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차 온라인 순위] 보물고블린 1+1 행사, '탐욕의 시즌'으로 돌아온 디아블로3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30개 |


▲ 6월 3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6월 셋째 주에는 지난주 이른 여름 업데이트를 시작한 게임들의 선전이 비교적 돋보였습니다. '추억담'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복귀 유저들에게 어필한 '마비노기'의 경우 지난주 7계단 상승에 이어 추가로 3단계 더 상승하며 24위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를 예고한 게임에서도 순위 변동이 감지되었는데, 오는 6월 28일 적용될 각종 개선 사항을 발표한 엘소드의 경우 2단계의 순위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의 주인공은 역시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디아블로3'였습니다. 매번 신규 시즌이 시작만 하면 순위 상승을 보여주는 게임답게, 디아블로3는 이번에도 5계단을 상승에 성공하면 12위에 자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관련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출시된 지 18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디아블로2' 또한 3단계 순위 상승을 보이며 명작은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줬습니다. 그밖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보물 고블린이 1+1! - 새로운 '시즌 테마' 추가된 디아블로3, 5단계 순위 상승




지난주 금요일, 열네 번째 신규 시즌을 시작한 '디아블로3'가 또다시 5단계 순위 상승을 보이면서 12위에 안착했습니다.

이번 시즌의 가장 큰 변경점은 지금까지 시즌에서는 시도되지 않은 실험적인 요소가 추가됐다는 것입니다. 그 실험적 요소는 바로 '시즌 테마'로, 14시즌은 '탐욕의 시즌'이라는 테마를 통해 시즌 기간 동안 등장하는 보물 고블린의 수가 두 배가 됩니다. 보물 고블린을 마주칠 때마다 완전히 동일한 보물 고블린이 한 마리 더 등장하기 때문에, 기본보다 더욱 많은 전리품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지역의 보물 고블린에게 이번 테마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도둑 신단, 균열 내 고블린 무리, 탐욕의 보물창고에서 등장하는 보물 고블린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며, 무지개 고블린들로부터 생성된 알록달록산골 차원문은 모두 같은 알록달록산골 인스턴스로 통하게 됩니다.




14시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 테마' 요소 외에는, 기존 시즌과 마찬가지로 '정복자' 단계까지 여정을 완료할 경우 추가 보관함과 꾸미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얻을 수 있는 꾸미기 보상은 탈 라샤를 테마로 한 초상화 장식과 정의의 대천사 깃발, 그리고 장화, 바지 부위의 정복자 형상변환 세트입니다.

또한, 시즌 여정의 특정 장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히드리그의 선물' 또한 기존 시즌과 같이 지급됩니다. 시즌 여정의 2장과 3장, 그리고 4장을 완료하면 총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직업용 세트 아이템이 들어 있으므로 육성하고자 하는 캐릭터로 개봉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사실, 지금까지 시즌을 달려온 네팔렘이라면 모두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밖에 정복자 임무 목록, 새로 바뀐 시즌 정벌 임무와 히드리그의 선물 등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디아블로3 인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4시즌 한정 꾸미기 보상의 모습

'시즌 테마'라는 요소를 새롭게 선보인 만큼, 앞으로도 '디아블로3'의 시즌 여정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시즌보다는 더욱 새로운 무언가가 업데이트되기를 바라는 것이 네팔렘들의 솔직한 심정일 것입니다.

한편, 이번 달 초 블리자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의 미공개 프로젝트에 합류할 던전 아티스트를 모집하기 시작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콘텐츠나,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과연 미공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는 언제 쯤 공개될까요? 이르면 8월 개최 예정인 게임스컴이나, 아니면 올해 블리즈컨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새로운 탱커의 등장 - 신규 클래스 '투사' 추가한 블레이드&소울, 10위 진입 성공


지난 5월 개발 로드맵을 통해 공개된 '블레이드&소울'의 열한 번째 신규 클래스, '투사'가 지난주 정식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 이에 따라 순위표에서도 1계단 상승한 10위에 안착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도 웬만해서는 큰 변동이 없는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던 게임인 만큼 신규 캐릭터 출시의 효과로는 다소 미미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거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하는 '강체'와 파티원을 보호하고 능력치를 높이는 '강림' 기술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광기'와 '신념' 중 하나의 속성을 선택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데요. 광기의 특징은 높은 이동속도와 상대의 체력을 흡수하는 '흡혈'이며, 신념 투사는 중거리 전투 및 강력한 타격이 특징이죠.

그밖에도 투사는 내력 게이지 대신 '강체'라는 게이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추가 보호막 개념으로, 강체 게이지가 남아있는 도중에는 적의 공격을 당해도 생명력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또한, 버프 스킬인 '선검방진'이 유지되는 동안 강체 게이지가 남아있는 경우 공격 중 상태이상 저항 효과가 부여되어 지속적으로 공격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신의 키만 한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답게, 투사의 공격은 느리지만 강력한 한 방을 자랑합니다. 또한, 기절과 다운 등 다양한 합격기를 지원하며 '강림' 기술을 통한 버프 등 파티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업데이트와 함께, '블레이드&소울'은 오는 7월 18일까지 'Ready, Action! 투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 슬롯과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투사 캐릭터로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신규 의상인 '투신'과 신규 머리장식 '신념', '신룡공상 확장권'등을 지급합니다.

또한, 7월 25일까지는 '자, 게임을 시작하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공허 무기 3단계, 전설급 장신구 4종을 즉시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성장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획득한 성장 주화는 투사령 및 투사수호석을 성장시키거나 무제한 공허무기 3단계로 교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블레이드&소울 인벤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규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