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캘린더] "절망에 도전하라" 18일 퍼스트서머너 출격!

기획기사 | 김수진 기자 | 댓글: 37개 |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7월 하반기, 다양한 매력의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먼저 첫 스타트는 바로 오늘이죠, 16일에 출시한 지롱게임의 라플라스M이 끊었는데요. 작년 7월 중국, 동남아, 일본 등지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라플라스M은 화려한 성우진을 앞세워 국내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 17일에는 게임빌의 전략 RPG 엘룬이 출격합니다. 엘룬 역시 국내 출시에 앞서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선보인 바 있죠.

18일에는 두 개의 모바일 게임이 유저들 앞에 선보입니다. 바로 시노앨리스와 퍼스트서머너죠. 우선 니어 시리즈로 유명한 요코오 타로 디렉터의 첫 모바일 게임으로 알려진 시노앨리스는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요코오 타로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다크 판타지 RPG입니다. 퍼스트서머너는 수동 조작을 앞세운 전략 RPG로, 국내를 비롯해 북미 및 유럽 등 140여 국에 글로벌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PC 온라인 IP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들 역시 눈에 띄는데요. 테라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테라 클래식이 사전 등록을 시작했으며,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에오스 레드가 17일부터 19일까지 CBT를 진행합니다.




[ 출시작 ]





▶ 개발사 : 스케인글로브
▶ 유통사 : 라인게임즈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서머너는 황폐해진 세상에 등장한 주인공의 모험 스토리를 중심으로 PvP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세로 화면에 기반한 수동 조작 및 몬스터를 활용한 소환 전략을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18일 국내를 비롯해 북미 및 유럽 등 140여 국에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

***





▶ 개발사 : ZLONGAME
▶ 유통사 : ZLONGAME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라플라스M이 16일, 금일 출시됐다. 유저들은 전사, 마법사, 성직자, 도적 등 총 4개의 캐릭터 직업 중 한 직업을 선택해 인간 왕국과 숲의 요정들이 연합하여 만든 ‘인도자 연맹’의 모험가로서 다양한 돌발 사건들을 조사하고 세계 각지의 마법 군단과 싸우게 된다.

라플라스M은 작년 7월부터 중국, 동남아, 일본 등에서 먼저 서비스 중이며, 국내 출시 전에도 미리 CBT를 진행했다.

***





▶ 개발사 : 게임빌
▶ 유통사 : 게임빌

엘룬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다. 200여 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고, 한국과 일본의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했다. 국내 출시에 앞서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선보인 바 있다. 국내 출시일은 7월 17일.

***





▶ 개발사 : 스퀘어에닉스, 포케라보
▶ 유통사 : 넥슨

일본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시노앨리스가 7월 18일 출시된다. 이 게임은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원작/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요코오 타로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앞서 일본에 정식 출시된 바 있으며,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고 누적 가입 유저 수 400만 명 이상을 기록, 현재까지 마켓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





▶ 개발사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진구를 비롯해 도라에몽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농장과 마을을 발전시키는 게임,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7월 25일 발매된다. 스팀 버전은 올 가을 발매 예정.

유저들은 오리지널 세계 시젠타운을 배경으로 메인스토리와 서브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작물을 키우고, 동물을 보살피는 등 목장이야기 시리즈의 재미요소 뿐만 아니라 탐색과 모험, 곤충 채집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타이틀은 목장이야기 시리즈의 과거 작품과는 달리 연애, 결혼 요소는없지만 마을 사람을 비롯한 등장 인물의 호감도를 올리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란투게임즈
▶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테라 IP가 다시 모바일로 돌아온다. 원작을 떠올리게 할 그래픽과 오픈 필드, 길드 콘텐츠 등을 이식했고, 휴먼, 하이엘프, 엘린, 케스타닉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각 종족별로 직업은 정해져 있으며, 유저들은 서로 협력해 파티플레이를 즐기게 된다.

란투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테라 클래식은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중이다.

***





▶ 개발사 : 블루포션게임즈
▶ 유통사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는 전세계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에오스 세계관의 50년 후 이야기를 이어간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던전을 재해석하고, 독특한 PK 시스템과 자유경제 시스템을 구현하여 정통 MMORPG로서 본연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17일부터 19일까지 CBT를 진행하며, 출시는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