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주차 온라인 순위] '트리 오브 세이비어' 구원자의 길 업데이트로 순위 급등

순위분석 | 윤홍만 기자 | 댓글: 141개 |


▲ 10월 1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10월 첫째 주 순위기사 시간입니다. 유독 긴 추석이기 때문일까요. 지난주부터 많은 게임사들이 저마다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시작했고 이에 순위표도 크게 요동쳤습니다.

특히, 지난주 PC방 Free Time 이벤트를 통해 무려 12계단 순위 상승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위세를 몰아 이번 주에만 무려 5계단 순위 상승해 33위에 안착했고,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경우에는 28일 구원자의 길 업데이트를 통해 중위권을 목전에 두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순위표 밖으로 벗어났던 '메이플스토리2'와 '로스트사가'가 재진입하는 등 추석 이벤트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던 한 주였습니다.

한편, 스팀 동시접속자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지난주 동시접속자 160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더는 맞설 상대가 없다는 걸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오버워치'를 제치며 2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는 모습인데요. 27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티저사이트를 오픈하며 공식 서비스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여기에 모두의 우려를 불식시키려는 듯 카카오게임즈는 10월 24일 '배틀그라운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어 PC방을 비롯한 한국 서비스 전반의 일정 및 세부 전략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연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의 앞날은 어떨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트리 오브 세이비어' 2.0? - '구원자의 길' 업데이트로 순위 껑충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지난 28일 '구원자의 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시나리오, 퀘스트, 지역, 아이템이 추가돼 일각에서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2.0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컴페니언 최고 레벨이 330에서 360으로 확장됨에 따라 신규 지역과 던전이 추가됐으며 몬스터 경험치 배율 역시 1.5배~2배 증가해 전보다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에 350제 신규 아이템으로 무기가 48종, 방어구가 36종으로 총 84종이 추가됐습니다.

또한, 신규 아이템 추가 외에도 미감정 장비 아이템 옵션이 변경됨 점 역시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고정돼 있던 옵션이 랜덤 옵션 방식으로 변경돼 파밍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필드 사냥을 통해 레벨대에 맞게 획득할 수 있어서 프리던전을 가지 않아도 아이템을 쉽게 파밍할 수 있게 됐고 여기에 아이템 드롭율을 높여주는 '루팅 찬스' 수치가 추가되는 등 파밍 편의성이 대폭 개선된 걸 볼 수 있습니다.



한편,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이번 구원자의 길 업데이트에 이어 신규 클래스 추가 및 개편을 담고 있는 '새로운 구원자'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열별 1종씩 총 4종의 신규 클래스가 등장할 예정이며, 그간 부단히 요구돼온 클래스 롤백 시스템이 마침내 추가됩니다. 여기에 클래스 개편을 통해 다소 애매했던 클래스들이 명확한 특징을 갖출 예정입니다.

애매했던 보조 클래스 취급받던 크리비가 성직자 계열 딜러로 바뀌고 오라클의 경우 일정 시간 이후 적을 죽이던 죽음의 선고의 쿨타임을 200초에서 60초로 줄이는 동시에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신규 클래스의 코스튬 4종



■ 전투를 더 다이나믹하게! - 버블파이터, 리로드가 진화했다! L4 무기 등장




지난 토요일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 '버블파이터'는 5계단 상승한 32위에 안착했습니다.

'버블파이터'는 추석 이벤트로 '추석 연휴 HOT TIME', '버블땡 플레이 타임', '달님에게 소원을! BINGO', '추석 연휴 골드매직바늘', 'PC방 출석체크&파워업'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PC방 이벤트의 경우 출석체크 보상을 비롯해 PC방에서 즐길 경우 슈퍼 달토끼 파워팩과 두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등의 혜택이 주어져 순위 상승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에서 수집할 수 있는 추석음식으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낮 12시부터 오후 6시 이벤트 시간동안 플레이하면 경험치와 루찌를 3배나 얻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 중입니다.

이외에도 신규 총기로 코튼 시리즈 L4가 업데이트됐습니다. L4 무기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재장전 기능으로 재장전 도중 끊고 바로 쏘거나 소비한 탄창에 따라 재장전 시간이 달라지는 등의 신기능이 탑재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신규맵 '경기장 강변 체육공원' 오픈을 기념해 빠른시작이나 버블컵으로 3승 달성 시 L4 세트 + 불꽃파이터HC(3일)을 얻을 수 있으니 아직 L4 무기가 없다면 이벤트를 통해 미리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가을을 달굴 대결이 펼쳐진다! - '엘소드' 제 4차 리그 시작




'엘소드' 최강을 가르는 제 4차 엘소드 리그전이 28일 개최됐습니다. 약 8~10주에 걸쳐 진행되는 엘소드 리그전은 공식대전을 플레이하면서 획득한 성적에 따라 대전 랭크가 매겨지고 리그 종료와 동시에 서버 내 100위권에 안에 든 플레이어에게 푸짐한 보상이 제공되는 이벤트입니다.

전 서버를 대상으로 한 엘소드 리그전. 이 같은 인기에 '엘소드'의 순위는 금주 3계단 상승한 36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엘소드'는 엘소드 리그전 개최와 동시에 신규 레어 아바타 마리포사 레퀴엠을 출시했습니다. 무기부터 인장까지 총 8종으로 구성된 마리포사 레퀴엠 세트는 나비의 진혼곡이라는 특별한 효과를 갖추고 있는데요. 상의, 하의, 장갑, 신발, 헤어 4세트 착용 시 '나비의 진혼곡1'이 발동하며 무기, 액세서리 3종 총 4세트 착용 시 '나비의 진혼곡2'가 발동해 각각 적에게 대미지를 가하고 HP와 MP를 회복시켜 전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마리포사 레퀴엠 세트 '나비의 진혼곡' 효과

한편, '엘소드'는 현재 추석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한 '엘소드 드루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 새로운 계정을 생성한 모든 유저에게 푸짐한 보급품이 담긴 '신규 모험가 보급' 큐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던전 및 시스템, 퀘스트 등을 대거 개편했습니다.

엘소드 리그전과 신규 레어 아바타 출시. 그리고 추석 이벤트와 신규 유저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로 순위가 상승한 '엘소드'의 상승세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