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캘린더] 추석 연휴, 이 게임'들'과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기획기사 | 김수진 기자 | 댓글: 32개 |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추석 연휴가 기다리고 있는 9월 상반기, 오랜만에 대작 게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휴 기간 내내 그야말로 게임과 함께해도 될 것 같은 신작 목록인데요.

가장 먼저, 드디어 설산이 옵니다. 몬스터헌터: 월드의 초대형 확장팩이죠,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이 9월 6일, 첫 스타트를 끊습니다. 설산과 새로운 몬스터들이 반겨줄 바다 너머 극한지로 새로운 모험을 떠날 때가 된거죠.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수많은 헌터들의 기다림을 한몸에 받았던 아이스본, 우선 PS4와 Xbox One으로 출시되는데요. PC의 경우 2020년 1월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Xbox의 대표 타이틀, 기어즈5 역시 추석 연휴 전인 9월 10일 발매됩니다. 묵직한 타격감과 함께 꿈도 희망도 없는 세계관으로 큰 호평을 받았던 기어즈 시리즈. 전작에 등장했던 케이트 디아즈의 시점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낸다고 하는데요. 한국어 더빙을 지원하며 PC와 Xbox One으로 출시됩니다.

마지막 타이틀입니다. 10주년을 맞이한 보더랜드 시리즈의 최신작, 보더랜드3가 그 주인공이죠. 시리즈 특유의 혼란스럽고 격렬한 액션을 마음껏 보여줄 보더랜드3.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 여기에 항성 간 스릴 넘치는 모험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음성과 자막, UI까지 전면 한국어화를 지원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죠. 보더랜드3는 9월 13일 출시되며 PS4, PC, Xbox One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출시작 ]





▶ 개발사 : 캡콤
▶ 유통사 : 캡콤

몬스터헌터: 월드의 초대형 확장팩,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이 드디어 출시된다.

지난 5월 10일 처음 공개된 아이스본은 설산과 새로운 몬스터, 전작의 인기 몬스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몬스터들이 기다리는 전인미답의 땅이자 한랭지인 바다 너머 극한지에서 새로운 모험을 떠날 때가 된 것.

국내 정식 발매일은 9월 6일이며, PC는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





▶ 개발사 : 기어박스
▶ 유통사 : 2K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보더랜드 시리즈의 신작, 보더랜드3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를 플레이할 수 있고, 항성 간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기는 등 시리즈 특유의 혼란스럽고 격렬한 액션을 경험하게 해줄 보더랜드3. 여기에 음성과 자막, UI까지 전면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보더랜드3는 9월 13일 PS4, PC,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 개발사 : 투핸즈게임즈
▶ 유통사 : 투핸즈게임즈

실시간 1:1 전략 모바일 게임 챔피언 스트라이크가 9월 2일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챔피언 스트라이크는 카드 전략과 챔피언 컨트롤이 어우러진 게임으로, 자원의 효율 및 카드의 상성에 따른 플레이와 챔피언의 컨트롤을 동시에 이용한 전략을 펼쳐야만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

전 세계 유저들이 단일 버전의 게임에 접속하여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원 빌드 방식이며,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





▶ 개발사 : 비주얼 콘셉츠
▶ 유통사 : 2K

2K의 NBA 시리즈 신작 NBA 2K20이 9월 6일 출시된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전작에 비해 좀 더 현실적인 NBA를 보여줄 예정.

유저들은 게임 속에서 자신만의 NBA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마이커리어 모드와 마이플레이어 빌드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몇 가지 게임 모드가 존재하며, 다양한 설정을 마음대로 설정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





▶ 개발사 : 더 코얼리션 스튜디오
▶ 유통사 : Xbox

Xbox의 대표 타이틀인 기어즈 시리즈의 최신작, 기어즈5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TPS 게임인 기어즈 시리즈는 묵직한 타격감과 꿈도 희망도 없는 세계관이 특징.

기어즈5는 지난해 E3 Xbox 브리핑을 통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전작에 등장했던 케이트 디아즈의 시점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낸다.

한국어 더빙을 지원하며,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엑스엘게임즈
▶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의 신작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가 드디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웹소설을 원작으로 활용해 제작한 게임으로, 원작 속 방대한 세계관과 자유도 높은 콘텐츠를 모바일 게임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마치 소설 속 가상 현실 게임 '로열로드'에 접속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전등록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달빛조각사는 연내 출시 예정이다.

***





▶ 개발사 : 닌텐도
▶ 유통사 : 닌텐도

마리오 카트의 모바일 버전 마리오 카트 투어가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닌텐도가 직접 서비스하며 9월 25일 출시 예정.

기존 마리오 카트 시리즈에서 등장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세계를 테마로 구성된 레이싱 코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은 세로형 화면으로 진행되며, 간단한 조작으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원작에서는 만날 수 없던 아이템 피버 시스템, 거대 보스가 등장하는 보너스 챌린지까지 '마리오 카트 투어'만의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





▶ 개발사 : 그라비티
▶ 유통사 : 그라비티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해 개발되는 멀티플랫폼 RPG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출시 예정일은 9월 19일.

클라이언트 없이 웹사이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바일의 경우 앱을 통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저 한 명이 5개의 캐릭터로 이루어진 파티를 조종해 혼자서도 쉽게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필드 사냥, 유저 간 대결에서도 5명의 캐릭터를 모두 사용한다.

***





▶ 개발사 : 게임빌
▶ 유통사 : 게임빌

게임빌의 프로야구 시리즈 최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2013년 이후 정말 오랜만에 출시되는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라이선스가 없는 캐주얼 야구 게임이기 때문에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이름은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 해당 시리즈의 특징인 나만의 선수, 마선수 등이 더욱 확장되어 구단 육성 콘텐츠로 진화했다. 게임은 풀 3D 그래픽으로 개발 중이다.

***





▶ 개발사 : 컴투스
▶ 유통사 :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IP를 기반으로 컴투스가 개발한 턴제 모바일 RPG. 10가지 속성으로 나눠져 있는 80여 종의 캐릭터를 통해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지난 2월 북미와 유럽 120여 개국에 출시되었고,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





▶ 개발사 : 텐센트
▶ 유통사 : 액티비전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가 모바일로 출시된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와 오리지널 모던 워페어 시리즈를 비롯, 프랜차이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클래식 맵과 함께 PVP 모드와 기존 시리즈에서 유명했던 캐릭터나 무기도 구현했다. 또한 배틀로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모드들 역시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텐센트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현재 사전예약 중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