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캘린더] "어디 한 번 맞춰 보시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기획기사 | 김수진 기자 | 댓글: 13개 |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는 8월, 게임 업계의 성수기라고도 할 수 있는 방학을 맞아 과연 어떤 신작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우선 넷마블의 장수 게임이죠, 캐치마인드가 '쿵야 캐치마인드'라는 타이틀과 함께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 즐거운 게임인 만큼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 주변 유저들과 게임을 즐기거나 최대 100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명 시리즈의 신작들이 출시 준비를 마쳤습니다. EA 스포츠의 대표 게임 '매든 NFL 20'과 턴 기반 전략 게임인 '에이지 오브 원더스: 플래닛 폴'이 각각 2일과 7일, 발매됩니다. 토탈워: 삼국의 DLC도 스팀을 통해 출시되는데요. 삼국지로부터 100년이 지난 시대가 배경인 '토탈워: 삼국 - 팔왕의 난'은 8월 8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 모바일, 테라 클래식, 검은 사막 PS4 버전, 포켓몬 마스터즈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원작 혹은 IP로 무장한 게임들이 사전 등록과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 출시작 ]





▶ 개발사 : 넷마블
▶ 유통사 : 넷마블

넷마블의 장수 게임 캐치마인드가 8월 8일 '쿵야 캐치마인드'라는 타이틀로 모바일 출시된다. 이 게임은 유저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유저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NPC의 퀴즈를 풀거나, 주변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다. 여기에 최대 100명이 함께할 수 있는 게임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고.

***





▶ 개발사 : EA Tiburon
▶ 유통사 : EA

EA의 대표 스포츠 게임. 매든 NFL 20은 미식축구를 소재로 한 인기 시리즈 매든의 신작이다. NFL 슈퍼스타가 되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커리어 캠페인 모드인 프랜차이즈의 얼굴: QB1 등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현재 사전 판매 중이며, 출시일은 8월 2일이다. 지원 플랫폼은 PS4, Xbox One, PC.

***





▶ 개발사 : Triumph Studios
▶ 유통사 : Paradox Interactive

에이지 오브 원더스 시리즈의 신작. SF 배경의 턴 기반 전략 게임으로, 정복, 외교, 멸망 등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행성 제국을 건설하면 된다.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를 모두 제공하며, 공격적인 뱅가드, 공룡을 타고 질주하는 아마존, 사이보그 좀비를 지휘하는 어셈블리 등 총 6가지의 파벌을 플레이할 수 있다.

몰락한 은하계에서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할 수 있는 에이지 오브 원더스: 플래닛 폴은 8월 7일 스팀에서 출시된다.

***





▶ 개발사 : CREATIVE ASSEMBLY
▶ 유통사 : SEGA

토탈워: 삼국의 DLC. 삼국지로부터 100년이 지난 시대를 배경으로 한 신규 캠페인 세트다. 다른 특성을 가진 8명의 왕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자의 게임 플레이 경향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고유한 캠페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토탈워: 삼국 - 팔왕의 난은 8월 8일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물론 기본 게임인 토탈워: 삼국은 필수.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란투게임즈
▶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테라 IP가 다시 모바일로 돌아온다. 원작을 떠올리게 할 그래픽과 오픈 필드, 길드 콘텐츠 등을 이식했고, 휴먼, 하이엘프, 엘린, 케스타닉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각 종족별로 직업은 정해져 있으며, 유저들은 서로 협력해 파티플레이를 즐기게 된다.

란투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테라 클래식은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중이다.

***





▶ 개발사 : 퍼니글루
▶ 유통사 : 엠게임

귀혼: 소탕RPG는 귀혼 IP를 기반으로 퍼니글루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의 그래픽을 활용한 방치형 게임으로, 영웅들의 고유한 스킬 및 진영별 버프를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지난 4월 이미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142국에 글로벌 출시된 바 있으며, 국내 출시는 8월로 예정되어 있다.

***





▶ 개발사 : 펄어비스
▶ 유통사 : 펄어비스

검은사막 PS4는 펄어비스가 Xbox One에 이어 두 번째로 시도하는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다. 글로벌 론칭은 8월 23일이며, 출시 지역은 북미, 유럽, 한국, 일본으로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현재 사전 예약 판매 중으로 스탠다드, 디럭스,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디럭스나 얼티밋 에디션 구매 시 한정 아이템과 얼리 액세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





▶ 개발사 : DeNA
▶ 유통사 : DeNA

DeNA가 주식회사 포켓몬과 협업하여 제작하는 포켓몬 마스터즈가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포켓몬 마스터즈는 포켓몬과 트레이너가 콤비를 이뤄 월드 포켓몬 마스터즈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되어 다른 유저들과 만나 배틀을 진행할 수 있다. 2019년 여름 출시 예정.

***





▶ 개발사 : 컴투스
▶ 유통사 :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IP를 기반으로 컴투스가 개발한 턴제 모바일 RPG. 10가지 속성으로 나눠져 있는 80여 종의 캐릭터를 통해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지난 2월 북미와 유럽 120여 개국에 출시되었고,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





▶ 개발사 : 텐센트
▶ 유통사 : 액티비전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가 모바일로 출시된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와 오리지널 모던 워페어 시리즈를 비롯, 프랜차이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클래식 맵과 함께 PVP 모드와 기존 시리즈에서 유명했던 캐릭터나 무기도 구현했다. 또한 배틀로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모드들 역시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텐센트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현재 사전예약 중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