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차 온라인 순위] "황금색이 좋겠군" 검은사막, 랜시아로 순위 질주!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187개 |


▲ 3월 4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인벤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바쁜 생활 속에서도 자꾸 기다려지는 월요일의 감초, 3월의 마지막 주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매주 빠짐없이 순위기사를 작성하다 보면 시간이 한순간처럼 정말 빠르게 지나간다는 것을 느끼곤 하는데요. 이러한 쏜살같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매번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고, 더 발전된 내일을 만들어가는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온라인 순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에서 주목할만한 것은 바로 순위표에 새롭게 진입한 게임들입니다. 특히 6계단 상승과 함께 순위표 내에 안착한 밸브 코퍼레이션의 AOS 게임 '도타2'가 가장 눈에 띄는데요. '도타2'의 경우, 해외에서의 큰 인기에 힘입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좀처럼 흥행을 거두지 못하고, 결국 지난 12월 10일, 모든 서비스를 스팀으로 이관한 바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마음도 멀어진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점점 국내 유저들에게서 멀어져 가던 '도타2'였으나, 지난 21일, 국내 유저들에게 '도타2'를 다시 한 번 환기시키는 큰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지난 21일, 크로아티아에서 개최된 '도타 핏리그 시즌4' 결승 무대에서 한국 프로팀 'MVP 피닉스'가 세계 최강이라 불리던 'EG'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 것입니다. 'MVP 피닉스'는 한국에 도타2가 출범한 이후 3년여 만에 글로벌 대회에서 우승하며 상금 약 9만 5천 달러(한화 약 1억 1천만 원)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 도타 핏리그 시즌4 우승팀 'MVP 피닉스'

◆ 관련기사 보기
[도타 핏리그] 한국 도타, 드디어 정상을 밟다! MVP 피닉스, 최강 EG넘고 우승
[인터뷰] 3년의 인내가 부른 MVP 피닉스의 결실, 그리고 더 높은 곳을 향해

지난 주 역시 다양한 '게임 이슈'와 순위 변동이 가득했던 한주였는데요. 그렇다면 '도타2' 이외에 어떤 게임이 새롭게 순위표에 진입했고, 또 괄목할 만한 순위 상승을 이루어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이야기" - '창세기전4'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순위표 진입




소프트맥스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MMORPG '창세기전4'의 오픈베타 서비스가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창세기전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이자 소프트맥스의 최신작인 '창세기전4'는 지난 23일, 유저들의 많은 우려와 관심 속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이날 '창세기전4'는 첫날 동시 접속자 '15,000여 명'을 기록하며 '긴급 서버 채널 증설'을 진행하는 등, '창세기전'을 추억하는 유저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죠.

지난 한 주간 진행된 '인벤 신작 투표'를 통해서도 창세기전을 기다리는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이러한 기대는 '오픈 직후 온라인 순위권 진입'이라는 기록으로 나타났습니다.

독특한 설정과 함께 추억 속 창세기전 시리즈 캐릭터를 다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창세기전4'는 오픈 초기인 현재, 게임 진행에 필요한 '시간의 모래'의 수급이 힘들다거나, 최적화가 아쉽다는 등의 다양한 유저의견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과연 '창세기전4'는 이러한 유저 의견들을 수렴, 해결하고 원작의 팬들에게 인정받는 진짜 '창세기전 시리즈'의 한 축으로 기억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 강력한 찌르기 한방! - 검은사막, 발키리 각성 무기 '랜시아' 업데이트와 함께 순위 상승

▲[검은사막] 발키리 각성 무기 업데이트 영상

다음게임이 서비스하고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에 여섯 번째 각성 무기 ‘랜시아’가 추가됐습니다. 여전사 발키리가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각성 무기 '랜시아'는 거대한 창의 형태를 지닌 무기로,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여 강력한 찌르기 일격을 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랜시아'의 추가와 함께 '검은사막' PvP의 핵심 콘텐츠 '점령전'에도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된 '점령전 시즌4'에서는 신규 룰을 적용해 유저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PvP 참여에 어려움을 느끼던 유저들을 포함해 더 많은 유저들이 점령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죠.

더불어, 산뜻한 봄기운을 게임 속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벚꽃나무 재배'와 같은 봄 맞이 캠페인을 실시, 유저 유입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반복한 검은사막은 이번 주 순위표에서 두 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한편, '검은사막'은 오는 4월 2일(토), 봄 맞이 대규모 캠페인의 일환으로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기존 유저와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로 준비된 이번 '유저 간담회'에서는 미공개 각성 무기 등 앞으로 추가될 신규 콘텐츠를 공개는 물론, 담당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검은사막'의 발전 방향에 대한 소통이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검은사막의 이번 유저 간담회가 그저 정보 전달과 통보로 진행되는 형식적인 자리가 아닌, 유저들의 가려운 곳을 속 시원하게 긁어주는, '진짜' 유저 간담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