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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슈퍼캣 김영을 대표 "환세취호전, 캐주얼 RPG 맛 살린다"
슈퍼캣이 성장하고 있다. 2016년 4월 설립된 슈퍼캣은 2019년 매출 33억 원, 2020년 467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이 1년 만에 1,398% 성장했다. 주요 게임으론 '바람의나라: 연'과 '그래니의 저택'이 있다. 자체 게임인 '그래니의 저택'은 1,68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제작 플랫폼인 '네코랜드'는 8,400여 명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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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뮤 아크엔젤2, "집단 육성 시스템으로 신선함 더했다"
웹젠의 대표작, 뮤 시리즈는 20년이 넘도록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작품입니다. 뮤 대륙을 침공한 암흑 마신과 이를 막기 위한 영웅들의 희생, 그리고 다시 봉인을 풀고 나타난 암흑 마신을 막고자 긴 여정을 떠난 장대한 이야기를 담아냈죠. 이 과정을 여러 작품을 통해 뮤 대륙의 현재, 과거와 미래뿐만 아니라 전작에서 조명하지 못한 다른 이야기를 다른 시스템으...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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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직접 가져다드립니다!". 인벤PC 1주년 특집, PC 당첨자 현장 인터뷰
인벤에서는 지난 6월, '인벤PC 1주년'을 기념하여 PC 조립 현장의 풍경기를 담은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기사와 함께 빵빵한 경품들도 준비했고요. 그중 가장 주목받았던 경품은 '인벤PC + 시크릿랩 의자'였겠습니다.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해당 이벤트는 약 5500여명의 참여자로 마감했습니다. 고가의 경품 이벤트에 앞서, 인벤팀에서는 특별한 내용을 전달했었습니다.
인벤PC에 당첨되는 분에게 인벤팀이 직접 PC를 들고 방문하여 컴퓨터를 세팅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이에 지난달 7월경, 인벤PC를 받게 되는 분에게 당첨 사실을 알리며 인터뷰 여부 및 일정을 전달하였습니다. 당첨자분께서는 흔쾌히 승낙했습니다.
약 250만 원 정도의 경품을 받은 인벤 닉네임 '빵집토끼'님과 함께한 인벤PC 증정 과정을 사진과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이현수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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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도깨비, 맵 크기는 영상 속 공간의 '10배'다
8월 31일 오전 11시, 펄어비스는 지난 게임스컴 2021에서 트레일러 영상을 발표한 신작 '도깨비'에 대한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다.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게임 영상에서 미처 확인할 수 없었던 부분에 대한 광범위한 질의응답이 오고갔다. 인터뷰는 약 45분 간 진행되었으며, 인터뷰이로는 김상...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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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픽세븐 3주년, "올해의 키워드는 유저에게 봉사, 환원"
구글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6위. 지난 5월 27일 '라이즈' 업데이트로 여러 가지 변화를 꾀한 에픽세븐이 6월에 기록한 성과였습니다. 서비스 3년 동안 여러 차례 난관을 겪었지만, 이전부터 개선을 거듭한 데에 이어 신규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 개편까지 진행하면서 다시금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죠.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9일 3주년 이벤트...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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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이로소프트는 어떻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나
지난 7월 29일, 귀여운 픽셀 그래픽의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으로 유명한 카이로소프트의 '게임 개발 스토리'가 애플 아케이드의 '앱 스토어 그레이츠'에 등록되었다. 앱 스토어 그레이츠는 애플 아케이드에 등록된 게임 중 어워드를 수상한 인기 작품만 등록되는 코너로 일본 게임이 등록된 것은 카이로소프트의 '게임 개발 스토리'가 최초이다....
인터뷰 | 기자: 박영준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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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룬 팩토리 5' 크리에이터 인터뷰
주식회사 마벨러스의 인기 시리즈 최신작 '룬 팩토리 5'가 드디어 아시아 지역에서 2021년 9월 2일에 발매된다. 이번에는 프로젝트 매니저, 마에카와 시로우 씨에게 인터뷰를 실시. 주목 요소와 게임 초반의 공략 팁 등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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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크래프톤이 그리는 '눈물을 마시는 새'
크래프톤이 '눈물을 마시는 새(이하 눈마새)'를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글로벌 IP로 만든다. 현재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 비주얼 R&D 작업을 진행 중이다. 크래프톤이 '눈마새'에 거는 기대는 크다. 크래프톤은 상장 과정에서 '배틀그라운드' 원 히트 원더 게임사라는 꼬리표가 항상 붙어 다녔다. 크래프톤이 해결책으로 내놓은...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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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경주를 안해도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5
'포르자'는 Xbox 진영을 대표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레이싱 타이틀 시리즈 중 하나다. 뛰어난 그래픽과 레이싱 감각을 매년 다져온 포르자 시리즈가, 오는 11월 신작 '포르자 호라이즌5'를 준비하고 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제작된 포르자 호라이즌 5는 지역별로 경관과 기후가 매우 다양한 멕시코를...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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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엠게임이 '메카닉 TPS'로 스팀에 도전한 이유는?
엠게임이 자체 개발한 신작 메카닉 게임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 이하 배틀스티드)'의 얼리억세스 버전이 오는 26일(목)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된다. '배틀스티드:군마'는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메카닉 3인칭 슈터 장르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6:6 팀 대전으로 로봇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얼리억세스 빌드에서는 총 8대의 거대 메카닛이 플레이어블 기체로 등장하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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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원작 애니 한국어 더빙으로 팬심 저격, '코노스바 모바일'
지난 19일, 넥슨은 예고했던 대로 '코노스바 모바일'을 국내외 글로벌 시장에 정식 런칭했다.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코노스바 모바일'은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2위에 오르며 초반부터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순항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출시 이전부터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을 지원하고, 무료로 애니메이션을 방영하면서 본...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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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 멘탈케어 좀 하고 오겠습니다"
"판교역 주변에 정신건강의학과가 최소 여덟 곳이다. 게임 및 IT 노동자의 정신건강 문제가 심각하니, 수요가 존재하는 거다. 판교 게임 및 IT 노동자 정신건강 실태조사가 시급하다" 차상준 스마일게이트 노동조합 SG길드 지회장은 최근 판교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간담회에서 위와 같이 말했다. 개발자의 정신건강 문제는 최근 네이버에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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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블 퓨처 레볼루션으로 MMORPG 저변 확대할 것"
마블은 굉장히 독특한 포지션의 IP가 됐습니다. 마블의 영화는 해외 영화의 국내 관람객 순위를 나열하면 같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실사 시리즈와 함께 최상단에 자리 잡을 정도로 대중적인 문화 콘텐츠가 됐죠. 하지만 그 원전격인 마블 코믹스는 영화만큼의 인지도를 갖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 그래픽 노블이 정식 출간되고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코믹스 이슈를...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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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스온라인 "올 하반기, FPS의 본질에 집중할 것"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 대형 여름 업데이트 카스펙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지난 7월 1일 진행한 1차 업데이트의 핵심은 좀비Z 시즌2였다. 좀비 모드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좀비Z 모드를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걸 목표로 했다. 신규 변이 16종을 포함해 변이 성능 강화 시스템과 좀비 다크니스 전용 좀비를 추가했으며, 최고 레벨을 30에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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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짜 '만찢겜', 코믹스 브레이커
어떤 게임을 개발해야 성공하는지는 사실 아무도 모른다. 재미있으면 성공한다고 하지만 그 재미라는 것 역시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보통 게임사들은 선택의 기로에서 다음과 같은 선택을 한다. 첫 번째는 이미 잘 나가는 게임을 벤치마킹하는 전략이다. 잘하면 이미 시장을 선도하는 게임을 뛰어넘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중간은 갈 가능성이 높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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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나라카, "한국 운영 차별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슈팅 게임 배틀 로얄 게임의 붐 이후로, 수많은 게임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수십 명의 플레이어가 경쟁하며 최후의 1인, 혹은 최후의 1팀을 가리는 게임들이 많이 등장했죠. 단순히 슈팅 장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장르에서도 이러한 배틀 로얄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게임들이 많습니다.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도 비슷한 케이스입니다....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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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해본 사람은 아는 갓겜, "하데스, 우리가 만들었습니다"
Q. 슈퍼자이언트는 항상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것 같다. 하데스도 기존에 익숙한 쿼터뷰 액션에 생소한 로그라이트를 더했는데, 매번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궁금하다. 우리가 그렇게 만들어가는 걸 좋아하기 때문이다. 10년 전 출시한 우리의 첫 게임, 배스천부터 얘기해보면 그때 우리팀은 총 7명이었다. 그런 상황에서도 우리는 강렬한 분위기와 나레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정수형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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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2년 차 '도톰치', 그가 1인 개발을 하는 이유는?
쳇바퀴처럼 매일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 똑같은 전철을 타고 출근하는 직장인에게 있어서 얼핏 자유로워 보이는 1인 개발은 어딘지 모르게 낭만적으로 느껴진다. 더욱이 1인 개발로 대박이 났다는 소문을 듣노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사직서를 내고 1인 개발에 뛰어들고 싶어질 정도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하다. 1인 개발로 성공한 사람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누구의 간섭...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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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하트 "오딘, 최종 콘텐츠로 '월드 공성전' 준비"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그동안 불가능에 가까웠던 구글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6월 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오딘'은 7월 2일 구글 매출 1위를 달성했고,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 중이다. 지난 4일 카카오게임즈 컨퍼런스 콜 발표에 따르면 '오딘'은 서비스 19일 만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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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블루 아카이브, 진짜 덕후들이 빚어낸 게임"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넷게임즈의 서브컬쳐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에도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면서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프로젝트MX라는 이름으로 알려질 때만 해도 '히트', '오버히트', 'V4' 등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앞세운 넷게임즈의 색깔과 다소 다른 방향이라 낯설게 느껴졌었죠. 더군다나 서브컬쳐의 본고장인 일본에 먼저 출시한다고 하니, 과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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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클라우드가 필요한데, 쓰기 어렵다면? '베스핀글로벌'
이제 게임 서비스에 클라우드 사용은 일반적이다. 클라우드는 게임사가 이용자 트래픽에 따라 유동적으로 서버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게임사 내부에 서버를 위한 물리적인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미 많은 글로벌 기업이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텐센트가 클라우드 사업에 힘을 준다. 국내 기업...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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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담금질 끝마친 블레스 언리쉬드 "이젠 게임성 증명할 차례"
마지막 담금질을 끝마친 '블레스 언리쉬드'가 오는 8월 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지난 두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블레스 언리쉬드'는 많은 부분을 개선했다. UI/UX는 물론이고 핵심이랄 수 있는 전투 메커니즘까지 사실상 싹 뜯어고쳤다. 콘솔 버전과 비교하면 외형만 같은 다른 게임으로 봐도 될 정도다. 매번 테스트를 진행할 때마다 눈에 띄는 변화를 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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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롤파크에 있는 OMEN PC, 실성능은 어떨까?
현재 롤파크 내에 있는 LCK 아레나와 라이엇 PC방에는 HP OMEN에서 후원하고 있는 'OMEN 30L' 데스크탑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완본체 PC에 대한 인식이 다소 모호합니다만,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인기가 꽤 있습니다. 이유가 궁금하시다고요? 직접 경험해 본 일반 게이머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게이머는 '영상 관련 일에 종사하는 30대 남성 게이머'로, HP OMEN 30L 데스크탑과 OMEN 25i 모니터, OMEN Reactor 마우스 그리고 OMEN 마우스 패드를 약 2주간 체험하였습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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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HP, "소수 대전 모드 고려 중, 추후에도 PVE 없을 것"
넥슨은 금일(29일), 트위치 풍월량 채널을 통해 신작 '프로젝트 HP' 관련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오는 8월 5일부터 진행되는 프리 알파 테스트에 앞서 진행된 이날 방송에는 크리에이터 풍월량과 넥슨 이은석 디렉터 및 개발진들이 참석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 함께한 이은석 디렉터는 프로젝트 HP 시연 버전 플레이를 선보이며 게임의 이모저모에 대해 직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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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고오쓰, DLC가 아닌 디렉터스컷인 이유
지난 2020년 6월 26일 출시된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몽골 제국의 일본 원정 당시 쓰시마를 배경으로 한 사무라이 오픈월드 액션 게임이다. 출시 전까지만 하더라도 PS 독점작 중 하나로 여겨졌지만, 사실적인 사무라이 검술 액션과 섬세한 디테일을 게임플레이에 녹여내면서 PS4 황혼기를 장식한 타이틀로 손꼽혔다. 그리고 오는 8월 20일, PS5에 추가된 기...
인터뷰 | 기자: 윤서호,윤홍만 | 작성시간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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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불법 군수공장은 8월 4일! 태동 업데이트 비하인드&블소의 미래는?
블소에 태동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3주가 넘는 시간이 지났다. 현재까지의 성적은 나쁘지 않다. 대외적인 평가가 갈리긴 하지만 신규/복귀 유저들의 평은 나쁘지 않다. 이전에 비하면 과금 유도 상품도 없고, 장비 지원도 풍족해 자리를 잡은 이들도 많다. 하지만 태동이 순항 중이라고 해서 모든 이들이 만족하고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어떤 이들은 변화한 블소의 모...
인터뷰 | 기자: 이동현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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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목표는 AAA급 액션 RPG" 프로젝트 렐릭
게임의 퀄리티와 자본이 무조건 정비례하는 건 아니지만, 천문학적인 개발비가 들어간 게임은 그만큼의 퀄리티를 뽑곤 합니다. 그렇기에 작년, 깜짝 등장한 '프로젝트 렐릭'을 보고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5명이 만들었다곤 생각지도 못할 퀄리티였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그래픽만 좋았던 게 아니었죠. 연출이나 액션 역시 딱히 흠잡을 데가 없어 보였습니다. 그러나 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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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컴퓨터가 한 대뿐인 게이머, 집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법
혹시 집에서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피시방 같은 공적인 곳 말고, 가정집 같은 개인적인 공간에서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금요일에 오픈한 신작 게임을 밤새도록 즐기는 것. 상상만 해도 준비과정부터 가슴이 벅차오르지 않나요?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 말 전부 먹고 뱉어가면서 말이죠.
이번 인터뷰는 여태 이런 욕구를 가슴 한편에 품고 살아온 남성 게이머에게 'OMEN 15 노트북'을 내밀어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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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타이탄 슬레이어, "덱 빌딩의 재미에 다 걸었다"
흔히 성공하기 위해선 강점을 갈고 닦아야 한다고 말하곤 한다. 특정 게임을 잘 만들면 어느새 XX의 명가라는 별명이 붙곤 하는 게임 업계에서 이는 새로울 것도 없는 이야기다. 2012년 설립한 터치홀릭에게 있어선 캐주얼 게임이 그러했다. 모바일 게임 초창기 '김준현의 공기놀이 for Kakao'가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차기작인 숨바꼭질 게임 '...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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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샤크몹 개발자들이 소개하는 '블러드헌트'
스웨덴 게임 개발사 샤크몹은 금일(17일), 플레이엑스포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3인칭 슈팅 액션 게임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 헌트(이하 블러드 헌트)'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11월에 공개된 첫 티저 이후 극비 프로젝트로 진행되어온 블러드 헌트는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IP를 활용한 AAA급 멀티 플레이어 액션 게임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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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ALTF4로 지친 마음, '소원'으로 달랜다
여러 게임 방송 스트리머들에게 3인칭 러너 게임 'ALTF4'로 알싸한 매운 맛을 선보였던 게임 개발사 펌킴(PUMPKIM)이 이번엔 완전히 다른 매력을 가진 신작과 함께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습니다. ALTF4의 개발사인 펌킴은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작은 스타트업으로, 현재는 'ALTF4'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신작 '소원(SOWON)'을 개발 중입...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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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뇌파로 조작하는 어드벤처, '튜로'
HMD나 각종 부착형 센서, 혹은 캡슐에 들어가서 컨트롤러나 키보드 없이 자신이 머릿속에 생각한 그대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게임. 게임판타지에서 자주 묘사되는 미래의 게임들의 모습입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을 보면 이런 상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비슷하다고 해야 할까요. VR/AR 기술은 지금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니, 남은 건 이제 컨트롤러를 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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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중세 + 좀비 + 생존 = '비포 더 던'
도트 그래픽에 좀비, 생존, 그리고 로그라이크까지. 여기 게이머라면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는 요소들로 똘똘 뭉친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인디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비포 더 던'입니다. 오늘날 좀비 아포칼립스는 익숙할 대로 익숙한 장르가 됐습니다. 좀비는 이제 두려워해야 할 대상이 아닌 무찔러야 할 대상으로까지 전락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비포 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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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토끼들이 잘됐으면 좋겠다 '라핀'
서울대학교 축제라는 말이 있다. 분명 서울대학교는 우리나라 최고 대학이지만, 그 축제까지 최고인지는 의문이다. 보통 마케팅에서 서울대학교란 단어는 신뢰를 준다. 서울대학교 출신이 만든 영어 암기 앱 같은. 그런데 서울대 학생이 만든 게임은? 다소 의문이 든다. 서울대학교 축제처럼. '라핀'은 서울대학교 학생 6명...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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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속 관심을 이야기하는 '30일'
'30일'은 자살을 다루는 게임이다. 개발팀 '더 브릭스' 이혜린 대표는 학생 시절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했다. 그러던 중 기사를 통해 대한민국 자살 실태를 접했고, 문제의 심각성을 게임으로 알리고자 했다. '더 브릭스' 구성원들은 대학생 게임 연합 동아리 '브릿지'를 통해 만났다. 이혜린 대표가 자살의 사회적 심각성을 게임으로 다루고 싶...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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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본격 NBA 스타 '케빈 듀란트'
먼저 말하자면, 인터뷰가 다 끝나고 글을 정리 중인 지금도 어안이 벙벙하긴 하다. 어쩌다 이렇게 된 걸까? 보통 인터뷰를 하면 게임 개발자가 대부분이고, 좀 특별한 경우 e스포츠 스타 플레이어나 게임 산업 셀럽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곤 한다. 그런데 NBA 선수다. 그것도 전설적인 커리어를 밟아가고 있는 살아있는 전설급 선수다. 'NBA 2K22'의 커버 모델...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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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 좀 꺼라!" 땡, 틀렸습니다
"게임 좀 그만 해라!" 제가 고등학생 때 부모님께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은 말입니다. 그땐 성격이 소심하기도 했고... 솔직히 게임을 재밌어서 한 거지, 이쪽으로 진로 잡아볼 생각도 안 했기에 고개 푹 숙이고 컴퓨터 껐던 기억이 납니다. 저만 들은 이야긴 아닐 거예요. 지금 10대분들은 당연히 들으셨을테고, 20대, 30대분들도 다 한 번씩 들어본 기억...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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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어느 날 하늘에서 OMEN 노트북이 뚝 떨어진다면?
그렇다면 PC에 큰 관심이 없는 일반인에게 고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을 쥐여주면 어떨까요? 하루 이틀 PC방에서 고사양 환경을 체험하는 것 말고, 한 2주 정도 넉넉하게 말입니다. 그걸로 평소 못해봤던 게임이라던가 무거운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업무 혹은 취미생활 모두 즐겨보는 것이죠.
그렇게 정말 IT 제품에는 관심이 없는 여성 게이머에게 고성능 노트북을 줘봤습니다. 집에는 구입한 지 4년 정도 된 사무용 노트북뿐인데 재택근무가 길어지며 "뭘 하나 사긴 살까" 고민만 하던 일반인 중에 일반인입니다....
인터뷰 | 기자: 백승철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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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FPS '배틀필드 2042'를 말하다
EA는 금일(9일) 새벽, 자사의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와 현재 개발 중인 '배틀필드 2042'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FPS의 미래' 스포트라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스포트라이트에는 리스폰의 창립자 빈스 잠펠라를 비롯해 '에이펙스 레전드'의 게임 디렉터 채드 그레니어, DICE LA의 총괄 매니저 크리스찬 그라스, 그리고 DICE의 총괄 매니...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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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사와 상호작용 강조한 하스스톤 스톰윈드 확장팩! 차주 밸런스 패치도...
지난 7월 2일,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스톰윈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불사조의 해 첫 확장팩인 불모의 땅이 호드 지역이었던 것과 달리, 얼라이언스 지역을 테마로 하는 이번 확장팩에서는 새로운 키워드인 "교환성"과 기존 퀘스트를 보완한 "퀘스트 전개" 등 135장의 신규 카드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8월 출시를 앞두고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인터뷰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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