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신규 캐릭터들의 등장, 순위 변동은?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38개 |


▲ 온라인 게임 순위(7월 6일~7월 12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썸머 시즌을 맞이한 '피파온라인 4'가 3주 연속으로 순위를 갱신하며, 3위에 등극했습니다. 신규 풋볼모드의 추가와 썸머 페스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9일, 강화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는 럭키 넘버 상점을 오픈하는 한편, 18일과 19일에 썸머 페스타 버닝을 예고하며 인기몰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지난 3일, 21시즌 '폭풍의 시험'을 업데이트한 '디아블로 3'가 신규 시즌의 힘을 업고 3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21시즌의 주요 시스템인 원소의 힘과 2종의 세트 아이템 등으로 다양한 빌드가 연구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많은 네팔렘들이 게임으로 복귀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9일, 오랜만에 신규 몬스터를 업데이트한 '몬스터 헌터: 월드'가 7단계의 순위 상승을 맛봤습니다. 고룡족인 알바트리온은 다양한 속성 변화를 통해 헌터를 괴롭히는데요. 강력한 데미지와 대처가 힘든 속성 변화 패턴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 사막의 암살자 '하사신' 등장


모래 폭풍 속의 암살자 '하사신'이 지난 7일, '검은사막'에 등장했습니다. 20번째 신규 캐릭터인 하사신은 사곡도라는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암살과 모래를 사용하는 다양한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기의 쿨타임이 짧아 적 근처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기본 공격 이후 연계할 수 있는 범위형 기술들은 사냥 시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하사신은 PC와 모바일, 콘솔에 동시에 업데이트되었으며,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 오픈을 기념한 각종 이벤트가 8월 4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용자는 접속 일차별로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사신 육성 이벤트가 7월 29일까지 진행됩니다. 하사신 클래스의 레벨 달성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경험치 획득량을 대폭 올려주는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시즌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50%, 기술 경험치 25%를, 기존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30%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던전앤파이터 - 남프리스트 진 각성 업데이트


9일, '던전앤파이터'에 남프리스트의 진 각성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신에게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남프리스트는 능력치를 올려주는 버프를 걸어주는 크루세이더와 강력한 근접 전투 능력을 갖춘 인파이터, 주술의 힘을 사용하는 퇴마사와 악마의 힘을 받아들인 어벤저로 나뉩니다.

이번 진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 100레벨을 달성한 남프리스트는 진 각성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각성기를 비롯해 신규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로스 체스트 지역의 던전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일부 던전에서 에픽 아이템을 추가 제공하거나, 100레벨 유니크 및 레전더리 장비를 2세트만 완성해도 세트 효과를 적용하는 등의 파밍 콘텐츠가 개선되었습니다.




한편, 여름 시즌을 맞아 9월 3일까지 썸머 페스티벌이 진행됩니다. 100레벨 업데이트 이후 첫 점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원하는 캐릭터의 만렙을 바로 얻을 수 있으며, 점핑 대상 캐릭터는 +10 강화 3재련 100레벨 에픽 무기와 점핑 레전더리 장비 풀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골드나 강렬한 기운의 소모 없이 강화 및 재련을 할 수 있는 영혼의 대장간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매일 게임 접속과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영혼의 망치’로 ‘변화의 영혼석’을 강화할 수 있으며, 최대 15단계까지 강화된 수치를 원하는 캐릭터의 무기에 결합하여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시즌 콘텐츠 ‘고대 던전’이 오픈되고 찬란한 빛의 그라시아’ 장비 세트 및 ‘시간의 인도석’을 획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 신규 영웅 '카엘' 등장


'마비노기 영웅전'에 열일곱 번째 영웅 '카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카엘은 창과 검을 합쳐놓은 모습의 소드스피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창과 검의 모습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상대를 베거나 찌르는 공격을 주로 합니다.

광범위한 범위의 적에게 빠르면서도 강력한 공격을 선보이는 한편, 핵심 공격 후 상대에게 추가 타격을 주는 특수 공격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 공격에 성공하면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는 한편, 강력한 반격기를 쓸 수 있어 더욱 저돌적인 공격 태세를 갖출 수 있습니다.

카엘의 업데이트와 함께 8월 13일까지 ‘[ID 이벤트: 환★새로운 용병★영]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클리어 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평일 및 주말 골든타임 이벤트로 전투 경험치 3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 기술 숙련도 및 제작속도 2배, 모든 전투 보스 처치 이블코어 +1개의 혜택을 각각 제공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게임 접속 후 10분이 지나면 ‘무제한 이너아머 자유 교환 쿠폰’, ‘+ 프리미엄 강화의 룬’, ‘최대 +15 강화 교환 쿠폰 상자’ 등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