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동향] LCK, 잦은 버그와 미흡한 대응에 몸살

기획기사 | 박범 기자 | 댓글: 14개 |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T1 vs HLE, 룬 버그와 강타 버그로 몸살
- T1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에서 두 세트 연속 각기 다른 버그가 발생했다. 2세트엔 T1의 바텀 라이너 '구마유시' 이민형이 선택했던 룬 말고 다른 것으로 교체되는 버그가, 3세트엔 정글러들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나치게 짧아지는 버그가 터졌다. 이에 2, 3세트 모두 퍼즈가 발생했고, 3세트엔 시간을 버그 발생 이전 시점으로 돌리는 기술인 '크로노 브레이크'가 가동되어 오랫동안 경기가 지연됐다.

그 과정에서 LCK 측이 보인 대응에 팬들의 분노가 일었다. 2세트에 '구마유시'가 룬 선택 버그를 어필했을 땐 경기가 속행되고 3세트엔 크로노 브레이크가 가동된 점과 크로노 브레이크 가동 완료 후에 T1 선수들에게 경기 재개 공지가 제대로 되지 않았던 점이 도마 위에 올랐다.

이에 LCK 측은 두 세트에 다른 판정이 적용된 것에 대한 공식 발표를 통해 팬들의 성난 민심을 가라앉히고자 했다. 또한, "크로노 브레이크가 실행되는 과정에서 설명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고, 이로 인해 당황하셨을 T1 선수단 및 관계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회 운영 가이드라인을 보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잦은 버그와 미흡한 LCK의 대처가 잊을 만 하면 발생하고 있는 만큼, 팬들의 분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 '후니' 허승훈, 부상으로 TSM 주전 라인업에서 빠져
- TSM의 탑 라이너 '후니' 허승훈이 반복적인 손목 부상으로 TSM의 로스터에서 말소됐다. '후니'는 TSM의 공식 영상을 통해 "내 몸이 '이젠 진짜 멈춰야 해'라고 말하는 것 같다"며 아쉬움을 털어놨다. TSM은 '후니'의 빈자리를 아카데미 소속 '소울'로 대체한다고 발표했다.

◎ 스트리트 파이터 6, EVO 2022에서 시연 가능
- 캡콤이 스트리트 파이터 6를 EVO 2022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고 발표했다. 행사 기간 동안 캡콤과 소니 부스에 플레이 가능한 버전이 시연될 예정이다. 결승 하루 전에 선수들은 두 부스 중 하나를 방문해 스트리트 파이터 6를 플레이해볼 수 있다. 이번 시연 버전은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공개된 데모 버전과 같거나 살짝 업데이트된 버전일 가능성이 있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18일(월) : LCS, LCK 챌린저스, LPL
19일(화) : LCK 챌린저스, LPL
20일(수) : LCK, LPL
21일(목) : LCK 챌린저스, LCK, LPL
22일(금) : LCK 챌린저스, LCK, LPL
23일(토) : LEC, LCK, LPL
24일(일) : LEC, LCS, LCK, LPL






18일(월) : VCT 마스터스 코펜하겐
19일(화) : VCT 마스터스 코펜하겐
23일(토) : VCT 마스터스 코펜하겐
24일(일) : VCT 마스터스 코펜하겐






23일(토) :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금) : eK리그 챔피언십 조별리그






20일(수) : PWS: EAST ASIA Phase 2
21일(목) : PWS: EAST ASIA Phase 2
23일(토) : PWS: EAST ASIA Phase 2
24일(일) : PWS: EAST ASIA Phase 2






19일(화)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20일(수)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21일(목)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22일(금)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23일(토)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24일(일)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18일(월) : GSL 코드S 시즌2
21일(목) : GSL 코드S 시즌2



■ e스포츠 소식통



▲ 사진 : T1 공식 트위터

◎ T1 선수단,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과 만나
- T1 소속 선수들이 내한한 토트넘 홋스퍼 선수단과 만났다. 지난 11일 오픈 트레이닝을 진행했던 토트넘 홋스퍼 선수단이 시간을 냈다. 초대를 받은 T1 선수단은 토트넘 홋스퍼의 훈련 과정을 지켜봤고, 손흥민, 해리 케인 등 토트넘 홋스퍼 대표 선수들과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T1은 SNS를 통해 이들이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했다.

◎ 계속되는 코로나 위협... LCK 게임단 팬미팅 2R에도 축소 및 중단
- 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가 다시 기승을 부림에 따라, LCK 게임단이 2라운드에도 팬미팅을 축소하거나 잠정 중단하고 있다. 광동 프릭스와 농심 레드포스, T1,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 등이 SNS를 통해 이를 공지했다. 얼마 전에도 같은 이유로 많은 LCK 게임단이 남은 1R 기간 동안 팬미팅을 축소 운영하거나 잠정 중단한 바 있다. 팬들 입장에선 다행히 경기 전 부스 이벤트를 계속 진행된다.

◎ 프레딧 브리온, LCK 근무자들 위해 음료 지원
- 프레딧 브리온이 LCK 아레나 내 근무자들을 위해 음료를 지원했다. LCK는 공식 SNS를 통해 이를 알리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프레딧 브리온은 LCK 아레나 백스테이지 내 음료 냉장고에 콜드브루와 야쿠르트를 마련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