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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장현국 대표, "GDC에서 미르4로 블록체인 게임 가능성 알릴 것"
위메이드는 오늘(16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 4분기 및 2021년 연간 실적 발표 이후 위메이드의 사업 결과 및 방향에 대한 부연 설명을 위한 것으로, 화상회의 및 유튜브를 통해서 라이브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참석, 기자들의 질의응답에 답변했다. 장현국 대표는 시작에 앞서 "실적 발표 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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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둠땅 연출에 만족, 다양한 콘텐츠 즐길 수 있도록 항상 고민 중"
"그래도 와우인데 또 속아 보련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와우의 전성기가 다시 찾아올까'란 질문에 대답하기 어려웠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 와우저라면 MS의 블리드 인수에 이어 진영 통합을 예고한 블리자드의 행보에 다시금 놓인 희망을 끈을 잡을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어둠땅까지 2개 확장팩이 지나가는 동안 이렇게까지 비판적인 피드백이 많았던 적은...
인터뷰 | 기자: 최은상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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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영 통합은 보수적으로 접근" 이언과 사라가 말하는 9.2 영원의 끝
9.2 영원의 끝 출시까지 어느덧 일주일가량 남은 지금 유저들의 기대가 한껏 부푼 가운데, 게임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Ion Hazzikostas)와 시니어 레벨 디자이너 사라 원스(Sara Wons)와의 공동 인터뷰가 진행됐다. 신규 지역 제레스 모르티스를 무대로 한 다양한 필드 콘텐츠와 11마리의 우두머리가 있는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가 추가되고 직업...
인터뷰 | 기자: 최은상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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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팀으로 가는 소울워커 "시즌2, 2025년 상반기까지 완결"
2017년부터 스마일게이트를 통해서 서비스를 진행하던 소울워커가 오는 2022년 3월 18일부터 스팀으로 이관, 개발사 라이언게임즈의 자체 서비스로 전환된다. 공지를 통해 양사가 퍼블리싱 계약 종료에 앞서 논의 끝에 개발사의 자체 서비스 의사를 존중, 계약 연장 없이 스팀으로 이관하게 되었다고 밝혀졌으나, 일부 유저들은 불안감을 표했다. 출시 이후 다소 부...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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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간이 '가축'이 된 기묘한 세상
'비포 더 나이트'에서 플레이어는 토끼 인간들이 사는 마을의 애완인간 '리사'를 조작하게 됩니다. 자신의 주인인 앨리스를 부활시키기 위해 생명의 꽃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된 리사가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토끼 인간들의 눈을 피해 생명의 꽃을 따는 과정을 그리고 있죠. 글로 쓴다면 얼핏 코믹해 보이지만, 실제 게임에서의 모습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묘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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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Thanks to Korea. 국내 정착 1년, 시크릿랩이 한국을 선택한 이유
이제는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시크릿랩은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1년이 약간 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제품을 비롯하여 LCK 의자, 그리고 꾸준한 e스포츠 지원 및 협력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게이밍 의자에 대한 인식이 썩 좋지 못하지만 시크릿랩 제품만큼은 기회가 되면 한번 써보고 싶다는 의견도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 시크릿랩은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에 어울리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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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FF14 최정해 PD, "2024년 팬페는 꼭 오프라인에서"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한국판 서비스를 운영하는 액토즈소프트는 12일, 오직 한국의 파판14 유저들을 위해 준비된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 행사를 본격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2일 하루만 진행되며, 별도의 등록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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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엘든 링은 프롬식 오픈월드의 완성”
더 게임 어워드 2020과 2021. 2년 연속 가장 기대되는 작품상(Most Anticipated Game)을 수상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엘든 링'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25일 정식 출시하는 '엘든 링'은 왕좌의 게임의 원작자로 유명한 조지 R.R. 마틴(GRRM)과 소울본 시리즈의 아버지 미야자키 히데타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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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람이 중심인' 클로버게임즈의 메타버스, #Me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 클로버 게임즈의 윤성국 대표는 메타버스 서비스인 #Me가 그렇게 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따뜻한 세계, 현실에서 접어야 했던 과거의 꿈을 이뤄나갈 수 있는 세계, 현실의 외로움을 풀어낼 수 있는 세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개발한 클로버 게임즈의 다음 선택은 독특하게도 게임에 가까운 '메타버스' 서비스입...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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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트라하 인피니티는 리니지라이크인가요?" 개발팀에게 직접 묻다
모아이게임즈가 2월 9일 출시하는 '트라하 인피니티'는 2019년 출시된 트라하의 후속작이자, 전작으로부터 200년 전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립을 그려냈던 전작과 달리, 유저가 '트라하'라 불리는 초인적인 능력자가 되어 인간이 야만족의 통치를 벗어나 대륙 각지의 세력들이 자리를 잡아가는 과정에 참여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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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란 투리스모7, “뮤직 리플레이로 대중성 잡는다”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대표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최신작이 다가오는 3월 4일에 정식 출시된다. 신작 그란 투리스모7은 시리즈의 14번째 타이틀이자,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작품이다. SIE는 금일(7일), 약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온 그란 투리스모7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을 통해 '그란 투리스모7 미디어 Q&A'...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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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KOF15, 한국팀 참전 적극 검토할 것"
Q. 킹오브파이터즈14에 이어 3D 그래픽을 채택하지 않았나. 이번에는 전작에서 어떤 점을 발전시키고자 했나 설명한다면? 더불어 킹오브파이터즈가 역사가 깊은 시리즈다보니 한편으로는 초심자들이 새로 접근하기 어렵다는 인상이 있지 않나 싶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여러 시스템을 선보여왔는데, 이번 킹오브파이터즈15에서 눈여겨볼 시스템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O...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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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인의 노력 + 회사의 지원 =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얼마 전,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나자 조상님'이라는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단순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잃어버린 조상님들의 기억을 찾아주는 이 게임은 놀랍게도 스마일게이트의 직원 세 명이 모여 업무 외적으로 개발, 출시까지 이뤄낸 땀과 노력의 결실입니다. 직장인들이라면 모두 알겁니다. 아무리 내적 성장을 위해서라지만 퇴근 후 휴식 대신 또...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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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프롬 대표가 말하는 '엘든 링', 자신의 속도로 즐겨라
첫 공개 이후 더 게임 어워드에서 2년 연속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꼽혔던 엘든 링(Elden Ring). 한 달가량 남은 정식 출시를 앞두고 프로소프트웨어의 대표이자 디렉터로서 개발을 이끌고 있는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엘든 링의 핵심 요소인 자유도와 난이도, 내러티브에 대한 의견을 팬들에게 전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매니...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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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디언 크로니클'의 흥행 승부수, 무엇이 달라졌나?
2020년 11월, 픽셀크루즈의 '가디언 크로니클'이 전 세계 160개국을 대상으로 소프트런칭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듬해 3월엔, 한국을 포함한 정식 런칭에 들어섰고, 글로벌 전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문제는, 그 이후다. 세자릿수에 달하는 국가에 서비스를 진행했고 멀티 플랫폼까지 챙겼으니 게이머라면 이름 한 번쯤 들어봤음직한 게임인데, '가디언 크로니클'은...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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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여궤2의 정보도 수록! 팔콤 '콘도 토시히로' 대표 인터뷰
과연 팔콤은 본작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그리고 차기작으로 발표된 '영웅전설 여의 궤적 Ⅱ -크림즌 신-'(이하, 여의 궤적 2)은 어떤 작품일지 내심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침 좋은 타이밍에 '콘도 토시히로' 대표의 인터뷰가 진행되었고 추가로 한국 출시와 관련된 부분은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의 '첸 웬웬' 대표가 직접 답변해주셨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강은비 | 작성시간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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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파이널판타지 오리진, "개발 진척도 100%, 연기 없다"
스퀘어 에닉스와 코에이 테크모 '팀 닌자'에서 개발 중인 신작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이하 FF오리진)'의 출시일이 두달 앞으로 훌쩍 다가왔다. FF오리진은 '파이널 판타지 역사상 가장 잔혹하고 호쾌한 액션'을 표방하는 3인칭 액션 RPG다. '인왕' 시리즈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하여 기존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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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엘든 링, 전작들을 어려워한 유저도 즐길 수 있다"
왕좌의 게임 작가 조지 R.R. 마틴과 소울라이크의 아버지 미야자키 히데타카의 만남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엘든 링'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 때문일까. 그 어느 때보다도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특별 인터뷰 영상을 마련했다. 인터뷰에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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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디 향 가득한 대기업 게임 '썬더 티어 원' 개발 비화
작년 말 출시된 크래프톤의 '썬더 티어 원'은 아무리 좋게 포장해도 굵직한 게임은 아니다. 짜장면 하나로 아쉬울 때 함께 주문하는 군만두 정도의 무게감이랄까. 19.900원이란 저렴한 가격과 그에 걸맞는 볼륨, 메이저 게임계에서 보기 드문 탑다운 슈터라는 장르까지. 개발사가 크래프톤이라는 점 하나를 제외하곤 대기업의 느낌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게임이 바로...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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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올리올리 월드, 게임패드 사기에 아깝지 않은 게임"
Q. 개발사 Roll7의 대표작을 꼽아보자면, 역시 ‘올리올리’ 시리즈가 있겠다. Roll7의 개발자들은 스케이트보드에 진심이라는 것이 절실히 느껴진다. Roll7이 스케이트보드에 진심이 된 계기나 이유가 있나? 이러한 스케이트보드를 향한 애정을 다른 방향이 아닌, ‘게임 개발’과 연결하게 된 배경도 궁금하다. - Roll7의 많은 팀 멤버들이 스케이트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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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트라하 인피니티, 핵심은 모바일 맞춤형과 무한한 성장"
'트라하 인피니티'는 2019년 넥슨을 통해 서비스한 MMORPG '트라하'의 후속작이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립과 RvR을 주로 그려낸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은 두 왕국이 생기기 전인 200년 전 야만족과 군소 영주들이 군웅할거하던 전란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지난 12일 쇼케이스를 통해서 유저와 군단이 특정 사냥터를 점령할 수 있는 '점령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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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전작보다 대인 전투 비중 높아질 것"
호라이즌 제로 던 이후 6개월 뒤의 이야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오는 2월 18일 출시된다.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이 문명이 파괴된 원시 사회와 현대 병기도 안 통할 것 같은 기계 생명체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오픈월드와 사냥꾼으로 성장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찾아가는 에일로이의 드라마를 잘 버무려냈던 만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PS 유저라면 오매불망...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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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R2, "애지중지 키운 장비와 캐릭터, '각성'으로 깨어난다"
웹젠은 다가오는 20일, R2에 'R2naissance Part5: Awaken'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R2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각성'이 추가된다. 유저들이 공들여 성장시킨 기존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는 의미를 담아, 업데이트의 부제 또한 깨어남을 뜻하는 '어웨이큰(Awaken)'으로 정해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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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갓 오브 워 PC 버전은 또 다른 경험을 줄 것"
절대로 풀리지 않을 것 같았던 소니의 PS 독점 타이틀 갓 오브 워가 1월 15일, 무려 4년만에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물론 호라이즌 제로 던이나 데이즈곤과 같이 독점 타이틀이 하나둘 PC로 풀리고는 있지만, 갓 오브 워 시리즈는 그중에서도 대표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기에 많은 게이머들이 놀랄 수밖에 없는 소식이었다. 이미 1,950만 장이라는 엄청난...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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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넥슨그룹 첫 정년퇴직자 '백영진'의 소회
던파 유저들은 백영진 개발자의 작업물을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 처음부터 던전앤파이터 게임의 서버개발을 맡아 진행해 왔습니다. 제가 네오플에 입사했던 시기는 막 던전앤파이터가 오픈베타를 시작했을 때였어요. 처음엔 던전앤파이터 서버의 기초가 되는 기본구조나 틀을 마련해야 했었고요. 초기 던전앤파이터의 서버 구조는 버그가 너무 많은 상태였습니다. 가장...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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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휴대용에서 PC로, 4K로 돌아온 '몬스터헌터 라이즈'
오는 1월 13일, 지난해 휴대용 콘솔로 등장했던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헌터 라이즈'가 PC버전이 발매됩니다. 지난 10월 14일부터 체험판을 배포하면서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PC버전은 그동안 스위치에서 수렵을 하지 못한 헌터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휴대 기기 사양의 제한이 풀어지면서 그래픽이 일취월장...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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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디든 달려가는 인벤PC! 인벤PC 당첨자 현장 인터뷰
지난 11월 국내 게임 및 IT 박람회 2021 지스타가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 기간에 인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분들의 양손 가득 경품들을 손에 쥐어 드렸구요. 이후 약 2달이 흐르고 벌써 한 해가 지나가며 2022년이 찾아왔습니다. 작년 지스타에서 준비한 인벤의 이벤트들은 모든 관람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
인터뷰 | 기자: 이현수,이상철 | 작성시간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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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후보 인터뷰] 윤석열의 게임정책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정책에 관한 총괄조정 기능 도입을 1일 예고했다. 윤 후보가 게임정책을 밝히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윤 후보는 P2E 게임의 환전성에 주의를 기울였다. 확률형 아이템 이슈에 대해서는 유저와 기업 간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판호 문제 해결은 정부 차원의 정책을 약속했다. e스포츠 산업에 있어서는 스포츠토토에 e...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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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후보 인터뷰] 이재명의 게임정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게임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새로운 진흥 기구 설치를 1일 예고했다. 이 후보는 P2E 게임에 대해 사회적 합의를 찾겠다고 했다. 이어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서는 법적 규제화를 분명히 했다. 판호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범정부 차원의 해결과 추가적인 해외시장 확보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스포츠는 이재명 정부의 주요 프로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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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MOM 주고 싶은 의자에요" 시크릿랩 타이탄 에보 2022 당첨자 인터뷰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댓글 이벤트부터 인증 이벤트, 사용 후기 이벤트 등등 말이죠. 이벤트 경품도 정말 다양합니다. 보조배터리, 열쇠고리, 조그마한 인형부터 시작해서 하드웨어 부품은 물론이고 PC 본체와 같은 꽤나 고가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가끔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싱가포...
인터뷰 | 기자: 김동휘 | 작성시간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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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모든 넥슨 게임, 카트라이더 속 테마 될 수 있다"
넥슨은 지난 16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겨울 신규 테마로 '카트라이더 X 마비노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그간 고대 문명이나 동화 속 세상, 판타지, 신화, 무협 등 20종이 넘는 다채로운 테마들이 꾸준히 추가되어왔지만, '마비노기'처럼 넥슨 타이틀을 활용한 콜라보 테마를 추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만큼 카트라이더에 있어서 의미 있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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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애니풍 그래픽 '끝판왕'을 바라보는 빅게임 스튜디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퀄리티의 그래픽과 트랜디한 모바일 RPG 개발', 지난 2020년 10월 설립된 스타트업 빅게임스튜디오가 내세운 비전입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이제 설립 1주년을 지나 2년차를 앞두고 있는 신생 개발사지만,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개발진과 업계의 다양한 경력자들이 모인 곳이기도 하죠. 지난 19일 점프페스타에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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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코스어, 솔로 가수, 그리고 성우까지! 러브 라이브! 슈퍼스타!! 탕 쿠쿠 역 Liyuu 인터뷰
내년 2월 9일에 발매될 ‘Fo(u)r YuU’ 앨범의 수록곡 ‘Ambition’을 12월 24일에 공개한 리유와 인터뷰에서 해외 진출까지 하며 도전을 하게 된 이야기, 새 앨범과 신곡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한국 팬들에게 메시지를 들어봤습니다....
인터뷰 | 기자: 이윤재 | 작성시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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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은 가치를 창출하는 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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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항해시대 오리진 "뽑기 OUT, 성장은 인게임 플레이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CBT가 2022년 1월 20일 시작된다. 1차 CBT를 진행한 지 거진 1년 만이다. 원래라면 올여름 2차 CBT를 진행해야 했을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다. 실제로 모티프와 라인게임즈 모두 올여름 2차 CBT를 목표로 개선에 나선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1차 CBT 결산 및 2차 CBT...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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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넷마블문화재단의 키워드 :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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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컨커러스 블레이드 시즌9, "이것이 진정한 공성전"
부밍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부대 전략 액션 게임, '컨커러스 블레이드'가 12월 21일로 시즌9를 맞았다. 이번 시즌의 무대는 백파이프 소리와 함께 클레이모어를 휘두르며 적에게 돌진하는 전사들의 고원, 스코틀랜드로 결정됐다. 그간 중세 시대의 실제 지역을 여러 차례 고증을 거치면서도, 새롭게 해석해온 컨커러스 블레이드였던 만큼 이번 하이랜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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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징크스 외길 인생, 그림 작가 '손우앙'을 만나다
지난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된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아케인’이 팬들의 큰 환호를 받으며 시즌 1의 막을 내렸습니다. 이후 라이엇 게임즈는 현재 시즌 2도 제작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시즌 2 역시 이번 시즌 1을 만든 프랑스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 프로덕션(Fortiche Productions)에서 제작되며...
인터뷰 | 기자: 박희수,이현수 | 작성시간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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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미래 세대의 창의력, '프로젝토리'가 키워줍니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어떤 모습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작게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를 하는 것부터 크게는 동남아나 아프리카 오지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주거공간을 개선해주는 등의 활동이 떠오를 겁니다. 가장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
인터뷰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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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2 레저렉션, "11년만의 밸런스 조정"
지난 9월 24일 출시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많은 이들을 성역으로 이끌어들였습니다. 단순히 추억을 회상하려는 생각하는 이도 있었을 것이고, 당시도 디아블로2를 꾸준히 즐기는 유저도 있었죠. 이래저래 시끄럽긴 했지만 디아블로2의 행보는 성공적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겁니다. 많은 이들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디아블로2'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몇 달에 걸...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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