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대격변으로부터 아제로스를 지켜라, 데스윙의 광기 공략

이태호 기자 | 댓글: 116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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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윙의 광기는 어떤 보스인가?



데스윙의 광기에게로 가는길
  

용의영혼 공격대 던전 위치
  

데스윙의 광기 상세위치



데스윙의 광기 던전도감



데스윙의 광기 기본 숙지사항
  

데스윙의 광기, 전반적인 공략의 흐름
  

공격대 찾기(무작위 레이드)와의 차이점



데스윙의 광기 인원 구성 및 단계별 세부 공략
  

공격대 인원 구성과 특징
  

역할 및 단계별 세부 공략
  

주요 팁과 공략 간단정리



데스윙의 광기 유저공략 모음



공략영상 모음









데스윙의 광기는 어떤 보스인가?


▣ 대격변의 마지막을 위해 , 데스윙의 광기를 쓰러뜨려라!







  • 이름 : 데스윙의 광기 (Madness of Deathwing)

  • 생명력 : 12712만 (10인 기준)

  • 페이즈 : 1단계에서는 데스윙의 다리와 날개를 돌마루에서 떼어내며,
          2단계에서는 돌마루로 거꾸러진 데스윙의 머리를 상대하게 된다.


  • 데스윙의 광기는....

    들끓는 분노와 헤아릴 수 없는 힘이 그를 삐뚤어지게 했습니다. 형체도, 마음도 없는 이 공포를 이제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한때 대지의 수호자 넬타리온이라고 불렸던 존재는 사라진 지 오래이고, 그의 마음과 영혼은 고대 신들에게 잠식당하고 더럽혀졌습니다. 이 끔찍한 존재가 갈망하는 것은 파괴, 학살, 그리고 모든 것의 종말 뿐입니다..











  • 데스윙의 광기에게로 가는 길




    용의 영혼 공격대 던전 위치

    용의 영혼은 칼림도어 남단의 타나리스에 위치한 시간의 동굴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시간의 동굴로 이동하는 최단 경로는 다음과 같다.



  • 달라란으로 이동 후, 시간의 동굴 차원문을 이용









  • 대도시(스톰윈드, 오그리마) 차원문을 통해 울둠지역으로 이동 후 북동방향 타나리스로 직접 이동.









    시간의 동굴 입구에서 시간의 청지기에게 대화를 걸면 시간의 동굴 내부로 이동할 수 있다.
    직접 비행 탈것을 타고 이동해도 무방하다.








    시간의 동굴 내부에는 다수의 5인던전과 공격대 던전이 위치하고 있어 반드시 입구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용의 영혼 레이드 던전은 중앙의 거대한 모래시계를 중심으로 미니맵 기준 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굴모양의 입구 좌우에 거대한 뼈와 불타는 나무를 볼 수 있다.








    4.3에서 추가되는 5인던전 시간의 끝 황혼의 시간입구도 같은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데스윙의 광기 상세위치

    데스윙의 등에서 세 개의 엘레멘티움 갑주를 떼어내는데 성공하면, 영상이 재생되며 데스윙이 혼돈의 소용돌이로 추락한다.









    그리고 곧이어 데스윙이 추락한 혼돈의 소용돌이로 모든 공대원이 이동하게 된다. 용의 영혼 최후의 네임드, 데스윙의 광기는 바로 이곳 혼돈의 소용돌이에서 벌어지게 된다. 대기중인 스랄에게 말을 걸면 이 세상을 끝내려 최후의 대격변을 시전하는 데스윙과의 최후의 결전이 시작된다.
















  • 데스윙의 광기 던전도감


    게임상에서 확인가능한 던전도감에 포함된 데스윙의 광기가 사용하는 스킬들을 꼼꼼히 살펴보자.














    데스윙의 광기 기본 숙지사항




    데스윙의 광기, 전반적인 공략의 흐름

    혼돈의 소용돌이로 추락한 데스윙과의 마지막 전투, 데스윙의 광기의 대략적인 전투 진행방식은 다음과 같다. 무작위 공격대 경험등을 통해 데스윙의 광기 전투 흐름에 대한 충분한 숙지가 이미 이루어졌다면 공략의 흐름 부분을 생략하고 곧바로
    데스윙의 광기, 공격대 찾기(무작위 레이드)와의 차이점(클릭!)으로 넘어가자.









    ▶ 데스윙의 광기 전투의 대략적인 흐름

    영웅들과 스랄의 공격으로 용의 영혼에 가슴이 꿰뚫린채로 혼돈의 소용돌이로 추락한 데스윙은, 혼돈의 소용돌이 한가운데에 몸을 담근 채로 변형된 자신의 다리와 날개를 네 개의 돌마루에 걸어 몸을 지탱하면서 마지막 공격을 시도한다.









    광기에 이성을 잃은 데스윙은 아제로스의 모든 생명을 말살하기 위해서 일정 시간마다 최후의 힘을 짜내어 또 한번의 대격변을 일으켜 세상을 파괴하려한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돌마루에 걸린 데스윙의 다리와 날개를 하나하나 부숴트려 데스윙에게 타격을 입혀야 한다.









    혼돈의 소용돌이에 대기하고 있던 위상들은 데스윙에 맞서기 위해 위상의 힘을 발휘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강화 효과와 도움을 제공한다. 1단계에서 하나의 돌마루 공략을 마무리할 때 마다 해당 돌마루에 위치한 위상의 힘이 효력을 잃게 되므로, 어떤 순서로 돌마루를 공략하느냐에 따라서 난이도와 공략 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데스윙은 네 개의 돌마루 중 가장 많은 공격대상이 위치한 곳을 향해 돌연변이 타락체(긴 촉수)를 소환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강력한 광역피해를 주는 엘레멘티움 화살을 날려 공격해온다.









    이러한 데스윙의 강력한 공격들을 안정적으로 버텨내면서 부서져가는 몸에서 솟아나오는 열기촉수와 출혈로 뿜어져 나오는 재생하는 피등도 차례로 처리해야 한다.









    부서져가는 데스윙의 몸을 간신히 지탱하고 있던 다리와 날개를 차례로 모두 쓰러뜨리면 데스윙의 머리는 돌마루 위로 거꾸러지고 2단계가 시작된다. 2단계에서는 1단계에서 차례로 효력을 잃었던 위상들의 강화 효과와 도움을 다시 받게 된다.









    4개의 팔과 날개를 잃은 데스윙의 생명력은 20%에서 시작하게 되며 데스윙을 감싸고 있던 엘레멘티움 갑옷이 주기적으로 부서져 내려 잔해와 흉물로 변해 공격해온다. 또한 생명력이 줄어듦에 따라(15%/10%/5%) 광역피해가 한층 강력해지므로 힐러들의 부담이 매우 높아진다.









    타락과 열기로 뒤범벅이 된 채, 흉하고 처절한 모습으로 최후의 저항을 시도하는 데스윙을 차분히 공략하여 생명력을 낮춰나가면, 용의 영혼을 움켜쥔 스랄이 데스윙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리고, 빛나는 용의 영혼의 눈부신 광휘속에 산산히 부서지는 데스윙의 최후를 볼 수 있다.








    위에서 전투의 흐름과 함께 개략적으로 살펴본 내용들을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① 4개의 돌마루와 날개와 다리 촉수

    데스윙은 자신의 다리와 날개로 혼돈의 소용돌이 앞에 위치한4개의 돌마루를 움켜쥐고 있다. 이들은 데스윙 전체 체력의 약 20%씩을 갖고 있으며, 촉수 하나를 처리할 때 마다 데스윙의 체력이 20% 감소한다. 데스윙의 광기와의 1단계 전투는 4개의 돌마루에서 데스윙의 날개 및 다리를 차례로 제거하는 과정이다.









    데스윙의 날개 촉수와 다리 촉수는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높은 불타는 혈액효과로 2초마다 공대원 전체에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다리(날개)촉수의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더 높은 광역 치유가 필요하다.


    ▶ 불타는 혈액 - 다리(날개)촉수의 생명력이 줄어들수록 피해가 증가.



    불타는 혈액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촉수에서 불타는 혈액이 솟구쳐 나와, 2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다리와 날개 촉수의 생명력이 줄어들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② 대격변

    각 돌마루에서 전투가 시작되고 2분이 지나면 데스윙이 1분간 대격변을 시전하며, 제한시간 내에 다리(날개)의 생명력을 0으로 만들 시 데스윙이 극심한 고통에 빠져 대격변 시전을 멈추게 된다. 그러나 제한시간내에 해당 돌마루에 위치한 데스윙의 다리(날개)를 처리하지 못하면 대격변 캐스팅이 성공하여 전멸하게 된다.







    ▶ 대격변 - 데스윙의 대격변 시전이 성공하면 공격대는 즉시 전멸한다.



    대격변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1분
    데스윙이 모든 것을 끝내려고 두 번째 대격변을 일으킵니다. 모든 적에게 15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극심한 고통 - 데스윙의 대격변 시전을 멈추기 위해서는 시전이 끝나기 전에 해당 섬에 위치한 데스윙의 다리(날개)를 처치해야한다.



    극심한 고통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사지가 찢기는 고통에 데스윙의 집중력이 흐트러집니다. 데스윙이 자기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고 기절합니다.




    따라서 각 섬(돌마루)에서의 전투 제한시간은 약 3분이며, 이 시간내에 해당 섬에 위치한 데스윙의 다리(날개)촉수 처리를 마쳐야 한다. 이 때문에 원활한 데스윙의 광기 공략을 위해서는 1차적으로 공격대의 충분한 화력이 필요하게 된다.





    ③ 위상들의 도움

    데스윙의 광기와의 전투에서는 위상들이 강화효과와 도움을 제공한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각 위상들이 제공하는 도움

    ● 알렉스트라자 - 생명력 증가, 열기촉수 처리








    ● 노즈도르무 - 가속 20% 증가, 시간지대 생성(엘레멘티움화살 도달시간 지연)








    ● 이세라 - 꿈(50% 피해감소 생존기, 재사용 30초, 별도의 버튼 생성), 치유량 증가






    이세라의 은 울트락시온에서 사용되는 영웅의 의지 버튼 인터페이스와 마찬가지로 데스윙의 광기에서 생성되는 추가 액션바로, 액션바 관련 애드온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보이지 않을 수 있다.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 50% 대미지 감소 스킬로 매우 유용하므로, 데스윙과의 전투 이전에 버튼이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 후, 보이지 않는다면 매크로를 만들어서 사용하자.


    ※ 꿈 사용 매크로

    /stopcasting
    /click ExtraActionButton1




    ● 칼렉고스 - 공격력 20%증가, 마법지배(추가 발동 대미지) 효과






    칼렉고스는 공격력 20% 증가 뿐 아니라 마법지배라는 뛰어난 딜 상승 효과를 부여한다. 마법지대는 현재 공격중인 대상 주변의 적에게 23000의 비전피해를 입히는 것으로로, 재생하는 피 광역 처리시 높은 딜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각 위상이 담당하는 돌마루는 좌측에서부터 (1)알렉스트라자, (2)노즈도르무, (3)이세라, (4)칼렉고스의 순서이며, 각 돌마루를 클리어할 때 마다 해당 돌마루에 위치한 위상의 강화효과가 사라진다.


    어떤 순서로 돌마루를 공략하든 보상에는 차이가 없으며, 공략 특성상 높은 딜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속을 높여주는 노즈도르무와 공격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칼렉고스가 위치한 돌마루를 가장 후순위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가장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돌마루 공략 순서는 가장 좌측에 위치한 알렉스트라자 돌마루를 시작으로 이세라, 노즈도르무, 칼렉고스 돌마루를 차례로 이동하는 1 - 3 - 2 - 4 순서 공략이 가장 일반적이다.









    혼돈의 소용돌이 앞에 위치한 각 돌마루 사이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바다를 건너야 하는데 스랄이끄는 바람효과를 주어 돌마루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돌마루 사이를 한 번 건널 때 마다 60% 이속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2회까지 중첩된다.


    단, 스랄이 제공하는 이끄는 바람 효과가 유효한 것은 각 돌마루의 사이를 건널 때 뿐이므로 돌마루의 다른 방향으로 떨어지게 되면 사망하게 됨을 유의하자.




    ● 스랄 - 각 돌마루간 이동가능 및 이속증가















    ④ 위상공격과 돌연변이 타락체

    4개의 돌마루는 각기 분할된 전투 지역으로 원하는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다. 단 전투 시작 후, 그리고 한 지점의 돌마루를 클리어한 후 데스윙은 10초간 위상 공격을 시전하며, 시전이 끝난 후 가장 많은 공대원이 위치한 돌마루를 공격하기 시작하므로, 모든 공대원은 위상공격이 시전되는 동안 목표로 하는 돌마루로 빠르게 이동해야한다.


    ▶ 위상 공격



    위상 공격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10초
    데스윙이 다음에 공격할 대상을 찾습니다. 데스윙이 붙들고 있는 돌마루 중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올라가 있는 돌마루를 공격합니다.









    위상공격을 통해 목표 돌마루를 결정한 데스윙은 해당 위치로 거대한 촉수인 돌연변이 타락체를 소환한다. 돌연변이 타락체는 무작위 대상과 그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0만의 물리피해를 입히는 으깨기를 사용하므로 적절한 진형산개가 필요하며, 위협수준이 가장 높은 근접 대상에게 꿰뚫기를 시전하여 높은 피해를 입히므로 이를 담당하는 탱커의 실수없는 생존기 연계가 필요하다.


    ▶ 돌연변이 타락체의 공격스킬 - 으깨기



    으깨기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0.5초
    적을 무게로 짓눌러 1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0초 동안 으깨기로 받는 피해를 0%만큼 증가시킵니다.















    ▶ 돌연변이 타락체의 공격스킬 - 꿰뚫기



    꿰뚫기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4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5초 동안 꿰뚫기로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꿰뚫기로 인한 피해는 40만으로 일반적인 탱커의 생명력이 20만 내외임을 감안할 때, 주 생존기+@를 사용하여야 안정적인 생존이 가능하다. 또한 다음 꿰뚫기 피해 100% 증가 디버프를 남기므로 통상적으로 동일한 탱커가 2회 연속으로 꿰뚫기를 맞으면 생존이 어렵다.






    ⑤ 엘레멘티움 화살

    각 돌마루에서 발생하는 전투에서 데스윙은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순간 공대원 모두에게 높은 광역피해를 입히는 엘레멘티움 화살을 발사한다. 엘레멘티움 화살은 발사된 후 빠른 속도로 날아오지만, 노즈도르무의 버프가 있을 경우 시간지대에 의해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이 경우 화살이 지면에 도착하기 전에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


    ▶ 엘레멘티움 화살



    엘레멘티움 화살
    정신 집중
    데스윙이 목표 돌마루에 엘레멘티움 화살을 날립니다. 화살이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모든 적에게 39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5.20초마다 39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시간 지대



    시간 지대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3초
    노즈도르무가 목표 지역에 시간 지대를 형성합니다. 엘레멘티움 유성의 시간을 조작하여, 시간 지대 안으로 들어오면 낙하 속도가 아주 느려지게 합니다. 또한 시간 지대 안에 있는 적은 공격 속도가 50%만큼 느려집니다.









    그러나 1 - 3 - 2 - 4 공략을 기준으로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는 노즈도르무가 제공하는 시간지대 효과가 사라지므로 엘레멘티움 화살이 돌마루에 도착하기 이전에 처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엘레멘티움 화살이 돌마루에 도착하여 폭발할 시 입는 화염피해는 도착지점과의 거리에 비례하므로, 가능한한 해당 위치에서 먼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엘레멘티움 화살 경보가 나타나면 탱커를 제외한 공대원 전원은 화살이 도달하는 지점과 최대한 먼 곳에 모여 공대 생존기를 사용하여 폭발 피해를 버텨내야한다.







    엘레멘티움 화살이 폭발한 이후에도 지면에 꽂혀있는 엘레멘티움 화살이 파괴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주기적인 광역 화염피해를 입히므로 엘레멘티움 화살이 지면에 박히면 이를 최대한 신속하게 파괴하자.










    ⑥ 열기 촉수, 재생하는피

    데스윙의 다리(날개)의 생명력이 70%와 40%가 되면 상처에서 6개체의 열기 촉수가 돋아난다.









    열기 촉수는 광역피해에 면역이므로 단일 공격을 활용하여 처리해야 하며, 처리가 늦어질 시 지독한 열기 피해중첩으로 인해 파티가 위험에 빠질 수 있다.


    ▶ 열기 촉수의 중첩효과 - 지독한 열기



    지독한 열기
    즉시 시전
    촉수가 지독한 열기를 내뿜어 2초마다 25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 하나당 피해가 중첩됩니다.




    특히, 40%에 생성되는 열기 촉수는 처리가 늦을 경우 데스윙의 다리(날개)의 손상된 생명력에 비례하여 강해지는 불타는 혈액 피해와 함께 파티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므로, 반드시 신속하게 처리해야한다.





    ⑦ 엘레멘티움 잔해와 엘레멘티움 흉물

    이렇게 네 곳 돌마루에서 데스윙의 다리(날개)를 제거하는데 성공하면, 데스윙의 머리가 3번째 돌마루(이세라)에 거꾸러지면서 2단계가 시작된다. 이때 그동안 사라졌던 위상들의 강화효과를 다시 얻게된다.


    데스윙은 주기적으로 엘레멘티움 잔해(촉수)와 엘레멘티움 흉물을 소환하는데, 엘레멘티움 잔해는 무작위 대상에게 산탄 파편을 시전하여 6초 후에 방어도에 의해 감소되지 않는 20만의 물리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이세라의 특수 효과인 이나 개인 생존기를 활용하여 이를 버텨내야 한다.







    ▶ 엘레멘티움 잔해 사용스킬 - 산탄 파편



    산탄 파편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6초
    엘레멘티움 잔해가 대상에게 산탄 파편을 날려, 방어구를 뚫고 2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산탄파편이 생성된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소환되는 엘레멘티움 흉물은 2개체가 출현하며 대상에게 근접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높은 물리 피해와 중첩 디버프를 남기는 파상풍을 사용한다.


    노즈도르무가 바닥에 생성하는 시간 지대는 엘레멘티움 흉물의 공격속도를 느리게 하여 파상풍의 중첩 늦춰준다. 그러므로 탱커는 흉물을 시간 지대 내에서 탱킹하는 것이 유리하며 파상풍이 3중첩이 넘어가면 생존기와 꿈을 차례로 사용하여 생존하도록 한다.







    ▶ 엘레멘티움 흉물 사용스킬 - 파상풍



    파상풍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엘레멘티움 흉물의 공격이 파상풍을 일으켜 6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초마다 2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가 중첩됩니다.




    1단계의 다리(날개)를 처리할때와 마찬가지로 데스윙의 본체도 생명력이 줄어듦에 따라(15%, 10%, 5%) 파티원 전체에게 2초마다 들어오는 화염 피해가 점차 증가하며, 이를 버텨내고 데스윙의 생명력을 1.5%까지 깎아내면 공략에 성공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데스윙의 광기 전투의 흐름을 한번더 요약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데스윙의 광기 전투흐름 요약(1 - 3 - 2 - 4 기준)

    (1단계) 전투시작 → [ 다리(or 날개)촉수 딜 → 돌연변이 타락체(큰촉수) 등장 → 탱커 탱킹, 공대원 산개, 타락체 딜, 탱커는 꿰뚫기 생존 → 엘레멘티움 화살 처리 → 두번째 꿰뚫기 → 돌연변이 타락체 마무리 → 다리(날개)촉수 딜 → 열기촉수(70%, 40% 생성) 및 과다출혈로 생성되는 재생하는 피 처리 → 다리(날개)촉수 마무리 ] → 다음 돌마루로 이동 후 [ ] 구간 반복

    ※ 1번 돌마루에서는 열기촉수를 알렉스트라자가 처리해주므로 딜할필요X, 4번돌마루에서는 엘레멘티움 화살 폭발 전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정해진 위치로 대피한후 바닥에 꽂힌 엘레멘티움 화살을 처리.



    (2단계) 이세라 돌마루에 데스윙 머리 내려옴 → 데스윙 머리 딜 → 엘레멘티움 잔해(작은촉수) 3 등장 산탄파편 대상자 '꿈' 혹은 생존기 사용, 엘레멘티움 잔해 처리 → 엘레멘티움 흉물 2 생성 → 탱커 시간지대 안에서 탱킹 → 흉물 차례로 점사 처리 → 다시 데스윙 머리 공격 → 이후 생성되는 엘레멘티움 잔해 무시, 탱커는 흉물 나오면 위협수준 획득하고 생존하면서 데스윙 머리 극딜!!



    여기까지 완료 되었다면 기본적인 사항은 모두 준비된 셈이다. 이제 위에서 살펴본 내용들을 바탕으로 무작위 레이드와의 차이점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 후, 본격적인 데스윙의 광기 공략에 들어가 보도록 하자.






    공격대 찾기(무작위 레이드)와의 차이점

    공략상으로는 다소 복잡해보이는 데스윙의 광기지만 공격대 찾기 레이드의 등장으로 기본적인 공략의 흐름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미리 경험을 해 볼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무작위 레이드를 경험하고도 정작 일반모드로 돌입하면 무엇이 문제인지도 모르고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손쉬운 공략을 위해 많은 부분이 약화되어 있는 무작위 레이드에서는 일반난이도의 데스윙이 무엇이 위험하고 조심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


    데스윙의 광기에서 공격대 찾기 레이드와 일반모드의 차이점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데스윙과 각종 소환물들의 피해량 35% 증가 (힐 요구치 상승)

  • 데스윙과 각종 소환물의 생명력 35% 증가 (딜 요구치 상승)

  • 과다출혈로 생성되는 재생하는 피 기력 회복시, 생명력 100%회복(공격대찾기에선 50% 회복)

  • 엘레멘티움 화살 폭발피해 대폭 증가(도착 전에 처리하거나 멀리 피하지 않으면 사망)

  • 2단계 엘레멘티움 잔해(작은촉수)가 사용하는 산탄파편 생존기 사용않을 시 사망(20만피해)









  • 데스윙의 광기 인원 구성 및 단계별 세부 공략





    공격대 인원 구성과 특징

    데스윙의 광기 공략을 위한 역할별 인원 구성은 2탱 3힐 5딜 구성과, 탱커를 하나 줄여 딜러를 늘린 1탱 3힐 6딜 구성이 흔히 사용된다.


    통상적으로 탱커의 공략 및 역할숙지 수준이 높고 공격대의 딜이 충분할 경우 1탱 공략이 보다 안정적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보편적인 2탱 공략을 추천한다. 인원 구성의 차이에 따른 공략방식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 2탱 3힐 5딜: 가장 보편적인 공략방식

  • 탱커 2명: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가능. 2명의 탱커가 각각 꿰뚫기 1회씩 담당.

  • 힐러 3명: 10인 기준 보편적인 3명의 힐러 구성, 비교적 장기간의 전투 마나관리 필요.

  • 딜러 5명: 원거리 및 근접 딜러 5명. 요구 dps 개인당 43000


    안정적인 데스윙의 광기 공략을 위해 1차적으로 고려해야할 요소는 각 돌마루에서 데스윙이 시전하는 대격변이다. 1단계 각 돌마루에서 데스윙의 대격변 시전이 끝나기 전에 데스윙의 소환물들과 다리(날개) 촉수를 처리해야 전멸하지 않고 2단계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데스윙의 광기에서는 다양한 딜량 변동요소가 있기 때문에 여기에 필요한 DPS 요구치를 정확하게 제한하기는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약 26만 8천 RDPS 정도가 최저한계 DPS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딜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 ● 1탱 3힐 6딜: 짧은 전투시간, 돌연변이 타락체 생성 후 40초 이내 처리 요구


  • 탱커 1명: 탱커 한명을 딜로 전환하여 1탱으로 진행, 보호기사 유리

    매 돌마루에서 소환되는 돌연변이 타락체의 꿰뚫기를 혼자서 담당하게 된다. 1 - 3 - 2 - 4공략 기준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 2번째 꿰뚫기 80만 피해를 자체 생존기와 외부 생존기 지원등을 통해 버텨내야 한다.

    1탱 공략은 숙달된 보호기사가 있을 경우 천상의 보호막(무적)과 보호의 손길로 꿰뚫기 대처가 매우 용이해져 공략 난이도가 크게 낮아진다.


  • 힐러 3명: 10인 기준 보편적인 3명의 힐러 구성,

    공대 딜(RDPS)의 상승으로 전투 시간이 줄어들어 마나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탱커 1명에게 힐을 집중할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힐 난이도도 감소한다. 단, 2페이즈에서 탱커가 혼자서 두개의 엘레멘티움 흉물 모두를 담당하게 되어 사망 위험이 높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딜러 6명: 탱커 한명을 딜러로 전환한 6명의 딜러 구성.

    1탱 공략의 경우 2탱 공략에 비해 딜러가 하나 늘어나고 대격변을 보게될 위험은 크게 감소하지만, 2번째 꿰뚫기의 위험 때문에 돌연변이 타락체를 빠르게 처치해야하므로 딜러 개개인에게 요구되는 DPS 요구치는 2탱 공략과 거의 동일하다.

    1116만의 생명력을 가진 돌연변이 타락체를 팝업 후 두번째 꿰뚫기를 시전하는 40초 이내에 처치해야 하므로, 약 28만 이상의 RDPS가 요구된다. 돌연변이 타락체가 등장하면 모든 쿨기와 장신구등을 활용하여 돌연변이 타락체가 두 번째 꿰뚫기를 사용하기 이전에 타락체 처리를 완료하고 곧바로 엘레멘티움 화살 처리를 시작해야한다.

    ※ 1탱 3힐 6딜의 구성은 딜스왑탱커가 충분한 딜능력을 갖추었을 때에만 시도하자.



  • 역할별 주요 임무 및 단계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역할 및 단계별 세부 공략

    데스윙의 광기 전투가 시작되면 모든 공대원은 시작지점인 1번 돌마루로 미리 이동하여 대기하고, 공대원중 한명이 3번 돌마루에 위치한 스랄에게 말을 걸면 혼돈의 소용돌이에서 데스윙이 솟아오르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데스윙의 광기 공략 진행 시 역할별로 수행하여야 하는 임무를 시간순으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 꿰뚫기에 대한 안정적인 대처가 기본, 탱커



    데스윙의 광기에서 탱커의 역할은 비교적 단조로운 편이다. 그러나 공략 과정에서 버텨내야 하는 높은 한방 피해로 인해 생존기 배분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한번의 실수만으로도 사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탱커는 공략의 흐름을 끊지 않도록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숙지하고 이를 안정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1단계))

    1단계에서 탱커의 주된 임무는 돌연변이 타락체의 탱킹이다. 돌연변이 타락체는 가장 많은 공대원이 위치한 돌마루를 감지하고 그곳에 출현하는데, 탱커는 딜러들이 돌연변이 타락체를 딜을 조기에 시작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돌연변이 타락체의 위협 수준을 획득해야한다.









    돌연변이 타락체는 일직선상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입히는 으깨기를 시전하므로 공대원이 보다 적은 이동으로 효율적으로 산개할 수 있도록 가능한 본진의 반대 방향에 서서 탱킹을 시작하자.


    돌연변이 타락체는 생성 후 10초와 40초에 현재 대상에게 꿰뚫기를 시전한다. 꿰뚫기는 대상에게 4초 후에 40만의 높은 물리 피해를 입히므로, 탱커는 반드시 생존이 가능할 정도의 충분한 생존스킬을 사용하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꿰뚫기 피해증가 디버프가 없을 경우 주 생존기(피해감소율 40~50%) + 보조 생존기(피해감소율 20%) 정도만 돌려주면 안정적으로 꿰뚫기를 버틸 수 있다.









    1 - 3 - 2 - 4 순서 공략을 기준으로 처음 1과 3 돌마루에서는 30초의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 50% 피해감소 스킬인 (꿈)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자체 생존기를 아껴두고 꿈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꿰뚫기는 높은 물리피해뿐만 아니라 다음 꿰뚫기의 피해를 100% 증가시키는 약화효과를 남긴다. 2탱 공략에서는 2명의 탱커가 차례대로 꿰뚫기를 1회씩 맞고 탱인계를 하게 되므로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1탱 공략의 경우 이에대한 대비도 필요하다.


    충분한 딜을 갖춘 파티라 하더라도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는 노즈도르무의 가속 20% 삭제와 엘레멘티움 화살 처리시간으로 인해 돌연변이 타락체를 2 꿰뚫기 이전에 처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꿰뚫기 디버프가 있는 상태에서의 꿰뚫기 피해 80만을 어떻게 버텨낼 것인지를 충분히 사전에 계획해 두어야 한다.


    ▶ 1탱 공략 시 생존기 설계

    1 - 3 - 2 - 4 순서 공략을 기준으로 1탱 공략에서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만 꿰뚫기 2회를 본다고 가정할때, 탱커 생존기 로테이션의 예는 다음과 같다.

    1번 돌마루: 1번 꿰뚫기(꿈+보조 생존기)

    3번 돌마루: 1번 꿰뚫기(꿈+보조 생존기)

    2번 돌마루: 1번 꿰뚫기(메인생존기+보조생존기)

    4번 돌마루: 1번 꿰뚫기(자체 or 외부 생존기+보조 생존기),
        ※(80만피해) 2번 꿰뚫기(외부 생존기+메인생존기+보조 생존기)




    4직업의 탱커는 각기 특색이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탱커 생존기의 구성은 긴 쿨타임을 가지는 메인 생존기와 피해 감소율은 낮지만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생존기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처음 두 개의 돌마루(1번, 3번)에서는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는 50% 피해량 감소 스킬 을 사용할 수 있지만, 후반 두개의 돌마루(2번, 4번)에서는 이세라의 버프효과 제거로 꿈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탱커 자체 보유 생존기와 외부 지원 생존기(희생의 손길, 고통억제, 수호영혼 등)로 꿰뚫기를 견뎌내야한다.


    특히, 엘레멘티움 화살 폭발 피해와 80만의 2번째 꿰뚫기 대미지가 연속으로 들어오는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는 외부 생존기 지원이 매우 절실하다.


    그러나 보호 성기사의 경우 사망에 이르는 피해를 1회 막아주기 때문에 단일 스킬로 꿰뚫기를 버틸 수 있는 헌신적인 수호자와 받는 피해를 0으로 만드는 천상의 보호막, 보호의 손길 등을 활용하여 외부 생존기의 지원없이도 두번째 꿰뚫기를 안정적으로 버텨낼 수 있다.



    ▶ 2번째 꿰뚫기를 버티는데 효과적인 보호 성기사의 생존 스킬들




    헌신적인 수호자
    즉시 시전3분 후 재사용 가능
    10초 동안 받는 피해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을 죽음에 이르도록 만들 수 있는 공격을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천상의 보호막
    마나 703
    즉시 시전5분 후 재사용 가능
    8초 동안 자신을 모든 공격과 주문으로부터 보호하지만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이후 1분 동안 참을성 상태가 됩니다. 참을성 상태일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호의 손길
    마나 1405유효 거리 30미터
    즉시 시전5분 후 재사용 가능
    아군 대상 한 명이 짧은 시간 동안 물리 공격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는 비상 단추입니다. 보호 대상은 적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꿰뚫기 대미지를 피하기 위한 천상의 보호막이나 보호의 손길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일시적인 피해 면역상태로 인해 돌연변이 타락체의 대상이 바뀌어 근접 딜러가 돌연변이 타락체의 공격을 받고 사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반드시 이들 피해 면역 효과를 활성화 후, 즉시 도발 스킬 사용을 통해 돌연변이 타락체의 대상을 강제로 자신에게 유지해주도록 하고 도발 효과가 끝나면 피해면역 효과를 신속하게 지워 주어야 한다.







    여기에는 오라 취소 매크로가 유용하게 사용된다.



    ※보호의 손길 사용&취소 매크로

    /시전 보호의 손길
    /stopcasting
    /cancelaura 보호의 손길



    ※천상의 보호막 사용&취소 매크로

    /시전 천상의 보호막
    /stopcasting
    /cancelaura 천상의 보호막



    매크로를 1회 누르면 효과가 활성화 되며, 1회 더 누르면 효과가 지워지지만, 빠르게 두번 누르면 곧바로 효과가 사라져 버리므로 침착하게 꿰뚫기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한 후 1회만 클릭하여 활성화 시키고 곧바로 도발기를 사용한 후, 도발효과가 사라지는 시점에 한번 더 클릭하여 피해면역 효과를 지워주자.


    보호 성기사의 데스윙의 광기 1탱 관련 팁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와우인벤 성기사 게시판 관리자인 듀란테님의 게시물을 참조하기 바란다.


    ☞『 데스윙의 광기 보기 1탱 공략 by 듀란테 』 바로가기 [클릭!!]



    데스윙의 광기 공략에서 잦은 전멸이 발생하는 4번 돌마루에서 탱커가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 엘레멘티움 폭발 시, 돌연변이 타락체 공격 거리를 유지하면서 화살 폭발지점에서 되도록 먼 지점으로 이동하여 피해를 줄인다.

  • 엘레멘티움 폭발과 꿰뚫기 피해가 연이어서 들어오므로 생존기 사용은 엘레멘티움 폭발 3초전에 맞추어서 사용한다.

  • 보호기사의 경우 엘레멘티움 폭발 3초 전에 천상의 보호막을 켜고 엘레멘티움 폭발 피해와 꿰뚫기를 제대로 흡수하는 것을 확인하고 천상의 보호막을 지운다.







    1단계에서 탱커의 다른 역할 중 하나는 각 돌마루 전투 시작 1분 40초 후 데스윙의 과다출혈로 인해 생성되는 재생하는 피 탱킹이다.


    과다출혈 경보가 뜨면 탱커는 재생하는 피들의 위협수준을 획득하여 광역 처리가 가능하도록 최대한 다리(날개)촉수 쪽에 가깝게 붙여준다. 상황에 따라 열기촉수와 거의 동시에 생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열기촉수를 우선 처리한 후 재생하는 피를 처치하게 되므로 재생하는 피를 상당시간 데리고 있어야 한다. 재생하는 피의 근접 공격으로 중첩되는 퇴행성 이빨 디버프는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으나 탱킹 시간이 길어지면 중첩으로 인한 피해가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2단계))


    2단계에서는 위상들의 강화효과를 다시 받게 되므로 을 사용할 수 있다.


    2단계에서 탱커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엘레멘티움 흉물을 탱킹하는 것이다. 엘레멘티움 흉물에게 공격당할 때 마다 파상풍 중첩이 쌓이게 되는데, 파상풍의 지속시간은 6초이며 중첩이 1 올라갈 때 마다 6만의 즉시피해와 1초마다 1중첩당 2만의 물리피해를 추가로 입게 된다.


    파상풍 중첩은 비교적 빠르게 쌓이는 편이지만 노즈도르무의 시간지대에서는 적들의 공격속도가 느려지므로 파상풍 중첩이 쌓이는 속도가 늦춰진다. 따라서 엘레멘티움 흉물이 등장하면 탱커는 이를 빠르게 시간지대로 데리고 가야한다.







    2명의 탱커가 있을 경우 각각 흉물 한마리씩을 담당하면 되지만, 1탱 공략의 경우 두마리를 혼자서 맡아야 하기 때문에 파상풍 디버프가 빠르게 쌓여 매우 위험하다. 따라서 탱커는 엘레멘티움 흉물을 차례로 점사 처리하는 동안 파상풍 중첩 4~5중첩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생존기 연계 및 외부 생존기 지원을 받으며 이를 버텨 내야한다.


    엘레멘티움 흉물을 모두 처리하더라도 파상풍은 지속시간동안 매초마다 계속 피해를 입히므로,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생존에 유의하자.






  • ● 광역피해 복구와 마나관리가 관건, 힐러



    데스윙의 광기 전투에서 힐러의 역할은 단순하면서도 명료하다. 최장 15분에 이르는 장시간의 전투에서 꾸준한 마나 관리와 대량의 대상힐 및 광역힐이 필요한 구간에서 영혼의 힐을 뿌려주는 것이 거의 힐러 역할의 전부라고 해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구간별로 많은 양의 힐이 필요하여 쉴새없이 힐을 해야하는 때가 있는 반면, 힐을 거의 필요하지 않은 구간도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여 마나를 일정수준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장기간의 전투인 데스윙의 광기에서 각 힐러들의 마나회복 수단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신성기사: 통찰의 문장, 신성한 기도
    각 돌마루 초반에 통찰의 문장을 켠채로 다리(날개)촉수를 쳐서 대량의 마나를 복구.



    통찰의 문장
    즉시 시전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천상의 힘으로 충만해집니다. 매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을 1620만큼 회복하고, 기본 마나의 4%를 회복합니다. 성기사마다 하나의 문장만 효력을 발휘합니다.

    문장의 에너지를 폭발시키면 적에게 1956의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복원술사: 자연의 전류, 마나해일 토템
    특성 패시브인 자연의 전류를 활용하여 각 돌마루 초반 다리(날개)촉수 딜을 통해 마나회복가능.



    자연의 전류
    즉시 시전
    자연에 대한 친화력을 발휘하여 번개 화살로 입힌 피해량에 기반하여 마나를 회복합니다.



    사제: 희망의 찬가
    복원술사의 마나해일 토템과 마찬가지로 공격대 전체에 적용되므로 마나 회복 수단으로 유용.


    회복드루이드: 정신 자극




    한편, 데스윙의 광기 전투는 힐을 하지 않아도 무방한 유휴 시간이 비교적 긴 편이므로 10초동안 정신집중 상태로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지만 일반 물약보다 회복량이 뛰어난 집중의 물약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집중의 물약
    최소 요구 레벨: 80
    사용 효과: 10초 동안 최대 22000의 마나를 회복할 수 있는 고도의 정신집중 상태에 빠집니다. 정신집중이 깨지지 않는 동안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판매 가격: 50




    집중의 물약은 각 돌마루로 이동한 직후나 2단계 진입 초기에 사용하면 일정수준 이상의 마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2단계 진입 후 산탄 파편 대상자들의 생명력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파상풍으로 급격하게 빠지는 탱커에게 외부 생존기 지원 및 힐집중이 필요하다. 데스윙 10% 미만부터는 데스윙이 입히는 광역 피해가 매우 강해지므로, 공대 생존기와 광역 힐로 공대원을 생존시켜야한다.











    ● 빠른 타겟전환과 영혼의 딜이 공략의 핵심, 딜러



    데스윙의 광기 전투에서는 위상들이 주는 강화효과로 인해 가속20%, 공격력 20%가 대부분의 구간에서 유지되지만 이러한 부분을 감안하더라도 딜러에게 요구되는 딜 수준은 매우 높은 편, 대미지 미터기 등에 표시되는 DPS가 모든 것을 말해준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개인당 4만3천 이상의 dps를 뽑아주어야 수월한 공략이 가능하다.


    그러나 데스윙의 광기에서 높은 DPS를 내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다양한 소환물에 대한 공격 우선순위를 지키고, 딜이 필요한 구간에 장신구나 쿨타임 기술들을 집중하는 것이다. 탱커와 힐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돌연변이 타락체에 1차적으로 쿨타임 스킬을 집중하고, 엘레멘티움 화살이 날아오면 화살 딜이 가능해지는 시점에 맞추어 빠른 타겟전환과 딜집중으로 이를 처리하는 등 시기에 맞는 딜 전환이 원활한 공략을 이끄는 핵심이다.


    뿐만 아니라 전투시간 내내 유지되는 칼렉고스의 마법 지배효과는 다리(날개)촉수 처리 중 등장하는 열기 촉수나 과다출혈로 생성되는 재생하는 피 처리 시 높은 딜 상승 효과를 주기 때문에 공략에 따라 적절한 대상전환을 하는 것이 본인과 공대의 딜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적정수준 이상의 DPS를 기본으로 데스윙의 다양한 소환물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적절하게 대처하고 처리하는 것이 매끄러운 공략을 진행하기 위해 딜러가 수행해야하는 몫이라 할 수 있겠다.




    ■ 데스윙의 광기 딜러 팁

    ((1단계))

    엘레멘티움 화살이 나타나가 전까지 1단계에서 최우선 처리 대상은 돌연변이 타락체이다. 타락체 처리 중 엘레멘티움 화살 경보가 뜨더라도 발사 경보가 표시된 후 약 7초 후부터 화살 딜이 가능하므로 그때까지는 타락체를 계속 처리한다. 최대한 돌연변이 타락체를 딜하고 나서, 엘레멘티움 화살이 시야에 나타나면 그때부터 타겟을 전환하여 신속하게 처리해 주자.







    시간지대가 없는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는 엘레멘티움 화살이 지면에 도착하여 폭발하기 이전에 처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멀리 떨어진 지정된 장소로 일단 이동하여 공대 생존기로 폭발 피해를 버틴 후에 지면에 박힌 화살을 빠르게 처리한다.


    돌연변이 타락체와 엘레멘티움 화살을 처리하고 나면 다리(날개)촉수로 가까이 이동하여 다리(날개)촉수 처리를 시작하자. 다리(날개)촉수 생명력 70%와 40%에 열기 촉수가 돋아나면 가까운 촉수는 근접딜러가, 먼 곳에 위치한 촉수는 원거리가 담당하여 처리한다.







    단, 1번 돌마루에서는 열기촉수를 알렉스트라자가 처리해 주므로 열기촉수를 따로 처리할필요가 없다. 열기촉수 처리 과정에서 열기 촉수가 입히는 피해 디버프 중첩이 20을 넘어가면, 꿈이나 보유 생존기를 한 번 사용해주면 힐러의 부담이 크게 줄어드니 가능하면 꼭 사용해 주자.


    종종 과다출혈로 인한 재생하는 피와 열기촉수가 거의 동시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는데 열기촉수 처리가 늦을 경우 디버프 고중첩으로 힐러의 부담이 커지므로 열기촉수를 우선 빠르게 처리한 후, 재생하는 피의 기력이 리셋될때를 기준으로(기력이 다 차면 어차피 생명력이 회복되므로) 광역딜을 시작하여 재생하는 피도 단시간 내에 정리해 주자.


    ((2단계))

    네 개의 돌마루에서 다리(날개)촉수를 모두 제거하면 2단계에 돌입한다.


    2단계에서 출현하는 엘레멘티움 잔해와 흉물의 생성 주기는 1분 30초이다. 엘레멘티움 잔해는 2페이즈 진입 후 약 10초 뒤에 생성되며, 흉물은 잔해 생성 25초 경과 후에 나타난다.


    2단계에서 주의할 점은 20%에서 시작하는 데스윙의 머리는 5%의 생명력이 깎일 때 마다 광역 피해가 대폭 증가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11~12% 정도에 일단 딜 중지를 하고 엘레멘티움 잔해와 흉물을 처리 후, 영웅심(피의 욕망, 시간왜곡)을 사용하여 다음 잔해와 흉물을 처리하지 않고 버티면서 데스윙의 머리를 마무리하는 전략을 추천한다.


    딜러는 소환물들을 처리할 것인지 데스윙을 극딜할 것인지 공대장의 지시를 잘 듣고 거기에 따르면 된다. 일반적으로 1회 엘레멘티움 파편과 흉물 처리를 진행한 후 다음 파편과 흉물을 무시하고 버텨내면서 데스윙 머리를 극딜하는 방식이 가장 널리쓰인다.






    ● 데스윙의 광기 문제점 해결 및 영웅심(피의 욕망, 시간왜곡) 사용 시점



    데스윙의 광기에서 전멸하는 가장 큰 이유 두가지는 탱커의 사망과 딜량의 부족으로 인한 대격변 성공이다. 탱커의 사망은 주로 돌연변이 타락체의 40만 피해의 꿰뚫기에 대한 대처 미흡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꿰뚫기는 정해진 시간에 정확하게 사용되고 각 돌마루마다 계속 반복되는 상황이므로 어느정도 트라이를 거치면 숙달 및 해결이 이루어지는 편이다.


    그러나 절대적인 딜 요구치 미달(RDPS 약 26만8천미만)로 대격변을 계속해서 본다면 딜 손실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공대 딜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특별한 대책이 필요하다.



  • 딜 부족 해결책 I : 딜 손실을 줄인다.

    데스윙의 광기는 이동이 거의 없어 이동으로인한 딜 누수는 적은 편이다. 따라서 딜을 높이기 위해서는 처리해야하는 각종 소환물의 특징과 대미지 상승 가능 요인을 최대한 활용하여 딜을 끌어올려야한다.


    대표적인 딜 누수의 형태로 소환물 처리 미숙을 들 수 있다. 딜러들의 데스윙의 광기공략 숙지가 미흡한 경우 열기 촉수재생하는 피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데스윙의 다리(날개)촉수에 돋아나는 열기 촉수의 경우 광역 피해에 면역이므로 직접 대상을 잡고 공격을 해야 한다. 가까운 곳에 생성되는 촉수를 근접 클래스가 처리하고 먼 곳에 생성되는 촉수를 원거리 직업이 처리하면 이동으로 인한 딜손실이 줄어들고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과다출혈로 인해 생성되는 재생하는 피는 기력이 초당 10씩 차올라 100이되는 순간 생명력을 모두 회복한다. 기력 0이 되는 시점에 맞추어 순간화력을 집중하여 광역 처리하면 칼렉고스의 마력지배 효과로 높은 딜 향상효과를 볼 수 있음과 동시에 재생하는 피 부활로 인한 딜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여기서 특히 주의해야 할 상황은 열기 촉수와 재생하는 피가 거의 동시에 출현하는 경우인데, 이를 대비하여 정확한 처리 순서를 정해둘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재생하는 피는 탱커가 모아서 잠시 대기하고 열기 촉수를 먼저 처리한 후 재생하는피를 처리하는 것이 좋다.




  • 딜부족 해결책 II : 흑마법사의 대혼란의 파멸과 캐스터들의 멀티 도트를 이용한다.

    1 - 3 - 2 - 4공략을 기준으로 딜 부족으로 인한 데스윙의 대격변 시전 성공과 전멸은 주로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 보게 된다.


    2번 돌마루를 이미 클리어하여 노즈도르무의 20% 가속 증가 효과를 더이상 받을 수 없게 되고, 시간지대가 없어 엘레멘티움 화살이 바닥에 도착한 후 이를 처리해야하기 때문이다. 다른 부분에서는 매끄럽게 공략이 진행되지만 4번 돌마루에서 번번히 대격변을 보는 상황이라면 캐스터 딜러의 멀티 도트를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특히 파괴 흑마법사의 대혼란의 파멸 스킬은 현재대상에게 입히는 피해의 일정 부분을 대혼란의 파멸이 걸린 대상에게도 입힐 수 있어, 이를 이용하면 DPS를 높임과 동시에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 시간을 좀 더 벌 수 있다. 일반적으로 1번 돌마루를 클리어하고 3번 돌마루로 이동하면서 도트 가능 클래스가 (옆 돌마루인)4번 돌마루로 잠시 넘어가 도트와 대혼란의 파멸을 걸고 복귀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된다.




    대혼란의 파멸
    마나 2342유효 거리 40미터
    즉시 시전
    5분 동안 대상을 파멸에 빠뜨려, 흑마법사가 다른 대상에게 입히는 모든 피해의 15%만큼 피해를 받게 합니다.

    동시에 하나의 대상에만 대혼란의 파멸을 걸 수 있으며, 흑마법사마다 대상에 동시에 하나의 파멸만 걸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지나치게 다른 지점에 위치한 다리(날개)촉수의 생명력을 깎아두게 되면 원하지 않는 시점에서 70%에 도달하여 열기촉수가 생성될 수 있으므로, 대혼파나 도트가 걸려있는 대상의 생명력을 체크하고, 지나치게 생명력이 깎아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 흑마법사 게시판: 데스윙의 광기에서 대혼란의 파멸 』 바로가기 [클릭!!]




  • 영웅심 사용은 언제? : 1번 돌마루와 마지막 2단계 데스윙 10%에 쓰는 것을 가장 추천.

    데스윙의 광기는 장시간의 전투이며, 1단계를 빠르게 끝낼수록 2단계에서 시간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누적형 네임드이다.


    데스윙의 광기는 15분에 달하는 전투시간을 갖기 때문에 영웅심(=피의 욕망, 시간왜곡)을 1번 돌마루에서 사용할 경우 2단계 후반부에서 한번 더 사용이 가능하다.


    1 - 3 - 2 - 4 공략을 기준으로 딜량이 충분하지 못한 파티가 가장 통과하기 힘든 구간이 바로 마지막 4번(칼렉고스) 돌마루인데, 이미 2번(노즈도르무) 돌마루를 클리어하였기 때문에 20% 가속 효과가 사라지게 되며 시간지대도 없기 때문에 엘레멘티움 화살 회피를 위한 이동 등으로 인해 타 돌마루에 비해 딜이 부족하게 된다(=대격변).


    딜이 부족해서 4번 돌마루에서 대격변에 전멸하는 경우에, 이를 영웅심을 사용하여 해결하려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이는 경험상 되도록 추천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간단하게 말해 2번 쓸 수 있는 영웅심을 한번밖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15분 광폭의 데스윙의 전투에서는 각기 2 ~ 3분 가량의 진행 시간을 차지하는 네개의 돌마루 전투 소요시간을 뺀 나머지 시간이 2페이즈 진행시간이 된다. 그런데 4번 돌마루에서 영웅심을 사용하게 되면 전체 전투에서 1회밖에 사용할수 없게 되고, 가뜩이나 딜이 부족한 공대 상황이라면 이는 곧 15분 광폭 내에 2단계를 통과하지 못하게 되는 불상사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딜이 다소 부족한 상황에서라도 공략 성공을 위해서라면 가능한 마지막 4번 돌마루에서는 영웅심의 사용 없이 물약 등을 충분히 활용하여 이를 극복하려 노력해야 한다.


    종종 2탱 구성으로 진행중에 딜부족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1탱으로 공략구성을 전환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1탱 공략의 전제조건(타락체 2꿰뚫기 전에 처리 가능, 딜러전환 탱커 딜준비 OK, 탱커 꿰뚫기 대처 숙련도 ↑)이 제대로 갖추어진 상태가 아니라면, 오히려 공략의 난이도를 높이게 될 수 있음에도 주의하자.








  • 주요 팁과 공략 간단정리

    ▶ 1 - 3 - 2 - 4 의 순서로 돌마루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1탱 공략과 2탱 공략은 요구 dps는 비슷하며, 파티에 보호기사가 있거나 공대 딜이 높을수록 1탱 공략이 유리하다.

    ▶ 돌연변이 타락체의 으깨기는 일직선상의 적에게 시전하므로 타락체를 기준으로 각기 다른 방향에 자리를 잡으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 돌연변이 타락체의 꿰뚫기는 시전 중에는 대상이 바뀌지 않으므로 4초의 꿰뚫기 시전바를 확인하고 보호의 손길이나 무적 등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다.

    ▶ 열기 촉수는 광역에 면역, 그러나 열기 촉수를 공격하면 마법지배 효과로 본체인 다리(날개)촉수에도 딜이 들어간다.(딜이 오른다)

    ▶ 재생하는 피는 다리(날개)촉수에 붙여서 처리하면 딜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

    ▶ 엘레멘티움 화살은 발사 경보 후 약 7초 후부터 딜이 가능하다. 1 - 3 - 2 돌마루에서는 엘레멘티움 화살을 처리하고, 4번 돌마루에서는 일단 지정된 장소로 이동하여 폭발 피해를 피한 후에 처리한다.

    ▶ 딜부족시 옆 돌마루에 도트나 파괴흑마법사의 대혼란의 파멸로 딜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2단계에서 산탄 파편 대상자는 반드시 꿈을 사용하여 피해를 줄여야 한다.

    ▶ 영웅심(피의 욕망, 시간왜곡)은 1단계 1번 돌마루에서 돌연변이 타락체가 나온후에 쓰고, 2단계 10%에서 다시 한 번 사용한다.

    ▶ 2단계의 광역피해는 데스윙의 체력 5%마다(20%, 15%, 10%, 5%) 그 강도가 강해지므로 11~12% 정도에서 잠시 딜중지를 하고 소환물들을 처리한 후 이후 소환물들을 무시하고 데스윙 본체만을 극딜하는 방법이 무난하다.

    ▶ 10% 이하 극딜 타이밍에서도 산탄파편 대상자는 반드시 꿈을 사용해야하며, 탱커는 흉물 소환 시 이를 빠르게 캐치해야한다.

    ▶ 2단계 5%진입부터 공대생존기 릴레이로 생존율을 높인다.








    데스윙의 광기 유저공략 모음













    공략영상 모음


    ▶ 데스윙의 광기 영상&공략(도적시점) by 차원





    ▶ 무경험자 포함 데스윙의 광기 1탱 공략(보기시점, 2꿰뚫기)





    ▶ 데스윙의 광기 2탱 공략(보기시점, 광폭과 동시에 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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