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차 온라인 순위] 봄바람 타고 온 '블리자드표' 라인업의 향연!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220개 |


▲ 5월 1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인벤 유저 여러분, 모두 안녕하신가요? 오늘도 월요일을 맞아 부지런히 찾아온 '온라인 순위 분석' 시간입니다. 지난주는 넥슨 주최의 개발자 컨퍼런스 'NDC 2016' 행사가 판교의 넥슨 사옥에서 개최됐습니다. 게임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NDC 2016' 행사에 관심이 있지만, 여러 가지 여건상 직접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인벤에서는 그런 유저분들을 위해 행사기간 동안 확인할 수 있었던 다양한 현장 모습과 강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NDC2016] "꿀 강연, 올해도 가득했습니다" NDC 2016 강연 모아보기

본론으로 넘어가서, '5월 1주차 온라인 순위표'로 시선을 돌려보겠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엔 유난히 큰 순위 상승을 이뤄낸 게임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디아블로', '카트라이더', '하스스톤', '엘소드'는 특히 주목할만한 상승폭을 보여줬습니다.

먼저, 하스스톤은 지난 27일, 확장팩 '고대 신의 속삭임'과 함께 신규 모드 '정규전'을 추가했습니다. 기존의 카드를 상당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정규전' 추가를 앞두고 유저들의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었지만, 이런 걱정들은 전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하스스톤은 금주 순위표를 통해 성공적인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그 저력을 과시했죠. 확장팩과 정규전을 접한 대다수의 유저들은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깬, 신선한 재미를 얻을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KOG 스튜디오의 온라인 RPG '엘소드'도 오랜만에 괄목할만한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지난 21일, 전체 캐릭터 11명의 캐릭터 밸런스 개편을 마친 엘소드는, 이번엔 10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 '루시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FAIRY TAIL)’의 콜라보 아바타를 출시하며 기존 게임 유저는 물론, 애니메이션 팬의 참여까지 이끌었죠.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는 엘소드를 잊고 있던 기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이는 '엘소드'의 온라인 순위 6단계 상승과 함께 순위표 재진입을 이뤄내는데 일조했습니다.



▲ 엘소드의 10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 '루시엘'

순위표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의 순위 변동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주엔 어떤 게임들이 순위 상승을 기록했고, 또 어떤 주목할 만한 소식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새 시즌- 열렸다- 나- 성역에 가♬ - 디아블로3, 아시아 서버 '시즌6' 개시




지난 29일(금), 저마다의 위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던 전국의 네팔렘들이 다시 성역으로 모여들었습니다. 바로 '디아블로3'의 여섯 번째 시즌이 시작됐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즌6'은 전용 장비 아이템이 없는 대신, 꾸미기 아이템인 '깃발'과 초상화 테두리가 보상으로 준비됐습니다.

'깃발'은 작년 4월에 진행된 '시즌3'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보상입니다. '시즌6'의 깃발은 캐릭터가 등에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죽음의 대천사이자 '5막'의 보스인 '말티엘'과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성역에서의 여정을 '정복자' 단계까지 완료하면 '추가 보관함'을 지급받을 수 있죠.

2.4.1패치가 적용된 '시즌6'은 약 3개월 동안 유지될 예정이며, 시즌이 종료되면 추가 보관함을 포함한 '시즌6'의 보상을 더는 얻을 수 없습니다. 1년 만에 찾아온 '깃발' 보상과 추가 보관함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한시라도 빨리 성역 수호에 동참해보는 건 어떨까요?



■ "새로운 영웅은 언제나 환영이야, 이번엔 너도!" - 오버워치, 5월 5일~9일 OBT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가 지난 2월부터 진행된 긴 CBT를 마치고, 이제 OBT를 준비합니다.

사전 예약 구매를 마친 유저는 오는 3일(화)부터, 그 외의 모든 유저들은 5일(목)부터 오버워치의 OBT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 구매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CBT 테스터로 선정되지 못해 아쉬움을 삼켰던 유저들은 이번 OBT를 통해 정식 출시에 앞서 미리 '오버워치'의 전장을 체험해 볼 수 있게 됐죠.

'오버워치'는 2016년 5월 2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될 예정인데요. 블리자드는 이를 기념하며 특별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먼저 공개했습니다. 첫 번째 콘텐츠는 바로 배틀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오버워치 디지털 단편 만화' 시리즈입니다. 현재까지 두 개의 단편 만화가 공개됐고, 각각 오버워치의 등장인물인 '맥크리'와 '라인하르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오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는 오버워치 출시를 기념하여 '오버워치 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자신의 오버워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쇼매치(SHOWMATCH)' 행사와 블리자드 프랜차이즈의 캐릭터로 분장해 코스튬 플레이 시연이 가능한 '코스프레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버워치의 정식 출시를 누구보다 기대하고 있는 '열혈' 유저라면, 이번 행사를 눈여겨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