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Hz 초고주사율 지원하는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 인터픽셀 IP3061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6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쓰리윈즈에서 출시한 인터픽셀 IP3061 모니터이다.

최근 모니터 업계에서는 게이밍 모니터라는 타이틀과 함께 초고주사율 경쟁이 치열하다. 144Hz에서 시작된 주사율은 최근 240Hz까지 높아진 상황인데, IP3061 모니터 역시 최근 추세에 맞춰 200Hz 주사율을 가진 게이밍 모니터 제품이다.

30인치 광시야각의 VA패널에 21:9 비율의 커브드 모니터이며, 해상도는 2560x1080 WFHD급이다. 21:9 비율의 모니터는 영화는 말할 것도 없고 와이드 비율을 지원하는 게임에서는 맵핵이라고 할만큼 좌우 시야각을 넓게 확보할 수 있어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3ms(OD)의 응답속도와 AMD 프리싱크 및 Adaptive Sync까지 완벽히 지원하며, 화면이 찢기는 티어링 현상없이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하여 생생한 색감을 구현하는 HDR기능도 지원하고, 7가지 컬러로 변하는 후면 LED 라이트는 모니터 외형까지 독특하게 꾸며준다.

3가지 게이밍 모드를 포함한 6가지 모드와 3가지 조준선 모드를 지원하며,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의 눈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지금부터 쓰리윈즈 인터픽셀의 IP3061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사양







▲ 쓰리윈즈 인터픽셀 IP3061의 세부 구성






■ 패키지 구성







▲ 포장된 박스의 모습




▲ 박스 안의 구성품들




▲ DP 케이블




▲ HDMI 케이블




▲ 전원 어댑터




▲ 전원 케이블




▲ 모니터 고정 나사와 드라이버




▲ 스탠드




▲ 스탠드 받침대




▲ 사용자 매뉴얼






■ 제품 외형







▲ 후면 중앙에 있는 원형의 LED가 7가지 색상으로 변한다.




▲ 후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터픽셀 로고




▲ 중앙 좌우에도 일곱 빛깔의 LED가 표시된다.




▲ 2W + 2W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




▲ 도난방지 켄싱턴 락




▲ 1800R의 곡률을 가지는 커브드 모니터이다.




▲ OSD메뉴는 버튼방식이다.




▲ 바닥 좌우에는 열배출을 위한 통풍구가 위치해 있다.




▲ 좌측부터 DC IN, HDMI2, HDMI1, DP2, DP1, AUDIO OUT 순이다.




▲ 스탠드 연결 마운트 부분







▲ 스탠드와 받침대를 체결한 모습







▲ 스탠드 연결후 커버를 장착한 모습



















▲ 쓰리윈즈 인터픽셀 IP3061의 전체적인 모습


기본 색상도 검정이고 외형도 평범한 와이드 커브드 모니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전면과 후면에 화려하게 빛나는 LED가 있기 때문에 어두워지면 LED 불빛을 감상할 수 있다.




▲ 좌우사이드와 상단부는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몰입도를 높여준다




▲ 하단부 베젤은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슷한 두께다.




▲ 하단 베젤 중앙에는 인터픽셀 로고가 인쇄되어 있다.






■ OSD 메뉴




▲ OSD 메뉴는 버튼으로 설정하는 방식이다.




▲ OSD메뉴는 이미지와 글자가 혼합된 인터페이스다. 밝기조절 메뉴




▲ 화면설정 메뉴




▲ 색온도 설정 메뉴




▲ 메뉴 조정




▲ 설정 메뉴




▲ 기타 설정 메뉴




▲ 조준선 모드는 빠른 식별이 가능해 FPS 게이머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게이밍 모드를 포함한 각종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 게임테스트


AMD 라이젠 5 3800X (마티스) (정품)
ASUS PRIME X470-PRO STCOM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13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SAPPHIRE 라데온 RX 570 PULSE OC D5 8GB Dual-X
마이크론 Crucial MX500 M.2 2280 대원CTS (500GB)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80PLUS EU Silver 풀모듈러
3RSYS Socoool RC500 RGB SNOW

▲ 테스트 시스템

게임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오버워치 그리고 더 디비전2로 진행했다. 테스트에 사용된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사양이 높지 않아 모든 게임은 옵션을 조절하고 실행했다. 200Hz의 주사율은 웬만한 사양의 시스템으로는 즐기기가 쉽지않다. 테스트한 시스템도 200Hz에는 못미치는 사양이니 인게임 영상과 모니터 영상을 비교해보면서 판단하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 RAINBOW SIX SIEGE











▲ RAINBOW SIX SIEGE 벤치테스트 영상


평균 150.4 프레임과 최대 214.0 프레임의 결과가 나왔다. 동일 시스템으로 FHD 해상도일때 평균 184프레임과 최대 268.7프레임이 나온걸 감안하면 WFHD 해상도 모니터가 더 높은 사양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


★ OVERWATCH











▲ OVERWATCH 게임테스트 영상


오버워치는 낮음 옵션에 렌더링 스케일 100%로 진행했다. 평균 170프레임 내외로 200Hz 주사율에는 못미치는 모습이다. 그리고 오버워치는 2560x1080 해상도로 설정하더라도 21:9 비율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이기 때문에 화면 좌우가 짤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21:9 비율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의 경우에는 와이드 모니터를 선택할만한 장점이 크지 않다고 할 수 있겠다.


★ 더 디비전 2











▲ 더 디비전 2 게임테스트 영상


더 디비전 2는 높은 사양의 게임인만큼 낮음 옵션에서 실행했으며, 게임에서 기본제공하는 벤치마크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평균 110프레임의 결과가 나왔지만 인게임 상황에서 잔상이나 티어링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게임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는 모습이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쓰리윈즈 인터픽셀 IP3061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30인치에 WFHD(2560x1080) 해상도로 모니터 비율은 21:9 이며, 광시야각의 VA 커브드 패널에 200Hz의 초고주사율까지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2W+2W의 내장스피커가 있어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없고, 와이드로 좌우 시야각을 넓게 확보할 수 있어서 영화는 물론 게임을 하더라도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게이밍 모니터인 만큼 3ms(OD)의 응답속도와 AMD 프리싱크 및 G-Sync 호환이 되는 Adaptive Sync로 티어링을 방지하고 게이밍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모드와 조준선 모드를 지원한다.

윈도우10에서 기본 제공하는 화면 분할 기능을 잘 활용하면 1280x1080 해상도의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게임 뿐만아니라 사무용으로도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장점이 아주 많은 제품이라고 하겠다. 가성비도 아주 좋은 편이기 때문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한번쯤 써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제품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