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누가 이 곳을 정복할 것인가? 공허와 악마의 조화, 지옥불 성채 신화 난이도

게임뉴스 | 안원호 기자 | 댓글: 28개 |




블리자드는 지난 5월 29일 자로 6.2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 Public Test Realm)에서 지옥불 성채 신화 난이도 테스트를 완료했다. 지금껏 관행적으로 최종 보스 신화 난이도 테스트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테스트가 끝난 우두머리의 난이도 조율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레이드 테스트가 없는 셈이다.

지옥불 성채 신화 난이도는 약화 효과가 전투 종료 시까지 유지 된다거나 일정 시간 이상 전투 시간이 길어질 경우 공격대가 전멸하는 메커니즘이 돋보인다.

특히 최종 보스 아키몬드로 가는 관문 만노로스의 경우 일반ㆍ영웅 난이도와는 다르게 지옥 첨탑이 파괴되지 않고 만노로스가 1단계부터 등장할 뿐만 아니라 지옥 임프, 파멸의 군주 등 불타는 군단 병력이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따라서 우두머리의 패턴과 함께 불타는 군단 병력의 기술에도 대처해야 한다.

이 외에도 그림자군주 이스카르의 주요 패턴에 대처하는 요령으로 안주의 눈을 획득하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기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ㆍ영웅 난이도에서는 약화 효과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신화 난이도에서는 중첩이 그대로 유지된다. 즉, 전투가 길어질수록 공격대원이 받는 피해가 증가하므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안주의 눈을 옮기면서 약화 효과 중첩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그러면 지금부터 6.2 PTR의 모험 안내서와 레이드 테스트 동영상을 통해 신화 난이도에서 달라지는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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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불 성채 신화 난이도

   

지옥불 공성전

   

강철절단기

   

코름록

   

지옥불 고위 의회

   

킬로그 데드아이

   

고어핀드

   

그림자군주 이스카르

   

영원한 소크레타르

   

지옥 군주 자쿠운

   

줄호락

   

폭군 벨하리

   

만노로스

   

아키몬드




※ 이상의 내용은 PTR 20061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옥불 공성전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지옥불 지원군

- 고위 타락자 우로그
ㄴ타락의 회오리 : 맹독성 타락을 분출하여 각각의 공격 지점으로부터 2미터 내의 적에게 353,042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ㄴ타락의 화살 : 타락의 화살을 대상에게 발사하여 126,086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ㄴ타락 흡수 : 대상의 영혼을 타락시켜 생명력을 모두 흡수합니다. 흡수한 생명력의 4배만큼 시전자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15초 동안 흡수한 생명력과 동일한 양의 치유량을 흡수합니다.

- 그루트
ㄴ포탄 : 적에게 도약해서 대상 지역의 9미터 범위 안의 적에게 201,738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ㄴ충격파 : 대상 방향으로 충격파를 발사하여, 각 충격 지점으로부터 4미터 내의 적에게 270,45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ㄴ공포 : 포효를 질러 근처의 적이 9초 동안 도망가게 합니다. 이동속도가 30% 감소하고 방어도에 상관 없이 65,565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ㄴ내려치기(방어 전담 주의) : 대상을 내리쳐 163,408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지옥불 깃든 공성 차량

- 지옥불 수송차
ㄴ긴급 소집! : 지옥불 수송차는 병사를 끝없이 최전선으로 실어 나릅니다.


■ 던전 도감 외 변경점

- 기본적 지옥불 깃든 공성 차량 2개씩 생성
ㄴ지옥불 수송차는 별개로 생성

- 지옥불 깃든 공성 차량 등장 시 지옥불 지원군 추가 생성(공성 차량에서 등장)

- 지옥불 지원군 생성 위치가 전장 좌측 끝까지 확대



▲ 암흑 사제 시점(출처 : Youtube / seade)





◎ 강철 절단기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지상 기동

◇ 불폭탄 : 불폭탄을 목표 지점에 던집니다. 폭탄이 떨어진 지점에서 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72,347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불폭탄을 생성합니다.

- 불안정한 불폭탄 : 25초 내에 파괴되지 않은 불안정한 북폭탄은, 폭발하며 모든 공격대원에게 135,669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불폭탄으로 받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주위에 있는 제물의 불길 조각을 뒤려 밀쳐냅니다.


◆ 공중 기동

◇ 불폭탄 : 불폭탄을 목표 지점에 던집니다. 폭탄이 떨어진 지점에서 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272,347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불폭탄을 생성합니다.

- 순간점화 불폭탄(주의) : 12초 내에 파괴되지 않은 순간점화 불폭탄은, 폭발하며 모든 공격대원에게 50,434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불폭탄으로 입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타오르는 불폭탄 : 타오르는 불폭탄을 공격하면 화염 취약 효과에 걸려 받는 화염 피해가 6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40초 내에 파괴되지 않은 타오르는 불폭탄은, 폭발하며 모든 공격대원에게 126,086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불폭탄으로 입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반응성 불폭탄(방어 전담 주의) : 뛰어내리며 반응성 불폭탄을 밟으면 파괴할 수 있습니다. 파괴 시 605,215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30초 내에 파괴되지 않은 타오르는 불폭탄은, 폭발하며 모든 공격대원에게 504,346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불폭탄으로 입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강화 불폭탄 : 1.25분 내에 파괴되지 않은 강화 불폭탄은, 폭발하며 모든 공격대원에게 504,346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불폭탄으로 입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던전 도감 외 변경점

- 지상 기동 시 불폭탄 색상 표시
ㄴ불안정한 불폭탄 : 노란색

- 공중 기동 시 불폭탄 색상 표시
ㄴ순간점화 불폭탄 : 노란색
ㄴ타오르는 불폭탄 : 녹색
ㄴ반응성 불폭탄 : 파란색
ㄴ강화 불폭탄 : 빨간색



▲ 암흑 사제 시점 - 음성 없음(출처 : Youtube / D evilfish)


▲ 수양 사제 시점(출처 : Youtube / Willy)





◎ 코름록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도약 : 신화 난이도에서는, 코르모크가 도약해 들어간 웅덩이에서 잔류물이 빠져나옵니다.

◇ 물보라 : 웅덩이의 액체가 지면으로 흘러나와 잔류물을 남깁니다. 잔류물 안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피해를 입습니다. 플레이어가 첫번째 물보라를 흡수하면 잔류물이 발밑에 생기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 사냥꾼 시점 - 녹색-주황색 웅덩이(Youtube / MFG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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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호 드루이드 시점 - 보라색 웅덩이(Youtube / theetova)





◎ 지옥불 고위 의회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디아 다크위스퍼

- 강령술사의 징표 : 신화 난이도에서는 강령술사의 징표가 전달되는 대상의 수가 2명에서 3명으로 증가합니다.
ㄴ강령술사의 짐 : 강령술사의 징표가 무효화되면 징표가 폭발하여 모든 적에게 30,26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구르토그 블러드보일

- 끓어오르는 피 : 구르토그가 가장 멀리 있는 적 5명의 피를 끓어오르게 하여 8,069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신화 난이도에서는, 끓어오르는 피 대상에게 매초 8,069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혈기 죽음의기사 시점(출처 : Youtube / Jace DK)


▲ 수양 사제 시점(출처 : Youtube / Arthania Gaming)





◎ 킬로그 데드아이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킬로그 데드아이
ㄴ심장 절개 : 신화 난이도에서는 전투가 진행되면서 킬로그가 심장 절개의 대상을 여러 명 선택합니다. 또한, 심장 절개 약화 효과가 전투 종료 시점까지 지속됩니다.
ㄴ단말마 : 신화 난이도에서는 단말마가 공격대의 지옥 타락을 증가시킵니다.

- 가공할 덩치(방어 전담 주의)
ㄴ지옥 파열 : 신화 난이도에서는, 지옥 파열이 지옥 수 렁을 남깁니다. 지옥 수렁을 제거하지 않으면 킬로그가 단말마를 사용하는 동안 지옥 핏방울이 소환됩니다.
ㄴ지옥 수렁 : 가공할 덩치가 지옥 수렁을 생성합니다. 지옥 수렁에 들어가면 1초마다 지옥 타락이 6만큼 증가합니다. 15초 내에 흡수되지 않은 지옥 수렁은 지옥 핏방울을 소환합니다.



▲ 사냥꾼 시점(출처 : Youtube / MFG94)


▲ 화염 마법사 시점(출처 : Youtube / Lalna)





◎ 고어핀드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고어핀드

- 타락한 영혼 :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영혼의 조각이 뒤에 남아 고어핀드의 타락에 오염됩니다. 그 결과 순수한 악의의 결정체가 생성되어 살아 있는 존재를 집어삼키기 시작합니다. 이 조각을 파괴해야 집어삼켜진 플레이어가 고어핀드의 우장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ㄴ저항 : 30초 후에 이 영혼과 연결된 플레이어는 소화됩니다.

- 이어진 운명 : 고어핀드가 대상의 영혼을 뒤틀어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3명(영웅 2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묶습니다.

- 고어핀드의 타락 : 신화 난이도에서는 플레이어가 불안정한 영혼을 없애야 고어핀드의 타락이 사라집니다.

- 영혼의 향연
ㄴ불안정한 영혼 : 신화 난이도에서는 플레이어가 불안정한 영혼을 없애야 고어핀드의 타락이 사라집니다.



▲ 수호 드루이드 시점(출처 : Youtube / theetova)


▲ 화염 마법사 시점(출처 : Youtube / Lalna)





◎ 그림자군주 이스카르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그림자군주 이스카르

- 그림자 반격 : 마력을 폭발시켜 131,13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수중에서 안주의 눈을 떨어뜨립니다.

◆ 실체 없는 광휘

- 절망의 사슬 : 어둠의 결속으로 적을 짝지어 연결합니다. 안주의 눈을 지니고 있으면 짝이 누구인지 볼 수 있습니다.
ㄴ어둠의 결속 : 실체 없는 사슬이 당신을 아군과 연결하여, 30초 동안 1.50초마다 30,26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결속의 지속 시간이 다하거나, 짝이 죽거나, 어둠의 결속에 걸렸지만 자기 짝이 아닌 아군 근처에 서면, 버려진 희망이 발동합니다. 버려진 희망은 발동하면 1,513,03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자기 짝 근처에 서면 사슬이 사라집니다.


■ 던전 도감 외 변경점

- 안주의 광휘로 받는 약화 효과는 전투 종료 시까지 유지



▲ 운무 수도사 시점(절망의 사슬이 피해를 주지 않는 버그)


▲ 분노 전사 시점(출처 : Youtube / Tuomas Saarinen)





◎ 영원한 소크레타르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영혼결속 피조물

- 울림의 일격(주의, 방어 전담 주의) : 신화 난이도에서 으스러진 방어 6중첩 효과를 부여합니다. 피조물을 조종 중인 플레이어가 사용하면 울림의 일격이 아군 플레이어들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 대재앙의 지옥 폭발(치명적) : 목표 지점에 거대한 지옥 폭탄을 던져 폭탄 바로 밑에 있던 대상에게 3,026,077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주위의 다른 대상에게 226,956의 피해를 입힙니다.


◆ 게걸스러운 영혼추적자 : 게걸스러운 영혼추적자는 살게레이가 영혼에 가한 악마에 뒤틀린 실험의 결과물입니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전투에 참여합니다.

- 끝없는 굶주림 : 게걸스러운 영혼 추적자는 대상에게 시선을 고정하고, 전방 부채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삼킵니다.
ㄴ삼키기 : 대상의 영혼을 삼켜 5,043,46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소크레타르의 긴급 계획 : 영혼결속 피조물에게 받는 피해가 300% 추가됩니다.


■ 던전 도감 외 변경점

- 게걸스러운 영혼추적자 대상자가 지옥 감옥으로 유도해야 함
ㄴ가장 가까이에 있는 대상을 쫓고 기절 시 대상자가 변경



▲ 사냥꾼 시점(출처 : Youtube / Skillex Cryyzyo)


▲ 부정 죽음의기사(출처 : Youtube / Izzyfurious WoW)





◎ 지옥 군주 자쿠운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우두머리 전투 - 다양한 전투 능력

◇ 무장

- 영혼 베어내기(방어 전담 주의) : 신화 난이도에서는 영혼 베어내기가 5미터 내의 대상을 최대 0명까지 공격합니다. 이때 주 대상만 베어낸 영혼 효과에 걸리고, 영혼 베어내기가 적중한 모든 대상은 육신 이탈 상태가 됩니다.
ㄴ육신 이탈 : 영웅 및 신화 난이도에서는 대상이 필멸자의 영역에 다시 들어설 때 파괴의 흔적이 방출됩니다. 신화 난이도에서는 잠재적 마력이 담긴 플레이어가 육신 이탈 효과를 겪으면, 육신 이탈 효과(희생자의 영혼을 2.50분 동안 지치게 만들어 요동치는 균열의 마력을 흡수하지 못하도록 합니다.)가 사라진 후 탈진한 영혼 효과가 부여됩니다.


■ 던전 도감 외 변경점

- 요동치는 균열 시전 시 반드시 1개의 지옥 수정은 생성

- 잠재적 마력은 전투 종료 시까지 유지, 없애려면 영혼 베어내기에 맞아서 육신 이탈 효과를 맞아야 함



▲ 조화 드루이드 시점


▲ 수양 사제 시점(출처 : Youtube / LaiPlays)





◎ 줄호락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3단계 : 어둠지옥 결정체

◇ 강화된 지옥의 사슬 : 아젤리온을 처치하면 줄호락이 그의 힘을 흡수하여 강화된 지옥의 사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을 지옥의 사슬로 묶어 1초마다 중첩당 35,304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함께 묶인 플레이어 한 명당 중첩이 1씩 증가합니다.

묶인 플레이어들이 서로에게서 멀어지면 사슬이 끊어집니다. 사슬이 끊어지면 지옥 반동 효과를 받습니다.

- 지옥 반동 :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77,39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강화된 검은 구멍 : 옴너스를 처치하면 줄호락이 그의 힘을 흡수하여 강화된 검은 구멍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실 공간에 구멍을 뜷어 1초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33,623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검은 구멍을 향해 끌어 당깁니다. 검은 구멍에 빨려 들어간 플레이어는 공간 이상을 방출합니다.

- 강화된 공간 이상 :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907,823의 암흑 피해를 균등하게 나누어 입히고, 검은 구멍을 파괴합니다. 대상은 강화된 공간 이상으로 받는 피해가 1,000%만큼 증가합니다.



공개된 영상 없음




◎ 폭군 벨하리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규탄의 칙령 : 신화 난이도에서는 규탄의 칙령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 해악의 손길 : 신화 난이도에서는 해악의 손길이 2초마다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대상에게 입힙니다.

◆ 1단계: 억압

- 억압의 오라(주의) : 신화 난이도에서는, 이 오라가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지만 이 단계가 끝나면 위력이 줄어듭니다.

◆ 2단계: 경멸

- 경멸의 오라(주의) : 신화 난이도에서는, 이 오라가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지만 이 단계가 끝나면 위력이 줄어듭니다.



▲ 운무 수도사 시점


▲ 분노 전사 시점(출처 : Youtube / Tuomas Saarinen)





◎ 만노로스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1단계: 군단의 힘 : 신화 난이도에서는, 굴단이 강철의 지옥소환사를 지옥 마력을 빼앗아 만노로스를 되살리고, 파멸의 군주의 지옥 첨탑을 온전하게 남겨 둡니다.


◆ 2단계: 부활

◇ 군단의 저주 : 군단의 저주가 제거되면 대상은 504,346의 암흑 피해를 입고, 대상의 위치에 파멸의 군주가 소환됩니다.

- 파멸의 군주
ㄴ파멸의 쐐기 : 근접 공격이 파멸의 쐐기를 적용합니다. 파멸의 쐐기는 중첩되며, 제거 시 중첩 하나당 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ㄴ폭발적인 파멸의 쐐기 : 30미터 반경 내의 아군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지옥 임프 폭발

- 지옥 임프
ㄴ위상 점멸 : 지옥 임프는 최대 마나가 되면, 시전자를 주위의 무작위 목적지로 순간이동시킵니다.
ㄴ지옥 임프의 위상 점멸이 위상 폭발을 일으켜 15미터 반경 내의 적들에게 252,173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3단계: 진정한 힘

◇ 지옥 임프 폭발 : 3미터 반경 내의 적들에게 54,570의 화염 피해를 입히며, 폭발 지점에 지옥 임프를 소환합니다.

◇ 굴단의 분노(주의, 치명적) : 굴단의 분노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에게 매초마다 옭아매는 어둠을 발동시킵니다. 옳아매는 어둠에 적중한 각 플레이어는 굴단의 분노 중첩이 감소합니다.

- 옭아매는 어둠 : 40,347 어둠 피해를 주고 활성화되어 있는 옭아매는 어둠에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4단계: 강화!

◇ 지옥 임프 폭발 : 3미터 반경 내의 적들에게 54,570의 화염 피해를 입히며, 폭발 지점에 지옥 임프를 소환합니다.

◇ 굴단의 분노(주의, 치명적) : 굴단의 분노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에게 매초마다 옭아매는 어둠을 발동시킵니다. 옭아매는 어둠에 적중한 각 플레이어는 굴단의 분노 중첩이 감소합니다.

- 옭아매는 어둠 : 40,347 어둠 피해를 주고 활성화되어 있는 옭아매는 어둠에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부정 죽음의기사 시점(출처 : Youtube / Izzyfurious WoW)


▲ 수양 사제 시점(출처 : Youtube / Willy)





◎ 아키몬드


◆ 신화 난이도 변경점은?

■ 던전 도감

◆ 1단계: 파멸자

- 파멸의 불 : 신화 난이도에서는 파멸의 불이 플레이어와 접촉하면 불이 소모되어 사라집니다. 파멸의 불 약화 효과가 만료되면, 해당 플레이어의 자리에 새로운 파멸의 불 조각이 생성됩니다.

- 불꽃의 유혹 : 신화 난이도에서는 불꽃의 유혹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옮겨진 파멸의 불 하나당 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어둠 폭발(치명적) : 신화 난이도에서는 어둠 폭발이 플레이어 3명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 2단계: 군단의 손

- 구속된 고통 : 신화 난이도에서는 풀려난 고통의 적용 반경이 30미터로 제한됩니다.
ㄴ풀려난 고통 : 신화 난이도에서는 풀려난 고통의 적용 반경이 30미터로 제한됩니다.

- 불러일으킨 혼돈 : 신화 난이도에서는 아키몬드가 불러일으킨 혼돈을 시전할 때, 모든 플레이어가 불러일으킨 혼돈 또는 집중된 혼돈의 대상이 됩니다.

- 불꽃의 유혹 : 신화 난이도에서는 불꽃의 유혹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옮겨진 파멸의 불 하나당 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3단계: 뒤틀린 황천 : 생명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아키몬드는 이 세계를 초월합니다. 모든 적은 속수무책으로 끝없는 혼돈의 공간인 뒤틀린 황천에 끌려갑니다. 그곳에서 살아 돌아온 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공개된 영상 없음


◆ 지옥불성채 신화 변경사항 이모저모(인벤 닉네임 Sissississi 유저 작성글 중에서)

- 신화 3페이즈 스킬 예상도 (와우헤드에서 extended search -> archimonde로 검색 시 나오는 것들)

*암흑의 도관 : 1.5초 시전, 무작위 공대원의 위치에 암흑의 도관을 소환하여 대상에게서 15m 범위 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23만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른 암흑 도관에게서 15m 내에서 소환되었을 시 전 공대에 23만의 암흑 피해를 추가로 입힘.

*군단의 징표 : 1.5초 시전, 최대 4명의 공대원에게 군단의 징표를 검. 징표의 지속시간은 최소 ?초 ~ 최대 12초로, 지속 시간이 끝날 때 폭발하여 10m 범위 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150만의 암흑 피해를 나눠서 입히고 넉백시킴. 또한 이 효과에 맞은 공대원들은 12초 동안 군단의 징표로 받는 피해가 150% 증가하는 디버프에 걸림.

*끓어오르는 타락 : 1.5초 시전, 아키몬드가 땅을 불태워 15초 동안 4초마다 일련의 폭발을 일으킴. 각 폭발은 대상 지역 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40만의 화염 피해를 입힘.

*혼돈의 근원 : 2초 시전, 현재 탱커에게 혼돈의 근원을 소환함. 이 근원은 대상에게 광선을 발사하여 근원과 대상 사이 일직선상에 0.5초마다 56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어냄. 이 광선을 몸으로 대신 받아주는 공대원 1명 당 대상이 밀려나는 속도가 15%씩 감소함. 또한 이 광선으로 피해를 받는 모든 공대원은 45초 동안 혼돈의 근원으로 받는 피해가 8%씩 증가함. 이 효과는 혼돈의 근원을 파괴할 때까지 유지됨.

*뒤틀린 암흑 : 1.5초 시전, 아키몬드가 5개의 공허의 별을 소환함. 각 공허의 별은 무작위 공대원을 쫓아가며, 대상과 접촉 시 폭발하여 15m 내의 모든 공대원을 홍콩으로 날려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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