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리포트] 지포스 나우 진출, 대만에서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본격화

기획기사 | 윤서호 기자 | 댓글: 6개 |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됐던 오프라인 행사가 7월부터 일부 재개됐으나, 8월에는 개최된 큰 오프라인 행사가 없어 대만 게이머들의 시선은 게임스컴으로 쏠렸다. 지난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게임스컴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및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워 등의 출시일이 공개됐으며, 둠 이터널 DLC와 폴 가이즈 시즌2, 크래쉬 밴디쿳4 등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됐다. 특히 개막식 당일, 참가작 38종을 소개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는 대만뿐만 아니라 전세계 게이머들이 주목했다.

지난 2월 국내에 정식 출시된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가 대만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8월 24일부터 타이완 모바일이 엔비디아와 함께 지포스 나우 대만 서비스를 진행하며, 타이완 모바일 5G 인터넷 사용자들은 무료로 지포스 나우로 게임을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다. 지포스 나우 서비스 시작으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에 대한 대만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타이완 모바일과 엔비디아는 지포스 나우로 플레이 가능한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8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6로 순위 상승

■ 8월 대만 PC 게임 순위




7월에 출시된 아스텔리아, 헌터스 아레나, 그리고 재출시된 A.V.A가 20위권 밖으로 집계되면서 8월의 온라인 게임 순위는 기존의 상위권 게임 라인업이 유지됐다. 특히 지난 7월 20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에이펙스 레전드는 이번 시즌6 업데이트 '부스티드'를 통해서 10위권 안으로 재진입했다. 지난 6월 19일 대만 출시 후 순위권에 오른 '발로란트'는 순위에 큰 변동 없이 20위권에 안착했다.


■ 8월 대만 모바일 게임 순위



▲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지난 7월과 더불어 양대마켓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에는 캐주얼 게임이 강세를 차지했다. 특히 '톰과 제리' IP를 활용한 비대칭 서바이벌 '톰과 제리:체이스'는 지난 8월 출시 후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앱스토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5일 대만에 출시된 게임빌의 베이스볼 스타즈 2020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5위, 앱스토어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매출 순위는 리니지M 등 모바일 MMORPG가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킹스그룹에서 지난 8월 대만에 출시한 모바일 좀비 서바이벌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이 구글플레이 매출 5위,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면서 순위권에 새롭게 올랐다.



8월 대만 게임 업계 주요 이슈
엔비디아-타이완 모바일, 지포스 나우 대만 서비스 시작



▲ 올해 처음으로 게임스컴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개막식부터 관심이 몰렸다

유럽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이 올해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개최하면서 대만 게임 업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둠 이터널 DLC, WOW: 어둠땅,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콜드 워, 폴 가이즈 시즌2 등 38종의 참가작이 공개된 오프닝 라이브에 유저들은 호응을 보였다.

지난 8월 24일에는 타이완 모바일이 엔비디아와 손을 잡고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의 대만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를 통해 어디서든 모든 유형의 디바이스에서 PC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스팀 계정에 있는 게임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엔비디아는 타이완 모바일과 함께 8월 24일부터 대만에서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개시했다

타이완 모바일과 엔비디아는 사용하는 디바이스 사양이 낮아도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원활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현재 서비스하는 게임이 100여 종인 가운데 대만 유저들에게 향후 더 많은 신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만 8월 신작 및 기대작

■ 토탈 워 사가: 트로이



⊙개발사: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플랫폼: PC ⊙발매일: 8월 13일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 출시 및 출시 후 24시간 동안 무료로 풀린 '토탈 워 사가: 트로이'는 제목 그대로 트로이 전쟁을 배경으로 한 전략 게임이다. 토탈 워 시리즈 특유의 턴제 기반의 전략과 화려한 실시간 배틀의 조합이 특징이다.

유저는 아킬레스나 헥토르, 파리스, 메넬라오스 등 신화 속의 인물들 중 한 명을 골라 그들의 입장에서 플레이하게 되며, 다양한 병종의 유닛들을 활용해 전투를 펼쳐나가게 된다. 특히 보병이나 전차 뿐만 아니라 미노타우르스, 키클롭스 등 신화 속 괴물들도 유닛으로 등장해 그리스 신화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개발사: 킹스그룹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20년 8월 7일

좀비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유저 간 협력해서 좀비를 토벌하는 것뿐만 아니라 건물과 농장을 지어 발전하면서 생존하는 등 여러 콘텐츠를 갖췄다. 대만 출시 당시 영화 '반도'와 공식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영화 개봉 시기에 맞춰 광고를 하는 등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어필했다.


■ 동물의 숲 포켓 캠프



⊙개발사: 닌텐도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20년 7월 29일

'동물의 숲: 포켓 캠프'는 지난 2017년 글로벌 일부 지역에 출시된 동물의 숲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대만에는 올해 7월 29일 출시됐다. 동물의 숲의 다양한 콘텐츠 중 캠핑 콘텐츠를 특화해서 모바일 환경에 맞춰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올해 3월부터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인기를 끌면서 대만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출시 직후 양대마켓 인기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 마나시스 리프레인 모험정원섬소녀





⊙개발사: 이누탄 스튜디오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미정

중국 이누탄 스튜디오가 개발한 2차원풍 모바일 RPG로, 음양사 개발진이 시나리오를 맡았으며 음악에는 연금술사 시리즈의 사운드 제작팀이 참여했다. 캐주얼한 카툰렌더링 그래픽에 일본 성우의 더빙, 서브컬쳐 유저들을 저격하는 스토리와 사운드로 서브컬쳐 유저들을 공략한 작품으로, 대만 및 일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 크래프토피아



⊙개발사: 포켓페어 ⊙플랫폼: PC ⊙발매일: 9월 4일

'크래프토피아'는 말 그대로 농사 및 가축 사육, 던전 탐험, 건설 등 샌드박스 크래프팅 요소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서바이벌 액션 게임이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CBT를 통해 첫선을 보인 크래프토피아는 한 차례 출시일 연기를 거쳐 9월 4일 스팀에 얼리액세스로 출시됐다. 기존의 각종 제작 및 농사 요소에 기계나 컨베이어 벨트를 제작하면 반복 노동을 쉽게 자동화할 수 있는 등 편의적인 부분까지 갖췄으며, 여러 액션 요소도 곁들이는 시도를 보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