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주차 온라인 순위] 오랜만에 등장한 신작! '군타라 온라인', 31위로 첫 출발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97개 |


▲ 10월 5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어느덧 10월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이번 주말에는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블리자드 게임들의 최대 축제, '블리즈컨'이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매년 블리자드 게임들의 신규 소식 및 뜻밖의 신작들이 공개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블리자드 게임 팬이라면 절대로 놓칠 수 없는 것이 '블리즈컨'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한국어 자막이 지원되는 VOD가 제공된다고 하니, 언어의 압박 없이도 블리즈컨을 즐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과연, 올해 블리즈컨에서는 어떤 깜짝 발표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는 '블리즈컨 2017'은 한국 시각으로 11월 4일(토)과 5일(일) 개최되며, 가상 입장권을 구매한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화질 생방송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 이번 주말로 다가온 블리즈컨 2017!



▲ 과연 올해는 어떤 소식을 들려줄까요?



■ 신작 온라인 MMO는 오랜만이지? - '군타라 온라인', 31위로 첫 출발!




무척 오랜만에 새롭게 등장한 PC 온라인 MMORPG, '군타라 온라인'이 새롭게 인벤 순위표에 추가되었습니다. 첫 성적은 31위로, 어느 정도 순위 유지가 가능한 수준의 출발일 것으로 보입니다.

'군타라 온라인'은 플레이위드가 '엘로아'의 개발사 엔픽소프트로부터 소스코드 및 리소스 사용 계약을 맺고 새롭게 개발한 온라인 MMORPG입니다. 쿼터뷰 시점의 핵 앤 슬래시(Hack & Slash) 전투 액션과 직관적인 게임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PVP는 물론 보스 레이드, 무한 보상 던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월 19일부터 약 5일간 진행된 오픈 베타 테스트를 끝으로, 지난 2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군타라 온라인'은 아이템 최대 레벨을 55로 확장하고, 신규 필드 및 던전, 그리고 캐시 아이템 상점이 추가됐습니다. 또한, OBT 기간 동안 발생했던 문제 등도 일부 개선되었죠.




정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게임 내에서 드랍되는 '행운 쿠폰'을 모아 선물에 응모할 수 있는 정식 이벤트가 11월 16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주말마다 일자별로 다양한 버프 효과가 적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PC방에서 '군타라 온라인'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버프 효과와 함께 일정 접속 시간을 초과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보상 상자를 지급합니다.

한편, '군타라 온라인'은 오는 11월 최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정식 서비스 한 달여만에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과 던전, 그리고 길드 점령전 등의 신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전망입니다.






■ 11주년 맞아 11계단 상승? - 장수 온라인게임 'R2'의 순위표 역주행




올해로 서비스 11주년을 맞은 웹젠의 장수 MMORPG, 'R2'가 기념 이벤트와 함께 순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무려 열 한 계단이나 상승한 데에는 10월 26일 시작한 다채로운 이벤트 및 오리지널 스피드서버의 초기화가 주효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26일, 웹젠은 R2의 특별 이벤트페이지를 열고,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하는 'R2SPECT FESTIVAL'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가장 주된 이벤트는 오는 11월 9일까지 유저들에게 무기, 투구, 갑옷 등 장비가 11개씩 들어있는 이벤트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것이었죠. 또, 각종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한 뒤 획득한 '[이벤트] 주문서 조각'을 모으면 해당 장비들을 강화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장비가 11개씩 들어있는 상자 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각각 오전과 오후 11시부터 11시 11분까지 이벤트 티켓을 지급합니다. 해당 티켓은 [NPC]홀리에게 받을 수 있으며, 체력 회복 포션이나 향상된 태양의 목걸이(14일)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죠.

그밖에도 오는 11월 23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에 따라 15분마다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고, 다른 캐릭터와 함께 '숫자 11'을 만들어 인증사진을 등록한 유저에 대해서는 이벤트 캐시를 증정하는 축하 이벤트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 11주년을 맞아, 장비도 11개씩 증정한다

정식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새롭게 초기화된 '오리지널 스피드서버' 또한 R2의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지널 스피드서버는 기존 서버와 달리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이 높게 적용되어 있으며, 장비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는 점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콘텐츠를 앞서 경험해 볼 수도 있죠.

또,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초기화를 맞아 이벤트 또한 진행됩니다. 먼저, 오리지널 스피드서버 유저들에게는 무기 및 방어구를 최대 +13까지 강화시킬 수 있는 강화 주문서를 선물로 지급하고, 오는 11월 9일까지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을 완료하면 공간 이동 반지(14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클래스 별 90레벨을 달성한 상위 5명의 유저들에게 고급 아이템을 차등 지급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