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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개최" 포켓몬 GO 시티 사파리: 서울
포켓몬 GO가 지난해 사파리 존: 고양, 올여름의 하늘 나는 피카츄 in 제주에 이어 다시 한번 한국에서 큰 행사인 포켓몬 GO 시티 사파리: 서울(이하 시티 사파리: 서울)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개최될 시티 사파리: 서울은 포켓몬과 함께 서울 도시 전체를 무대로 탐험하며 역사적 명소와 인기 장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현장 이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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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운드8 "'P의 거짓', 못다한 이야기는 DLC로"
네오위즈 산하 스튜디오 라운드8이 개발한 'P의 거짓'이 마침내 금일(19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출시에 이르기까지 'P의 거짓'은 그야말로 무수한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피노키오를 잔혹동화,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라는 장르인 점, 그리고 국내에서는 드문 싱글 패키지 게임이라는 점 등이 맞물려서 소울라이크 팬들과 국내 유저들 모두의 기대를 모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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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워헤이븐' 얼리 액세스, "피지컬 줄이고 캐주얼 살렸다"
넥슨의 대규모 PvP 팀 대전 액션 신작 게임 '워헤이븐'이 오는 21일(목)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넥슨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은석 디렉터와 임덕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석했으며, 워헤이븐의 향후 계획과 서비스 측면에서 질의응답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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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폴란드의 자랑이 된 게임 회사, CDPR에 가다
지금은 전 세계 게이머에게 그 존재를 확실하게 각인시켰지만, 폴란드의 게임 회사 CDPR의 창립 비화는 정말 흥미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소련에 포함되어 1990년대까지도 이렇다 할 게임 시장이 존재하지 않던 나라에서 게임 CD를 들여와 파는 작은 회사에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의 게임 CD를 들여와 폴란드에서 '게임 시장'을 만드는 데까지 성공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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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스파이더맨2' 비밀 속 쇼케이스 취재기
너무 많은 사람들이 탔는지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바람에 일부가 다시 내리는 해프닝이 지나가고, 꼭대기 층에 도착하자 '오스코프' 테마의 리셉션이 보였다. 대학 시절 산업시찰을 가면 딱 이 기분이었던 것 같다. 으스스하게 꾸며졌지만 움직이질 않아 다소 시무룩해 보이는 심비오트 모형을 옆에 두고 접수를 끝내자 이름표와 손목 밴드를 받을 수 있었다. 대기업 소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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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R, "입문자를 위한 첫 번째 JRPG"
다가오는 11월 2일, 젬드롭에서 개발한 RPG 신작 '스타오션 더 세컨드 스토리R(이하 세컨드스토리R)'이 정식 출시된다. 이번 작품은 지난 1998년에 출시된 스타오션 시리즈의 두 번째 타이틀, 편의상 스타오션2로 불리는 작품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이번 신작에서는 3D와 2D 그래픽을 융합한 새로운 비주얼로 표현된 스타오션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으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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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성장하는 시장 개척을 위한 토탈 솔루션, 유니핀
아직 개척되지 않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현지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기본이다. 아샤디 CEO에 따르면 동남아, 인도를 포함해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미개척지'로 평가받는 지역들은 아직도 결제를 하는 데 일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들 지역을 놓고 봤을 때 아직도 54%가 넘는 인구가 결제 시 현금을 사용하며, 또 은행 계좌가 없는 게이머 또한 상당수...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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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CCP 게임즈 힐마 대표 "블록체인, 유저와의 연결 강화해줄 것"
최근 반가운 소식을 들을 수 있었다. '이브 온라인'의 개발사 CCP 게임즈의 힐마 페터슨 대표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한국 블록체인 위크 2023(KBW 2023)에 연사로 참여한다는 소식이었다. 현재 차기작으로 블록체인 신작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을 개발 중인 CCP 게임즈인 만큼, 여러모로 관심이 갈 수밖에 없었다. 블록체인 개념이 도입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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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루프로토콜, 한국서비스는 어떻게 준비되고 있나?
애니메이션풍 게임으로 유명한 반다이 남코가 개발하는 신작 PC 온라인 액션 RPG, '블루프로토콜'. 신작 PC MMORPG가 매우 드문 현 시대이기에 당연히 전세계적으로 관심도가 높았고, 한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인 게임이기도 하다. 일본 정식 서비스 이후, 반다이남코가 선택한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는 한국 시장이었다. 이미 한국 현지화 테스트를 예고하고...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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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정성훈 PD "세븐나이츠 키우기, 라이트함으로 글로벌에 어필"
넷마블은 오는 9월 6일, 세븐나이츠 IP의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출시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세븐나이츠와 동시대에 벌어지는 스핀오프 이야기를 방치형 키우기 장르로 풀이한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친숙한 세븐나이츠 영웅들과 다양한 캐릭터들을 부담 없이 키우고 덱을 짜는 핵심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 출시에 앞서 넷마블은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쇼츠, 틱...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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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총을 든 2B! 니케 스타일로 재탄생한 니어: 오토마타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퍼블리싱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와 '니어: 오토마타'의 콜라보가 바로 오늘, 9월 1일부터 진행됩니다. 이번 콜라보는 처음 공개됐을 당시부터 많은 플레이어의 기대를 받았던 이벤트입니다. 특히 니어: 오토마타의 중심 캐릭터인 2B와 A2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그리고 어떤 능력을 가지고 니케 세계관에 적용...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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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팀 스위니 대표 "여전히 메타버스가 핵심, AI는 부수적인 기술"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 대표가 4년 만에 언리얼 페스트 키노트로 한국 개발자들을 직접 만났다. 최근 에픽게임즈는 루멘, 나나이트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인 언리얼 엔진5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5.3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와 언리얼 에디터를 결합하고 포트나이트 순수익의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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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IC 심사, "메카닉적인 참신함보다 새로운 IP에 주목해야 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BIC 2023은 역대급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릴 정도로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부터 야외가 아닌 쾌적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벡스코 제1전시장으로 바뀌었으며, 17개의 스폰서가 지원하면서 행사의 부대 시설 퀄리티와 이벤트도 풍성해졌다. 매 해마다 성장하는 BIC인 만큼 행사에 본인들의 게임을 전시하고 싶은 개발자들...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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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턴제 RPG의 아이덴티티 살린 '테인티드 랜드'
전략적인 전투에 캐릭터 육성, 모험 등의 요소가 어우러진 턴제 RPG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르 중 하나입니다. 템포가 느리고 복잡한 탓에 쉽고 빠른 실시간 액션 게임 위주로 즐겼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이쪽 장르만이 선사해주는 매력에 빠진다면 쉽게 헤어나올 수 없죠. 아레테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테인티드 랜드'는 이러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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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P의 거짓' 골드행, 이제 유저의 시간이다
네오위즈 'P의 거짓'은 독일 게임스컴과 인연이 깊다. 'P의 거짓'은 지난해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깜짝 3관왕을 이뤄냈다. 현장에서 'P의 거짓'을 체험하고자 기다리는 유저 예상 대기 시간은 6시간에 달했다. 'P의 거짓'을 개발한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과 최지원 개발총괄 PD가 좋은 기억을 갖고서 다시 게임스컴에 왔다. 현재 'P의 거짓'은 게임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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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IC와 스토브인디, "인디 게임에 진정성 가진 좋은 파트너"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당당히 자리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이하 BIC)이 올해도 그 막을 올렸다.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이번 BIC 2023은 수많은 국내외 인디 개발사가 참여, 열심히 제작한 게임을 선보인다. 그리고 그런 인디 개발사들의 노력이 좀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인디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팔을 걷어붙였다...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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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4 로드 퍼거슨 "유저가 공감할 수 있는 변화에 노력할 것"
블리자드는 지난 게임스컴 ONL 쇼케이스를 통해 오는 10월 18일 시작할 디아블로4의 시즌2 '피의 시즌'을 발표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성역을 위협하는 흡혈귀와 함께, 새롭게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이어나갈 신규 캐릭터 에리스의 모습도 확인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커뮤니티의 반응은 그렇게 호의적이지 않았다. 시즌1이 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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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별이되어라2, '버스킹' 같은 게임이다"
'별이되어라2'는 지난 지스타 때 전체적인 게임 진행 속도가 아쉽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다. 이 의견은 시나리오, 전투에 등 전반적으로 공통되게 나왔다. 김영모 대표는 "단순히 게임을 빠르게 돌리는 게 아니라, 우리의 추구하는 컨셉을 유지하면서 전투의 템포를 빠르게 개선했다"라며 "아울러 속도 외에 유저가 불편해했던 인터페이스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라고 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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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슈퍼매시브가 새롭게 그려가는 ‘리틀 나이트 메어3’
우비 소녀의 탈출기를 그렸던 리틀 나이트메어. 게임 플레이 방식만 두고 보면 단순한 퍼즐과 플랫포머식 어드벤처를 결합했을 뿐이지만 기괴한 세계관과 심리를 자극하는 분위기를 통해 순식간에 호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1편에서 주인공이었던 '식스'가 2편에서는 동료로 등장, 새로운 캐릭터 '모노'를 앞세운 뒤 제2의 시선에서 충격적인 결말을 그린 이...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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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어떤 게임인가?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이하 다크게이머)는 오리지널스토리의 60년 후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 위드가 베르샤 대륙의 정복자가 된 이후 로열로드에서는 한동안 평화가 계속되었으나 무분별한 다크게이머들의 등장으로 인해 혼돈의 시기를 맞는다는 설정이다. 엑스엘게임즈가 다크게이머 직접 서비스를 밝히며 아시아 주요 지역 사전예약에 들어간지 일주일이 지났다. 이미지...
인터뷰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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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주년 맞은 인더섬 "BTS의 10년 성장기 담고파"
하이브가 본격적으로 게임 사업에 뛰어들며 구성한 하이브IM, 그리고 그 하이브IM이 가장 먼저 선보인 '인더섬 with BTS(이하 인더섬)'이 어느덧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초기 구상부터 BTS 멤버들이 함께했기에 이슈가 되었던 인더섬은 서비스 이후 꾸준한 퍼즐 추가와 다양한 스토리 및 이벤트로 아미뿐 아니라 일반 퍼즐 게임 유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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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9월 22일 리브랜딩, FC 온라인에서 달라지는 점은?
EA 스포츠는 지난 8월 11일,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의 축구 게임 시리즈의 리브랜딩을 대대적으로 발표했다. EA Sports FC24로 출시되는 본작과 함께,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 시리즈 또한 EA FC로 리브랜딩을 거쳐 서비스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와 피파모바일 등 타이틀이 오는 9월 21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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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콘도 CEO, "이스10, 새로움을 전달하는 전환점"
긴 세월을 이어온 팔콤의 대표 액션 게임, 이스 시리즈가 마침내 넘버링이 두 자리에 이르렀다. 그동안 액션 게임으로서는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고, 풍파도 겪었지만 여전히 전설적인 모험가인 아돌의 여정은 이어진다. 이스10-노딕스-는 시리즈 35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작이라는 의미도 갖는 만큼 팔콤의 콘도 토시히로 CEO의 각오도 남달랐다. 이스10을 통해서 시리...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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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는 왜 유해성 솔루션 '세이프 보이스'를 구축했을까?
유니티는 지난 7월 14일, 유해성 차단 솔루션 '세이프 보이스'를 출시했다. 유해성은 화학이나 건강 관련 분야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지만, 최근 해외 게임계에서는 독설이나 욕설, 모욕적인 언사를 비롯해 트롤링과 무단 탈주 등 각종 부정적인 플레이어 상호작용을 일컫고 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게임사가 적극 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세이프 보이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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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명조: 워더링 웨이브 "글로벌 동시 출시, 오픈월드의 신세계 보여줄 것"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으로 자신만의 특색 있는 그래픽 스타일과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던 개발사, '쿠로 게임즈'가 2022년에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를 공개하면서 오픈월드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퍼니싱 시절부터 선보인 포스트 아포칼립스 느낌의 색채를 담은 독특한 그래픽에, 한층 더 자연스러워진 각종 이펙트나 효과 그리고 벽을 자유자재로 타고 공...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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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2주년 맞은 퍼니싱, "새로운 이야기와 액션의 기점"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지난 7월로 국내 출시 2주년을 맞았습니다. 국내에 출시되기 전부터 이미 특유의 액션과 채색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캐릭터로 서브컬쳐 유저의 주목을 받았던 작품으로, 지난 2년 동안 국내에서 다소 주춤한 모바일 액션 RPG라는 장르에서 자신만의 확고한 영역을 구축하면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중이죠. 인벤에서는 광저우 쿠로 게임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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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라이엇 코리아가 '한국 문화재'에 한몫하는 이유
'나비효과' 나비의 작은 날갯짓처럼 미세한 변화가 추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나 파장으로 이어지게 되는 현상입니다. 지금 컴퓨터를 켜 게임을 하는 것도, 에어컨 리모컨을 찾아 헤매는 행동 하나하나 이후 어떠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겁니다. 사실 글로 말하면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매년 점점 심해지는 기후 변화를 보면 인간의 사소하지만, 작은 행동이...
인터뷰 | 기자: 박희수 | 작성시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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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수년간 사랑 받는 게임이 목표" 워크래프트 럼블
블리자드가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이 게임명까지 변경하며 1년 만에 소식을, 그것도 소프트런칭이라는 깜짝 소식을 알렸다. 기존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에서 아크라이트를 빼 버리고 좀 더 간편한 이름으로 돌아온 워크래프트 럼블이지만, 베타 기간 얻었던 다양한 피드백을 적용해 게임 자체는 훨씬 깊고 매끄러우면서도 묵직해졌다. 필리핀 소...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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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韓-日 동시발매 이스10, CLE는 어떻게 해냈을까?
어느덧 35주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맞이하게 된 액션 게임, 니혼 팔콤사의 이스 시리즈. 그런 의미에서 이스X-노딕스-는 정말 의미가 깊은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나 팔콤사의 게임들은 여의궤적2에서 1개월 만에 한국어판이 발매되는 쾌거를 이뤘었는데, 이번 이스X-노딕스-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과 일본의 '동시 발매'가 결정됐다. 이스X-노딕스...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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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버워치의 미래는 밝다" 많은 변화 예고한 '침공' 시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FPS '오버워치2'가 금일(11일)을 기점으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시즌인 '침공'의 시작과 함께 영구 PvE 모드인 '이야기 임무'를 공개했으며, 신규 게임 모드 '플래시포인트'와 '영웅 연마 임무' 등은 물론 새로운 지원 영웅까지 추가했다. 또한, 8월 11일부터는 기존 배틀넷이 아닌 스팀 플랫폼에서도 판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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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FC 24, "더욱 사실적인 선수 움직임 보여줄 것"
지난 7월 신작 EA Sports FC24를 대대적으로 공개한 암스테르담 이벤트에 이어, EA는 지난 8일 호주 시드니에서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자사의 축구 게임 생태계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덕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EA FC24의 게임플레이를 담당하는 시니어 프로듀서 사뮤엘 리베라와의 인터뷰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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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엠게임 2023년 첫 방치형 신작, '퀸즈나이츠'
최근 엠게임이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2023년 첫 신작 '퀸즈나이츠'의 사전 예약 소식이 전해졌다. 퀸즈나이츠는 3D 카툰렌더링 방식의 비주얼로 마왕에게 납치된 여왕을 구하기 위해 기사단장과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그리는 모바일 방치형 RPG 장르 신작이다. 퀸즈나이츠에서 플레이어는 스테이지 전투 또는 오프라인 방치를 통해 얻은 골드와 경험치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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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패스오브엑자일2, 개발사에 직접 묻다
지난 7월 말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진행된 2회 엑자일콘은 막을 내린 후에도 굉장한 파급력을 보여주었다. 2019년, 크리스 윌슨의 출사표였던 '패스오브엑자일2(POE2)'는 판데믹 기간 동안 숙성을 거치며 '슈뢰딩거의 게임'이 아님을 증명했으며, 함께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은 POE2가 단순한 후속작이 아닌, 해당 장르의 정상을 노릴 만한 영 건임을 보...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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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중 PD, 그리고 소녀전선 '유니버스'
서브컬쳐 게임을 논할 때 '소녀전선'은 지금도 빠질 수 없는 작품입니다. 지금이야 '서브'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서브컬쳐 게임이 커뮤니티의 호응을 얻고 오프라인 이벤트는 물론 콜라보까지도 활발했지만, 몇 년 전만 해도 마이너 중의 마이너로 손꼽혔던 장르였으니까요. 그러던 차에 2017년 국내에 출시된 '소녀전선'은 법인명보다 동인팀 시절부터 썼던 이름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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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터나이츠, "로컬라이징과 최적화 더 신경 쓰겠다"
실시간 전투와 연애 시뮬레이션의 이색 조합으로 개발 중인 스튜디오 사이의 '이터나이츠'는 지난 6월 진행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3위, 인기 리스트 5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게이머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데모 버전에서는 연애 시뮬레이션보단 액션을 중심으로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미려한 그래픽과 손맛 좋은 액션으로 실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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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이지 오브 타이탄 "애니메이션풍에 전략 요소로 유저풀 넓힐 것"
넷마블의 신작 MMORTS,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이 오는 8월 9일 얼리액세스를 마치고 글로벌 정식 출시합니다. '그랜드크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IP 프로젝트로, 다양한 게임 및 웹툰, 웹소설 등 미디어믹스로 전개하면서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 중 첫 번째로 선보인 게임이 바로 '에이지 오브 타이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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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재용 회계사 "韓게임의 틱톡화, 사업의 지속성 우려된다"
이재용 회계사는 대형 회계법인에서 만 9년을 일한 뒤 현재 스타트업에 조언하는 일을 한다. 주로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사업계획을 숫자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도움을 준다. 엑셀을 펼치고 5년 후에 어떤 회사가 될 것이며, 기업가치는 얼마를 찍어야 하는지 설명한다. 그리고 게임을 좋아한다. 올해 GOTY(올해의 게임)론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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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조탐방] 3.5주년 맞은 '명일방주', 개발사 하이퍼그리프를 찾아가다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하고 요스타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지난 7월로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 3.5주년을 맞았다. 그 시간 동안 ‘명일방주’ 특유의 아포칼립스 분위기에 택티컬하면서도 개성있는 캐릭터, 타 디펜스와는 다른 독특한 전략성과 버림 받는 유닛 없이 전략을 짜는 밸런스 등이 꾸준히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이제는 모바일 서브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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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빔프로젝터로 스팀 게임을 한다고? 뷰소닉은 된다!
4K에서 60Hz, QHD에서 120Hz, FHD에선 240Hz를 지원하는 빔프로젝터는 게이밍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수 있을까? 아니 그전에 이런 빔프로젝터가 있다는 것이 놀랍다. 뷰소닉에서 대한민국 운영총괄을 맡고 있는 김성진 본부장을 만나 관련 내용을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었다. 요 근래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뷰소닉의 가파른 성장세가 돋보인다. 이전까지는 대형 경쟁사 대비 후발주자라는 약점, 특히 국내에 있어서는 LG가 꽉 잡고 있는 시장이었기에 디스플레이에 큰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겠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전략을 크게 바꾸며 2022년에는 글로벌 홈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업계 매출 4위에 안착하는 쾌거까지 이루게 되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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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머드 코어6, "시리즈를 몰라도 되는 완전 신작"
2022년 최다 GOTY를 수상한 명작 '엘든 링'의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그 근간에는 메카닉에 진심인 액션 게임 '아머드 코어' 시리즈가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13년에 출시된 '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 이후 약 10년 동안 후속작 없이 시리즈의 역사는 단절됐고, 이제는 아머드 코어를 직접 해보지 못했거나, 들어본 적 조차 없는 이들이 더 많아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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