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IGC X G-CON 2019' 강연기사 모아보기

게임뉴스 | 허재민,김수진 기자 | 댓글: 2개 |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와 지스타 컨퍼런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IGC X G-CON'이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게임업계의 실무자들을 초청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된 IGC X G-CON은 게임 개발은 물론,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디게임, 플랫폼, IP 등 게임과 관련된 핵심 이슈를 포함하여 총 34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지스타 현장에서 진행된 IGC X G-CON의 첫날에는 '토탈워: 삼국' 시리즈의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야노스 가스퍼 디렉터와 파웻 워즈 AD가 자리해 첫 키노트로 개발 과정을 전달했으며, 이어 두 번째 키노트 강연으로 '저니', '스카이'의 댓게임컴퍼니 제노바 첸 대표가 강단에 올라 게임 속에 긍정적인 의미의 소통을 담은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두번째날의 키노트 강연으로는 아츠플레이의 이가라시 코지 대표가 '블러드 스테인드' 개발 과정에 대해 전했으며, 한국어화되어 출시된 '이브 온라인'의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대표가 현실보다 더 사실적인 가상세계에 대하여 강연했다.

키노트 외에도 '보더랜드3'의 기어박스 랜디 바넬 프로듀서, '일곱 개의 대죄'의 퍼니파우 최재영 CTO, '라스트 오리진'의 스마트조이 복규동 이사,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 등 인기 게임의 개발자들이 전하는 개발 포스트모템과 서비스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들어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인디게임, AI, 운영, 마케팅 등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IGC X G-CON 1일차 강연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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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X G-CON 2일차 강연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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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디게임 개발자 살아남기! (곰아저씨 레스토랑 케이스스터디) - 다이고 사토 대표 | Odencat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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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현황과 전망 - 김균태 설립자 | 해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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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Women behind Angry Birds VR - 휘팅 왕 프로듀서 | 레솔루션 게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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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발 타이틀이 일본에서 이기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쿠로이와 타다츠구 COO | 어플리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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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ve Lessons from Casting and Directing [Just Cause 4] - 마이클 서릭스 대표 | 브라이트스컬
└관련 기사 : [강연] 저스트코즈4, 실감나는 성우 녹음을 하기 위해 시도한 방법들

● 2019 e스포츠 정책연구 - 이장주 박사 |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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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X G-CON 인터뷰&포토


● 어플리봇 쿠로이와 타다츠구 COO, 히라야마 타쿠미 사업부장 인터뷰
└관련 기사 : [인터뷰] 어플리봇 "한국 게임이 일본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은..."

● '보더랜드3' 기어박스 랜디 바넬 내러티브 디렉터 인터뷰
└관련 기사 : [인터뷰] "보더랜드, 스타워즈같은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기 바란다"

● '토탈워: 삼국'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야노스 가스퍼 디렉터, 파웰 워즈 AD 인터뷰
└관련 기사 : [인터뷰] '토탈워: 삼국' 개발자들이 말하는 가장 충격적인 삼국지 속 장면은?

● 'IGC X G-CON 1일차 풍경기
└관련 기사 : [포토] 저니부터 토탈워: 삼국까지, 'IGCxG-CON' 1일 차 현장

● ''IGC X G-CON 2일차 풍경기
└관련 기사 : [포토] 성공적인 마무리! 'IGCxG-CON' 2일 차 풍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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