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최후를 맞게 된 진정한 오크 전사! 오그리마 공성전투 8네임드 장군 나즈그림 공략

정성모 기자 | 댓글: 40개 |

※ 이 공략은 10인 난이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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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그리마 공성전 기본 정보



오그리마 공성전 위치 및 구조



장군 나즈그림,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장군 나즈그림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공격대 진형
 


장군 나즈그림 세부 공략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아이템 드랍 정보



장군 나즈그림 공략 영상 모음







오그리마 공성전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영원꽃 골짜기 ~ 오그리마

인원 제한 : 10인/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잿빛너울, 쓰러진 수호자들, 노루셴, 교만의 샤, 갈라크라스, 강철의 거대괴수, 코르크론 암흑주술사, 장군 나즈그림, 말코록, 판다리아의 전리품, 피에 굶주린 토크, 공성기술자 블랙퓨즈, 클락시 용장들, 가로쉬 헬스크림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영웅들은 미지의 대륙 판다리아에 발을 들여놓은 이후 샤를 처치하고 천둥왕을 무찔렀으며, 양 진영 간의 치열한 전쟁을 통해 승리의 쾌감과 패배의 쓴맛을 모두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 어떤 적보다 더욱 어두운 그림자가 호드의 대족장, 가로쉬 헬스크림의 마음속에 똬리를 틀었고, 힘에 눈이 먼 가로쉬는 결국 양 진영 모두가 그 결과를 가늠할 수 없는 재앙을 촉발했습니다. 그는 아제로스가 알아왔던 호드를 배신했고, 그 결과가 곧 모습을 드러냅니다.








오그리마 공성전 위치 및 구조






오그리마 공성전투는 가로쉬가 타락시킨 영원꽃 골짜기의 모구산 궁전 앞에서 시작하여 오그리마, 오그리마 지하의 내부 성소로까지 이어지는 초대형 공격대입니다.

'1지구-영원한 슬픔의 골짜기'에서는 영원꽃 골짜기를 배경으로 4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게 되며, '2지구-응보의 성문'에서는 오그리마 내외를 배경으로 4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게 됩니다.

'3지구-지하 요새'와 '4지구-폭군의 몰락'에서는 오그리마의 지하를 배경으로 각각 3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게 되며, 총 14마리의 네임드를 모두 상대하면 오그리마의 공성전투를 마무리 짓게 됩니다.








장군 나즈그림,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장군 나즈그림

  • 생명력 : 약 3억 4천 9백만(10인) / 약 10억 5천 4백만(25인)

  • 광폭화 : 10분

  • 장군 나즈그림은...


    전 대족장 스랄 휘하의 그런트였던 나즈그림은 회색 구릉지와 해저 도시 바쉬르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빨리 진급하여 장군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 무엇에도 흔들리지 않는 호드에 대한 충성심 때문에 명예와 의무라는 규율에 묶인 나즈그림은 숨을 거두는 순간까지 자신의 대족장을 지키기로 맹세했습니다.









  • 주요 스킬 정보

    ▷ 파열의 일격(방어전담주의): 강력한 일격으로 대상에게 66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방어구를 파열시켜 30초 동안 방어도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5의 분노를 생성하며, 대상에게 걸린 파열의 일격 중첩당 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뼈으깨기: 무거운 철퇴를 적에게 던져 뼈를 파쇄합니다. 공격당한 대상의 최대 생명력을 10%만큼 감소시키고 30초 동안 출혈을 일으켜 1초마다 4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태세: 장군 나즈그림은 전투 중 여러 태세를 취합니다.
     ▶ 전투 태세: 1초마다 1의 분노를 생성하는 균형 잡힌 태세입니다.
     ▶ 광폭 태세: 공격력을 25%만큼, 받는 피해를 25%만큼, 분노 생성량을 100%만큼 증가시키는 거친 태세입니다.
     ▶ 방어 태세: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키고, 공격을 받을 때 3의 분노를 생성하는 방어 태세입니다. 분노는 최대 1초에 한 번씩만 생성됩니다. 파열의 일격 효과를 받고 있는 플레이어의 공격으로는 나즈그림이 분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공략은 전투 태세로 시작하게 된다.



    ▲ 전투 태세 시작 후 1분 뒤에는 광폭 태세를 맞게 된다.



    ▲ 광폭 태세 돌입 1분 뒤에는 방어 태세가 시작되고, 이후 1분 뒤엔 다시 전투태세로 순환된다.



    ▷ 분노: 장군 나즈그림의 능력 중 일부는 분노를 소모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분노는 전투 중 여러 능력을 사용하여 생성합니다. 장군 나즈그림은 가장 많은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우선 사용합니다.

     ▶ 여진: 장군 나즈그림이 공격한 지점의 대지가 갈라집니다. 몇 초 후 갈라진 지점에서 용암이 분출하며 여진의 작용 범위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40만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나즈그림은 공격이 적중한 플레이어 한 명당 3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영웅의 충격파: 플레이어에게 도약하여 충돌 지점에서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번의 여진을 일으킵니다. 30의 분노를 소모합니다.

     ▶ 코르크론 깃발(공격전담주의): 아군이 공격할 때 장군 나즈그림이 3의 분노를 생성하게하는 깃발을 세웁니다. 50의 분노를 소모합니다.

     ▶ 전쟁노래(치유전담주의): 지옥의 비명을 질러 모든 플레이어에게 각각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70의 분노를 소모합니다.

     ▶ 칼날발톱(위험):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계속 회전하는 칼날을 던집니다. 칼날발톱은 1초마다 6미터 내의 적에게 40만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에게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장군 나즈그림은 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100의 분노를 소모합니다.





    ▲ 나즈그림이 공격한 자리에 생성되는 여진의 모습



    ▲ 30의 분노로 영웅의 충격파가 시전되면 나즈그림이 무작위 공대원에게 뛰어든 후
    해당 지점을 중심으로 X자의 용암이 분출된다.



    ▲ 50의 분노를 소모하는 코르크론 깃발은 점사 1순위!



    ▲ 70의 분노가 소모되는 전쟁 노래는 피해감소 기술 및 공격대 생존기 지원이 필요하다.



    ▲ 100의 분노를 소모하는 칼날발톱!



    ▷진정: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사용한 후, 장군 나즈그림은 15초 동안 진정 상태가 되어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 코르크론 병력: 장군 나즈그림은 전투 중 자신의 병사들을 불러내 도움을 요청합니다. 생명력이 10%남았을 때, 장군 나즈그림은 추가 병력을 불러냅니다.
     ▶ 오그리마 신봉자: 장군 나즈그림은 오그리마의 충성스러운 지지자들과 함께 전투를 시작합니다.
     ▶ 코르크론 무쇠칼날: 코르크론 무쇠칼날은 흉포한 양손검을 휘두릅니다.
      - 강철폭풍: 강철의 폭풍을 일으키며 회전하여 1분 동안 6미터 내의 적에게 1초마다 20만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최후의 저항: 최대 생명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코르크론 무쇠칼날은 생명력이 50%미만으로 떨어지면 최후의 저항을 사용합니다.
     ▶ 코르크론 대마술사: 코르크론 대마술사는 비전 마법의 전문가입니다.
      - 비전 충격(방해가능): 대상에게 충격을 주어 15만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시전자의 비전 주문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99번까지 중첩됩니다.
      - 마격(마법효과)(방해가능): 비전 마력의 폭풍을 불러내 8미터 내의 적에게 즉시 15만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20초 동안 1초마다 3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불안정한 점멸: 무작위 방향으로 1~2회 순간이동합니다.





    ▲ 소환된 코르크론 무쇠칼날의 모습



    ▲ 코르크론 대마술사는 소환 이후 끊임없이 주문을 시전한다.



     ▶ 코르크론 암살자:코르크론 암살자는 어둠 속에서 가장 약한 적 대상을 공격합니다.
      - 은신: 코르크론 암살자는 은신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기습(위험): 적에게 5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뒤에서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암살자의 징표: 코르크론 암살자가 방어 전담이 아닌 대상을 주시합니다.
     ▶ 코르크론 전투주술사: 코르크론 전투주술사는 능숙하게 아군을 지원합니다.
      - 대지의 보호막(마법효과): 대상을 대지의 보호막으로 감싸 대상이 피해를 입을 때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시킵니다.
      - 강화된 연쇄 치유(방해가능): 아군을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치유하고 가까운 아군에게 옮겨가며, 옮겨갈 때마다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명의 대상을 치유합니다.
      - 치유의 해일 토템(공격전담주의): 토템을 소환하여 8미터 내의 아군을 3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회복시킵니다.





    ▲ 코르크론 암살자는 등장 이후 징표 대상만 주시하며 따라간다.



    ▲ 코르크론 전투 주술사와 토템은 빠른 제거가 필요!









    장군 나즈그림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장군 나즈그림은 자신의 대상에게 '파열의 일격'을 사용하여 중첩되는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2명의 탱커가 필요합니다.

    또, 주기적으로 '전쟁노래'를 시전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각각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3명의 힐러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군 나즈그림의 광폭화 시간은 10분으로, 10인 기준 5명의 딜러를 구성할 때 약 117.000의 DPS가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요구 DPS량이 적게 느껴질 수 있지만, 나즈그림이 방어 태세를 취할 경우 공격을 1분간 멈춰야하며, 소환되는 코르크론 병력도 처치해야 하므로 공격이 가능한 시기에 최대한 딜을 집중해야만 합니다.

    25인 기준으로 16명의 딜러를 구성할 때에는 117100 DPS, 17명의 딜러를 구성할 때엔 103400 DPS, 18명의 딜러를 구성할 때에는 97600 DPS가 필요합니다.


    ▣ 공격대 구성


  • 탱커 : 2명 (10인/ 25인)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 딜러 : 5~6명 (10인) / 16~18명 (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 힐러 : 2~3명 (10인) / 5~7명 (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   

    공격대 진형



    ▲ 기본 진형



    나즈그림과 싸우게 되는 전장은 다소 협소한 동굴입니다. 따라서 공격대원들은 공간을 잘 활용하여 '영웅의 충격파'가 여러명이 맞지 않도록 10미터 이상 이격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탱커는 근접 딜러가 빠르게 코르크론 병력 제압에 나설 수 있도록 머리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좋으며, 원거리 딜러들은 뒤에서 코르크론 병력이 나타나면 바로 몸을 돌려 대응하도록 해야합니다.

    서로간의 간격만 잘 지킨다면 특별히 기본 진형 및 공격대 배치가 어렵지 않으므로, 수월하게 공략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장군 나즈그림 세부 공략


    ◆ 주기적으로 바뀌는 나즈그림의 태세에 대응하라!

    나즈그림의 공략의 핵심은 일정하게 변화하는 나즈그림의 태세 변환에 대응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즈그림은 마치 전사와 같이(본래 나즈그림이 전사이지만) 태세를 변화하여 공격대를 상대합니다. 그 순서는 일정하게 '전투 태세 - 광폭 태세 - 방어 태세'로 변화하며, 각 태세는 1분간 유지됩니다.

    먼저 '전투 태세'는 공격과 방어가 균형잡힌 태세로, 1초마다 1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공략을 시작할 때 나즈그림은 전투 태세로 시작하게 되며, 1분 후에 '광폭 태세'로 넘어갑니다.





    ▲ 공략을 시작하면, 나즈그림은 전투 태세로 공격대원들을 맞이한다.



    '광폭 태세'는 나즈그림이 공격력을 25%만큼 올리고 분노 생성량을 100%만큼 증가시키지만, 받는 피해 역시 25%만큼 증가하게 되는 태세입니다.

    따라서 딜러들은 이때 공격력 증가 효과를 지닌 쿨타임 기술을 모두 활용해야 하며, 특히 태세 순환이 한바퀴 끝나고 2번째로 맞는 광폭 태세에서는 영웅심 및 피의 욕망과 같은 공격대 버프 기술을 써서 공략을 마무리짓는 것이 좋습니다.





    ▲ 공격력도 강해지지만, 받는 피해량도 증가한다. 이때 나즈그림에 딜을 집중하자!



    마지막으로 '방어 태세'는 나즈그림이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키고 공격 받을 때 3의 분노를 생성하는 태세입니다. ('파열의 일격' 효과를 받고 있는 메인 탱커의 공격은 분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어 태세일 때에는 메인 탱커를 제외한 모든 공격대원들이 공격을 멈춰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자주 실수하게 되는 것이 소환수입니다. 소환수를 다루는 직업은 반드시 소환수까지 컨트롤하여 공격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곧 광폭화를 맞게 되거나, 나즈그림의 생명력이 10%이하로 떨어져 공략을 마무리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방어 태세에서도 공격하여 공략을 마무리 짓는 것이 좋습니다.





    ▲ 방어 태세는 기본적으로 1명의 탱커를 제외한 모든 공대원들이 딜을 멈춰야한다.



    ◆ 분노가 쌓일수록 강력한 기술을! 나즈그림의 분노기술 대응법!

    나즈그림은 전사와 마찬가지로 '분노'를 기반으로 기술을 사용합니다. 나즈그림이 방어 태세에 들어갔을 때 모든 공격대원이 공격을 멈춰야 하는 이유는 나즈그림이 사용하는 기술을 최대한 줄이기 위함입니다. (나즈그림은 전투 중 가장 많은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먼저 조심해야 할 기술은 광역 피해를 입히며 분노를 생성하는 기술인 '여진'입니다. 나즈그림이 공격한 바닥에서 용암이 분출하는 형태로 시전되며, 이 바닥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40만의 피해를 입히고 맞은 플레이어 한 명당 3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공격 직업군이 조심해야할 기술이지만,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도약하는 '영웅의 충격파' 이후에도 3번의 여진이 일어나게 되므로, 바닥을 확인하여 잘 피해야만 합니다.





    ▲ 근접 딜러는 여진을 특히 주의해야 하며, 탱커가 여진이 없는 방향으로 센스있게 이동해주자



    나즈그림이 30의 분노를 쌓게 되면 '영웅의 충격파'를 사용하게 됩니다. 영웅의 충격파가 시전되면 나즈그림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도약하여 10미터 반경의 모든 공격대원에게 3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번의 여진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이 피해의 중첩을 막기 위해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10미터 이상 이격한 상태여야만 하며, 충격파 대상자는 처음에 피해를 입은 뒤에 여진을 피하여 빠르게 그 자리를 이탈해야 합니다.





    ▲ 불규칙한 X자 용암이 분출되므로, 충격파가 시전되면 반드시 바닥 모양을 살펴야 한다.



    50의 분노를 쌓은 나즈그림은 '코르크론 깃발'을 세울 수 있습니다. 깃발이 올라가면 나즈그림은 아군이 공격할 때 3의 분노를 쌓게 됩니다.

    50의 분노를 소모하는 기술이고 특별히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은 아니지만, 분노를 빠르게 쌓게되어 나즈그림이 더욱 강한 기술을 사용하게 되므로 모든 딜러들이 빠르게 점사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깃발은 생명력이 적기 때문에, 보통의 경우 사냥꾼과 같이 빠른 타겟 전환이 가능한 직업이 깃발 처리를 담당하게 됩니다. 다만 깃발이 나즈그림 바로 옆에 세워지므로, 코르크론 병력을 상대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근접 딜러 또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코르크론 깃발은 나즈그림 옆에 세워지므로,
    나즈그림 딜 상황에서는 근접 딜러도 빠르게 깃발을 처리하자.



    나즈그림은 70의 분노를 쌓으면 '전쟁노래'를 사용하여 공격대원 각각의 최대 생명력에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 소모가 커서 자주 활용하는 기술은 아니지만, 순간적으로 모든 공격대원이 절반의 생명력을 갖게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주기적으로 소환되는 코르크론 병력을 상대할 때 이 기술을 맞게되면 순간적으로 죽는 공격대원이 있을 수 있으므로, 힐러들은 이때 공격대 생존 기술을 활용하여 체력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전쟁노래는 시전 시간이 있으므로,
    이때 힐러들은 미리 '혼의 너울' 같은 피해 감소기술을 시전해두자!



    마지막으로 나즈그림이 분노 100을 모두 채우게 되면, 전투가 끝날 때가지 계속 회전하는 칼날을 던지는 '칼날발톱'을 사용합니다.

    칼날발톱은 나즈그림과 상대하는 전장을 계속 돌아다니면서 6미터 이내의 적에게 1초마다 40만의 물리 피해를 주고, 플레이어가 맞을 때마다 나즈그림이 5의 분노를 생성하게 됩니다.

    사실 나즈그림 공략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공격대라면 칼날발톱이 시전되는 경우는 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번 소환되면 공략이 끝날 때까지 멈추지 않을 뿐더러, 날아다니는 궤적이 일정하지 않아 즉사하는 플레이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소환된 칼날발톱은 주의해야 할 1순위 타겟이 됩니다.





    ▲ 칼날발톱 불규칙하게 움직여 피하기가 힘들다.
    맞을 때마다 나즈그림의 분노가 차므로, 한 개가 소환되면 두 개가 되는 것은 시간문제!



    칼날발톱이 소환되는 경우는 주로 방어 태세 시 제대로 딜을 멈추지 않은 플레이어가 있는 경우입니다. 특히 소환물을 다루는 직업군은 반드시 소환물까지 컨트롤하여 딜을 멈춰야만 합니다.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사용한 나즈그림은 이후 15초 동안 '진정' 상태가 되어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 15초 동안 쌓은 분노 수치가 다음에 나즈그림이 사용할 기술을 정하게 되므로, 나즈그림 공략에 임하는 공격대장은 이러한 사실을 공대원들에게 주지시켜 다음에 어떤 기술을 사용할 지 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4종의 코르크론 병력 대처법!

    나즈그림은 전투 중 자신의 병사들을 불러내 도움을 요청합니다. 병사들은 '코르크론 무쇠칼날'과 '코르크론 대마술사', '코르크론 암살자'와 '코르크론 전투주술사'의 4종류이며, 각각의 병사에 맞는 대응을 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먼저 '코르크론 무쇠칼날''강철폭풍'을 사용하여 6미터 내의 적에게 1초마다 20만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이 기술은 전사가 사용하는 '칼날폭풍'과 유사하며, 근접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 제한 기술을 활용하여 원거리 딜러들이 점사하면 어렵지 않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강철폭풍은 근접한 대상 모두에게 피해를 주므로,
    오프 탱커 외엔 접근하지 않은 상태에서 처리하자.



    '코르크론 대마술사'는 비전 마법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코르크론 대마술사가 사용하는 '비전 충격' 및 '마격'은 모두 순간적으로 큰 비전 피해를 입히며, 이후 점차 피해량이 가중되므로 공격대원의 생존을 크게 위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술들은 모두 방해가 가능하므로, 대마술사가 소환되면 모든 차단 기술을 활용하여 빠르게 점사해야 합니다. 특히 방어 태세에서는 근접 딜러가 전담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마술사에겐 반드시 차단 가능한 근접 딜러가 붙는 것이 좋다.



    '코르크론 암살자'는 소환 이후 은신하여 가장 약한 적 대상을 공격합니다. 코르크론 암살자가 사용하는 기술 중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기습'입니다.

    기습은 플레이어의 뒤에서 일시적으로 50만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뒤를 잡히지 않도록 코르크론 병력이 나오는 방향에서 뒷걸음으로 이동해야 하며, 기절 및 이동 속도 감소 기술을 활용하여 점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접 딜러 및 서브 탱커는 암살자가 등장하자 마자 바로 돌진하여 은신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할 수 있므로, 암살자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매즈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암살자는 등장 직후 은신을 시전하며, 한 대상에게 암살자의 징표를 찍는다.
    은신 전에 미리 매즈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코르크론 전투주술사'는 와우 기본 직업군의 주술사가 사용하는 '대지의 보호막' 및 '강화된 연쇄 치유', '치유의 해일 토템'을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회복 계열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등장하는 순간 모든 원거리 딜러들은 주술사를 점사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서브 탱커가 빠르게 주술사의 어그로를 획득하여 나즈그림과 멀리 떨어뜨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방해가 가능한 '강화된 연쇄 치유'와 해제가 가능한 '대지의 보호막'과는 달리, '치유의 해일 토템'은 깔린 자리에서 8미터 이내의 적을 빠르게 치유합니다.

    따라서 나즈그림과는 반드시 8미터 이상 이격하여 주술사를 탱킹해야 하며, 주술사 및 치유의 해일 토템은 빠르게 점사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 나즈그림 공략 중 상상도 하기 싫은 끔찍한 상황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 '파열의 일격'은 탱커의 방어도를 누적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중첩 당 나즈그림의 분노 생성량을 중첩 당 5씩 늘려주게 되므로 2~3중첩에서 인계해주는 것이 좋다.

  • 오프 탱커는 소환되는 코르크론 병력을 도발해주어야 하며, 특히 암살자가 은신하기 전에 미리 이동 제어 기술을 넣고 대마술사의 주문을 차단해주어야 한다.

  • 코르크론 병력을 도발하는 오프 탱커는 특히 코르크론 전투주술사가 나즈그림에 근접하지 않도록 탱킹해야 한다.

  • 나즈그림이 방어 태세에 돌입하면 파열의 일격 상태인 탱커는 나즈그림을 공격하며 전담 탱킹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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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러

  • 나즈그림이 변환하는 태세에 따른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방어 태세일 때에는 공격대장의 특별한 명령이 없다면 딜을 중단하는 것이 기본이다.

  • 코르크론 암살자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절대로 뒤를 돌아봐서는 안되며, 암살자가 나타난 방향을 주시한 채 뒷걸음으로만 이동해야 한다.

  • 근접 딜러의 경우 코르크론 병력 중 '코르크론 대마술사'가 나타나면 빠르게 접근하여 모든 기술을 최대한 차단해주어야 한다.

  • 코르크론 전투주술사의 치유 기술은 반드시 차단해야 하며, 치유의 해일 토템이 소환되면 빠르게 점사하여 없애야 한다.

  • 원거리 딜러는 '코르크론 깃발'이 소환되면 최우선하여 점사해야 한다.

  • 기본적으로 점사 순위는 '코르크론 깃발>코르크론 병력>나즈그림' 순서이지만, 나즈그림이 광폭 태세일 때 가장 딜이 우수한 소수 딜러는 나즈그림 공격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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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힐러

  • 나즈그림이 변환하는 태세에 따른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 나즈그림이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전쟁노래'가 시전되면, 광역 치유 기술을 통해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켜주어야 한다.

  • 코르크론 암살자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에게는 피해 감소형 기술 및 도트 치유기술을 통해 지원하는 것이 좋다.

  • 코르크론 전투주술사가 시전하는 '대지의 보호막'은 해제가 가능하므로, 확인하여 빠르게 해제해주어야 한다.








  • 주요 전멸 포인트


    ◆ 칼날발톱의 다수 소환 상황

    장군 나즈그림은 전투를 진행하며 분노를 쌓게되며, 이 분노를 소모하여 특별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나즈그림은 항상 가장 많은 분노를 소모하는 능력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나즈그림의 분노가 100까지 꽉 차게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전장을 날아다니는 '칼날발톱'을 던지게 됩니다.

    칼날발톱은 6미터 이내의 적에게 초당 40만의 물리피해를 입히며, 칼날발톱의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나즈그림은 5의 분노를 얻게 됩니다.





    ▲ 칼날발톱이 나와도 피할 수 있으면 문제없다!
    시야를 넓게 잡고 칼날발톱만은 반드시 피하자



    칼날 발톱이 날아다니는 궤적 자체가 일정하지 않아서 혼란스러운 전투 중에 피하기가 쉽지 않게 되며, 하나의 칼날 발톱이 나오면 나즈그림이 빠르게 분노를 쌓아서 다시 또 하나의 칼날발톱을 던질 수 있게 됩니다.

    칼날발톱이 나오게 되는 주요한 상황은 방어 태세인 나즈그림을 플레이어가 공격하여, 나즈그림이 빠르게 분노를 쌓게 만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방어 태세일때는 '파열의 일격' 대상자를 제외한 누구도 나즈그림을 공격해서는 안되며, 아울러 분노를 추가로 수급할 수 있게하는 '여진'을 플레이어들이 잘 피해다녀야 합니다.



    ◆ 코르크론 전투주술사의 나즈그림 치유 상황

    나즈그림은 전투 중 수시로 코르크론 병력을 소환하여 자신을 돕게합니다.

    이중 코르크론 전투주술사는 여러 회복 기술을 사용하여 코르크론 병력은 물론, 나즈그림까지 치유하게 됩니다.

    전투주술사의 치유 기술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은 '치유의 해일 토템'입니다. 이 토템은 8미터 내의 아군을 3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회복시켜서, 자칫 3초 안에 그동안 공들여 깎은 나즈그림의 생명력이 차오르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 사실상 '리트요'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 상황



    따라서 전투주술사가 나오면 오프 탱커는 빠르게 어그로를 획득하여 나즈그림에게서 멀어져야 하며, 차단 가능한 '강화된 연쇄 치유'를 차단해야 합니다.

    특히 위험한 시기는 나즈그림의 생명력이 10% 이하로 떨어져 추가 병력이 나왔을 때입니다. 이때는 활용 가능한 모든 이동 제한 기술을 사용해야 하며, 전투주술사를 빠르게 마무리하고 나즈그림에게 딜을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 드랍 정보




    [공격대 찾기]

    이름재질부위스탯
    날개 달린 승리의 장갑판금지능 / 정신력 / 특화
    천신의 조화 손등싸개사슬지능 / 정신력 / 가속
    천신의 조화 손장갑사슬민첩성 / 가속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장갑가죽지능 / 치명타 / 가속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보호대가죽민첩성 / 치명타 / 숙련
    날개 달린 승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가속
    가시 돋친 암살자의 장갑가죽민첩성 / 가속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세 영광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세 영광의 손등싸개지능 / 정신력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손보호대판금힘 / 가속 / 숙련
    선사 시대 약탈자의 건틀릿판금힘 / 치명타 / 적중
    선사 시대 약탈자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거대 공포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뿔 달린 악몽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신성한 일곱 인장의 건틀릿가죽민첩성 / 가속 / 숙련
    거대 공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특화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시간술사의 장갑지능 / 치명타 / 가속
    멈추지 않는 경계의 장갑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천신의 조화 장갑사슬지능 / 가속 / 특화
    저주받은 수호자 건틀릿--
    저주받은 제압자 건틀릿--
    저주받은 정복자 건틀릿--
    나즈그림의 학살 비수단검한손 장비민첩성 / 치명타 / 숙련
    작은 벌 두마리의 덧신지능 / 정신력 / 특화
    나즈그림의 빛나는 인장-장신구
    대마술사의 주문 검도검한손 장비지능 / 치명타 / 가속
    정의의 기립 어깨보호대가죽어깨민첩성 / 가속 / 특화
    전사의 몰락 로브가죽가슴지능 / 정신력 / 치명타
    약탈자의 인도자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비극적 진실의 왕관사슬머리지능 / 정신력 / 치명타
    가르톡 - 충직한 자의 힘둔기양손 장비힘 / 숙련 / 특화
    쓰러진 장군의 보루 방패방패보조장비힘 / 숙련 / 특화
    코르크론의 충성 어깨덮개어깨지능 / 적중 / 가속



    [탄력적 공격대]

    이름재질부위스탯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선사 시대 약탈자의 건틀릿판금힘 / 치명타 / 적중
    선사 시대 약탈자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뿔 달린 악몽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시간술사의 장갑지능 / 치명타 / 가속
    멈추지 않는 경계의 장갑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천신의 조화 장갑사슬지능 / 가속 / 특화
    세 영광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세 영광의 손등싸개지능 / 정신력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손보호대판금힘 / 가속 / 숙련
    거대 공포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거대 공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특화
    천신의 조화 손등싸개사슬지능 / 정신력 / 가속
    천신의 조화 손장갑사슬민첩성 / 가속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장갑가죽지능 / 치명타 / 가속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보호대가죽민첩성 / 치명타 / 숙련
    날개 달린 승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가속
    가시 돋친 암살자의 장갑가죽민첩성 / 가속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건틀릿가죽민첩성 / 가속 / 숙련
    날개 달린 승리의 장갑판금지능 / 정신력 / 특화
    저주받은 제압자 건틀릿--
    저주받은 정복자 건틀릿--
    저주받은 수호자 건틀릿--
    나즈그림의 학살 비수단검한손 장비민첩성 / 치명타 / 숙련
    작은 벌 두마리의 덧신지능 / 정신력 / 특화
    나즈그림의 빛나는 인장-장신구
    대마술사의 주문 검도검한손 장비지능 / 치명타 / 가속
    정의의 기립 어깨보호대가죽어깨민첩성 / 가속 / 특화
    전사의 몰락 로브가죽가슴지능 / 정신력 / 치명타
    약탈자의 인도자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비극적 진실의 왕관사슬머리지능 / 정신력 / 치명타
    가르톡 - 충직한 자의 힘둔기양손 장비힘 / 숙련 / 특화
    쓰러진 장군의 보루 방패방패보조장비힘 / 숙련 / 특화
    코르크론의 충성 어깨덮개어깨지능 / 적중 / 가속



    [일반]

    이름재질부위스탯
    천신의 조화 장갑사슬지능 / 가속 / 특화
    뿔 달린 악몽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천신의 조화 손장갑사슬민첩성 / 가속 / 특화
    천신의 조화 손등싸개사슬지능 / 정신력 / 가속
    가시 돋친 암살자의 장갑가죽민첩성 / 가속 / 특화
    세 영광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손보호대판금힘 / 가속 / 숙련
    세 영광의 손등싸개지능 / 정신력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장갑판금지능 / 정신력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건틀릿가죽민첩성 / 가속 / 숙련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시간술사의 장갑지능 / 치명타 / 가속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보호대가죽민첩성 / 치명타 / 숙련
    멈추지 않는 경계의 장갑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으스러진 골짜기의 장갑가죽지능 / 치명타 / 가속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거대 공포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거대 공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특화
    선사 시대 약탈자의 건틀릿판금힘 / 치명타 / 적중
    선사 시대 약탈자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저주받은 제압자 건틀릿--
    저주받은 정복자 건틀릿--
    저주받은 수호자 건틀릿--
    나즈그림의 빛나는 인장-장신구
    약탈자의 인도자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코르크론의 충성 어깨덮개어깨지능 / 적중 / 가속
    나즈그림의 학살 비수단검한손 장비민첩성 / 치명타 / 숙련
    쓰러진 장군의 보루 방패방패보조장비힘 / 숙련 / 특화
    작은 벌 두마리의 덧신지능 / 정신력 / 특화
    정의의 기립 어깨보호대가죽어깨민첩성 / 가속 / 특화
    가르톡 - 충직한 자의 힘둔기양손 장비힘 / 숙련 / 특화
    대마술사의 주문 검도검한손 장비지능 / 치명타 / 가속
    전사의 몰락 로브가죽가슴지능 / 정신력 / 치명타
    비극적 진실의 왕관사슬머리지능 / 정신력 / 치명타



    [영웅]

    이름재질부위스탯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거대 공포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거대 공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특화
    천신의 조화 손장갑사슬민첩성 / 가속 / 특화
    천신의 조화 장갑사슬지능 / 가속 / 특화
    천신의 조화 손등싸개사슬지능 / 정신력 / 가속
    가시 돋친 암살자의 장갑가죽민첩성 / 가속 / 특화
    세 영광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세 영광의 손등싸개지능 / 정신력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손보호대판금힘 / 가속 / 숙련
    날개 달린 승리의 장갑판금지능 / 정신력 / 특화
    날개 달린 승리의 건틀릿판금힘 / 적중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건틀릿가죽민첩성 / 가속 / 숙련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신성한 일곱 인장의 손장갑가죽민첩성 / 치명타 / 특화
    시간술사의 장갑지능 / 치명타 / 가속
    멈추지 않는 경계의 장갑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선사 시대 약탈자의 손보호대판금힘 / 숙련 / 특화
    선사 시대 약탈자의 건틀릿판금힘 / 치명타 / 적중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보호대가죽민첩성 / 치명타 / 숙련
    뿔 달린 악몽의 장갑지능 / 가속 / 특화
    으스러진 골짜기의 장갑가죽지능 / 치명타 / 가속
    으스러진 골짜기의 손등싸개가죽지능 / 정신력 / 가속
    저주받은 제압자 건틀릿--
    저주받은 정복자 건틀릿--
    저주받은 수호자 건틀릿--
    나즈그림의 학살 비수단검한손 장비민첩성 / 치명타 / 숙련
    작은 벌 두마리의 덧신지능 / 정신력 / 특화
    나즈그림의 빛나는 인장-장신구
    대마술사의 주문 검도검한손 장비지능 / 치명타 / 가속
    정의의 기립 어깨보호대가죽어깨민첩성 / 가속 / 특화
    전사의 몰락 로브가죽가슴지능 / 정신력 / 치명타
    약탈자의 인도자사슬민첩성 / 치명타 / 가속
    비극적 진실의 왕관사슬머리지능 / 정신력 / 치명타
    가르톡 - 충직한 자의 힘둔기양손 장비힘 / 숙련 / 특화
    쓰러진 장군의 보루 방패방패보조장비힘 / 숙련 / 특화
    코르크론의 충성 어깨덮개어깨지능 / 적중 / 가속




    장군 나즈그림 공략 영상 모음


    ◆ Youtube에 공개된 해외 25인 공격대 Method의 공략 영상




    ◆ icyveins.com에 공개된 장군 나즈그림 공략 가이드 영상




    ◆ 인벤가족 창배긔여우님의 장군 나즈그림 공략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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