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귀여운 소녀와 함께 하는 '천애명월도' 신세계 업데이트

게임소개 | 허재민 기자 | 댓글: 3개 |
자료제공 - 넥슨




올 여름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8월 16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소녀’ 외형부터, 항해 시스템과 신규 던전, 기존 콘텐츠 개선까지 역대급 규모의 콘텐츠로 유저를 찾아간다. 이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소녀’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코스튬’, ‘영구제 춤 동작’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천애명월도 '신세계 업데이트' 미리보기
[프리뷰] 대규모 스케일의 항해! '천애명월도' 항해시스템 업데이트
[프리뷰] 귀여운 소녀와 함께 하는 '천애명월도' 신세계 업데이트

■ 사랑스러운 외형의 ‘소녀’ 캐릭터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8월 16일, 천애명월도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소녀’ 캐릭터 외형이 추가된다. 소녀 캐릭터는 ‘천애명월도’의 고유한 무협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도 기존 성인 체형의 캐릭터보다 작고 아담한 외형을 자랑한다.

‘소녀’는 넥슨에서 개발팀에 먼저 제안하여 탄생하게 된 캐릭터다. 제작 초기부터 무협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면서도 새로운 체형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발팀과 많은 논의를 거쳤다.

개발 초기에는 지금보다 더 작은 신장으로도 개발됐으나, 수 차례의 유저 테스트와 내부 검토를 거치며 최대한 기존 체형과 스타일의 차이가 심하지 않도록 조정됐고, 세부적인 얼굴 체형도 수정됐다. 또한, 다수가 참여하는 콘텐츠에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투나 모션을 구성했다.

그 결과 현실적이면서도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니즈를 충족시키는 소녀 외형이 탄생했다. 중국에서 선공개된 소녀 캐릭터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호평이 잇따랐으며, 현재 중국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소녀 캐릭터로 천애명월도를 즐기고 있어 높은 선호도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 천애명월도 고유의 색깔과 유저들의 니즈를 동시에 살린 소녀 캐릭터

▲소녀 캐릭터 뮤직비디오 영상(원곡:모모랜드-어마어마해 EDM Ver.)

■ 정의감으로 똘똘뭉친 귀여운 음성과 신규 커스터마이징, 재해석된 기존 코스튬까지

소녀 캐릭터의 디테일한 연출도 이목을 끈다. 귀엽지만 다부진 소녀 캐릭터의 음성은 사문영 성우가 담당했다. 플레이어는 메인 스토리 상 정의감 넘치는 소협으로 그려지는데, 소녀의 경우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과격한 대사와 함께 당차게 적을 응징하는 장면이 많아 스토리마다 반전 매력 넘치는 음성을 확인할 수 있다.

론칭부터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받았던 상호 동작도 소녀 캐릭터에서는 디테일하게 변경됐다. 소녀 캐릭터끼리 동작은 물론, 성인 캐릭터와의 상호 작용에서는 귀엽고 천진난만한 동작을 새롭게 보여준다. 성인 여자 캐릭터와 소녀 캐릭터 간 ‘반가움’ 동작을 수행하면 재롱을 떠는 소녀와 귀엽다는듯이 머리를 쓰다듬는 여자 캐릭터를 볼 수 있으며, 성인 남자 캐릭터와 소녀 캐릭터 간에는 남자 캐릭터 뒤로 몰래 숨어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소녀를 확인할 수 있다.



▲ ‘반가움’, ‘포옹’ 등 상호 동작도 소녀 캐릭터에 맞춰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 1인 동작과 문파별 대기 모션 중 일부도 추가됐다. 특히 문파별 대기 모션의 경우, 문파별로 절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던 성인 캐릭터와는 달리, 칼을 멋지게 빼어 들다가 바닥에 떨어뜨린다거나, 매에 대롱거리며 매달리는 모습 등 귀여운 장면을 연출한다.



▲ (좌)태백 문파 소녀 / (우)신도 문파 소녀

디테일한 설정과 다채로운 옵션으로 이미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천애명월도’의 얼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역시 소녀 캐릭터에 맞춰 일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소녀 캐릭터에 걸 맞는 새로운 화장법과 눈동자, 피부색 등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헤어’의 경우, 소녀만을 위한 버전으로 재해석된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 새로운 화장법과 스타일 추가로 이전보다 더욱 섬세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 코스튬들은 소녀 캐릭터 맞춤복으로 변경된다. 코스튬이 가진 원래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소녀 체형과 분위기에 잘 어울리도록 재해석됐다. 같은 코스튬이라도 성인 여자 캐릭터와 소녀 캐릭터가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같은 코스튬이라도 소녀가 입으면 다른 느낌

■ 사전예약과 함께 하는 푸짐한 보상, 업데이트일에는 ‘성별변경권’까지 제공

8월 2일부터 8월 15일까지, 사전예약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여름 느낌 가득한 코스튬 ‘성수-명옥(30일제)’과 ‘수양 500만’, ‘은량 500금’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소녀’를 돕는 사전 퀘스트 진행 시, ‘마음의 춤’ 영구제 동작을 추라고 획득할 수 있다. ‘마음의 춤’ 동작은 선 공개된 소녀 뮤직비디오 영상에 등장하는 춤 모션으로, 소녀의 상큼한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동작이다.

또한, 천애명월도의 대표 소녀를 선발하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각 다른 매력을 지닌 소녀 캐릭터 세 명 중 마음에 드는 한 명에게 투표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투표는 1주차와 2주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투표 완료 시 주차별로 본인이 선택한 소녀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파일과 함께 ‘은량 250금’을 받을 수 있다. 세 명의 후보 중 전체 결과 1위를 차지하는 소녀 캐릭터는 향후 천애명월도 메인 모델로 활약하게 된다. 또한, 후보로 등장한 세 명의 소녀 캐릭터의 실제 인스타그램 계정(@moon_light_blade)을 팔로잉하면 매일매일 업로드 되는 소녀들의 사랑스러운 일상과 소식을 볼 수 있다.




소녀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그 동안 열심히 육성한 기존 캐릭터를 버리고 새로 캐릭터를 생성해야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업데이트 당일인 8월 16일부터 22일까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모든 유저에게 기존 캐릭터를 소녀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는 ‘성별변경권’ 아이템을 지급한다. ‘성별변경권’을 사용하면 레벨이나 능력치 변경 없이 성별만 변경할 수 있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코스튬도 새로 선택한 성별에 맞게 자동으로 변형된다. 단, 8월 15일 24시 기준으로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만 수령 기간 내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국내 최정상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과 ‘소녀’의 컬래버레이션

넥슨은 이번 소녀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천애명월도’와 국내 최정상 일러스트레이터 우나영 작가(필명 ‘흑요석’)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흑요석’이라는 필명으로 더 잘 알려진 우나영 작가는 한복을 중심으로 한 작품 활동으로 유명하며, 서양 동화나 캐릭터에 한복을 입혀 동양적으로 재해석하거나 한복을 입은 소녀를 그리는 작업도 진행한다.



▲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의 ‘소녀’ 일러스트. (좌)한복, (우)’심왕-상견환’ 의상을 착용했다.

▲흑요석X소녀 콜라보레이션 영상

우나영 작가가 작업한 천애명월도의 일러스트는 총 2종으로, 소녀 캐릭터를 ‘흑요석’만의 스타일로 매력적이게 그려냈다. 첫 번째 작품은 한복을 입고 있는 소녀 캐릭터로, 한복을 ‘천애명월도’의 분위기와 소녀 캐릭터에 맞게 새롭게 해석했다. 족두리와 치마 끝 단의 디테일을 섬세하게 변형해 캐릭터와 어울리는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게임에서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팬더 등장식을 함께 배치해 사랑스러움을 배가시켰다.

두 번째 작품은 실제 ‘천애명월도’의 게임 코스튬인 ‘심왕-상견환’ 의상을 입고 있는 ‘신도’ 문파의 소녀 캐릭터로, 한복 소녀 캐릭터에 비해 당차고 강단 있는 모습이 돋보인다. ‘신도’는 천애명월도의 여덟 문파 중 커다란 ‘도’와 ‘매’를 사용하는 문파로, 작가의 말에 따르면 마냥 작고 약한 캐릭터가 아니라 불의에 맞서 싸우는 강호의 소녀 캐릭터와 적합한 문파라는 생각이 들어 선택했다고 한다. 겉모습은 작지만 큰 ‘도’를 당차게 휘두르는 상반된 매력이 ‘흑요석’만의 스타일로 구현됐다.

■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는 쾌적한 강호 생활!




‘천애명월도’를 처음 시작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유저는 신규 서버 오픈 소식에 귀를 기울여보자. ‘천애명월도’ 최초의 신규 서버 ‘풍류’ 서버가 8월 16일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된다. 기존 ‘주유’, ‘은원’ 서버와 독립된 서버로 운영되며, 각종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업데이트 당일 ‘풍류’ 서버에 접속만 해도 30만원 상당의 아이템과 은량, 장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지원 내용은 8월 16일에 공개되며, 해당 혜택은 풍류 서버 내 모든 캐릭터에 지원된다. 또한, ‘풍류’ 서버에서는 기존 서버 대비 훨씬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은원’, ‘주유’ 서버 기준으로 레벨 추격 시스템이 지원되어 2배 이상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며, 캐릭터 육성에 필수적인 ‘수양’ 역시, 기존 서버 기준으로 수양 추격이 지원되어 더욱 많은 수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풍류’ 서버는 유저들이 충분히 성장하기 전까지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기존에 서버 통합으로 매칭되던 ‘논검’, ‘전장’ 등 PVP 콘텐츠 역시 ‘풍류’ 서버 내 유저 간 매칭이 진행된다.

■ 신규 던전 및 전설 장비, 1인 던전과 콘텐츠 개선까지… 8월 신규 콘텐츠 쏟아낸다!

신규 던전 ‘만설굴’과 신규 전설 장비도 8월 16일 함께 업데이트된다. 진천의 설원을 배경으로하는 만설굴 던전은 일반(5인)과 도전(10인)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9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를 통해 4급 전설 장비(T4)를 획득할 수 있다. 팔황의 제자들이 지속적으로 사라지는 사건을 쫓던 태백의 ‘독고약허’는 이들이 만설굴에 잡혀 실험체로 사용된 것을 발견하고 그 배후를 쫓는다. 한강성의 맹주인 곡무억도 실종된 스승을 찾다가 진천까지 오게 되고, 플레이어는 이들과 함께 잡혀간 팔황 제자들을 구출하고 진정한 배후를 쫓게 된다. 6월 오픈되었던 ‘천봉회’ 던전은 ‘만설굴’에 입장할 수 있는지 역량을 가늠하는 시험이었던 셈이다.

최고난도를 자랑할 만설굴 던전의 또 다른 특이점은, 바로 최초의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던전들에서 등장했던 인간형 보스와 달리, 거대하고 기괴한 목우가 등장한다. 외형만큼이나 강력하고 까다로운 공격 패턴을 구사하므로, 빠른 공략 숙지가 필요하다.



▲ 최고난도를 자랑하는 ‘만설굴’ 던전. 이제껏 보지 못했던 몬스터형 보스가 출현한다.

이 외에도, 신규 유저나 기존 던전 공략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위한 ‘1인 던전’이 추가된다. 던전 중 ‘파티 던전’으로 분류되는 ‘용수산’, ‘군왕부’, ‘혈무루’, ‘무살문’, ‘진천뢰’ 던전에 한해 1인 던전이 지원되며, 별도 제약 없이 개인이 자유롭게 입장해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파티 여부에 구애 받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나 던전 연습이 필요한 신규 유저에게 유용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새롭게 추가되는 용수산, 군왕부, 무살문, 혈무루, 진천뢰 1인 던전

플레이 부담은 낮추고 혜택은 높이기 위한 일부 기존 콘텐츠 개선 및 추가 작업도 진행된다. 업적 목록이 목적성에 맞게 재 분류되고, 달성 가능한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정표 시스템이 도입된다. 일일임무의 종류와 보상이 일부 개편되어 보다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항해 시스템 도입에 따른 신규 세력 임무가 추가되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일일임무 중 기존 유저들에게 다소 번거롭게 느껴졌던 ‘행단’, ‘소탕’ 콘텐츠가 사라지고 각각 ‘세력 임무’와 ‘보충 경험치’로 대체되어 유저 편의성과 혜택을 높였다.

신규 세력 임무의 경우, 해정사, 사해상회, 절지헌의 3대 세력의 임무 수행에 따른 보상 포인트로 각 세력 상점의 이용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설폄석조각’, ‘롱’주 재료 등 필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3 vs 3 논검’, ‘괴뢰던전’ 등 새로운 주간 콘텐츠가 추가되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 주간 콘텐츠 중 ‘주둔지 취협’, ‘사해표행’, ‘맹회결전’은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로 변경되고, 경마대회와 소요문답의 주간 진행 횟수가 축소되어 플레이 부담을 대폭 축소한다. 던전 역시 레이드 인원이 축소되고 던전 드랍 방식이 파티 단위 드랍에서 개별 드랍으로 변경되는 등 플레이에 부담이 되는 요소는 줄어들고 재미는 높이는 방향으로 수정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되어 한층 쾌적한 강호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매일매일 전야제 이벤트, 복귀 유저를 위한 혜택까지!

사전예약 기간 동안 진행되는 ‘전야제 이벤트’에서도 푸짐한 보상을 노릴 수 있다. 매일 게임 접속시 ‘현천석모’ 10개와 100만 수양 보상을 지급하며, 이벤트가 진행되는 2주 동안 빠짐없이 접속하면 ‘현천석모’ 총 140개와 무려 1,400만 수양을 획득할 수 있다. 오랜만에 천애명월도에 복귀한 유저를 위한 혜택 또한 푸짐하다.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는 복귀 유저로 분류되어, 복귀 시 미접속 기간에 따라 대량의 ‘수양’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야제 이벤트를 포함해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