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귀엽고 깜찍한 쿵야가 '머지'로 돌아왔다

게임소개 | 정수형 기자 | 댓글: 6개 |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대표 IP ‘쿵야’를 활용해 만든 누구나 플레이하기 쉬운 캐주얼 머지 게임이다. 머지(Merge)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장르로, 북미, 유럽에서는 모바일 게임 인기 장르로 자리 잡으면서 재미가 검증됐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마치 퍼즐을 풀듯 머지하는 손맛의 재미를 살리고 귀여운 쿵야들을 만나면서 나만의 섬을 만드는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한다.



■ 무엇이든 합치면서 느끼는 머지의 재미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규칙은 간단하다. 같은 자원을 3개 이상 합치면 더 높은 레벨의 자원을 얻게 된다. 섬 위에 있는 작은 코코넛을 합치다 보면 해적선이 되고, 열쇠를 합치다 보면 여왕의 성이 탄생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성장할 수 있어 계속 머지하는 것을 반복하게 된다. 게임에는 다양한 머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매번 오브젝트를 합칠 때마다 어떤 오브젝트가 만들어질지 기대감을 자극한다.









■ 야채부락리를 이은 친환경적인 세계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전체적인 스토리는 2003년 출시한 첫 쿵야 IP 게임 '야채부락리'처럼 친환경적이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쿵야’만이 갖고 있는 친환경적인 세계관은 계속해서 이어져간다.

게임은 평화롭게 살고 있던 쿵야 아일랜드가 갑자기 오염되면서 시작된다. 이용자는 정령왕이 되어 쿵야들을 도와 오염된 섬을 정화해 나가야 한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 보면 새로운 쿵야들을 만나고 섬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면서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다시 돌아온 더 귀여워진 쿵야들

쿵야는 넷마블의 시작과 함께 한 20년 된 캐릭터들이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에 맞춰 ‘쿵야’의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쿵야들은 쿵야마다 개성과 스토리를 담고 있다. 모험을 동경하는 ‘양파쿵야’, 까칠하지만 마음 따뜻한 ‘샐러리쿵야’, 발명품을 만들어 내는 ‘주먹밥쿵야’ 등 기존에 익숙한 쿵야들 뿐 아니라 ‘배추쿵야’, ‘용과쿵야’, ‘땅콩쿵야’ 등 새로운 쿵야도 등장한다. 쿵야들의 이야기는 유튜브에 연재되고 있는 쿵야 애니메이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쿵야를 3개 이상을 합치면 더 높은 레벨로 쿵야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높은 레벨의 쿵야를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더 쉽게 섬을 넓히고 다양한 자원들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나만의 섬을 빠르고 풍족하게 발전시키고 싶다면 다양한 쿵야를 계속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 나만의 섬으로 꾸밀 수 있는 타일, 장식

타 머지 장르 게임들과 달리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장식, 타일을 이용해서 섬을 예쁘게 꾸밀 수 있다. 모험심을 자극하는 해변가로 만들고 싶다면 해적선 밑에 바다를 닮은 색을 가진 타일을 깔고, 바로 옆에 모래사장 타일을 만든 뒤 열대 나무를 심으면 된다. 또한, 구역 별로 길을 만들어 예쁜 마을을 만들어 주는 것도 가능하다.

섬 가장자리의 장식들을 변경할 수도 있는데, 다양한 쿵야들을 오마주한 장식들을 수집하고 섬에 장식할 수 있다. 장식을 얻기 위한 활동으로 쿵야를 보물 찾기에 보낼 수 있는데 간혹 특별한 선물을 가져오기도 한다.









■ 전략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모험 모드

이용자는 메인 섬에서 나와 다양한 모험모드를 즐길 수도 있다. 모험 모드는 차근차근 하나씩 클리어하면서 이어지는 스테이지 형태로 이뤄져 있다. 타임 어택 스테이지 등 다채로운 기믹을 통해 퍼즐을 풀어내는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험 모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원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이다.








힐링 캐주얼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온 가족이 함께 해도 좋은, 쉽고 착한 게임 플레이로 이뤄져 있다. 현재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공식 웹사이트,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캐릭터 ‘주먹밥 쿵야’와 게임재화 ‘젬’ 100개를 제공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