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육해공 전투가 핵심, 모바일 '완미세계'의 특징은?

게임소개 | 인벤팀 기자 | 댓글: 17개 |

퍼펙트월드의 신작 모바일게임 '완미세계'가 금일(24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완미세계'는 동명읜 PC 온라인 게임 IP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육,해,공 3배의 공간을 아우르는 전투'를 그 특징으로 한다. 또한 완미세계는 로딩 없이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심리스 맵,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하늘과 바다 구분 없이 비행할 수 있는 '자유 비행'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정식 출시 전까지, 완미세계를 서비스하는 퍼펙트월드는 게임의 주요 특징은 '육해공 전투'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각각을 대표하는 세 명의 홍보모델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다. 가장 먼저 '육지'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선정된 홍보모델은 가수 '김종국'으로, 그는 강인한 근력과 건장한 체격으로 예능에서 '능력자', '호랑이' 등으로 불리고 있다.

두 번째로 '하늘'을 상징하는 홍보모델로는 상반기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에서 인기를 얻으며 최근 영화 '나쁜 녀석들 : 더 무비'에 출연한 배우 장기용이 발탁됐다. 마지막으로 퍼펙트월드는 '바다'를 상징하는 홍보모델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를 선정했다.




■ '완미세계' 직업 상세 정보




■ 궁수 - 원거리 공격, 단일 공격 능력 특화


궁수는 대다수의 능력이 비교적 강하고, 특히 단일 공격 능력이 타 직업보다 훨씬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기동 능력 또한 매우 우수하여, 궁수는 다수의 스킬을 시전하면서 이동할 수 있다. 나쁘지 않은 공격 능력과 유연한 기동 능력을 통해 궁수는 어떤 상황에서도 여유롭고 손쉽게 적에게 최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에 따라 높은 조작성이 요구되며, 기술형 유저가 사용하기에 비교적 적합하다.


■ 수호자 - 보조, 파티원에게 각종 버프와 치료 제공


수호자는 팀워크가 비교적 강한 직업으로 던전 공략시 후방에서 파티원의 치료와 버프 효과를 담당한다. PK 전투에서 수호자는 자신의 공격 능력으로 적을 타격할 뿐 아니라, 강력한 치료술을 통해 생명을 회복할 수 있어 스킬을 적절히 사용하면 우위를 선점하기 수월하다.


■ 수인 - 탱커, 두 가지 형태로 다양한 활용성


탱커 포지션인 수인은 자체 속성 밸런스가 좋은 직업이다. 해당 직업은 크게 두 가지의 형태를 갖는데, 야수 형태에서는 자체 HP가 비교적 높고 강력한 보호 능력을 가지게 된다. 반면, 인간 형태에서는 치명 확률이 높은 스킬 피해 등 공격에 집중해 적을 처치하는 과정에서 적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야수 형태 중에서도 호랑이 형태는 캐릭터의 물리 방어력과 막기 능력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으며, 보스의 피해를 흡수해 파티원을 지키는 것도 가능하다.


■ 법사 - 공격 능력 특화, 던전 공략에 적합


마법을 이용해 많은 적에게 피해와 제어 효과를 입히는 데 능한 법사는 광역 공격 및 단일 공격 능력 모두 강력하기 때문에 던전 공략에 매우 적합하다. 법사는 높은 제어 능력과 피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스 몬스터를 제어함과 동시에 큰 타격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 전사 - 근접전 위주 물리 공격, 제어 특화


근접전 위주의 물리계열 직업인 전사는 전방위적인 직업으로 강력한 공격 능력과 동시에 제어 능력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대규모 팀전에서 종종 필요한 제어를 통해 파티원이 공격하기 유리한 환경을 만들 수 있어 비교적 팀전에 적합한 직업이며, 상대적으로 높은 HP를 가진 직업이기 때문에 보조 탱서로서도 최선의 선택이 될 예정이다.



■ '완미세계' 콘텐츠 소개




모바일 '완미세계'에는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즈, 자유 비행, 심리스한 맵은 물론 육해공을 넘나드는 전투와 공성전 등 특색 있는 플레이가 준비되어 있다.




■ 외형 커스터마이징

외형 커스터마이징은 모바일 '완미세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캐릭터의 얼굴과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얼굴 커스텀 시스템은 캐릭터의 이목구기, 헤어스타일, 수염, 문신 등을 조절 가능하며, '졸라맨'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폭넓은 변화는 물론 미세한 변화도 표현해낼 수 있다.




■ 자유 비행 시스템

유저는 비행 탈것을 장착하여 하늘을 날 수 있으며, 마음껏 바다에 입수할 수도 있다. 게임 내 비행은 제한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상승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비행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직업별로 탑승할 수 있는 비행 탈것이 다르다는 점도 알아둘 만 하다.




■ 육해공 전투

육해공 전투는 '완미세계'의 가장 큰 게임 특징 중 하나다. 전투 지역이 육지에 국한되어 있지 않기 떄문에 공중이나 바다에서도 적과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전투 효과 역시 장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일부 퀘스트는 공중에서 몬스터를 처치할 때 완료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비행 전투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 심리스 맵

완미세계의 월드맵은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지만 로딩은 존재하지 않는다. 특정 구역에서 다른 구역으로 진입할 때 넘어가는 과정이 표현되지 않으며, 따라서 모든 구역을 로딩 없이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구역의 가장자리에 서 있을 경우 인접한 구역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완미세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 공성전

공성전 또한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독특한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완미세계의 공성전은 길드 간 상대방의 영토를 쟁탈하고, 수정을 파괴하면 승리하며, 시간이 종료되고 어떤 쪽의 수정도 파괴되지 않을 경우 수비측이 승리하게 된다.

공성전을 통해서는 길드의 실력과 개인의 명예를 높일 수 있으며, 일정한 보상 또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 '완미세계' 길드 소개




완미세계 속 커뮤니티 시스템 중 하나인 '길드'는 유저 캐릭터가 15레벨에 도달하면 접근할 수 있도록 해제된다. 길드 버튼을 누르게 될 경우 길드 화면으로 이동해 원하는 길드에 가입할 수 있게 되며, 물론 원한다면 직접 길드를 생성할 수도 있다.

길드 가입은 자신의 조전에 맞는 길드를 찾아 신청을 보내면 되고, 이후에는 길드 관리자의 심사를 기다리면 된다. 길드를 직접 생성하기 위해서는 200골드가 필요하고, 길드명과 길드 약칭이 타 길드와 중복되어서는 안된다. 길드장이 된다면 이후 길드원을 모집하는 등 길드 건설에 힘써야 한다.

길드의 고위 멤버에 속하게 될 경우, 기본 건설 외에도 길드 내정 관리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길드는 길드원의 공헌이 있어야 성장할 수 있으며, 길드 관리는 공방 건설을 통해 길드 자금을 벌 수 있다. 길드원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으로도 길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길드 자금이 일정 금액에 도달하게 되면 길드 관리자가 자신의 길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길드의 레벨이 높아지면 수용할 수 있는 길드원이 증가하게 된다.




■ 길드 보너스

뿐만 아니라 길드는 구성원에게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유저는 일정 길드 공헌도와 실버를 소모해 수련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투 속성을 상승시키거나 채집과 제작 등의 생활 스킬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길드 공헌은 낚시, 체집, 제약 등의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때 사용되며, 레벨이 높을수록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증가한다.




■ 길드 콘텐츠

그밖에 특정 길드에 속해야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존재한다. 먼저 일일퀘스트 개념인 길드 퀘스트는 주로 경험치와 공험도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

'광란의 돌'퀘스트는 매일 특정 지점에서 정해진 아이템을 교환하는 퀘스트다. 매일 정해진 아이템을 꾸준히 교환하면 채우기 횟수가 누적되며, 일정 횟수에 도달할 경우 상자를 열 수 있다. 성물은 광란의 돌 퀘스트를 제한 시간 내에 완료해야 얻을 수 있다.

수선방 결전(NPC 단체전)은 매주 화,목,토 13:00에서 19:15분에 개최된다. 개최 시간동안 유저는 3명 이상의 파티를 맺어 던전 및 수선방 결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 승리 후에는 경험치와 길드 공헌을 획득할 수 있다. 19시 30분 경에는 수선방 장로가 직접 출전하며, 장로를 처치할 경우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신선 대전(길드 리그)는 길드와 길드가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신선 대전에 참가 신청을 한 길드의 유저는 정해진 시간에 접속해 파티를 맺고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길드 리그에 참여하게 되면 특정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포인트 순위 상위권인 길드는 공성전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물론, 길드 리그에서 승리하는 것으로도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리 성지(길드 던전)은 길드만의 특별 던전으로 길드장이 직접 개방할 수 있다. 길드장이 서리 성지를 열면 길드원들은 알림을 받게 되며, 24인 레이드 파티를 구성해 서리 성지 던전에 입장하게 된다. 서리 성지 입구는 2시간 동안 열리며, 시간 내에 접속하면 서리 성지를 탐험하고 경험치 및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성전은 매주 1회 진행되는 길드 전투 콘텐츠이자 최상급 길드만이 경기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는 콘텐츠다. 길드 리그가 종료되면 포인트 상위권인 길드에게 공성전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공성전이 열리면 양측 모두 공성차를 받아 완미대륙 영지 쟁탈에 참여할 수 있다.

공성전의 결투는 상대방의 수정을 빠르게 파괴하는 데에 달려 있다. 우승한 길드는 해당 열지의 귀속권을 획득하며, 대량의 명성 보상을 획득하는 동시에 맵에 점령한 길드의 명칭이 표시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