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서버 점검도 막지못한 '로스트아크'의 순위 상승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90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8월 10일~8월 16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상위권의 순위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지난 12일,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한 '로스크아크'는 3단계의 순위 상승을 통해 7위에 등록했습니다. 수많은 콘텐츠 변화를 예고함과 동시에 신직업과 각종 이벤트를 시작한 로스트아크는 당연히 많은 게이머의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오픈 전부터 검색 사이트에서 상위 검색어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서버 오픈과 동시에 몰려든 유저들 덕분에 무기한 서버 점검을 진행하는 등의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비교적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보여주므로 게임을 즐기는 데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시즌5를 시작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가 3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신규 오퍼레이터와 함께 등장한 2종의 총기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총기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워존은 변화한 베르단스크의 몇몇 지형과 기차의 등장으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로스트아크 - 대대적으로 개편된 시즌2 시작




12일, '로스트아크'의 시즌2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카딘'이 추가되었으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포함해 수많은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그중 두드러지는 변화는 최대 전투 레벨이 60까지 확장되었다는 점과 장비 성장 시스템의 변화로 다양한 세팅이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장비 성장 시스템은 방어구에 트라이포드의 레벨을 올리는 효과가 추가되고 장비 제련이 간소화되는 등으로 유저가 새로운 세팅을 더욱 쉽게 변화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맞춰 장비 및 스킬의 프리셋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개선됐습니다.

신규 생성된 캐릭터만 '로아 익스프레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로아 익스프레스는 기존의 점핑 캐릭터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것으로, 로아 익스프레스로 생성된 캐릭터는 주어지는 로드맵을 따라 미션을 클리어하고 최대 915 장비 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직업 스카우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터는 헌터 계열의 직업으로 드론과 서브 머신건을 사용하는데요. 드론을 조종해 전방에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레이저를 쏠 수 있으며, 드론과 함께 주변의 적을 공격하거나 드론을 잡고 공중을 이동하는 등의 전투 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카우터의 아이덴티티는 멋진 로봇 슈트를 장착하는 하이퍼 싱크입니다. 전투 중 쌓이는 코어 에너지를 소비해 하이퍼 싱크 상태로 전환할 수 있으며, 마치 아이언맨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때는 아이덴티티 전용 공격 기술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광선검을 휘두르거나 전방으로 강력한 레이저포를 쏘는 등의 화려함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 에이펙스 레전드 - 신규 레전드의 정체 공개


지난 12일, '에이펙스 레전드'는 신규 레전드인 '램파트'의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한편, 시즌6의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시즌6 - 부스티드에서 유저는 맵 곳곳에 있는 재료를 수집하고 소지하고 있는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등의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스토리가 공개된 램파트는 해당 시즌의 주인공과 같은 존재로 원래 길거리에서 모드 기술자로 활동하던 일반인이었습니다. 무기 개조 능력에 탁월한 모습을 보였던 램파트는 갱들과 마찰이 많았으며, 어느 날 갱들의 습격으로 가게가 불타버리게 되는데요. 기습공격으로 죽을 위기에 처했을 때, 블리스크가 직접 에이펙스 레전드로 영입을 시도하고 아레나에 뛰어들게 됩니다.


램피트는 전방에서 날아오는 총알을 막아주는 방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방패는 적의 총알을 막아줌과 동시에 아군은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를 적절하게 활용해 일반적인 딜교환을 가질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설치형 터렛의 소환입니다. 램피트는 다연발 개틀링건을 지면에 소환 후 탑승할 수 있으며, 수십 발의 총알을 난사해 적들을 일망타진할 수 있습니다. 신규 시즌은 8월 18일부터 시작되며, 램피트의 등장 외에도 새로운 에너지 무기인 '볼트'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 - 한정 이벤트 '영웅의 지점'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13일부터 한정 이벤트 '영웅의 지점'을 시작했습니다. 유저들은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탑에 등장한 에바 레반테에게 말을 걸고 신규 방어구 '회생' 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방어구마다 정해진 퀘스트가 있으며, 모든 방어구의 퀘스트를 깨면 '장엄' 세트로 방어구가 진화하게 됩니다.

장엄 세트 역시 퀘스트가 존재하며, 해당 퀘스트를 모두 깨면 '기품' 방어구로 진화하게 되죠. 방어구가 진화할수록 외형이 바뀌며, 기품 세트로 최종 진화시키면 방어구의 표면에 하얀색의 오오라가 등장하게 됩니다. 방어구가 진화한다고 해서 능력치가 크게 바뀌는 것은 아니니 외형의 변화만 맛보고 싶은 유저라면 비교적 달성하기 쉬운 장엄 세트까지만 만들어놔도 됩니다.

해당 이벤트에 맞춰서 EAZ라는 특수한 던전이 등장했으며, 시간제한이 존재하는 던전에서 주요 타깃의 몬스터를 잡고 보스 몬스터를 쓰러트려 각종 아이템이 담긴 상자와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