조한 오딘의 첫 번째 특징은 로딩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오픈 필드다. 유저들은 오딘에서 여의도 면적보다 더 넓은 필드를 용을 타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보통 하드웨어 한계상 최적화를 위해 원경을 큰 산으로 가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딘에서는 이러한 타협이 없다. 김범 AD는 끝 없이 펼쳐진 지평선을 표현한 것이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오딘의 강점이라며, 아트와 프로그램 작업을 통해 실제 모바일 환경에 구현된 넓은 원경을 직접 확인해보라고 소개했다.

금일(19일) 최초로 공개된 게임 트레일러 영상과 오픈필드 소개 영상에서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요 맵과 ‘거인’, ‘난쟁이’ 등 종족들, 거대한 몬스터의 존재를 통해 신작 ‘오딘’만의 거대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다.






오딘의 두 번째 특징은 '라이팅'에 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게임 엔진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라이팅이 아닌, 치밀한 연구와 시도를 바탕으로 북유럽 신화의 감성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라이팅 기법을 게임 내에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오딘의 세 번째 특징은 리얼한 모델링이다. 오딘은 모션 캡처는 물론, 실제 중세 의상을 3D로 스캔하여 인공적인 모델링을 덧대는 방식으로 실제와 흡사한 사실적인 질감 표현을 완성시켰다. 이외에도 오딘에서는 과감하게 피가 터지는 표현이나 몬스터의 신체 훼손, 거칠고 느와르틱한 표현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소개 영상에서는 오딘에 등장할 예정인 클래스 4종의 컨셉 디자인 원화도 함께 공개됐다. 정희성 애니메이션 팀장은 워리어는 무게감에 중점을 둔 거친 디자인이 특징이며, 소서리스는 '섹시함', 로그는 '보이시한 매력', 프리스트는 '귀엽고 안아주고 싶은 매력'을 담아 디자인했다고 소개했다.













이한순 PD와 김범 AD는 “’오딘’은 북유럽 신화 세계관과 자유도 높은 필드를 바탕으로,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최고 퀄리티의 게임을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며 “신화와 아티팩트에 기반한 리얼리즘과 게임이라는 판타지의 결합을 통해 이용자들이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MMORPG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더불어,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지역에서 ‘오딘’의 공식 티저 사이트를 오픈해 게임 슬로건과 세부 정보를 선보였다. 공식 티저 사이트에서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미드가르드’, ‘요툰하임’, ‘니다벨리르’, ‘알브하임’ 4가지 대륙의 특색 등 게임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북유럽 신화 속에 존재하는 거대한 몬스터 ‘요르문간드’에 맞서는 인간의 모습을 그린 키 비주얼, 게임 내 신 ‘로키’와 ‘공허 군단’에 맞서는 플레이어의 이야기를 담은 메인 슬로건 등 전체적인 게임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다.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은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동시 구현되는 멀티플랫폼 MMORPG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4’와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함께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바탕으로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4개의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갖췄다.

모바일과 PC에서 동시 구현되는 멀티플랫폼 MMORPG로 개발 중인 ‘오딘’은 액션 RPG ‘블레이드’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와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 ‘마비노기 영웅전’의 원화가 김범 AD 등 업계에서 실력이 입증된 개발자 다수가 참여해 제작되는 게임으로, 시장에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오딘’에 관한 자세한 게임 정보는 ‘오딘’ 공식 티저 사이트와 함께 오픈된 공식 카카오톡 채널로도 만날 수 있고, ‘오딘’의 공식 게임 트레일러 영상은 공식 티저 사이트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1월 1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온라인 / 오프라인에서 지스타 2020이 진행됩니다. 인벤팀의 꼼꼼한 취재 기사를 여기서 만나보세요. ▶️ 인벤 지스타 2020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