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장마 끝! 온라인 게임으로 다가올 '찜통더위' 대비하자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60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7월 22일 ~ 7월 28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7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됐습니다. 8월을 앞두고 들려온 장마 종료 소식 덕분에 시도때도없이 내리는 빗줄기를 걱정할 필요는 없어졌지만, 날씨는 갈수록 더워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한동안은 '찜통더위'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라 하니, 여가시간에는 다양한 여름 이벤트 소식과 함께 찾아온 온라인 게임들을 즐기며 잠시나마 무더위에서 벗어나실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이번 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처럼 불쑥 찾아온 의외의 게임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50위권 밖에서 30단계 이상 크게 뛰어오른 게임은 물론, 별다른 업데이트 소식 없이도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주목할만한 순위 반등을 기록한 게임도 있죠. 물론, 계속되던 상승에 제동이 걸려 순위 하락을 맞이한 게임들도 있습니다. 과연 이번 주에 새로운 소식들과 함께 순위 상승의 기쁨을 누린 게임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DK온라인 - 성장 지원도 하이퍼급, 신규 서버 '하이퍼' 오픈




이번 주에 가장 극적인 순위 상승을 기록한 게임은 마상소프트가 개발한 하드코어 MMORPG ‘DK온라인’입니다. 마상소프트는 지난 25일, DK온라인에 신규 하이퍼 서버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DK온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하이퍼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시즌이 종료되면 기존 서버로 데이터가 이전되면서 성장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상대적으로 유저간 차이가 크게 발생하지 않아 신규 및 라이트 유저들도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죠.

하이퍼 서버는 시즌제로 잠깐씩 즐기려는 유저들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PvP와 공성전 콘텐츠가 주를 이루는 게임인 만큼, 신규 서버를 통해 너도나도 같은 선상에서 새롭게 출발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하여 마련된 여러 이벤트들도 신규 유저 유입을 도왔습니다. 이벤트로는 길드 축복 보상이 주어지는 길드 이벤트, 직업별 최강자에게 '+9 고요급 장비'를 제공하는 랭킹 이벤트,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특별한 보상이 지급되는 성장 이벤트, '히든 변신카드'와 함께 최대 5만 캐시를 받을 수 있는 변신 포인트 이벤트가 마련됐죠.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29일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DK온라인은 신규 서버 '하이퍼' 추가 이후, PC방 사용률 지표가 8배 이상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이번 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도 33단계 상승이라는 큰 순위 반등을 기록했는데요. 오랜만에 순위표에 이름을 올린 DK온라인이 앞으로도 지금의 기세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몬스터헌터: 월드 - '출하량 1,300만 개 달성' 기념 아이템 팩 받아가세요!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 월드)의 신규 확장팩 '아이스본'의 출시일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팬들의 숙원이었던 설산 맵과 인기 몬스터 추가, 그리고 차례차례 공개되는 신규 콘텐츠 등, 새로운 정보와 단서가 공개될 때마다 팬들의 '행복회로'는 빠르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 몬헌 월드의 출하량이 1,300만 개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공개됐습니다. 이는 몬스터헌터 시리즈 최고의 출하 기록을 새롭게 경신한 것이기도 합니다. 캡콤은 이를 기념하여 지난 26일부터 공격주와 은알 13개, 감사티켓 13장, 금 용인증서 3장, 중갑옥 3개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공격주는 오랜 파밍을 거치지 않으면 쉽게 획득할 수 없는 희귀 장식주이기 때문에, 추가 공격주를 획득하지 못한 초보 헌터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확장팩 아이스본을 즐기기 위해 한 달 이상 인내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많은 헌터들이 다시 조사단 거점에 방문해 출하량 1,300만 개 돌파 소식을 축하했습니다. 오랜 수렵에 지쳐 잠시 무기를 내려놓고 일상을 즐기던 베테랑 헌터들까지 잠시 복귀하여 이 경사를 함께 축하했고, 몬헌 월드의 사용량 지표는 주말에만 2배 가까이 훌쩍 뛰어올랐습니다.

몬헌 월드는 지난 2018년 8월, 18위라는 기록으로 온라인 순위표에 처음 데뷔했습니다. 바로 몬헌 월드의 스팀 버전이 출시됐을 당시의 기록이었죠. 몬헌 월드는 그 후에도 멈추지 않았고, 바로 다음 주에 10위 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주에 찾아온 순위 변화는 그저 일시적인 것에 그칠지라도, 곧 다가올 '아이스본' 추가 이후의 순위는 전성기 때의 기록보다 더 웃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레인보우식스 시즈 - PC방 OBT 개시, 정식 런칭은 8월 1일부터




유비소프트는 전술 멀티플레이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PC방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지난 25일부터 개시했습니다. OBT는 오는 8월 1일(목)부터 정식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물론 OBT 기간에도 누구나 PC방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PC방에서 즐기는 유저는 공식 PC방 웹사이트에서 PC방 전용 유플레이를 통해 접속하면 라이선스 없이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모든 대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게임 내 장식용 아이템인 부적도 사용할 수 있죠. 특히 부적 아이템은 오로지 PC방에서 접속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아이템입니다.

유비소프트는 그동안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CBT를 진행하며 국내 유저들에게 최상의 게임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여러 사전 준비를 진행해왔습니다. 특히 국내 PC방 환경에 맞는 운영 시스템 연동 및 PC방 이용자들을 위한 혜택을 차례로 공개하며 많은 국내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죠.

이번 주 온라인 순위표에서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순위 변동이 크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그들의 노력은 PC방 사용량 지표 2배 증가라는 결실로 이어졌습니다. 현재의 순위를 굳건히 다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앞날에는 곧 적용될 정식 서비스와 함께 더욱더 큰 순위반등이 찾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