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게임사 신년 축전 모아보기

기획기사 | 박광석 기자 | 댓글: 1개 |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내 외 게임사들은 2023년을 맞이하며 어떤 새해 포부를 밝혔을까요? 2023년 출시 예정인 신작, 또는 지난 한 해 동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은 게임을 만든 개발사와 개발자들이 전한 새해 인사와 축전을 모아보았습니다.



◆ 캡콤 - 록맨 / 바이오하자드 / 스트리트 파이터 / 몬스터헌터 / 데빌 메이 크라이 등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캡콤의 새해 기념 축전에는 록맨, 바이오하자드, 몬스터헌터, 스트리트파이터, 데빌메이크라이 등 캡콤을 대표하는 다양한 게임 IP 속 인기 캐릭터들이 그려졌습니다. 캡콤 공식 페이지에서 공개된 종합 이미지 외에도 각 타이틀별로, 지역별로 다양한 버전의 축전이 공개되어 있으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비교해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 Xbox - 필 스펜서 / Xbox 게임패스




Xbox 코리아, 그리고 Xbox 게임패스도 2023년을 기념하여 축전을 공개했습니다. 각각 새해 인사를 건네는 Xbox 로고 캐릭터, 그리고 '파워워시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GIF 축전입니다. 별도의 축전 이미지는 없으나, Xbox의 수장인 필 스펜서 대표 역시 신년 인사를 남겼는데요. 필 스펜서는 여러분과 주변 사람들이 모두 보람찬 2022년을 보냈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것을 찾을 수 있을 2023년을 기념하고, 놀라운 Xbox 공동체의 일원이 되어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 묵은 때가 낀 2022년을 보내고, 깨끗한 상태로 2023년을 맞이하자는 뜻이 담겼다


◆ 플레이스테이션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축제 음식이 가득한 식탁과 그 위에 올려진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인상적인 새해 축전을 공개했습니다. 반면 일본 PS 공식 페이지에서는 일본의 명절 요리인 '오세치'를 이미지로 만든 축전을 공개했네요. 요리가 담긴 찬합의 모양이 PS 컨트롤러의 버튼 모양으로 이뤄진 점이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 코지마 프로덕션 - 코지마 히데오 대표




최근 신작 '데스 스트랜딩2'를 깜짝 발표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코지마 히데오 대표 역시 2023년 새해를 기념하여 1/1 사이즈 루덴스를 소개하는 축전과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코지마 히데오는 2023년이 '루덴스가 페이즈2로 도약하는 해'라며, 게임 제작부터 신기술, 새로운 시스템의 실험, 기획, 촬영과 수록, 영상 혹은 콜라보 작품의 기획과 제작 등 다양한 일정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활동으로 팟캐스트나 집지 연재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라고 하니, 코지마 프로덕션의 신작을 기대하고 있다면 2023년의 활동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 스퀘어에닉스 - 파이널판타지16




스퀘어에닉스는 다가오는 6월 22일에 발매 예정인 신작 '파이널판타지16'으로 축전 이미지를 꾸미고, 새해 인사와 함께 올해도 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당부했습니다.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 길티기어 / 리버시티 걸즈 / 블레이블루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아크시스템웍스도 게임 속 대표 캐릭터들을 그려 넣은 멋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길티기어 시리즈의 브리짓, 블레이블루의 라그나, 리버시티 걸즈 시리즈의 쿄코와 미사코 등 다양한 캐릭터가 눈에 띕니다. 아크시스템웍스의 게임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분명 반가워할 멋진 신년 축하 이미지네요. 축전을 공개한 아시아지점은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가짐으로 더 재미있는 한국어화 게임들을 공개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현재 아크시스템웍스에서 개발 중인 신작,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의 새해 축전 이미지도 공개됐습니다. 호화로운 기모노를 갖춰 입은 벨제붑의 모습이 담긴 축전입니다. 축전 이미지와 함께 오는 1월 21일에 개최될 예정인 '그랑블루 페스티벌'에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것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 팔콤 -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팔콤은 '궤적 시리즈'의 메인 캐릭터들이 모여 새해 인사를 건네는 새로운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2022년에는 PS4 '이스9 슈퍼 프라이스' 출시를 시작으로 '여의 궤적2 크림슨 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이틀을 출시한 것은 물론, 게임 외에도 사운드트랙 CD, 굿즈, 서적 발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다는 감사의 인사도 함께였죠.

이어 올해는 '이스의 해'라며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이스 페르가나의 맹세, 그리고 이스 시리즈 최신작 '이스10 노딕스'가 발매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 클라우디드 레오파트 엔터테인먼트




클라우디드 레오파트 엔터테인먼트(CLE)에서도 축전을 공개했습니다. 인사말과 이미지를 함께 더한 축전이라 눈에 띕니다. CLE는 팬들의 성원 덕에 설립 4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며, 더 투철한 도전 정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CFK


게임 퍼블리셔 CFK도 축전과 함께 새해 포부를 전했습니다. 지난 해 '멀티 퍼블리싱'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에 선보였고, 올해는 '재미'를 최우선 가치로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라운드8 스튜디오 - P의 거짓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도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 트레일러 속 장면을 재편집한 축전을 공개했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에 맞춰 게임 속 '검은 토끼 형제단'이 축전을 장식했죠. 원래 '라이어(LIAR)'라는 영어 글귀가 적혀있던 관 안에는 '2023'이라는 글자가 대신 자리했습니다. 피노키오를 원작으로 한 다크 판타지 게임 'P의 거짓' 역시 2023년 연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네오플 - 던전 앤 파이터



▲ 던파의 3인 디렉터,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3인 디렉터 체재로 개편된 던전 앤 파이터도 2023년 새해를 맞아 축전을 전했습니다. 이원만 총괄 디렉터의 새해 인사도 함께 공개됐죠. 이원만 디렉터는 '재미있는 던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현재 가지고 있는 제1의 목표라고 말합니다. 그는 현재의 던파가 완벽하거나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끊임 없이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마음이 앞으로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사이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개발, 운영팀도 축전 이미지와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지난 2022년을 되돌아보며 아쉬웠던 점과 노력해야할 점을 되새길 것이며, 새로운 즐거움으로 가득한 2023년을 맞이하겠다는 포부가 담겼습니다. 축전 이미지에는 메지로 파머, 다이이치 루비, 다이타쿠 헬리오스가 그려졌으며 '올해도 당신의, 그리고 우마무스메들의 꿈이 달린다'는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 AISNO Games - 무기미도




타워 디펜스 RPG '무기미도'를 개발, 서비스 중인 AISNO Games도 새해 인사와 함께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토끼의 해를 기념하여 토끼 머리띠를 쓰고 있는 캐릭터들이 인상적인 축전입니다.


◆ 하이퍼그리프, 요스타 - 명일방주




명일방주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요스타는 Lownine 작가의 축전 일러스트와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박사님들이 보내준 격려와 사랑에 감사드리며, 2023년 새해도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는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 미카팀, X.D. Global - 소녀전선




국내에 소녀전선을 서비스하는 X.D. Global도 공식 SNS를 통해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2022년에 소녀전선과 함께한 모든 지휘관에게 감사드리며, 2023년엔 더 좋은 콘텐츠를 선사하겠다는 감사의 인사와 포부가 담겼습니다.


◆ 넥슨게임즈 - 블루 아카이브 / 김용하 PD




넥슨게임즈에서는 2023년을 기념하여 Jehyun 작가가 작업한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미지와 함께 '토끼처럼 껑충 뛰어오를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담겼습니다. 축전과 별개로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총괄 PD는 2023년 한 해도 선생님들이 블루 아카이브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 레이아크 - 디모 (표기수정 : 1월 3일 15시 14분))




대만의 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 레이아크에서도 2023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대표작 디모 시리즈의 디모와 소녀로 꾸며진, 축제 분위기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축전입니다.


◆ 잔디소프트 - 매드월드




인디 개발사 잔디소프트도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검은 토끼가 그려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잔디소프트는 상반기 내에 현재 개발 중인 신작 '매드월드'의 사전등록 및 출시가 진행될 것이라며, 하드코어 세계관의 다크판타지 MMORPG ‘매드월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는 당부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 세가 - 소닉 프론티어




세가 그룹과 소닉 개발팀은 최근 출시된 소닉 시리즈 신작 '소닉 프론티어'를 주제로 꾸민 2023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소닉 팀은 2022년에 신작 게임은 물론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한마음이 될 수 있었다며, 팬들을 향한 감사의 메시지를 함께 전했습니다.





◆ 아틀러스 - 페르소나 시리즈




아틀러스의 축전은 토끼를 타고 있는 페르소나5의 모르가나와 그 뒤를 따르는 잭 프로스트의 이미지로 꾸며졌습니다. 이곳저곳 꿰맨 자국이 선명한 이미지 속 토끼는 진 여신전생 시리즈에 등장한 이나바의 흰토끼인 것으로 보이는데, 명확하지 않네요. 자세히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인티 크리에이츠 - 푸른 뇌정 건볼트3




인티 크리에이츠의 축전은 푸른 뇌정 건볼트3의 캐릭터들이 일본의 대표적인 신년 행사인 정월 첫 참배에 참가하는 이미지입니다. 검은 토끼의 귀를 연상시키는 캐릭터들의 검은 색 머리 장식이 토끼 귀를 연상시켜 '계묘년'과 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것이 돋보이네요.


◆ CD 프로젝트 레드 - 사이버펑크 2077




CD 프로젝트 레드는 나이트시티 속 토끼 귀 장식을 하고 키치 스타일의 여성 이미지로 2023년을 기념하는 첫 번째 축전을 꾸몄습니다. 특수한 모드 없이는 게임 속에서 구현할 수 없는 패션인 것이 아쉽게 느껴지는데요. 2023년 출시 예정인 사이버펑크 2077의 확장팩 '팬텀 리버티'에서는 더 다양한 치장 아이템이 더해져 자신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게 되길 바라봅니다.


◆ SNK - 킹 오브 파이터즈 15




SNK는 2023년에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 최신작, '킹 오브 파이터즈 15(KOF15)'의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된다며, KOF15의 주요 캐릭터들로 새해 축전을 꾸몄습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오버워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 팀은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토끼 심벌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오버위치 영웅인 D.Va 송하나의 이미지로 축전 이미지를 꾸몄습니다.


◆닌텐도 - 모여봐요 동물의 숲 / 별의 커비 / 스플래툰 등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2023년 축전은 동숲 대표 캐릭터인 여울을 가운데에 두고 호랑이 주민인 고메스와 토끼 주민인 릴리안이 그려졌습니다. 호랑이의 해였던 2022년을 지나, 토끼의 해인 2023년이 찾아왔음을 상징하는 재치 있는 축전입니다. 이외에도 마리오와 동료들을 그린 북미 닌텐도 계정의 축전, 별의 커비, 스플래툰의 축전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으니 함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따뜻한 연말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별의 커비' 팀의 축전



▲ 패션 잡지를 보는 것 같은 감각적인 구성의 GIF 축전을 공개한 '스플래툰'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7




니폰이치 소프트웨어는 다가오는 1월 26일에 출시 예정인 디스가이아 시리즈 최신작, '마계전기 디스가이아7'의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7편의 주인공인 후지와 게임 타이틀 로고, 근하신년 문구가 함께 담긴 멋진 축전입니다.


◆ 호요버스 - 원신, 젠레스 존 제로, 붕괴: 스타레일




호요버스는 자체 제작한 공식 축전을 공개하는 대신, 여러 작가들이 작업한 2023년 축전 일러스트를 공식 SNS를 통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팬들에게 2023년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2023년의 시작과 함께 최초로 공개된 sodaサメ 작가의 축전 일러스트 외에도 원신 SNS 페이지를 통해 더 다양한 축전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モ誰 작가의 축전 일러스트



▲ 공식 라운지에서는 신작 '젠레스 존 제로'의 축전 이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된 '붕괴: 스타레일'의 축전 이미지


◆ 타입문 스튜디오 BB




타입문이 설립한 게임 전문 스튜디오인 'TYPE-MOON studio BB'도 새해 축전을 공개했습니다. 스튜디오 이름의 어원이기도 한 마스코트 캐릭터 BB가 토끼들과 함께 그려진 귀여운 축전입니다. 축전도 좋지만, 현재 개발 중인 신작 '페이트/ 엑스트라 레코드'의 출시일 정보 등 최신 소식도 2023년 내에는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거스트 - 아틀리에 시리즈




아틀리에 시리즈의 개발사 거스트는 마스코트 캐릭터인 거스트쨩을 앞세운 2023년 축전을 공개했습니다. 이외에도 2023년에 더 다양한 최신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며, 3월에 개최될 예정인 '거스트 프리미엄 라이브'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평범한 시골 처녀의 이야기를 그리는 아틀리에 시리즈 최신작, '라이자의 아틀리에3'는 다가오는 2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