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호러 명작 '블레어위치'의 숨겨진 이야기가 게임으로 나온다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4개 |


⊙개발사: 블루버 팀 ⊙플랫폼: PC, Xbox One ⊙출시: 2019년 8월 30일


페이크 다큐멘터리, 모큐멘터리, 파운드 푸티지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호러 명작 '블레어 위치'의 공포는 게임에서 어떻게 구현될까. 블루버 팀의 신작 '블레어 위치'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29일 공개됐다.

모큐멘터리는 허구의 세계관과 이야기, 인물들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영상물이다. 게임 내용의 근간이 되는 영화 '블레어 위치'는 헨드 헬드 카메라로 직접 찍은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모큐멘터리 형식을 상업 영화에 적용해 큰 성공을 이뤘다. 이에 영화는 장르 대중화를 이끈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1인칭 호러 게임인 '블레어 위치' 역시 원작의 핵심 특징인 캠코더 촬영 장면을 도입해 긴장감과 공포 효과를 배가시켰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에서는 시리즈를 상징하는 특유의 문양과 정체를 알 수 없는 생명체, 심령 현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료로 등장하는 개에게 탐색을 명령하는 등 간단한 상호 작용 역시 포함됐다.

'블레어 위치'는 블레어 위치 유니버스로 명명, 같은 세계관에서 이야기가 이어진다. 특히 게임의 배경인 1966년 가을은 블레어 위치 사건을 통해 밝혀진 영상물 증거로 채택되지 않은 시기와 해당 촬영분이 영화로 제작되는 사이다.이에 영화에서는 밝혀지지 않았던 새로운 이야기가 핵심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어스 오브 피어', '옵저버' 등의 개발사 블루버팀과 영화 배급사 라이언스게이트 게임 사업부문인 라이언스게이트 게임즈 제작하는 '블레어 위치'는 오는 8월 30일 PC와 Xbox One으로 출시된다. 또한, 출시 당일 Xbox 게임 패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