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차 온라인 순위] 순위권 순풍! 파이널판타지14, '요괴워치'와 만나다

순위분석 | 김규만 기자 | 댓글: 250개 |


▲ 4월 3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신규 확장팩 출시 이후, 지난주에도 상당한 순위 상승을 보였던 '하스스톤'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어느새 같은 블리자드 식구인 '스타크래프트2'와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을 제치고 당당히 10위권 안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운고로를 향한 여정'과 함께하는 하스스톤의 순위권 여정, 앞으로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에서는 완연히 다가온 봄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게임들의 성적이 눈에 띄었습니다. 4월 첫 번째 주부터 꾸준히 순위 상승을 이어온 '파이널판타지14'는 지난 주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한꺼번에 공개했습니다. 그 덕택인지 또다시 한계단을 상승해 21위를 기록했죠. 상당히 오랜만에 순위표에 진입한 마비노기 역시 괄목할만한 순위 상승을 이뤄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봄맞이 이벤트와 함께,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를 같이 시작한 '이카루스' 또한 4계단을 상승하면서 28위에 안착했습니다. 다음 달 10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3주년 기념 펠로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분홍빛 가득' 봄 이벤트로 순위 상승에 성공한 '이카루스'


■ "이대로 순항할까?" - 풍성했던 '파이널판타지14'의 4월 업데이트




지난주 화요일,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중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v3.35 '망자의 궁전' 콘텐츠와 함께 봄을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그 덕분일까요? 그동안 조금씩 순위를 상승해온 파이널판타지14는 어느덧 21위권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콘텐츠인 '망자의 궁전'은 기존 던전과는 다르게 진행되는 독특한 방식의 던전입니다. 기존 캐릭터 레벨에 상관없이 던전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레벨 1로 시작, ‘망자의 궁전’의 전용 장비인 ‘마기 장비’와 특수 아이템 ‘마토기’를 활용해 공략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공략 상태가 데이터로 저장되어 언제든지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죠.



▲ 고전 게임을 닮은 UI도 '망자의 궁전'의 특징!

입장할 때마다 던전의 구조가 달라지는 '망자의 미궁'은 마치 로그라이크 게임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또, 현재 자신의 레벨과 장비에 상관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고 50층까지 클리어했을 경우 보상 경험치도 좋기 때문에 부 클래스를 육성하려는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망자의 궁전' 업데이트와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요괴워치'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또한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요괴워치'를 착용하고 꼬마 친구와 무기 그리고 탈것을 얻는 것이 핵심입니다. 15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퀘스트를 통해 받은 '요괴워치'를 착용하고 돌발 임무에 참여하면 메달을 얻을 수 있죠. 일정 메달을 얻어 13종의 꼬마 친구를 얻으면 탈것인 '위스퍼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하기 위해 파이널판타지14는 '2017 프린세스 데이' 시즌 한정 이벤트 또한 함께 시작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일류 가희의 꿈을 가진 3명의 NPC를 도와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간단한 퀘스트를 수행하면 '공자의 웃옷', '가인의 웃옷'과 같은 의상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게 됩니다.

한편, '요괴워치' 이벤트는 이후 V3.4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전까지 장기간 진행되며, 2017 프린세스 데이 이벤트는 오는 4월 27일까지만 진행됩니다. 풍성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파이널판타지14',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꼬마친구 별 무기 또한 획득 가능합니다



■ 하우징이 생겼어요! - '클로저스', 유니온 캠프 업데이트와 함께 2계단 상승


가상의 서울을 누비는 클로저스 요원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이 이뤄졌다고 할까요? 넥슨이 서비스하는 MORPG '클로저스'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유니온 캠프'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마이룸'과 다채로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농장'으로 구성된 '유니온 캠프' 추가를 통해 순위표에서는 약 2계단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마이룸'은 말 그대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콘텐츠입니다. 가구 뿐 아니라 낮 밤 등 다양하게 제공되는 콘셉트를 통해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고, 가구를 배치한 뒤에는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들을 추가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들은 배치된 가구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도 있죠. 앉거나, 눕거나, 혹은 목욕을 하는 등의 동작을 취하게 됩니다.



▲ 게임에서라도 이루는 내 집 마련의 꿈...

또한, '마이룸'에서는 계정 내 캐릭터와 펫을 이용해 탐사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탐사를 이용하면 캐릭터와 펫의 경험치, 유니온 캠프의 경험치 및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이룸'과 함께 업데이트된 '농장' 또한 자신만의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작물을 배치하는 것은 물론, 배치한 작물을 직접 재배할 수도 있습니다. 유니온 캠프의 레벨이 높을수록 희귀한 작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재배를 완료하게 되면 유니온 캠프의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