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킹스톤의 야심작, 하이퍼X 클라우드 플라이트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뷰 | 전세윤 기자 | 댓글: 243개 |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다가온 요즘에도 게이밍 헤드셋은 여전히 매니아들 사이에서 열풍적인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으로 점차 무선과 유선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지만 음향 부문에서는 아직도 무선이 유선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평도 많다. 하지만 꾸준히 그 차를 좁혀가고 있는 것이 요즘 추세다.

여러 회사들이 헤드셋을 제작하고 있지만 그 중, 킹스톤 테크놀로지(Kingston Technology)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하이퍼X는 PC 헤드셋 시장을 2년 연속 이끌며 유무선의 격차를 좁혀가고 있다. 킹스톤은 메모리 카드 제작의 선두주자로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하이퍼X는 30개가 넘는 세계 각국의 프로팀을 후원하면서 꾸준히 게이밍 기어를 개발해내고 있다.

그런 하이퍼X의 새로운 헤드셋이 등장했는데, 바로 오늘 알아볼 제품인 ‘HYPERX CLOUD FLIGHT 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하, 하이퍼X 클라우드 플라이트 S)’이다. 유무선 겸용이 가능한 하이퍼X 클라우드 플라이트의 개선판으로 기존에 있던 유선을 아예 없애고 무선 전용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재탄생하였다.

다이내믹 50mm 네오디뮴 유닛을 탑재한 7.1 가상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무선충전기 표준 Qi 인증을 받은 최초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라 호환 가능하며 또한 하이퍼X의 Qi 인증 충전기가 없어도 다른 기종의 모든 Qi 인증 충전기와도 호환된다. 30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와 20m에 달하는 2.4GHz 무선 기능이 들어가 멀리서도 오랫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지금부터 하이퍼X 클라우드 플라이트 S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제품 제원
  • 제품명 : 하이퍼X 클라우드 플라이트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 유닛 크기 / 임피던스 : 다이내믹 50mm 네오디뮴 유닛 / 32Ω
  • 유형 : 덮개형, 폐쇄형 뒷면
  • 최저~최대 주파수 응답 : 10Hz - 22kHz
  • 마이크 형태 : 양방향 / 탈착형 / 노이즈 캔슬링
  • 무게 : 320g (마이크 포함)
  • 보증 기간 : 2년
  • 가격 : 227,850원(인터넷 최저가)



  • ■ 제품 특징



    ▲ 기자는 무선 헤드셋을 처음 써본다




    ▲ 클라우드 플라이트 S의 뒷부분




    ▲ 내용물을 꺼내면 빨간 상자가 눈에 띈다




    ▲ 안을 열어보니 설명서가 반겨준다




    ▲ 내용물은 매우 간단하다




    ▲ 왼쪽부터 탈착형 마이크, 무선 어댑터, 유선 충전기다




    ▲ 그리고 이 쪽이 본체인 무선 헤드셋이다




    ▲ 옆에는 하이퍼X의 강렬한 마크가 달려있다




    ▲ 위에도 하이퍼X의 로고를 발견할 수 있었다




    ▲ 무선 충전 가능하단 표기와 온보드 버튼이 보인다




    ▲ 동봉된 마이크를 홈에 끼우면




    ▲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이 된다




    ▲ 스틸 슬라이더와 90도 회전을 지원하는 밀폐형 이어컵




    ▲ 전원 버튼, 7.1 버튼, 유선 충전 단자 등이 있다




    ▲ 전원은 들어오면 녹색 빛을 띈다




    ▲ 볼륨은 위아래로 조절 가능




    ▲ 귀를 온전히 감싸주는 이어컵의 푹신함




    ▲ 헤드 부분도 충분히 푹신하다




    ▲ 온보드 버튼의 상단은 마이크 모니터링 버튼, 하단은 마이크 음소거 버튼,
    좌단에는 게임 모드, 우단에는 채팅 모드로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다




    ▲ 설치 필요 없이 USB만 꽃아주면 된다




    ▲ 하이퍼X NGENUITY에 해당 헤드셋을 설치 중




    ▲ 오디오에서는 볼륨, 마이크 볼륨 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 네 가지의 온보드 버튼을 설정할 수 있다


    ■ 헤드셋 테스트

    해당 기기의 음질 및 주파수 등을 체크하기 위해 직접 네오위즈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PUBG의 배틀 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해보았다. 테스트 기기는 PS4 Pro(CUH-7017B)가 사용되었다.

    온보드 커스텀까지 가능한 PC와 다른 PS4 Pro를 테스트 기기로 골랐는데 PS4 Pro에선 2010년에 제작된 블루투스 4.0이 사용되었고 해당 기기에서 작동이 원활하다면 제각기 다른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PC에서도 원활한 동작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그리고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도 리듬 게임 특성상, 음질이 끊기거나 싱크가 밀리면 상당히 큰 문제가 되기 때문에 무선으로 연결된 해당 헤드셋의 테스트 게임으로 선정했고 배틀그라운드는 흔히들 말하는 '사운드 플레이'와 같은 총 소리, 발자국 소리 등, 입체 사운드를 확인하기 위해 선택했다.



    ▲ 블루투스 4.0이 들어간 PS4 Pro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 LED 음소거 기능으로 마이크에 불이 들어와 있다




    ▲ 이 게임을 어제 시작했기에 아직 초보 난이도다




    ▲ 초보라도 NB레인저는 안다




    ▲ 사랑이 깨지듯, 내 콤보도 깨졌다


    배틀그라운드



    ▲ 역시 낙하할 때가 제일 좋다




    ▲ 보급상자 떨어지나 봤더니 안 떨어뜨리더라




    ▲ ???: 그래서 다음 판엔 떨어뜨려줬습니다.




    ▲ 군대도 갔다 왔는데 사격 실력이 너무 형편없어졌다


    해당 제품을 3시간 테스트 해보았다. 우선 타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비교해서 본 제품은 상당히 가벼웠고 장시간 착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은 없었다. 통기성 가죽으로 제작된 이어컵의 쿠션은 귀에 잘 맞아 들어가 만족감을 주었고 2.4GHz 대역 기반으로 최대 20m까지 무선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멀리 떨어진 장소에 있었음에도 소리가 끊김없이 흘러나왔다. 리듬 게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싱크 밀림 현상도 없었다.

    7.1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과 함께 모든 음역대를 선명하게 표현하는 다이내믹 50mm 네오디뮴 유닛을 탑재해 입체감 등, 사운드의 품질이 높아졌고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했을 당시, 입체감 있는 총 소리와 발자국 소리로 적을 파악하는데 전혀 문제 없었다.

    마이크의 품질도 상당히 좋다. 우선 탈부착식으로 되어 있어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은 유저를 배려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동시에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기능, LED 음소거 표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이 탑재되어 팀원 간의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마지막으로 제일 큰 장점은 바로 무선이다. 선이 없다는 점에서 더욱 자유롭고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선이 걸리거나 눈에 들어올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게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물론 입출력 또한 뛰어나 유선과의 차이점이 잘 보이지 않는다.

    PC, PS4 공용 어댑터가 지원되며 무선이란 강력한 무기를 갖춘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하이퍼X 클라우드 플라이트 S를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










    킹스톤의 야심작, HYPERX CLOUD FLIGHT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한 분을 추첨하여 HYPERX CLOUD FLIGHT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뷰 개봉 상품)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HYPERX CLOUD FLIGHT S 무선 게이밍 헤드셋 1명 (리뷰 개봉 상품)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0년 4월 28일(화) ~ 2020년 5월 4일 (월)
    - 당첨자 공지 : 2020년 5월 6일(수)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yousne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소득세법에 따라 5만원 초과 경품의 경우 22%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며,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