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차 온라인 순위] 순위는 클래식을 타고...'라그나로크', 12계단 상승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125개 |


▲ 11월 4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어느덧 11월도 마지막 주가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는 전체적으로 순위 하락을 보인 게임들이 두드러졌으며, 몇몇 게임들의 경우 신규 서버 오픈과 한 주 연기된 수능 이벤트 등으로 순위 상승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스스톤'의 경우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미궁'의 카드 정보가 점차 공개됨과 동시에 약간의 순위 상승을 보였으며, 던전앤파이터 및 엘소드 등의 게임들은 지난주부터 계속된 이벤트를 통해 순위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지스타 부스를 통해 오랜만에 게이머들과 소통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는 12계단을 단숨에 뛰어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과연, 이번 주에 순위 상승을 기록한 온라인 게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식 서비스 초읽기! - 클래식을 타고 오른 '라그나로크', 순위 12단계 상승


지스타 2017을 통해 '라그나로크: 제로'의 정식 런칭일이 발표된 이후, '라그나로크'의 순위가 눈에 띄게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 라그나로크의 순위는 35위, 지난주와 비교하면 무려 12계단을 수직 상승한 모습입니다.

지난 20일 유저 테스트를 시작한 '라그나로크: 제로'는 원작 '라그나로크'의 리뉴얼 이전, 추억의 재미를 선사하려는 목표 하에 개발된 새로운 버전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우선적으로 60레벨, 1차 전직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이후 콘텐츠는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전망이죠. 오픈 초기에는 공성전의 경우 룬미츠가드 왕국까지만 오픈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라그나로크: 제로'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해 초보자의 편의를 개선하고, 게임 UI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더욱 접하기 쉽도록 계획했습니다. 또한, 필드에서 드랍되는 모든 장비에 랜덤 옵션을 추가하는 등 파밍 요소를 덧대었으며, 특정 몬스터 사냥 숫자에 따라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다이나믹 필드' 요소를 통해 흥미로운 플레이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한편, '라그나로크: 제로'는 오는 12월 6일 정식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런칭 전날인 12월 5일까지 유저 테스트(파이널 테스트) 및 캐릭터 사전 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사전 신청에 참여할 경우 신규 의상 아이템인 '사이드빅테일'을 얻을 수 있는 사전예약 감사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특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7년을 장식하는 새 확장팩? - '하스스톤'은 지금 신규 카드 공개 중




하스스톤의 일곱 번째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미궁'의 신규 카드들이 하나둘씩 공개되면서, 덩달아 유저들의 기대감도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번주 '하스스톤'은 2단계 상승한 15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7년 12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은 이름 그대로 '코볼트'라는 생명체와 이들의 주요 서식지인 지하 미궁을 배경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하스스톤에 새롭게 추가되는 싱글 플레이어 모드인 '미궁 탐험'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되는 우두머리를 상대하고, 미궁 탐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보물과 카드로 덱을 구성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죠. 단 한 번에라도 패배할 경우 미궁 탐험은 종료되기 때문에, 한 판 한 판 집중해서 우두머리들과 상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총 135장의 새로운 카드가 추가될 이번 신규 확장팩의 카드 정보도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카드로는 9개의 직업 전용 '전설 무기' 카드, 플레이어의 손에 들어갔을 때 새로운 능력을 발휘하는 '미확인 마법 아이템 카드', 그리고 손에 들고 사용하기 전에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주문석 카드 등이 있습니다. 또한, 덱에서 특정 조건을 가진 하수인을 소환하는 소집 키워드도 새롭게 선보일 전망입니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의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 또는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확장팩 출시 전까지는 1회에 한해 카드 팩 50개 묶음 상품을 PC를 통해 예약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고요. 신규 확장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인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수능 끝, 이제 해방?! - 던전앤파이터, 수능 이벤트와 함께 6위 기록




1주일 연기됐던 수능의 종료와 함께, 넥슨이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또한 23일부터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그 덕분일까요? 이번 주 던전앤파이터는 순위표를 한 계단 올라 6위를 탈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에서 이번에 준비한 수능 해방 주간은 '아라드의 법칙'과 '이번 던생은 처음이라', '돌아와요 아라드에 in PC방' 등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먼저 아라드의 법칙 이벤트는 17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매주 최대 3개의 미션을 클리어해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획득할 수 있죠. 미션은 매주 3개씩 총 12개의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미션별로 완수했을 때 얻는 아이템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이번 던생은 처음이라' 이벤트는 던전앤파이터를 통해서는 출석체크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게임을 새롭게 접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들의 경우 해당 이벤트를 통해 +12강화 7재련 리버레이션 무기 및 상급 아바타 2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상당한 메리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유저들의 경우 '이번 쇼룸은 처음이라' 이벤트를 통해 마음에 드는 상급 아바타를 대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수능 해방 주간이 종료되는 12월 21일 점검 전까지 PC방에서 '던전앤파이터'를 즐기면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주 안톤 레이드가 진행되는 요일에는 PC방 버닝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