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차 온라인 순위] 에린을 가득 채운 음악의 향연, '마비노기' 9단계 상승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183개 |


▲ 8월 4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입추가 어느새 두 주 가까이 지났지만, 아직도 뭔가 아쉽다는 듯, 쉬이 떠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 더위와 함께 찾아온 8월의 넷째 주입니다. 오는 목요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불볕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강구하는 유저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새롭고 신선한 게임 정보로 가득한 '인벤 온라인 순위'를 통해 잠시나마 푹푹 찌는 무더위를 잊을 수 있길 바라봅니다.

지난주에는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며, 최신 비디오 게임, 하드웨어 정보를 한 자리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국제 게임 행사 '게임스컴 2016(GC2016)'이 독일의 쾰른에서 5일간 개최됐습니다. 독일 쾰른메세 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게임스컴' 행사는 '체험하는 게임쇼'를 표방하며 보기만 하는 '쇼'가 아닌, 유저가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전 세계 97개국에서 345,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등, 작년보다 더 커진 규모로 다양한 신작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올해에도 역시 먼 나라 유럽에서 펼쳐진 게임스컴에 인벤 취재팀이 직접 참가하여 생생한 현장의 모습들을 직접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한 주간 계속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어떤 게임들이 공개됐는지 궁금하다면, '인벤 게임스컴 기사 모아보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인벤 '게임스컴 2016' 기사 모아보기



■ "우리들의 음악이 하나가 될 시간" - 마비노기, 신규 음악 콘텐츠 'Music Q' 추가


넥슨의 MMORPG ‘마비노기’에 새로운 음악 콘텐츠 ‘뮤직큐(MusicQ)’ 가 추가됐습니다.

음유시인을 통해 전해져 내려오는 노래를 뜻하는 말인 '마비노기'라는 이름에 걸맞게, '마비노기'에는 실제 악기 소리를 그대로 살려 다양한 곡을 연주할 수 있는 음악 컨텐츠가 잘 마련되어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임 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단체 공연 콘텐츠 '프리스타일 잼'이 공개됐습니다.

‘프리스타일 잼’ 액션을 사용해 공연을 시작하면, 공연 중인 유저 부근에 등장하는 '음표'를 클릭하는 것으로 누구나 미니게임 방식의 공연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미니게임으로 다른 유저와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연속 콤보 횟수에 따라 경험치와 버프 효과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뮤직큐' 업데이트에서는 작곡·연주 활동을 통해 ‘음악 평판’을 얻을 수 있는 ‘평판 시스템’과 음악 소리를 듣고 던전의 퍼즐을 풀어나가는 '음악 던전'이 함께 추가됐는데요. 이러한 컨텐츠에 참여하면, 은하수와 푸른 밤바다를 연상시키는 새로운 디자인의 악기 세트 '밀키웨이 악기'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밀키웨이 악기' 일부

벌써 10년 이상 서비스를 이어온 '마비노기'지만, 다양한 악기와 특별한 작곡 시스템이 존재하는 마비노기 특유의 '음악' 컨텐츠는 지금까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마비노기의 음악 컨텐츠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추가된 '뮤직큐' 업데이트가 유저들의 취향에 적중한 것일까요? '마비노기'는 금주의 온라인 순위에서 9단계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보여줬습니다.

'마비노기'는 오는 9월 1일, 음악 콘텐츠 '뮤직큐'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나 더 공개할 예정인데요. 남은 업데이트가 전부 공개된 이후, 마비노기의 온라인 순위는 어떤 변화를 보일지, 계속 유심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 거대 방주의 첫 진수식이 시작된다 - 로스트아크, 첫 번째 CBT 8월 24일 시작




차세대 핵&슬래시 MMORPG를 표방하는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로스트아크'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첫 번째 CBT를 진행합니다.

이번 1차 CBT에서는 ‘전사’, ‘격투가’, ‘거너’, ‘매지션’의 네 가지 계열로 총 7종의 캐릭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각 클래스의 프롤로그 지역, 전직 시스템은 물론, CBT 최대 레벨인 30을 달성하기까지 필드 레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던전과 PVP, PVE 컨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로스트아크'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킬을 강화하거나 변형시킬 수 있는 '트라이포드', 클래스마다 존재하는 고유의 악기를 사용해 마을로 귀환하거나 던전을 탈출할 수 있는 '악기', 비밀지도를 통해 숨겨진 유물을 찾는 '비밀 던전' 등의 다양한 시스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3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된 '로스트아크' 1차 CBT 테스터 모집이 마무리되고, 드디어 오늘(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CBT 테스터 당첨 여부가 공개될 예정인데요. '로스트아크'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유저라면, 또 남들보다 먼저 '방주'에 올라 '차세대 핵&슬래시 MMORPG'를 체험해보고 싶은 유저라면, 이번 CBT 당첨자 발표를 기억하시고,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