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360도 입체음향으로 듣자! 플랜트로닉스 RIG400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4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플랜트로닉스의 RIG400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이다.

플랜트로닉스에 대해서는 이미 몇 차례 리뷰를 통해 소개한 바 있는데, 세계 최초의 경량헤드셋을 제조할 정도로 실력있는 전문 음향기기 회사로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한다.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닐 암스트롱이 남겼던 "One small step for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라는 불후의 명언도 플랜트로닉스의 헤드셋을 통해서 전세계에 전달되었으니 플랜트로닉스의 역사와 제품의 품질은 두말할 나위 없다.

플랜트로닉스의 RIG400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은 40mm 헤드 유닛 드라이버를 탑재한 제품으로 2차원인 7.1채널의 입체 음향에 비해 360도 입체 음향의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신을 휘감는 듯 실감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탈착식 붐 마이크와 외부음을 차단하는 밀폐형 이어컵 설계로 게임 몰입감도 높여준다. 뛰어난 품질로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플랜트로닉스의 제품군 중에서는 보급형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 모델인 6만원대의 리그 400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의 특징 및 스펙

▲ 돌비 애트모스 설명 영상(출처-플랜트로닉스 공식 유튜브채널)



▲ 기존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재정립한 돌비 애트모스



▲ 제품의 스펙

기존의 7.1채널 서라운드는 2차원 360도 입체음향이지만, 플랜트로닉스 RIG 800HD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은 모든 공간에 있는 소리를 그대로 담은 돌비 애트모스가 특징이다. 제품을 구매하면 돌비 애트모스의 활성화 코드를 무료로 제공하며 PC 윈도우10과 XBOX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 패키지 구성









▲ 회색 톤에 황금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고급스러운 박스 디자인



▲ 내부에는 완충재 역할을 하는 전용 골판지로 이중 포장이 되어있다.



▲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탈착식 고성능 붐 마이크



▲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Y젠더



▲ 돌비 애트모스 활성화 코드



▲ 퀵 스타트 가이드



■ 제품 외형









▲ 플랜트로닉스 RIG400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 모습



▲ 헤드 프레임과 헤드 밴드 그리고 드라이버 유닛은 모두 분리가 가능하다






▲ 메쉬 재질의 헤드 밴드









▲ 플라스틱 재질의 헤드 프레임은 3단계 블럭이 적용되어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 헤드 프레임과 드라이버 유닛을 고정해주는 블럭



▲ 드라이버 유닛의 하단부에는 RIG 로고가 음각되어 있고



▲ 상단부에는 모델 넘버 400이 각인되어 있다.



▲ 밀폐형 구조의 이어 패드



▲ 탈착식 붐 마이크 연결부



▲ 마이크를 연결한 모습 - 자유로운 위치조절이 가능하다






▲ 3단계 길이 조절이 가능한 블럭 프레임



▲ 헤드 밴드 연결부



▲ 인라인 컨트롤러 - 마이크 ON/OFF 버튼



▲ 슬라이딩 방식으로 볼륨 조절도 가능하다



▲ ㄱ자 플러그가 적용되어 당겨져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



▲ PC사용이 가능한 Y젠더를 연결한 모습



▲ 마이크를 제외하면 아웃도어용으로도 손색없다






▲ PC에 연결한 모습



■ 착용감 및 사용평가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단단하면서 가벼운 경량 플라스틱 재질의 헤드프레임과 머리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늘어나는 메쉬 재질의 헤드밴드 그리고 부드러운 이어 쿠션은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 구조의 이어 패드는 외부음을 완벽히 차단해주니 음악 감상은 물론 게임을 할 때도 쉽게 집중할 수 있는 몰입감을 만들어 준다.

돌비 애트모스를 활성화하면 7.1채널 서라운드 이상의 공간감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급 헤드셋에서나 느껴볼 수 있는 멋진 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 다만 3단계 블럭의 길이 조절과 헤드밴드의 길이 조절은 생각보다 폭이 크지 않아서 머리가 너무 크거나 작은 사용자라면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미리 감안하자.



■ 마무리







지금까지 플랜트로닉스의 RIG400 Dolby Atmos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40mm 드라이버 유닛으로 실감하는 음향을 느낄 수 있으며 밀폐형의 부드러운 이어 쿠션으로 외부음을 차단하고 자동으로 늘어나는 헤드밴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를 활성화하면 입체적이고 현실감있는 음향 환경을 구현해 몰입감을 높여주며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고성능 탈착식 마이크는 팀챗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준다.

전반적으로 편안한 착용감에 강력한 성능 그리고 고급스러운 색감과 디자인까지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으로는 단점을 찾기 어려운 높은 품질의 헤드셋이다. 게이밍 헤드셋으로 가격 대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느껴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며, 정상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후회하지 않을 제품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