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마피아 컨셉 선보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41개 |


▲ 온라인 게임 순위(5월 4일~5월 10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라이엇의 신작 러쉬가 이어지는 가운데, 5일부터 '발로란트'의 국내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에 오버워치의 느낌을 섞은 듯한 모습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게이머의 기대를 받은 바 있는데요. 아직 정식 출시 전이라 순위표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첫 등장 당시 네이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인기 웹툰 '이태원 클라쓰'와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스킨과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버닝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 '서든어택'이 또 한번 '피파온라인4'를 재치며 3순위로 올라갔습니다. 지난주 49위로 복귀했던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상승세를 이어가며, 8단계의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정식 출시에 이은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효과가 주요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5일부터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헤리퍼드 기지를 배경으로 금고를 터는 ‘The Grand Larceny'인데요. 오직 주무장 샷건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팀이 먼저 금고를 강탈하거나 혹은 수비팀이 제한 시간동안 금고를 지키면 이기는 이벤트 대전입니다. 이벤트 한정으로 마피아 컨셉의 멋진 스킨도 등장하며, 2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 레인보우식스 시즈 - 금고를 털어라&지켜라!


5일부터 '레인보우식스 시즈'에 기간 한정 이벤트 ‘The Grand Larceny’가 시작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1차 세계대전 이후 사회적 혼란기였던 영국을 활보하는 갱단의 일원이 되어 헤리퍼드 기지에 보관되어 있는 금고를 탈취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한정 이벤트에 맞는 신규 게임 모드 'The Stolen Goods'도 등장했습니다. 모든 벽이 파괴될 수 있는 헤리퍼드 기지에서 5:5의 공격과 수비팀으로 나눠 전투를 벌이며, 인질과 폭탄 등의 구조물 대신 금고가 등장하는데요. 수비팀은 시간 안에 금고를 지켜야 하며, 공격팀은 시간 안에 금고를 훔쳐야 합니다. 혹은 적 팀을 먼저 제거하는 손쉽지만 어려운 방법도 있습니다.




이벤트 모드에 걸맞은 한정판 전리품도 등장했습니다. 20세기 마피아 세계관을 반영한 것으로 총과 옷가지로 구분됩니다. 해당 전리품은 이벤트 모드 한정으로 특별한 MVP 모션을 가지게 되는데요. 인게임 로딩 화면에서 전설 스킨과 동일하게 프로필 이미지가 변경되는 기믹도 존재합니다. 단, 본편의 게임 모드에서는 일반 스킨과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해당 전리품은 게임 내 특별 미션을 달성하거나 R6 크레딧을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별 미션은 이벤트가 진행되는 주마다 갱신되며,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이벤트 전용 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로스트아크 - 최고의 이동용 선박, '아스트레이' 등장




6일, 정기점검 이후 그림의 떡과 같던 '로스트아크' 내 최고의 이동용 선박 '아스트레이'가 등장했습니다. 아스트레이는 로스트아크의 마지막 선반으로 이전에도 존재는 했지만 만들 수 없는 선박 중 하나였는데요. 해적 주화 200만 개라는 터무니없는 수치를 요구했기 때문에 게이머들 사이에선 쓰라고 만든 아이템인지 의문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를 통해 해적 주화 30만 개로 필요 수량이 떨어지며, 오랜 시간 준비만 한다면 얻을만한 선박으로 바뀌었습니다. 타 선박과의 차별점으로 기본 속도가 24.6노트로 가장 빠르며, 수초와 세이렌 지역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와 함께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서 예고했던 '셀피'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보통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게임은 캐릭터를 예쁘게 찍을 수 있는 모드가 있기 마련인데요. 로스트아크는 그런 부분에선 기본적인 클로즈업 기능 밖에 지원하지 않았기에 아쉬움이 남는 시스템 중 하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셀피 모드에서는 스크린샷 촬영을 위한 모드로 NPC나 펫 삭제, 카메라 각도 조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대도시와 일부 섬에는 셀피 모드를 위한 배경 텍스처가 추가되어 더 멋진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셀피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6일부터 27일까지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다양한 콘셉트에 맞춰 나만의 셀피를 촬영한 뒤 공식 홈페이지에 이벤트 게시물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유저들의 좋아요를 기준으로 이벤트 수상자를 선정하며, 특수한 칭호와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월드 오브 탱크 - PvE 모드 '베를린을 향하여'


4일, '월드 오브 탱크'에 신규 이벤트 '베를린을 향하여'가 진행되었습니다. 2차 세계대전 종전 7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이벤트는 18일까지 이뤄지는데요. 해당 기간 동안 신규 전장인 베를린을 무대로 한 PvE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규 PvE 모드는 소련, 미국, 영국 등 5개 부대 중 1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부대는 동일한 중간 단계 전차 3대로 구성되며, 적 진영을 강습하여 특정 구역을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각 구역을 점령하거나 방어하면서 전투를 펼치게 되며, 최종 전투에서 강력한 성능을 갖춘 적 지휘관을 격파하면 승리하게 됩니다.

해당 모드의 전장은 크벨부르크와 오데르, 서부 방벽, 베를린이 있으며, 베를린을 제외하면 기존 전장을 다소 변경한 수준입니다. 5개의 작전 스테이지를 모두 완료하고 모든 적 지휘관을 격파하면 포상 환기장치와 특별 훈장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공간 장갑으로 무장한 전설적인 소련 7단계 프리미엄 중전차 'IS-2 SHIELDED'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