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차 온라인 순위] 왔구나! '마구마구' 시즌 개막과 함께 무서운 상승세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239개 |


▲ 4월 1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인벤 유저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4월의 시작과 함께 한 걸음 다가온 따뜻한 봄기운에 감사하며, 금주의 '온라인 순위'도 기분 좋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에는 평소보다 더 많은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먼저 '디아블로3'의 경우, '시즌5'의 종료를 예고하며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디아블로3의 '시즌5'는 오는 15일(금) 종료될 예정이며, 그로부터 2주 후인 29일(금)에 '시즌6'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직 추가 창고를 얻지 못한 유저나 신규 시즌 보상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라면, 꼭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 추가 창고 획득까지 보름 남았다?! 디아블로3, 시즌5 종료 및 신규 시즌 시작 일정 발표




또한, 소프트맥스의 신작 MMOPRG '창세기전4'의 약진도 눈에 띕니다. 지난 3월 23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개시한 '창세기전4'는 추억을 찾아 몰려든 다수의 유저와 함께 70%의 재접속률을 기록하며 서버 증설을 진행하기도 했죠. 더불어 지난 1일에는 로딩 속도 40% 개선은 물론, 신규 콘텐츠 '무한대전'이 추가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번 주 순위표에서는 여러 게임들의 엎치락뒤치락하는 순위 다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괄목할 만한 순위 상승을 기록한 게임은 어떤 게임이 있었는지, 그리고 그 원인은 무엇이었는지,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사막은 '대양'을 만나 더욱 풍성해진다. - 유저간담회 효과? '검은사막' 온라인 순위 상승




지난 2일(토), 강남의 ADM 갤러리에서는 검은사막이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나아가 앞으로의 개발 계획을 알리는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청자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30명가량의 유저와 '검은사막' 관계자들이 참석해 평소 궁금해했던 저마다의 문의 사항을 밝히는 등, 열띤 토의가 이루어졌습니다.

개발사 펄어비스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기존의 대륙보다 2배 이상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해양' 컨텐츠와 새로운 각성 캐릭터는 물론, 신규 지역과 신규 캐릭터인 '다크 엘프'의 정보까지 공개했죠. 이러한 지속적인 신규 컨텐츠 추가 소식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걸까요? '검은사막'은 지난주의 2단계 상승에 이어 이번 주도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개된 내용은 모두 예정일 뿐이지만, 더욱 새롭고 신선한 컨텐츠를 갈망하는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엔 충분했습니다. 남은 것은 이러한 계획들이 원대한 포부로 그치는 것이 아닌, '실현'되는 것일 텐데요. '검은사막'이 유저들과의 약속을 지키며 계속 '유저 친화적인 게임'으로 기억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나~는 행복합니다! 시즌오픈 행복합니다!" - KBO 정규시즌 돌입과 함께 '마구마구' 9계단 급상승




지난 1일, 전국의 야구팬들이 손꼽아 기다렸을 '2016 KBO 리그'의 정규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따뜻해진 봄 날씨를 즐기며 '야구장 나들이'를 떠나는 야구팬들이 있는가 하면, '대목'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시기를 색다른 방법으로 즐기고 싶은 유저들도 있기 마련인데요.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서는 프로야구 시즌 시작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이러한 유저들을 맞이했습니다.

마구마구에서 지난 3월 30일부터 진행한 '2016 시즌 오픈 이벤트'는 100% 지급되는 엘리트카드는 물론 구단 경영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프로야구 시즌 오픈을 축하하며 '무작정' 퍼주는 이러한 이벤트 이외에, 마구마구에는 특별능력 시스템인 '감독훈련'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감독훈련'은 원하는 능력을 가진 감독을 직접 선택, 선수카드에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하고도 강력한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선수카드에 특별한 능력을 부여하는 '감독훈련' 시스템

'프로야구 시즌'이라는 하나의 행사를 축하하며 준비된 이벤트가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발을 맞춰 한층 더 부흥하는 온라인 게임들의 모습을 많이 찾을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