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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넷마블에 노조가 생긴 계기는 최근 연봉협상 때문이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엔투'에서 스톤에이지 아트를 맡은 이해미 개발자는 생각보다 낮은 임금 인상을 통보받았다. 동료들에게서도 동결됐거나 낮은 인상을 통보받았단 불만이 나왔다. 이해미 개발자는 자신의 평가를 납득할 수 없었다. 그래서 담당 파트장에게 설명이나 자료를 요구했다. 파트장은 자신의 권한이 아니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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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리그] WH게이밍 이원주, "첫 승리에 안주하지 않고 좋은 모습 보여줄 것"
WH게이밍이 금일(11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진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개막전 두 번째 경기에서 피굽남을 만나 2승 1무로 승리하며 승점 7점을 먼저 가져갔다. 경기 후 승자 인터뷰에 나선 WH게이밍 이원주는 "처음엔 상대 중앙선을 넘어가지 못하길래 이거 사고 났다고 생각했는데, 세 골을 먹히고 난 뒤에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손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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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출시 앞둔 넷마블 나혼렙, "액션 게임 장르 대표하고 싶어"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이하 나혼렙)이 5월 8일 모바일과 PC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게임 나혼렙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한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원작으로 한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고퀄리티로 구현한 원작 스토리 및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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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메이플스토리 월드, 앞으로 100배 커진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를 지난 25일 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플랫폼이다. 누구나 넥슨이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IP를 사용해 게임 및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개발한 게임 또는 콘텐츠로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까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이용한 크리에이터는 2.2만여 명, 생성된 콘텐츠 수는 4.5만여 개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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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전 세계를 호령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성과에 힘입으며, 서브컬쳐 문화가 거의 주류로 떠오른 게 아닌가 싶은 가운데, 지난해부터 개최된 동인 행사 '일러스타 페스'는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23년 1월 첫 행사에 만 여 명의 참관객을 모객한 일러스타 페스는 2회에 약 2만 5천 명, 3회차에는 3만 5천 명에 가까운 참...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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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출시 전부터 화제였던 '스텔라 블레이드'가 오늘(26일) 정식 출시됐다. 데모 버전부터 아름다운 그래픽와 치밀한 최적화, 호쾌한 액션을 선보였던 스텔라 블레이드는 리뷰 엠바고 해제와 함께 대다수의 매체에게 뛰어난 '액션'을 인정 받았다. 그리고 출시 당일인 오늘(26일) IFC 몰에서 대대적인 출시 이벤트도 전개됐다. 엠바고 해제 당일 리뷰가 100개 이상...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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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크래프톤이 인도 게임시장 개척에 이어 확장에 나선다. 자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이하 BGMI)는 인도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 크래프톤은 젭토랩의 '불릿 에코'를 인도에 서비스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크래프톤의 인도 게임시장 개척, 확장 앞단에 손현일 인도법인장이 있다. 현지에서 느낀 인도 게임산업 "인도인들이 쉽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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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NKT3 "일본 IP 콜라보, 지금 도전해보세요"
IP의 힘은 게임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에서 날이 갈수록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품 하나를 성공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나의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미디어믹스를 전개하는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죠. 최근엔 OTT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애니메이션 IP의 일반 대중 인지도도 크게 높아졌고, 이를 게임과 이벤트, 실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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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역 아이돌이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에 출연한 이유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독특한 게임을 하나 선보였습니다. 현역 아이돌 그룹과 셀러브리티가 ‘실사’로 등장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무려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인 ‘U&I 우리도 사랑일까’입니다. 스카이플러스가 개발한 U&I 우리도 사랑일까는 가수를 꿈꾸던 주인공이 대리기사로 일하던 중 손님으로 우연히 걸그룹 아이돌 멤버를 만나며 일어나는 로맨스 스토리를 담은 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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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렉터가 전하는 '던파 모바일'의 2주년
던파 모바일이 어느새 서비스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22년 3월 24일 시작한 서비스 기간부터 지금까지도 한결같이 모바일 '액션' 게임에 대한 정체성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면서 꾸준히 모험가들에게 다가간 셈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던파 모바일은 자동 플레이가 없는 액션 플레이를 다듬어가며 자리를 잘 지키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3월 17일 유튜를 통해서...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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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손맛' 하나는 확실한 좀비 익스트랙션, 미드나잇 워커스
게임업계는 트렌드 변화에 민감합니다. 한때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로얄은 이제 새로울 게 없는 장르가 돼버렸고 그 뒤를 이은 오토배틀러는 한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게 무색하게도 이제는 거의 잊혀진 장르가 됐습니다. 그나마 '뱀파이어 서바이버즈'가 정립한 뱀서라이크가 최근까지 인기를 끌기도 했으나 앞선 게임들과 비교하면 여러모로 부족한 모습이었죠. 그런 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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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전통과 퓨전의 멋을 호쾌한 액션으로 담다, '도사'
라이펄스가 오는 4월 30일 출시 예정인 신작 ‘도사: 가디언즈’는 제목 그대로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도사들의 활극을 퓨전 판타지로 다룬 작품이다. 산업혁명, 근대화가 조선 그리고 동양권에서 일어났다면? 이라는 상상에서 출발한 이 게임은 지스타 2022에 참가, 카툰렌더링 그래픽에 전통의 멋과 도사라는 소재를 현대적인 요소와 뒤섞은 독특한 퓨전 스타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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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IAC 2024 "게임업계 발전을 위한 목소리"
4월 13일(토) 여러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행사 인터랙티브 아트 컨퍼런스(이하 IAC) 2024가 개최되고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IAC에서는 이후 잠깐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 인터뷰는 순서대로 IAC 주최자 배상현 대표, IAC 최고 후원자 스트리머 김나성, 블루아카이브 시나리오 디렉터 양주영 디렉터 3명의 인...
인터뷰 | 기자: 이성혁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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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세력으로 새로운 재미 찾을 것",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넷마블의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연대기)이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까지 3개 세력이 아스 다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로 권력 투쟁을 펼치게 된다.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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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영상 외길, 윤성우 대표와 '발렌타인드림'
'외길'을 걷는 이들을 보며, 우리는 두 상반된 개념을 떠올린다. 장인과 외골수, 놀라운 실력과 부족한 융통성. 모두가 그런 건 결코 아니지만, 대체로 그렇다고 생각한다. 빛이 내리쬐면 그림자가 드리우듯, 어느 개념에나 명암은 존재하기 마련이니 말이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외길'을 걸은 이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훨씬 세상에 큰 영향을 주었다. 계속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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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콘 오버로드, "SRPG에 대한 갈망을 불태운 작품"
바닐라웨어와 아틀러스의 합작 SRPG인 유니콘 오버로드는 사실 크게 놓고 보면 출시 시기가 썩 좋다고는 할 수 없었다. 대작들이 앞뒤로 포진한 상황이다보니 중간 시점에 출시한 유니콘 오버로드는 어찌보면 주목을 받지는 못할 거라 우려하는 시선도 많았다. 게다가 호불호가 제법 갈리는 SRPG장르가 아니었던가. 그렇지만 유니콘 오버로드는 이러한 세간의 예상을...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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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투명한 지원과 성장, '넥슨 크리에이터즈 2.0'
어느덧 발족한 지 1년이 지난 '넥슨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 잘 모르는 이도 있겠지만 넥슨 크리에이터즈 프로그램은 '파트너 프로그램'의 개념이 강한 넥슨의 창작자 지원 시스템 중 하나다. 넥슨의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관련한 영상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가깝다. 다만 안타깝게도 이런 인식 자체가 쉽게...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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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라시아 전기'의 벌써 1년
1년 전, 넥슨이 '공성전의 대중화'를 내걸며 '프라시아 전기'를 선보였다. 이미 모바일 MMORPG가 과열된 시기에 넥슨은 깊이 있는 세계관, 다양한 역할을 지닌 클래스로 공성전의 맛을 더했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에 접목한 여러 시도는 눈에 띈다. '크리에이터 후원'으로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 '프라시아 전기'를 공략하는 틀을 만들었고, '어시스트...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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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텔라 블레이드, "직접 하는 게 더 매력적인 게임"
오는 3월 29일, 마침내 국내 최초로 SIE와의 세컨드 파티 타이틀로 출시되는 시프트업의 신작 액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처음으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데모 버전으로 찾아온다. 이번 데모는 시작부터 약간의 안타까운 상황도 있기는 했지만, 오히려 많은 유저들이 게임에 대해 기대하게 만들 수 있는 충분한 매력을 보여준 부분도 있기도 하다. 그리고 오는 4월...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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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별이되어라2, "유저 피드백 받아 대대적 개선했다"
플린트가 개발하고 하이브IM이 퍼블리싱하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이 25일 미디어 시연회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현장에는 플린트 김영모 대표가 직접 참석해 별이되어라2에 대해 설명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별이되어라2는 하이브IM이 퍼블리싱하는 첫 번째 게임으로, 스토리 기반의 게임성과 차별화된 아트워크, 액션에 집중한 전투...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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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오스 블랙, 유저 뒤통수 치는 운영 없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가 신작 '에오스 블랙'을 상반기 중 선보인다. '에오스 블랙은' 전작 '에오스 레드'와 원작에 해당하는 '에오스 블루' 사이를 배경으로 한다. 타이틀의 '블랙'은 전작 '레드'에서 MMORPG의 본질을 더 깊이 파고들었단 의미가 담겼다. '레드'가 '에오스 블루'에서 횡적인 확장을 시도했다면, '블랙'은 '레드'에서 깊이를 추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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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방치형 성공 신화, '레전드 오브 슬라임'의 다음 목표는?
캐주얼 방치형 RPG, '레전드 오브 슬라임'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에 '키우기'의 재미를 전달한 로드컴플릿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게임의 흥행 이후 여러 국내 기업에서 방치형 RPG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갖게 한 것. 특히,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과는 전혀 다른 환경인 글로벌에서도 높은 성과를 기록한 덕분에 주목이 더해졌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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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로블록스에선 누구나 크리에이터, AI로 완성하는 '창작 혁신'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중인 GDC 2024 기간 도중 다채로운 신규 발표를 진행했다. 생성형 AI를 통해 창작자가 보다 쉽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크리레이터 펀드를 강화해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로블록스는 여러 주제로 나뉜 강연을 통해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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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전작보다 캐주얼해졌다,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팍스 이스트 첫날이었던 어제, 열심히 거대한 행사장을 돌아다니다가 익숙한 게임을 발견했다.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이하 위선의 마녀)와 블랙아웃 프로토콜, 분명 둘 다 한국 개발사의 게임이었는데 라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아니나 다를까, 부스 앞에서 관람객을 안내하는 스태프의 옷에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 로고가 그려져 있었다. 이 멀고 먼 보스턴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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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황선영 총괄 "블록체인은 수단, 메이플 유니버스만의 가치 다질 것"
넥슨은 작년에 이어 올해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하는 GDC 2024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강연으로 참가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게임 서비스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파생되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창작 활동까지 모두 아우르는 NFT 게임 생태계다. 넥슨은 작년 GDC 2023부터 올해 GDC 2024에서도 블록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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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100일 지난 TL, '최문영 캡틴' 인터뷰
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다. 출시 이후, 다양한 피드백을 받은 만큼 엔씨소프트도 이에 맞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속해왔으며 100일을 맞이한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TL의 100일 간의 변화를 말하고자 TL의 개발 총책인 최문영 캡틴과의 인터뷰를 준비했다. Q. 서비스 100일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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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확장하는 언리얼 메타휴먼, 플랫폼 경계 더 허물까
이제는 매년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며 GDC에서 빠져서는 안 될 행사가 된 듯한 에픽게임즈의 GDC2024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이 현지 시각으로 20일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에이미 헤닉의 신규 게임인 '1943: 라이즈 오브 하이드라', 국산 게임인 '크로노 오디세이'의 영상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실제 개발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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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쉔무 열혈 팬 개발자가 '편의점 게임'을 만드는 이유
GDC ID@Xbox 행사장 초입, 전시대를 일본 편의점 과자들로 가득 장식해 둔 인디 게임 '인콘비니'는 단연코 가장 많은 관심이 오고간 작품이었다. 여러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한, 간결하면서도 선명한 색상을 활용한 비주얼도 한 몫 했지만, 역시나 그 콘셉트가 참 독특했다. 일본 편의점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이라니?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나가이 인더스트리'...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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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4] 마크 위튼 CPTO "유니티6, AI 기술과 확장성까지 일신"
유니티는 18일부터 2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하는 GDC 2024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지난 유나이트 2023에서 '유니티6'를 발표했던 유니티는, 올해 1월 유니티6의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AI와 XR까지 다방면으로 새로운 기술을 공개해왔다. 어느덧 몇 달 안으로 성큼 다가오고 있는 넘버링 체제로의 완전 전환, 그리고 개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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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보답할 것" 쿠키런 킹덤 김이환 PD
화려한 데뷔와 함께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출시된 지 벌써 3년이 훌쩍 지났다. 그동안 수많은 쿠키가 등장했고, 다양한 콘텐츠들도 꾸준히 추가됐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쿠키런 킹덤이 선보인 매력적인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그런 쿠키런 킹덤이 이제 또 다시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동시에 유저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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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네 인터뷰] 리얼 발컨! '만능발'을 만나다
게이머라면 '발컨'이라는 단어에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흔히, 컨트롤이 별로 안 좋은 유저를 놀리기 위한 단어로, '발로 컨트롤한다'라는 뜻을 갖고 있죠. '내가 발로해도 너보단 잘하겠다!'같은 말은, 게이머들에게 있어 큰 굴욕(?)과 상처가 되는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 진짜 '발컨'을 하는 유저가 있습니다. 단순히 발로 조작 정도만 겨우하는 것이 아닙니...
인터뷰 | 기자: 양예찬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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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딩컴 모바일, "유저의 로망이 이뤄지는 곳으로"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든(James Bendon)이 5년간 개발해 2022년 7월 얼리 액세스로 선보인 게임이다. 호주 배경의 성장감, 몰입감, 샌드박스의 재미, 오픈월드에서의 모험 요소가 잘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현재까지 약 70만 장이 판매됐고,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크래프톤이 개발 자회사 5민랩(대표 박문형)을 통...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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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이언틱 존 행키 CEO, "한국은 혁신의 최전선"
포켓몬 고, 피크민 블룸, 몬스터 헌터 나우 등 여러 위치기술 기반 AR 게임을 만든 개발사 나이언틱의 존 행키(John Hanke) CEO가 금일(13일),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 함께 자리한 나이언틱 카오리 사이토 커뮤니케이션 리드는 나이언틱이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여러 AR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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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국내 최고 인기 퍼즐이 목표" 쿠키런: 마녀의 성
쿠키런 IP가 다시 한 번 퍼즐과 꾸미기를 통해 팬들에게 다가간다. 쉽고 간편한 탭 투 블라스트 형식을 활용한 퍼즐 어드벤쳐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이하 마녀의 성)이다. 데브시스터즈는 3월 15일 글로벌 런칭을 앞두고, 미디어를 대상으로 마녀의 성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민석 마녀의 성 PD가 참여, 게임 콘텐츠 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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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10년, 디펜스 게임의 답이 된 '라인 레인저스'
시계를 10년 전으로 돌려보면, 당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디펜스'는 인기 장르 중 하나였다. 많은 게임사가 저마다 디펜스 게임을 내놓았고 라인(LINE)도 보유한 캐릭터 IP를 활용해 '라인 레인저스'를 선보였다. 2014년 2월 출시된 '라인 레인저스'가 어느새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했다. 우리나라 메신저앱 점유율 특성상, 라인 캐릭터로 구성된 '라인...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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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용과 같이8, "게임 속 모든 요소는 계산된 것, 우리의 신념 담았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금일(29일), 국내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용과 같이8'의 온라인 그룹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콘솔 게임 타이틀 중 가장 빠르게 100만 장 판매량 기록을 달성한 용과 같이8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시리즈가 나아갈 방향을 이야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인터뷰에는 개발사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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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판7 리버스의 엔딩, "많이 생각하고, 의견 교환도 해 주시길"
발매 전부터 연이은 호평이 이어진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가 마침내 금일(29일) 정식 출시를 알렸다. 게임의 국내 퍼블리싱을 맡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출시를 기념하여 홍대 AK플라자에서 개발자를 직접 만나는 사인회를 준비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사인회는 하마구치 나오키 공동 디렉터가 참석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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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직접 작은배를 만들어 망망대해로" 에이버튼 김대훤 대표
김대훤 개발자가 넥슨을 떠났단 소식은 지난해 말 게임업계 화제였다. 그가 넥슨을 떠난 이유에 대해 다양한 추측이 오갔고, 대형 게임사가 러브콜을 보내고 있단 소식도 전해졌다. 결국, 그의 최종 선택은 게임사 창업이었다. 김대훤 대표를 만나러 가는 길 건너편에 넥슨이 보였다. 10층짜리 넥슨 건물을 뒤로 하고, 지하에 있는 공유 오피스에 김대훤 대표가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김수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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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드디어 최종 병기 한국어 장착, 지구방위군6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이하 CLE)는 금일(27일), 한국어 음성과 자막 버전으로 새롭게 공개되는 '지구방위군6'의 발매를 앞두고 개발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지구방위군6의 퍼블리셔인 D3의 오카지마 노부유키 프로듀서가 참석했다. 인터뷰 현장에서는 한국어 음성과 자막이 반영된 지구방위군6의 최신 빌드를 PS5로 시연해볼 수 있었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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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0억 유저 확보한 '마이.게임즈', 한국시장에 집중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한 마이.게임즈(MY.GAMES)가 한국 게임시장으로 발을 넓힌다. 마이.게임즈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둥지를 튼 퍼블리셔 및 게임사다. PC, 모바일, 콘솔 등 여러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서양권에서 인기를 끈 '워 로봇', '허슬 캐슬', '러쉬 로얄' 등을 선보였다. 현재 마이.게임즈의 주요 게임은 '...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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