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정식 출시된 '레전드 오브 룬테라', 상위권 진입 가능할까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64개 |


▲ 온라인 게임 순위(4월 27일~5월 3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이 찾아왔습니다. 5월은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과 관련된 행사가 많은데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간 이어지는 즐거운 황금연휴에 맞춰 여러 가지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카트라이더'는 어린이날 맞이 카드 뒤집기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키덜트 보석으로 카드를 뒤집고 각종 고급 카트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벤트의 힘을 받아 오랜만에 순위표 10위 권 안으로 진입했습니다. '사이퍼즈' 역시 어린이날을 맞아 한정 아바타와 패키지를 선보이며, 순위가 3단계 상승했습니다.

한편,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4월 29일 정식 출시 소식을 알리며, 49위란 성적으로 순위표에 재진입했습니다. 정식 출시에 맞춰 첫 신규 확장팩 '밀려오는 파도'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순위 상승의 흐름을 어디까지 몰고 갈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 레전드 오브 룬테라 - 정식 출시에 이은 신규 확장팩 공개




4월 29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첫 신규 확장팩 '밀려오는 파도'와 함께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확장팩은 신규 카드 120장 이상과 신규 챔피언 11종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지역 '빌지워터'가 등장하는데요. 빌지워터는 약탈과 기습을 노리는 해적들과 심해 괴물이 우글거리는 무법천지의 항구 도시입니다.

해적과 부랑배의 도시라는 설정에 걸맞게 상대의 유닛이나 넥서스를 비열하게 타격하거나 상대방의 승리 플랜을 방해하는 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스 포츈, 피즈, 노틸러스, 갱플랭크, 트위스티드 페이트까지 5종의 챔피언을 포함한 60장 이상의 신규 카드가 등장합니다.




기존 지역에 대한 변화도 이뤄졌습니다. 6개 지역의 신규 카드가 60장 이상 추가되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챔피언이 등장했는데요. 퀸(데마시아), 세주아니(프렐요드), 마오카이(그림자 군도), 스웨인(녹서스), 바이(필트오버&자운), 리신(아이오니아)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신규 카드와 챔피언의 등장에 맞춰 덱을 빠르게 강화하는 데 필요한 ‘폐기’ 및 ‘침몰’, 주문을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율’, 상대의 카드를 쉽게 파악하는 ‘약점 노출’을 비롯해 ‘정찰’과 ‘약탈’까지, 챔피언에 부여되는 신규 키워드가 총 여섯 개 추가되었습니다.



■ 피파온라인4 - LH 51인 급여 변경




28일, 피파온라인4의 LH 클래스 소속 51인의 급여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보다 급여가 상승하는 LH 선수는 폴 포그바, 라파엘 바란 등 총 48명이며, 케일러 나바스, 웨인 헤네시, 미란다 등 3인은 급여가 1 하향 조정됐는데요.

급여 변동이 예고된 LH 선수 중, 라파엘 바란과 폴 포그바만 급여가 2 상승하게 되고 나머지 46명의 선수는 급여가 1 올랐습니다. 이 중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루드 굴리트, 세르히오 라모스, 웨인 루니, 파울로 말디니 등 클래스 내 최상위권 선수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황금연휴를 맞아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간 버닝 이벤트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번 버닝 이벤트는 하루 90분만 접속하면 선수팩, BP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집에서도 PC방과 동일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은 버닝 이벤트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에 획득 가능한 보상은 총 6종으로 각 보상에 필요한 조건을 달성한 뒤 '보상받기'를 선택하면 해당 그룹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 1종이 무작위로 제공됩니다. 버닝 이벤트 기간 내 90분 보상 4회, 모바일 접속 보상 1회 수령을 달성하면 BP카드 30,000,000과 [LH, TKL 포함] OVR 94+ 스페셜 선수팩이 추가로 제공되는 누적 보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기사 작성일 기준 내일(5일)이 마지막이니 피파온라인4 유저라면 놓치지 말고 남은 이벤트 보상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 던전앤파이터 - 남거너 '진각성'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는 남귀검사에 이어 남거너의 '진각성'을 29일에 진행했습니다. 진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인데요. 네 번째로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이 적용되었습니다.

진 각성의 방식은 기존 캐릭터와 동일하게 100레벨을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진각성만의 특별한 이펙트 효과가 가미된 강력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는데요.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각 직업 고유의 애니메이션이 가미되어 보는 맛을 살렸습니다.

넥슨은 남거너의 진 각성을 기념하기 위해 플레이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남거너로 게임을 즐기면서 클리어 할 수 있는데요.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와 '시간의 인도석', '무기 아바타'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만우절 영상으로 등장했던 8비트 웹게임 '비트비트 8비트'가 실제 플레이가 가능한 한정 웹 이벤트로 등장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비트비트 8비트'는 곧 등장 예정인 '시로코'로부터 천계를 지키기 위해 모험가들이 도전에 나서는 내용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은 흡사 '엔터 더 건전'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마우스로 총을 쏘고 몬스터를 잡으며 각 층을 돌파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주어진 층별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비트비트 8비트' 특별 크리쳐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