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깔끔한 외형에 탄탄한 기능,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5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이다.

다얼유는 2006년에 창립된 회사로 2012년부터 게이밍 기어 개발에 본격 착수하여 2013년에는 '목마인' 마우스로 중국 내에서 단일 모델 매출 1위를 기록한 키보드 및 마우스 전문 브랜드다.

EM901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의 오른손잡이용 제품으로 PAW3335 센서를 탑재하고 리얼 16,000 DPI와 400 IPS의 최대추적 속도 그리고 40G의 최대 가속도가 특징인 게임용 무선 마우스다. 적당한 높이와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좋은 그립감이 인상적이며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다.

930MAH의 대용량 리튬 풀리머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유선으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충전된다. 무선 사용을 기준으로 RGB LED가 켜져 있을 때는 20시간 가량, OFF 모드일 때는 최대 197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해서 배터리 성능이 탁월하다.

지금부터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사양







▲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의 세부 성능






■ 패키지 구성







▲ 패키지는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 있다.




▲ 제품의 주요 특징




▲ 구성품들




▲ C타입 충전 케이블




▲ 무선 리시버






■ 제품 외형



















▲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좌우 대칭형이지만 버튼이 좌측부에만 있기 때문에 오른손잡이용 제품이며 무광 UV 코팅이 되어 있다. RGB 세팅을 해주면 하단부의 테두리에 있는 불투명 라인을 따라서 LED가 점등된다. 좌우 버튼은 분리형이며 손에 쥐기 적당한 높이에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 버튼이 위치한 좌측면부


마우스 옆 쪽의 힌지 부분은 일반 플라스틱 재질이며, 사진으로는 다소 구별하기 어렵지만 삼각형의 미끄럼 방지 패턴이 적용되어 있어 손에 쥐거나 잡았을 때 미끄럼을 방지한다.






▲ 우측면부




▲ 스크롤 휠은 고무 재질의 돌기가 적용되어 있고 테두리에도 크롬으로 도금되어있다.




▲ DPI 변경 버튼 - 클릭 방식이 아니라 밀어 올리고 내리는 방식이다.










▲ 바닥부 - 5개의 테프론 글라이드가 부착되어 있다.







▲ 좌측이 LED ON/OFF 그리고 우측이 전원 ON/OFF 버튼




▲ 중앙에는 PAW3335 광센서가 적용되어 있다.




▲ 유선 케이블 연결부






■ 소프트웨어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는 별도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는 다얼유의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초기화면 - 한눈에 확인 가능한 심플한 UI




▲ 각 버튼별 기능 설정 메뉴




▲ 매크로 설정 메뉴




▲ 배터리 잔량 확인 메뉴




▲ 3개의 프로파일 저장 메뉴




▲ DPI 변경 메뉴




▲ 각 단계별로 색상 지정이 가능하다.




▲ LED 설정 메뉴




▲ 마우스 속도 관련 설정 메뉴






■ LED






























밝은 곳에서는 눈에 잘 안 들어오지만, LED가 마우스 바닥의 테두리 라인과 후면에 있는 다얼유 로고에서 점등된다. 발광면이 넓은 형태는 아니지만 광량이 꽤 좋은 편이라 제대로 세팅하면 멋진 LED를 볼 수 있다.





■ 그립감










▲ 팜 그립(Palm Grip)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법으로 마우스와 손가락, 손바닥이 밀착된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그립법으로 적당한 사이즈에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손에 착 감기듯 밀착해서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 Claw Grip(클로우그립)


손바닥은 마우스에 닿지만 손가락은 세워서 마치 새의 발톱과 같은 모습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팜 그립과 마찬가지로 클로우 그립 또한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 Finger Grip(핑거그립)


손가락만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쥐며 손바닥을 마우스에서 완전히 떼고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는 그립법이다.

이 그립법은 마우스의 길이가 길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이 제품은 124mm의 길이로 적당한 편이라 핑거 그립의 느낌도 좋은 편이다. 3가지 그립 방법 모두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그립의 차이로 발생하는 호불호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 마무리












지금까지 다얼유 EM901 RGB 게이밍 무선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인 오른손잡이용 제품으로 무광 UV코팅에 분리형 버튼이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RGB LED가 적용되어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아주 편리한 무선 마우스 제품이다.

PAW3335 광센서를 탑재하고 6단계로 최대 16,000 DPI를 지원하며, 1,000 Hz의 폴링 레이트와 최대 가속도 40G 그리고 최대 추적 속도 400 IPS를 지원하는 고성능의 게이밍 마우스다.

전용 소프트웨어도 지원하며 좋은 그립감에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화려한 RGB와 무선 기능까지 장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만원 후반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가격대에서 가성비가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충분히 구매할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