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캘린더] 아직 몇발 더 남았다! 8월 기대작 게임

기획기사 | 김수진 기자 | 댓글: 28개 |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8월 하반기, 여름의 막바지를 함께 할 신작 게임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PC MMORPG를 기다리던 게이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죠.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서버가 공개된 지 약 2년 만에 드디어 출시됩니다. 2006년 적용되었던 오리지널 버전 전쟁의 북소리 1.12 패치 시절로 돌아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3일 오전 7시부터 캐릭터 사전 생성을 진행하며, 27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됩니다.

기존 IP를 활용한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와 넥슨의 바람의나라: 연도 모바일로 선보이는데요. 에오스 레드의 경우 28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바람의나라: 연은 21일부터 26일까지 CBT에 돌입합니다. 특히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인 PC 게임이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얼마나 그 추억을 되살릴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동명의 유명 영화를 게임으로 제작한 블레어 위치, PS4로 선보이는 검은사막 역시 이번 달 출시됩니다. 그리고 6년 만에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온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텐센트가 개발 중인 콜 오브 듀티: 모바일 등이 사전등록 중이니 잊지 마세요.




[ 출시작 ]





▶ 개발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서버가 드디어 출시된다. 블리즈컨 2017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약 2년 만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서버는 오리지널 콘텐츠(2006년 적용된 전장의 북소리 1.12.0 패치)를 기반으로 둔 서버로, 오리지널에서 즐길 수 있었던 경험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오전 7시부터 캐릭터 사전 생성을 진행하며, 배틀넷 1개 계정에 최대 3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한국 지역은 일반 서버와 PvP 서버가 각 하나씩 오픈된다.

***





▶ 개발사 : Mingchao Interactive Technology
▶ 유통사 : 디앤씨오브스톰

전 세계 신화 속 신들이 소녀인형으로 등장하는 수집형 모바일 RPG 방주지령이 8월 14일 출시된다.

최근 한국 전용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한 바 있으며, 중국에서 서비스되는 버전과 다른 일러스트가 적용된 18세 버전 등이 준비 중이다. 13일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접속은 출시일인 14일 12시부터 가능하다.

***





▶ 개발사 : 펄어비스
▶ 유통사 : 펄어비스

검은사막 PS4는 펄어비스가 Xbox One에 이어 두 번째로 시도하는 검은사막 콘솔 버전이다. 4K 화질의 그래픽과 함께 완성도 높은 액션성, PS4 플랫폼에 최적화된 UI 등 논 타켓팅 전투 액션을 구현했다.

글로벌 론칭은 8월 23일이며, 출시 지역은 북미, 유럽, 한국, 일본으로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





▶ 개발사 : 블루포션게임즈
▶ 유통사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는 전 세계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에오스 세계관의 50년 후 이야기를 이어간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일은 8월 28일이며, 26일까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트를 진행한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던전을 재해석하고, 독특한 PK 시스템과 자유경제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라고.

***





▶ 개발사 :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505 게임즈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컨트롤'은 초능력을 구사하여 이세계의 위협과 맞서 싸우는 3인칭 시점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8월 28일 PS4 및 Xbox One으로 한국어판이 출시될 예정.

플레이어는 게임의 주인공인 에이전트가 되어 위협에 노출된 뉴욕의 기밀 기관에 잠입하며, 새로운 능력을 획득하거나 무기를 강화하고 변경함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 개발사 : 블루버 팀
▶ 유통사 : 블루버 팀 NA

페이크 다큐멘터리, 모큐멘터리, 파운드 푸티지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호러 명작 블레어 위치가 게임으로 출시된다.

게임의 배경은 1996년 가을로, 영화에서는 밝혀지지 않았던 새로운 이야기를 체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 손에 캠코더를 들고 직접 움직이는 듯한 카메라 워크로 원작 영화가 가진 긴장감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을 예정. 1인칭 호러 게임인 블레어 위치는 8월 30일 PC와 Xbox One으로 출시된다.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슈퍼캣, 넥슨
▶ 유통사 : 넥슨

넥슨의 신작, '바람의나라: 연'이 CBT에 돌입한다. 테스트는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안드로이드OS 기기 이용자라면 사전예약 후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CBT에서는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4종의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고, 레이드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





▶ 개발사 : 게임빌
▶ 유통사 : 게임빌

게임빌의 프로야구 시리즈 최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2013년 이후 정말 오랜만에 출시되는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라이선스가 없는 캐주얼 야구 게임이기 때문에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이름은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 해당 시리즈의 특징인 나만의 선수, 마선수 등이 더욱 확장되어 구단 육성 콘텐츠로 진화했다. 게임은 풀 3D 그래픽으로 개발 중이다.

***





▶ 개발사 : DeNA
▶ 유통사 : DeNA

DeNA가 주식회사 포켓몬과 협업하여 제작하는 포켓몬 마스터즈가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포켓몬 마스터즈는 포켓몬과 트레이너가 콤비를 이뤄 월드 포켓몬 마스터즈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되어 다른 유저들과 만나 배틀을 진행할 수 있다. 2019년 여름 출시 예정.

***





▶ 개발사 : 컴투스
▶ 유통사 :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IP를 기반으로 컴투스가 개발한 턴제 모바일 RPG. 10가지 속성으로 나눠져 있는 80여 종의 캐릭터를 통해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지난 2월 북미와 유럽 120여 개국에 출시되었고,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





▶ 개발사 : 텐센트
▶ 유통사 : 액티비전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가 모바일로 출시된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와 오리지널 모던 워페어 시리즈를 비롯, 프랜차이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클래식 맵과 함께 PVP 모드와 기존 시리즈에서 유명했던 캐릭터나 무기도 구현했다. 또한 배틀로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모드들 역시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텐센트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현재 사전예약 중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