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주차 온라인 순위] 가을은 예술과 함께, '아키에이지' 6단계 순위 상승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37개 |


▲ 10월 3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길었던 추석 연휴 이후 한 주가 지나면서, 특수를 누렸던 게임들의 순위가 다시 돌아오는 모습입니다. 이번 주 순위표에서는 지난주 큰 폭으로 상승했던 게임들이 다시금 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와 무관하게 높은 폭의 순위 상승을 보여준 게임도 없지 않았습니다. 지난주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었던 '아키에이지'는 6계단을 상승하면서 원래 자리를 찾기 위한 여정에 올랐으며, 장수 리듬 게임 형제라고 할 수 있는 '러브비트'와 '오디션'은 나란히 순위권에 재진입하는 데 성공했죠.

한편, 연휴 기간 동안 높은 반등을 보였던 블리자드 게임들의 순위가 전체적으로 주춤하면서, '검은사막'이 오랜만에 2계단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최근 시작된 복귀 모험가 이벤트의 효과 어느 정도 있었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밖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역시 가을은 예술과 함께! - 가을 축제 시작한 '아키에이지', 6단계 상승




추석 연휴를 맞은 타 게임의 약진에 가려 크게 빛을 보지 못한 탓인지, 지난 주 '아키에이지'는 약 10단계를 한번에 하락하며 4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연휴가 끝난 주부터 가을 축제 이벤트를 시작하며 다시 순위 상승에 첫 발을 뗀 모습입니다. 이번 주 '아키에이지'는 약 6단계 상승한 35위에 안착했습니다.

아직 추석 이벤트도 다 종료되기 전부터 새롭게 시작된 가을 이벤트의 이름은 '히르노르 예술대전: 가을 축제'입니다. 히르노르 예술대전은 아키에이지의 유저들이 직접 그린 작품들을 감상하고, 원하는 작품을 구매해 소유할 수도 있는 이벤트입니다. 가을 축제 기간동안 서대륙 '마리아노플'과 동대륙 '동틀녘 반도'지역이 '히르노르 예술대전: 가을' 축제 지역으로 설정되며, 평화 지역으로 분류되죠.

이벤트가 종료되는 10월 26일(목) 점검 전까지는 마리아노플의 대학지구 왼쪽 광장, 동틀녘 반도 자유 광장의 전시 장소를 통해 각종 출품작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관련 퀘스트를 진행해 가을 축제 기념화폐를 얻어 그림 장식 가구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 '금손' 유저들의 작품을 직접 구입하는 것도 가능!

히르노르 예술 대전 출품작들은 델피나드의 별 30개로 구입할 수 있으며, 일반 퀘스트 및 일일 퀘스트를 통해 출품작을 감상하거나 구입하면 가을 축제 기념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시된 출품작을 15점 구입해 예술품 애호가 업적을 모두 완료하면 전용 칭호 또한 획득할 수 있죠.

축제에 참여해 얻은 기념 주화를 통해서는, 모르페우스와 랑그레이의 보관함을 제작하거나 보유한 해당 아이템의 최대 수납 가능한 칸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앞서 설명한 대로 주화 30개를 모아 '내 맘대로 야타/페피 그림 장식' 등의 가구도 구입할 수 있죠. 집을 꾸미기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번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직 종료일까지 조금 시간이 남은 추석 이벤트와, 최근 시작한 가을 축제 외에도, 아키에이지는 현재 10월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게임 '아키에이지 비긴즈'의 사전 예약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출시 전날인 24일까지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완료한 유저에게는 보석 500개, 15만 골드, 고기 100개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영웅의 첫걸음 패키지'를 지급합니다.



■ 복귀 모험가 페스타의 효과? - 할로윈 이벤트 이어가는 '검은사막', 12위 달성




큰 순위 변동 꿋꿋히 자리를 지켜오던 '검은사막'이 오랜만에 2단계 순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주 안착한 검은사막의 순위는 12위, 연휴 주간 반짝했던 블리자드 게임들의 순위가 전체적으로 낮아진 것과 함께 현재 진행 중인 복귀 모험가 이벤트, 지난주 새롭게 공개한 할로윈 맞이 이벤트가 주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검은사막은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10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곳곳을 각종 소품으로 단장했습니다. 특히 벨리아와 하이델, 칼페온과 같은 대도시에서는 더욱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붉은 달과 할로윈 호박 등으로 도시 곳곳이 꾸며졌죠.

이와 함께 지난 12일부터는 작년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판매되었던 의상과 마구, 애완동물 등의 아이템들에 대한 재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오는 26일까지 판매가 이뤄지며, '할로윈 의상'을 구매한 유저들에게는 허수아비 가면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아직 '검은사막'의 본격적인 할로윈 이벤트는 시작하지 않은 상태로, 게임은 오는 19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17년 할로윈을 맞아 판매가 이뤄지는 신규 의상 등 아이템에 대한 정보 또한 19일에 공개될 예정이죠.

뿐만 아니라, 2015년에 판매되었던 할로윈 상품들의 재판매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상품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블러디 슈트/의상 세트'와 할로윈 인테리어 가구 세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해당 상품은 2016년 할로윈 아이템 재판매가 끝나는 10월 26일 점검 이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2015년 판매되었던 의상과 가구 세트



■ 모든 신규 클래스 공개! - '트리오브세이비어', 5단계 상승한 34위 기록




지난 12일, GOS매거진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나머지 신규 클래스 2종의 정보를 모두 공개한 '트리오브세이비어'가 다시 5단계 순위를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전사, 성직자, 마법사, 궁수 계열 신규 클래스가 모두 공개된 만큼, 앞두고 있는 '새로운 구원자'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마법사 계열의 새로운 클래스는 '섀도우맨서'입니다. 이름과 같이 그림자를 활용한 기술과 광역 공격기가 특징인 클래스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그림자에 숨어 적의 공격을 피하는 회피형 스킬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수 계열 신규 클래스의 이름은 '불릿마커'로, 단일 대상 연타형 공격과 동시에 여러 타겟을 공격할 수 있는 광역 기술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권총으로 보이는 무기 두 자루를 양손에 쥐고, 마치 영화 '이퀄리브리엄'에 나올 법한 액션을 선보여 신규 8랭크 클래스 중 가장 기대가 높은 클래스가 됐습니다.

마법사, 궁수 계열의 신규 클래스 공개와 함께, 10월 26일 업데이트만을 남기고 있는 트리오브세이비어는 오는 24일까지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새로운 구원자'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 신청자는 경험의 서와 스탯 초기화 포션, 그리고 랭크 초기화권 등을 보상받을 수 있는 만큼, 새로운 마음으로 캐릭터를 육성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체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새롭게 공개된 마법사, 궁수 신규 클래스 영상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