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전략에 한계는 없다, 전략 시뮬레이션 RPG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

게임소개 | 인벤팀 기자 | 댓글: 1개 |
자료제공 - 퍼플랩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완벽히 새로운 방식의 전략 게임으로, 출전 영웅들의 선택과 조합, 배치, 이동, 스킬 시전 타이밍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함으로써 무한에 가까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게임이다.

이용자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영웅들의 특성과 상대방의 영웅들을 잘 파악하여, 자신의 턴에 어떤 행동을 취할지 선택하게 된다. 방어형 영웅은 앞쪽에 배치하되, 지원형 영웅은 방어형 영웅 뒤쪽으로 이동하여 데미지를 최소화하거나, 몇 수를 내다보는 전략으로 상대의 공격을 대비하는 등 무궁무진한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여기에, 최초 사망 영웅 발생 시 히든 영웅 1명을 추가로 출전시킬 수 있는 ‘히든 영웅’ 시스템은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조커 패를 들고 있는 것과 같다. 하지만 상대 또한 히든 영웅이 큰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사전 예측과 대비가 필수적이다.

이 외에도,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는 영웅을 커스트마이징 할 수 있는 룬 시스템과 특별한 규칙으로 변칙 플레이가 가능한 ‘도전 이벤트’,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무한의 탑’, 상호 원조 기능을 제공하는 ‘길드’ 및 ‘길드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게임특징]

1. 무한한 전략, 그 시작은 정확한 분석으로부터




이 게임은 얼마나 나의 전략이 들어맞는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자신의 초반 전략을 펼치는 동시에, 상대의 최초 진형을 기반으로 이동을 예측하고, 약점을 찾아내야 한다. 배치된 상대 영웅의 특징과 위치, 핵심 전략 등을 고려하여 적의 공격을 상쇄하고, 반대로 강력한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해야 한다.


2. 공격이냐 방어냐, 신중함을 요구하는 출전 영웅의 선택과 배치




이 게임의 전투는 턴 방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진형을 구성할 때에는 자신에게 최적화된 공격 전략과 다양한 상대 전략에 대비할 수 있는 방어 전략을 고려하여 영웅을 선택하고 배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즉, 공격형과 방어형, 밸런스형, 지원형으로 구분되는 4종류의 영웅을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관건인 것이다.




공격 중심 진형은 공격형 영웅을 후방에 많이 배치하여 공격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전략으로, 상대를 빠르게 제압할 수 있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강력해지는 상태이상 진형을 상대할 때 적합하다. 반대로, 방어 중점 진형은 전방에 다수의 방어형 영웅을 포진하면서 체력 회복에 특화된 지원형 영웅을 배치하는 전략으로, 집중 화력이 부족해 보이는 상대에게 적합하다.


3. 전략에 전략을 더하다.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공방은 화려한 전투 연출을 통해 박진감 넘치게 표현된다. 전투를 감상하는 와중에도 자신의 차례가 돌아오면 다음 행동을 지시해야 할 영웅을 선택해야 하니 방심은 금물이다.




전투 중에는 적의 핵심 공격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나의 핵심 공격의 피해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배치로 영웅을 이동시켜야 한다. 상대방 캐릭터의 공격 패턴을 미리 확인한 후, 영웅의 위치를 빈 곳으로 이동하거나, 다른 영웅과 위치를 교환하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




전투 진행 중, 최초의 사망 영웅이 발생하게 되면, 이용자는 히든 영웅 1명을 추가로 출전시킬 수 있다. 히든 영웅은 전투 시작 시점에서 상대에게 공개되지 않는 영웅으로, 전투의 큰 변수이자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조커 패와 같다. 그러나 반대로 나 자신 또한 상대방의 히든 영웅이 큰 위협이 되므로 사전 예측하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새로운 재미와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도전모드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의 도전 모드 중 하나인 도전 이벤트는 기존 전투와는 다른 전투 규칙이나 승리조건이 적용되는 이벤트 콘텐츠다.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주기에 변화를 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동기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볼 수 있는 시험의 장 ‘무한의 탑’에서는 시나리오 모드와 결투장 모드에서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도전을 통해 재화를 획득하고 자신의 덱의 강력함을 측정해 볼 수 있다.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는 오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필수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