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주차 온라인 순위] "인생의 중요한 시기엔 언제나 WoW가 있더라"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234개 |


▲ 9월 1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인벤 유저 여러분! 새롭게 시작된 9월의 첫주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온라인 순위 분석 시간입니다. 지난주엔 순위기사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PC방 점유율 1위 탈환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이러한 PC방 점유율 지표가 인벤 순위에 미처 적용되기도 전에, 점유율 2위로 밀려났던 '오버워치'가 '경쟁전 시즌2' 시작으로 다시금 순위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습니다.

'LoL'에 PC방 점유율 1위 자리를 내준지 약 8일 만에 다시 한 번 1위로 올라선 '오버워치'는 현재 31.79%의 점유율로 2위인 'LoL'과 6% 이상 차이를 벌린 상태입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 헬퍼, 자동 AI와 같은 부정행위 프로그램을 감지하는 신규 보안 솔루션 '데마시아'를 도입하고, '새로운 한국어 욕설 제재 시스템'을 공개하는 등, 게임 내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발표했는데요. 이러한 라이엇 게임즈의 노력이 게임에 전부 적용된 순간, '오버워치'와 'LoL'의 점유율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 것인지, 계속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군단으로 하나 되는 아제로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 9월 1일 출시




"왜 와우는 항상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찾아오는가?"

지난 9월 1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에 여섯 번째 확장팩 '군단'이 추가됐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확장팩 '군단'에서는 새로운 영웅 직업인 '악마사냥꾼'과 유저와 함께 성장하는 '유물 무기', 모험으로 가득찬 신규 대륙 '부서진 섬'은 물론, 연맹 전당, 전투 명예 시스템, 전역 퀘스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유저들은 저마다의 방법으로 '군단'을 즐기고 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퀘스트 라인을 따라 천천히 진행하는 것으로 '군단'에서 마련한 스토리를 이해하고, 느긋한 플레이를 추구하는 유저들이 있는가 하면, 누구보다도 먼저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 그 노하우를 SNS, 커뮤니티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군단' 출시 이후, 수많은 유저들이 새롭게 단장한 아제로스에 발을 들였습니다. 그중에는 기존에도 와우를 계속 즐겨온 유저들도 있고, '군단'을 계기로 와우를 처음 시작한 유저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군단' 확장팩 출시 이후 1주일이 채 지나지 않은 '와우'를 한 주 만에 온라인 순위표 10위권에 진입시킨 밑거름이 됐죠.

한편, 블리자드는 확장팩 '군단' 출시 이후에도 모바일로 직업 전당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군단 동료 앱', 색다른 모습의 5인 던전 '카라잔'이 등장하는 '7.1 패치' 등 다양한 신규 정보를 계속 공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예정된 신규 컨텐츠를 접한 와우저들의 기세가 다음 온라인 순위에 어떤 파장을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군단' 오픈을 앞두고 작성된 한 유저의 댓글은 많은 와우저들의 가슴을 울렸다.

▲ 외출 시에도, 침대에 누워서도, 언제든 '군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군단 동료 앱'



■ "올해는 전차 100주년!" - 월드 오브 탱크, '최초 전차 등장 100주년 이벤트' 진행

▲'Mark I' 전차 내부를 체험할 수 있는 360도 VR 영상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 게임에 역사상 최초로 실전 배치된 전차 'Mark I'의 등장 10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PS4, Xbox 360, Xbox One 등 ‘월드 오브 탱크'의 콘솔 버전을 시작으로, 오는 20일부터 모바일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와 '월드 오브 탱크(PC)'에서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벤트 진행과 함께 워게이밍은 최초의 전차 'Mark I'의 내부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360도 VR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국의 보빙턴 전차 박물관에 실제로 전시된 'Mark I'을 촬영한 이번 영상은 '월드 오브 탱크' 게임 내의 360도 장면이 활용된 첫 번째 사례로도 알려졌죠.

한편, '월드 오브 탱크'의 슈퍼 테스트 서버에는 첫 스웨덴 전차인 'Strv m/42-57 Alt A.2'와 '파리' 전장이 추가되는 9.16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차고에서 전차를 비교하는 기능, 2단 차고 등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유용한 기능들이 다수 추가될 예정인데요. 유저의 목소리를 듣고, 필요한 기능을 더해 국내에서도 더욱 사랑받는 '월드 오브 탱크'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월드 오브 탱크'의 첫 스웨덴 전차 'Strv m/42-57 Alt A.2'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