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차 온라인 순위] 메이플스토리, 'NOVA' 업데이트와 함께 7위 안착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48개 |


▲ 6월 4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계속되던 무더위도 갑자기 찾아온 비 소식에 잠깐 주춤하고,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덕분에 여러 온라인 게임들이 여름 대규모 이벤트를 준비하느라 바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중 여름 이벤트로 인한 순위 상승효과를 가장 먼저 본 것은 넥슨의 간판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였습니다.

8월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7월 6일에 정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인 신규 캐릭터 소식이었습니다. 지난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 이후로 약 2단계 순위 상승을 기록한 만큼, 유저들의 기대감 또한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죠.

뿐만 아니라, 올해로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한 네오플의 '사이퍼즈'또한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에 힘입어 순위 상승을 기록한 모습입니다. 순위 하위권에서는 웹젠의 장수 MMORPG, '뮤'가 신규 특화서버 오픈과 함께 눈에 띄는 순위 상승을 이뤘습니다.



■ 다가온 여름 업데이트 시즌! - 메이플스토리, 'NOVA' 업데이트로 7위 안착


지난 6월 22일, 신규 직업 '카데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가 2단계 오른 7위에 안착했습니다.

신규 캐릭터 '카데나'는 메이플스토리가 올여름 준비하고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 '노바(NOVA)'의 일환입니다. 주무기인 체인을 이용해 지형의 고저차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이동은 물론,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화려한 연계기를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이죠. 또한, 캐릭터 소개 영상을 통해 강력한 광역 공격 기술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데나'의 등장을 기념하며, 신규 캐릭터 사전생성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7월 4일까지 세임에 접속해 '카데나'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유저들에게는 모두 '미니 포포펫 교환권', 'NOVA 코인(50개)', 'NOVA 명찰 반지 교환권'등이 포함된 '카데나 사전 생성 상자'를 증정합니다. 또, 사전 생성에 참여한 아이디로 넥슨플레이 앱 내에서 '메이플스토리'를 공식 친구로 등록할 경우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노바'는 신규 직업 외에도 차원의 도서관 에피소드4 '설원의 음유시인'이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아케인리버 신규 지역으로 소멸의 여로 등 다양한 지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한편, 신규 직업 '카데나'는 오는 7월 6일 정식 서버에 적용되며,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이벤트 'NOVA'는 8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 업데이트와 함께하는 여섯번째 생일! - 서비스 6주년 '사이퍼즈', 2계단 상승한 14위 기록




서비스 6주년을 맞은 네오플의 AOS게임 '사이퍼즈'가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14위에 안착했습니다. 지난주와 비교해 약 2계단 상승한 순위입니다.

'사이퍼즈'의 6주년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신규 캐릭터인 '설계자 론'이 추가될 예정이며, 새로운 시즌의 유니크 등급 아이템, 공성전 전용 맵 '아인트호벤' 및 새로운 악세서리 시스템 등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네오플은 해당 업데이트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추후 공지를 통해 선보일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업데이트 내용은 신규 섬멸전 전용 맵 '빌로시티'와 공간 능력자 캐릭터 '릭'의 캐릭터 개편 업데이트입니다. 우선, 빌로시티는 공성전 맵을 대폭 축소한 섬멸전 전용 맵으로, 5 vs 5 팀 대항으로 진행됩니다. 제한시간 동안 더 높은 킬 포인트를 달성하거나, 40킬 포인트에 도달하는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공간능력자 '릭'은 이번 개편 업데이트를 통해 '디멘션 점프'와 '스페이스 링크', '라스트 유니버스' 등 스킬에 다양한 순간이동 및 공간 제어 능력이 추가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적인 장점인 '쉬운 조작'은 유지하면서, 더욱 높은 활용도를 보일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사이퍼즈 개발진의 설명입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와 함께, '사이퍼즈'는 오는 7월 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접속 시 최초 1회 '일반 도안'과 '캐릭터 도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며, 오는 7월 12일까지 신규 또는 복귀 유저가 지정된 미션을 달성할 경우 넥슨 캐시 또는 문화상품권을 증정합니다.



■ "누구에게나 평등한 황금의 땅으로!" - 뮤, 신규 서버 '엘도라도' 와 함께 6계단 상승




지난 22일 오후 3시, 신규 특화서버 '엘도라도'를 오픈한 '뮤 온라인'이 상당한 순위 상승을 보였습니다. 지난 주 49위에 머물렀던 게임은 한주만에 6계단을 상승, 43위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특화 서버 '엘도라도'는 전설로 전해 내려오는 황금의 도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신규 서버로, 캐릭터 레벨에 관계없이 누구나 게임에서 얻은 보석 아이템을 교환해 게임 내 최고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해당 서버에만 존재하는 NPC '모스'를 통해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을 각각 '대천사의 절대무기'와 '어둠의 여신반지'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죠.

누구나 운만 있다면 뮤 세계관 내 최고라고 불리는 아이템들을 손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일까요? 게임트릭스의 집계에 따르면 신규 특화서버 엘도라도가 오픈 된 이후 '뮤 온라인'의 1주일 누적 PC방 사용량이 약 2천여 시간 이상 상승했습니다.



▲ 엘도라도 서버에서만 볼 수 있는 NPC 모스

신규 특화서버의 오픈과 함께, '뮤 온라인'은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벤트 기간동안 NPC 모스를 통해 보석을 교환할 때마다 누적된 점수에 따라 아이템을 증정하는 '랭킹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순위에 오른 게이머들에게는 '대천사의 절대 무기'등 고급 아이템을 차등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신규 서버에서 육성한 캐릭터의 레벨과 경험치에 따라 상위 20명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랭킹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그밖에도 웹젠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뮤(MU)' 게임 3종에 대해 각각 사용할 수 있는 게임쿠폰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