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전 던전의 장비 수정/보완할 것" 이언, 용군단 쐐기에 대해 말하다

게임뉴스 | 최은상 기자 | 댓글: 8개 |



해외 매체 'JudgeHype'와의 인터뷰를 통해 용군단 시즌1의 쐐기 던전은 용군단 오리지널 던전 4개와 구확장팩 던전 4개로 구성된다고 밝혀진 바 있다. 하지만 이는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과는 전혀 달랐고, 많은 유저가 시즌 최고의 아이템을 먹지 못하거나, 모든 던전을 즐길 수 없다는 등의 문제를 제기하고 일어났다. 이에 대해 게임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는 금일 포럼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개발 방향성에 대한 글을 남겼다.

이언은 템 테이블 배치에 따른 던전 분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중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목표는 각 시즌의 던전마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고 경우에 따라 이전 확장팩 던전의 아이템을 수정하거나 보완할 것이라 했다. 특히, 신화 난이도가 없었던 판다리아의 안개 시절의 장신구를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로, 만약 이전 시즌 던전의 특정 아이템이 다음 시즌의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의 아이템보다 좋을 시 이를 수정하기 위한 조정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졸업템이 나오지 않는"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조정할 것을 약속했다. 그는 영혼결속 루비, 불가해한 양자 장치 등 확장팩 내내 동일한 장비를 파밍 하는 것이 얼마나 재미없는지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런 경우가 없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언은 첫 시즌 용군단의 모든 던전을 즐기지 못하는 것에 대해 실망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개발팀은 쐐기적 요소가 없는 던전에 쐐기 요소가 포함되고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장기적으로 이러한 순환 과정이 게임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