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그의 두꺼운 갑옷을 파괴하라! 데스윙의 등 공략

박재용 기자 | 댓글: 91개 |

※ 본 정보는 4.3 공개 테스트 서버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본 서버 적용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후 변경 사항이 생길 시 빠르게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스윙의 등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데스윙의 등 기본 정보
  

데스윙의 등은 어떤 보스인가?
  

데스윙의 등 위치 상세 설명
    

용의 영혼 공격대 던전 위치
    

용의 영혼 내에서 데스윙의 등에 가는 길




데스위의 등 던전도감




공격대 구성과 주요 스킬에 대한 이해
  

공격대 구성
  

순식간에 공격대가 전멸! 조심하자 '옆으로 회전'
  

잘 먹이고 잘 터트리자! 흉측한 융합체 - 핵폭발




데스윙의 등 전체적인 공략 흐름




데스윙의 등 세부 공략
  

데스윙의 등 - 첫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첫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 1단계
    

첫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 2단계
    

첫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 3단계
  

데스윙의 등 - 두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데스윙의 등 - 세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데스윙의 등 - 역할별 간단 공략




데스윙의 등에서 수행할 수 있는 업적




데스윙의 등 공략 영상







데스윙의 등 기본 정보





데스윙의 등은 어떤 보스인가?





이름: 데스윙의 등

생명력: 각 힘줄 - 290만

광폭화 시간: ???

주요 특징

데스윙의 등과의 전투는 데스윙의 등 위에서 벌어지는 전투인 만큼 한쪽에 인원이 몰리면 데스윙이 회전을 해 모두 날아가 즉사하는 등 다양한 요소가 있다.

데스윙과의 전투에서는 흉측한 융합체를 핵폭발시켜 데스윙의 엘레멘티움 갑옷을 들어 올린 다음, 데스윙과 갑옷을 연결하고 있는 힘줄을 제거해 갑옷을 벗겨야 한다. 총 3개의 갑옷을 벗기면 전투에서 승리한다.











데스윙의 등 위치 상세 설명

▣ 용의 영혼 공격대 던전 위치



용의 영혼은 칼림도어 남단의 타나리스에 위치한 시간의 동굴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시간의 동굴로 이동하는 최단 경로는 다음과 같다.



  • 달라란으로 이동 후, 시간의 동굴 차원문을 이용









  • 대도시(스톰윈드, 오그리마) 차원문을 통해 울둠지역으로 이동 후 북서방향 타나리스로 직접 이동.









    시간의 동굴 입구에서 시간의 청지기에게 대화를 걸면 시간의 동굴 내부로 이동할 수 있다.
    직접 비행 탈것을 타고 이동해도 무방하다.








    시간의 동굴 내부에는 다수의 5인던전과 공격대 던전이 위치하고 있어 반드시 입구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용의 영혼 레이드 던전은 중앙의 거대한 모래시계를 중심으로 미니맵 기준 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굴모양의 입구 좌우에 거대한 뼈와 불타는 나무를 볼 수 있다.








    4.3에서 추가되는 5인던전 시간의 끝 황혼의 시간입구도 같은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 ▣ 용의 영혼 내에서 데스윙의 등에 가는 길



    데스윙의 등으로 가기 위해서는 우선 하늘불꽃호로 가야 한다. 용의 영혼 레이드 던전 입구에 있는 포탈이나 고룡쉼터 사원 내부에 있는 붉은용 네세스트라즈의 좌측에 있는 포탈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하늘불꽃호로 갈 수 있다.






    ▲ 용의 영혼에 들어서자 마자 바로 보이는 포탈을 이용하면 하늘불꽃호로 갈 수 있다.





    ▲ 고룡사원 쉼터 안에 있는 네세스트라즈의 좌측에 포탈을 이용하면 하늘불꽃호로 갈 수 있다.




    하늘불꽃호에 도착하면 함교 바로 앞에 하늘 대장 스웨이즈와 카아누 리브스, 두 NPC가 있는데 이들 중 하늘 대장 스웨이즈에게 말을 걸면 데스윙의 등으로 갈 수 있다.






    ▲ 하늘불꽃호 함교 앞에 있는 하늘 대장 스웨이즈에게 말을 걸면 데스윙의 등으로 갈 수 있다.










    데스윙의 등 던전 도감














    공격대 구성과 주요 스킬의 이해






    공격대 구성


    ※ 본 공격대 구성은 10인 일반 난이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데스윙의 등에서는 흉측한 융합체와 타락한 피가 나오는데, 타락한 피가 상당히 많이 나오기 데다가 흉측한 융합체의 공격력도 제법 강력하므로 융합체 탱커와 타락한 피 탱커를 따로 두는, 2탱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타락한 피를 탱킹할 탱커는 상당히 다수를 탱킹해야 하므로 특화력을 많이 올린 탱커가 탱하는 것이 좋다.

    2명의 탱커 모두 피해를 많이 입는 데다가 과열된 원자핵, 파열 등으로 인해 공격대 전체가 입는 피해도 상당하다. 따라서 3명의 힐러로 공격대를 구성하는 편이 좋다.

    탱커와 힐러를 제외하고 딜러는 5명으로 구성된다. 이 중에서 근거리 딜러는 2명을 넘지 말아야 한다. 데스윙은 한쪽에 5명 이상의 인원이 몰리면 그쪽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탱커 2명과 근거리 딜러 2명까지가 한계선이다.



    ▣ 공격대 구성

    탱커: 2명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1명은 특화 세팅이 좋다)

    딜러: 5명 - 최대 2인의 근거리 딜러와 최소 3인의 원거리 딜러

    힐러: 3명 - 10인 기준 보편적인 힐러 구성












    순식간에 공격대가 전멸! 조심하자 '옆으로 회전"


    데스윙의 등에서 전투를 치를 때 한가지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옆으로 회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말 옆으로 회전은 말 그대로 데스윙이 옆으로 회전하는 것이다. 데스윙이 날아가고 있는 상태에서 전투를 치르는 것이기 때문에 데스윙이 가볍게 돌기만 하더라도 플레이어들은 저 멀리 날아가 즉사하게 된다.






    ▲ 데스윙의 등과의 전투는 하늘을 날고 있는 데스윙 위에서 전투를 치르는 것이다.




    데스윙이 옆으로 회전하는 경우는 간단하다. 데스윙의 척추를 중심으로 어느 한 쪽에 사람이 많이 몰리면 그쪽으로 회전하는 것이다. 그래서 데스윙의 등과의 전투에서 필요에 의해 데스윙을 회전시킬 때를 제외한다면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균형이 유지되는 척추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지 않으니 힐러와 원거리 딜러들이 척추 중앙에서 될 수 있으면 움직이지 않거나 좌·우측에 인원을 같게 나누어 세우면 균형이 맞춰져 데스윙이 회전하지 않는다.






    ▲ 균형이 유지되는 척추의 범위는 생각보다 좁다.





    ▲ 기본적으로 중앙에 위치해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척추를 중심으로 좌우 어느 한 쪽에 10인 기준으로 전투 중인 인원의 절반 이상이 한쪽에 몰려 있으면 데스윙이 회전하려고 한다는 경고 문구가 뜨고 5초 뒤에 그 방향으로 회전한다.


    따라서 회전시켜야 할 때가 아닌데 데스윙이 회전하려 한다는 경고 문구가 뜨면 모든 플레이어가 중간 위치인 척추 위로 이동을 하거나 척추 위에 있던 플레이어 중 몇 명이 척추를 중심으로 회전하려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균형이 맞혀져 데스윙이 회전을 멈춘다.






    ▲ 한쪽에 사람이 몰리면 데스윙이 회전 하려 한다는 경고 문구가 뜬다.




    데스윙이 어느 방향으로든 회전을 시작하면 타락한 피와 타락체를 제외한 모든 것이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져 버린다. 플레이어 역시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져 즉사하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데스윙의 등에 있는 붉은 구멍에 가까이 다가가면 걸리는 휘감는 촉수 효과를 받아야 한다.





    휘감는 촉수
    즉시 시전
    주위 적을 휘감아 6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데스윙의 등에 고정시킵니다. 이동 속도가 35%만큼 감소합니다. 고정된 동안은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 등에서 안떨어지기 위해 반드시 받아야 하는 디버프, 휘감는 촉수



    휘감는 촉수 효과에 걸리면 이동 속도가 35% 만큼 감소하고 5.20초마다 약 5000의 화염 피해를 입게 되지만, 데스윙이 회전하는 동안에도 떨어지지 않고 데스윙의 등에 있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데스윙이 완전히 회전하여 평행이 되기 전에 휘감는 촉수 효과가 사라지면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니 조심해야 한다.


    데스윙이 회전을 하면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흉측한 융합체 역시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져 즉사하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불필요한 융합체를 처리해야 한다. 타락체와 타락한 피는 떨어지지 않는다.

















    잘 먹이고 잘 터트리자! 흉측한 융합체 - 핵폭발


    데스윙의 등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데스윙의 등을 덮고 있는 엘레멘티움 갑옷(이하 갑옷)을 벗겨 내는 것이다. 갑옷을 벗겨내기 위해 데스윙과 갑옷을 연결하고 있는 불타는 힘줄(이하 힘줄)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전투 전체적으로 놓고 봤을 때는 힘줄이 보이도록 갑옷을 위로 들어 올리는 과정인 흉측한 융합체(이하 융합체)의 핵폭발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다면 이 핵폭발이라는 것은 어떻게 하게 되는 것일까?






    ▲ 융합체가 핵폭발을 하는 장면




    우선 핵폭발이란 데스윙의 등에 생긴 구멍에서 나오는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었을 때 죽으면 발생하는 현상이다. 핵폭발이 일어나면 10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약 35만의 화염 피해를 주고 10미터 내에 데스윙의 엘레멘티움 갑옷이 있다면 갑옷 일부가 위로 들려 힘줄이 드러난다.





    핵폭발
    시전 시간 4.64초
    융합체의 과열된 원자핵이 대규모 폭발을 일으켜 반경 10미터 안의 적에게 37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데스윙의 엘레멘티움 갑옷 근처에서 폭발이 일어나면 갑옷 일부를 들어낼 수 있습니다.

    ▲ 데스윙의 갑옷을 떨어트리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스킬, 핵폭발




    이 핵폭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우선 융합체가 데스윙의 등의 붉은 구멍에서 나오는 타락한 피가 죽었을 때 등장하는 잔류물이라는 것을 피 빨아들이기라는 스킬을 통해 총 9개를 먹어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어야 한다. 잔류물이 융합체 가까이(거의 겹치게) 있어야 융합체가 피 빨아들이기로 잔류물을 흡수한다. 타락한 피가 죽을때 파열이라는 스킬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니 주의하도록 하자.





    과열된 원자핵
    즉시 시전
    융합체의 핵이 극도로 불안정해져 모든 적에게 3초마다 1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상태에서 융합체가 파괴되면 핵폭발이 일어납니다.

    ▲ 잔류물을 9개 흡수하면 융합체에게 걸리는 과열된 원자핵 상태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3초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약 13000 정도의 화염 피해를 주는데, 이 상태의 융합체를 처치하면 핵폭발이 일어난다. 핵폭발이 일어난다고 하더라도 데스윙의 갑옷과의 거리가 10미터보다 멀다면 그저 그 자리에서 폭발하기만 하고 갑옷이 위로 들려 올라가지는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갑옷과 10미터 밖에서 핵폭발이 일어나면 위와 같은 경고 문구가 나오며 갑옷이 벌어지지 않는다.




    불타는 힘줄은 데스윙의 갑옷 좌우측, 양쪽에 있기 때문에 어느쪽 힘줄을 공격할 것인가에 따라 핵폭발 시키는 위치를 결정해야 한다. 두개의 불타는 힘줄은 서로 체력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 한번에 불타는 힘줄을 처치하지 못하고 다시 갑옷을 들어 올렸을 때 처음 공격한 힘줄이 아닌 반대쪽 힘줄을 드러나게 했다면 체력이 가득 찬 힘줄을 공격해야 한다.






    ▲ 데스윙과 갑옷을 연결 시켜주는 불타는 힘줄은 좌우, 양쪽에 있다. 서로의 체력은 공유하지 않는다.











    데스윙의 등 전체적인 공략 흐름



    타락체 2기만 남기고 모두 처치

    모두 한쪽 붉은 구멍 위로 올라가 데스윙 회전(융합체 사라짐)

    타락체 1기 처치  →   융합체 탱커가 갑옷 근처에서 융합체 탱

    피 탱커는 나오는 타락한 피 모두 탱  →   딜러들은 융합체 우선 공격

    융합체 체력 약 10~20% 남으면 타락한 피 한 마리씩 공격(광역 금지)

    융합체가 피 빨아들이기 9중첩으로 과열된 원자핵 효과 받음

    모든 딜러 융합체 공격, 힐러들은 광역 생존기 사용하고 광역 힐

    융합체, 핵폭발 시전, 모두 융합체에게서 10미터 이상 떨어짐

    핵폭발로 갑옷이 살짝 벗겨지고 힘줄 등장  →   23초 안에 힘줄 처리

    갑옷이 떨어져 나감 [첫 번째 갑옷 제거]  →   [이후 반복]














































    데스윙의 등 세부 공략






    데스윙의 등 - 첫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 이하 공략에서 분류된 단계는 공략을 효율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나눈 단계로서
     실제 게임 내에서 단계가 나눠 지지 않고 연결되어 진행됩니다.




    ◈ 1단계



    데스윙의 등 전투 목적은 데스윙의 등 위에서 데스윙의 등을 감싸고 있는 3개의 엘레멘티움 갑옷을 떼어내어 데스윙을 약화시키는 것이다. 플레이어들은 이제 하늘불꽃호에서 데스윙의 등으로 옮겨가 엘레멘티움 갑옷을 떼기 위한 전투를 시작한다.






    ▲ 하늘불꽃호에서 낙하산을 타고 데스윙의 등에 떨어지며 전투가 시작된다.




    데스윙과의 전투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낙하산을 타고 갑옷 일부가 떨어져 나간 데스윙의 등으로 떨어지며 시작된다. 데스윙의 등에는 불타는 촉수처럼 생긴 타락체가 양옆에 두 마리씩, 총 네 마리가 나와 있다. 본격적인 전투의 시작은 이 중 데스윙의 얼굴 쪽에 있는 타락체 두 마리를 잡으며 시작된다. 타락체의 체력은 약 44만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금방 처치할 수 있다.






    ▲ 데스윙의 등에 덜어지면 타락체 네 마리가 나와있다.




    타락체를 처치하면 그 자리에 붉은 구멍이 생기는데, 그곳에서 한 마리의 흉포한 융합체(이하 융합체)와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타락한 피가 나온다. 또한, 붉은 구멍 위에 올라가면 이동 속도를 35% 감소시키고 5.20초마다 약 5000의 화염 피해를 주는 휘감는 촉수 효과를 얻는다.










    휘감는 촉수 효과를 얻으면 데스윙이 회전을 할 때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데스윙을 회전시킬 때에는 반드시 휘감는 촉수를 받아야 한다. 여러 플레이어가 뭉치다 보니 시각적인 효과로 자신이 휘감는 촉수 효과를 받고 있는지 안 받고 있는지의 확인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디버프 창을 통해 휘감는 촉수 효과를 확인하자.


    붉은 구멍 위에서는 5.20초 마다 약 5000의 화염 피해도 입기 때문에 간단하게 광역 힐을 해주는 것이 좋다. 피해가 그렇게 까지 크지는 않지만 이글거리는 혈장으로 인해 그 피해가 누적 될 수 있으므로 피해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은 타락체는 데스윙의 등 위에 반드시 한 마리는 생성된다는 점이다. 즉, 처음에 타락체가 네 마리가 있어서 모두 처치했다면 바로 타락체 한 마리가 다시 생성되는 것이다. 따라서 갑옷을 벗겨 낼 때까지 있을 타락체 한 마리와 핵폭발시킬 융합체가 나올 타락체를 제외하고 갑옷 가까이 있는 타락체 두 마리를 죽여야 한다










    융합체는 타락한 피가 죽으면 나오는 잔류물을 9개 흡수하면 3초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약 13000의 화염 피해를 주는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는데, 이 과열된 원자핵 상태의 융합체를 데스윙의 갑옷 가까이(10미터)에서 처치하면 핵폭발이 일어나며 갑옷이 위로 들려 올라가 갑옷과 데스윙을 연결하고 있던 불타는 힘줄이 드러나게 된다.






    ▲ 핵폭발로 데스윙의 갑옷을 들어 올려 힘줄을 노출시켜야 한다.




    핵폭발이 갑옷과 가까이서만 터진다면 단 한기의 융합체만 있어도 되기 때문에 먼저 처치한 두 마리의 타락한 촉수에서 나오는 두 마리의 융합체는 데스윙의 회전을 통해 날려버리면 된다. 타락체를 갑옷 쪽 두 마리를 먼저 처리하고, 붉은 구멍 중 한쪽 구멍에 모든 플레이어가 올라가 휘감는 촉수 효과를 받으며 데스윙을 회전시켜야 한다.


















    ◈ 2단계



    데스윙이 회전하고 융합체가 날아가면 다시 척추 중앙으로 이동하여 두 마리 중 하나의 타락체를 처리하여 핵폭발용 융합체를 생성해야 한다.


    하나의 타락체를 처리하고 융합체가 등장하면 융합체 탱커는 융합체를 갑옷 쪽에 붙여서 탱을 시작하면 된다. 이때 탱커가 자리를 잡기 위해 너무 밖으로 이동하면 붉은 구멍의 휘감는 촉수 효과를 받아 데미지를 입게 된다. 큰 데미지는 아니지만 힐러의 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여기서 한가지 알아둬야 할 것은 갑옷을 날려버리기 위해서는 힘줄 하나만 처치하면 되지만 데스윙과 갑옷을 연결하고 있는 힘줄 자체는 갑옷의 좌측에 하나, 우측에 하나로 총 두 개라는 것이다.


    따라서 핵폭발을 갑옷 좌측에서 터트리느냐 갑옷 우측에서 터트리느냐에 따라 드러나는 힘줄이 다르다. 힘줄은 서로 체력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 한번에 힘줄을 처리하지 못하고 다음 핵폭발로 다른 쪽에 갑옷을 들어 올리면 체력이 꽉 차있는 힘줄이 드러나는 것이다. 따라서 사전에 어느 쪽 힘줄을 드러나게 할 것인가를 정하고 진행해야 한다.






    ▲ 데스윙과 갑옷을 연결 시켜주는 불타는 힘줄은 좌우, 양쪽에 있다. 서로의 체력은 공유하지 않는다.




    융합체 탱커가 융합체를 탱하기 시작하면 또 다른 탱커는 전투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나오는 타락한 피를 모두 탱해야 한다. 타락한 피 탱커(이하 피탱커)는 융합체 탱커 옆에서 데스윙의 등에 있는 3개의 붉은 구멍에서 나오는 타락한 피를 도발 등 어그로 스킬을 활용해서 탱해서 후에 융합체가 빠르게 잔류물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타락한 피 탱커는 융합체 탱커 옆에서 타락한 피를 모두 다 탱킹해야 한다.




    피탱커가 타락한 피를 탱킹하고 있는 동안 딜러들은 타락한 피는 그냥 놔두고 융합체의 체력을 약 15%까지 깎아야 한다.


    융합체가 잔류물을 하나 흡수할 때마다 공격력이 10%,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기 때문에 타락한 피를 먼저 공격하여 융합체가 피 빨아들이기 9중첩을 쌓은 뒤 처치하는 것보다 융합체의 체력을 미리 깎아두고 나서 타락한 피를 처치하여 피 빨아들이기 9중첩을 쌓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탱커가 피해를 훨씬 적게 받는다.


    융합체를 공격할 때 체력 조절을 쉽게 하기 위해 원거리 딜러들은 융합체의 체력이 20%정도 되면 되도록이면 도트를 걸지 않는 것이 좋다.






    ▲ 융합체의 체력을 미리 깎아놓고 타락한 피를 공격 하자.




    융합체의 체력이 15%까지 덜어지면 근거리 딜러 한 명 정도만 융합체의 체력이 10% 될 때 까지 공격을 하고 다른 딜러들은 모두 타락한 피를 처치해 잔류물을 생성시켜야 한다.


    융합체가 잔류물을 흡수하여 피 빨아들이기 중첩을 9중첩까지 쌓아야 하는데, 융합체가 잔류물에 접촉해야지 흡수를 하므로 타락한 피를 처치할 때 될 수 있으면 융합체 탱커와 멀리 떨어진 타락한 피보다는 융합체 탱커와 가까이 있는 타락한 피를 공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타락한 피를 피탱커가 탱하기 전에는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융합체가 피 빨아들이기 9중첩이 되면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어 모든 플레이어에게 3초마다 약 13000의 화염 피해를 준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야 하는 것은 일단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융합체의 피 빨아들이기 중첩이 7중첩 정도 되면 융합체 탱커는 미리 들어 올릴 갑옷 가까이에 융합체가 위치하도록 자리 잡아야 한다.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공격대 전체에 제법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이때 광역 생존기 하나를 써주면 안정적인 진행이 가능해진다.











    ▲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광역 생존기 하나 써주는 것이 좋다. [사진은 평온 사용 모습]




    과열된 원자핵 상태의 융합체를 처치하면 융합체는 10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약 35만의 화염 피해를 주는 핵폭발을 시전한다. 이 범위 내에 데스윙의 갑옷이 있으면 핵폭발의 여파로 갑옷이 위로 들려 올라간다. 융합체 탱커는 융합체가 핵폭발을 시전하는 것을 확인하면 빠르게 융합체에게서 떨어져 본진으로 이동해야 한다.






    ▲ 융합체가 핵폭발을 시전하면 융합체에게서 10미터 이상 떨어져야 한다.





    ※ 주의해야 할 점



    --- 타락체 ---

    ☞ 타락체는 일반 평타 공격은 하지 않지만 이글거리는 혈장과 불타는 손아귀라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글거리는 혈장은 대상에게 10초마다 10000의 물리피해를 줌과 동시에 받는 치유량을 최대 200000 흡수하는 디버프이다.


    불타는 손아귀는 대상을 30초 동안 기절시키고 3초마다 60000의 화염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이글거리는 혈장은 200000의 힐량을 흡수하면 사라지고, 불타는 손아귀는 타락체가 전체 체력의 약 20% 정도인 9만 정도의 피해를 주면 해제가 된다.





    이글거리는 혈장
    거리 제한 없음
    즉시 시전
    데스윙의 이글거리는 피를 대상에게 바릅니다. 진한 피 때문에 대상은 받는 치유량을 최대 200000만큼 흡수당하고, 주기적으로 피를 토하면서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불타는 손아귀
    거리 제한 없음
    정신 집중
    대상을 플라스마 채찍으로 휘감아 최대 30초 동안 기절시키고 3초마다 6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를 유지하려면 정신을 집중해야 하므로, 촉수에 큰 피해를 입히면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받는 동안은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불타는 손아귀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타락체를 공격해야 하는데, 타락체의 체력이 약 44만 정도밖에 되지 않으므로 도트 공격 등으로 인해 불타는 손아귀를 해제하다가 타락체가 죽지 않도록 주의하자. 전담 원거리 딜러 한 명을 두고 도트 공격은 절대 사용하지 않으며 불타는 손아귀를 해제하자.


    이글거리는 혈장은 10초마다 계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전투를 진행하는 내내 적어도 한두 명은 걸려있게 된다. 이글거리는 혈장에 걸린 대상을 바로 20만의 힐을 쏟아 부어 해제하면 후반 들어서 힐러의 마나가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마나 효율이 좋은 힐이나 도트힐 등을 통해 조금씩 힐을 흡수시키다가 체력이 많이 떨어지면 힐량이 큰 힐을 사용해 한번에 해제해 주는 것이 좋다.











    ▲ 이글거리는 혈장이 걸린 대상에게 힐을 하면 20만이 될 때까지 흡수가 된다.





    --- 타락한 피 ---

    ☞ 융합체에게 흡수시키는 잔류물을 생성시키기 위해서는 타락한 피를 처치해야 하는데, 타락한 피는 죽을 때 전체 플레이어에게 약 10000의 물리피해를 입히는 파열이라는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타락한 피를 한꺼번에 너무 많이 광역 공격으로 처치한다면 한꺼번에 큰 피해를 입고 공격대가 전멸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파열
    즉시 시전
    주위 적에게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잔류물은 등장하고 가장 가까운 구멍으로 조금씩 이동해 구멍에 닿으면 다시 타락한 피로 되돌아간다. 융합체의 멀리에서 잔류물이 생성되었다면 융합체 탱커는 융합체가 잔류물을 흡 수 할 수 있도록 잔류물 위로 융합체를 데리고 가야 한다. 단, 융합체의 피 빨아들이기 중첩이 7중첩 이상 쌓였다면 이동 중에 9중첩이 되어 갑옷과 떨어진 곳에서 핵폭발을 일으킬 위험이 있으니 멀리 떨어진 잔류물은 포기하자.










    ☞ 타락한 피는 3개의 구멍 중 무작위 구멍에서 약 10초~15초 간격으로 한 마리씩 등장한다.




    --- 흉측한 융합체 ---

    ☞ 기본 유닛 프레임을 사용한다면 융합체를 대상으로 잡거나 주시 대상으로 설정해 놓으면 융합체의 초상화 우측에 피 빨아들이기가 몇번 중첩 되었는지가 큰 숫자로 표시된다.


















    ◈ 3단계



    갑옷이 벌어지면 이제 피 탱커와 피 탱커 힐러를 제외하고 모두가 힘줄을 극딜로 처리해야 한다. 힘줄은 총 290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23초 동안만 나타나며, 23초가 지나면 갑옷 틈 메우기로 갑옷을 다시 붙이며 사라진다. 따라서 모든 딜러는 화력을 집중하여 힘줄을 극딜해야 한다.






    ▲ 갑옷이 벌어지면 데스윙와 갑옷을 연결하고 있는 불타는 힘줄이 노출된다.




    만약 23초 내에 힘줄을 처치하지 못했다면 힘줄은 갑옷 틈 매우기를 시전하여 갑옷을 다시 닫아버린다. 남은 타락체를 처치하고 융합체를 생성하여 피 빨아들이기 9중첩을 쌓아 갑옷 근처에서 처치해 핵폭발로 다시 갑옷을 위로 들어 올려야 한다.





    갑옷 틈 메우기
    거리 제한 없음
    시전 시간 23초
    데스윙의 갑옷 일부가 들리면, 갑옷이 떨어져 나가 힘줄에 더 큰 피해가 가지 않도록 불타는 힘줄이 갑옷을 끌어당깁니다.




    앞서 언급 하였지만, 갑옷과 데스윙을 연결하고 있는 힘줄은 두 개기 때문에 처음 공격을 한 힘줄 쪽이 아닌 반대쪽에서 핵폭발을 일으켜 갑옷을 들어 올렸다면 새로운 힘줄이 등장하기 때문에 반드시 처음 들어 올렸던 갑옷 쪽에서 핵폭발을 일으켜야 한다. 힘줄을 한번에 처리 못하고 두번째 공격을 할 때 같은 쪽의 갑옷을 들어 올렸다면 처음 깎은 체력 그대로의 힘줄이 드러나 손쉽게 힘줄을 제거할 수 있다.


    힘줄을 23초 내에 처치하면 갑옷이 벗겨지며 그 자리에 새로운 타락체 두 마리가 생겨난다.






    ▲ 힘줄은 좌우에 한개씩 있으며, 서로 체력을 공유하지 않는다.





    ▲ 갑옷이 떨어져 나가면 그 자리에 타락체 두 마리가 새로 생긴다.






    ※ 주의해야 할 점


    --- 타락체 ---

    ☞ 갑옷을 떼어내기 위해 힘줄을 공격하는 동안 타락체가 불타는 손아귀로 딜러를 기절시키면 공격대 전체의 딜이 떨어져 힘줄을 제거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과열된 원자핵 상태의 융합체를 처치하여 핵폭발 시키기 전에 미리 타락체의 체력을 많이 떨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타락체가 새로 등장한 뒤 약 30~40초 간격으로 불타는 손아귀를 사용하기 때문에 핵폭발이 일어나면 타락체를 미리 죽이고 새로운 타락체를 생성시켜도 된다. 단 이때 새롭게 등장하는 융합체의 어글을 융합체 탱커가 잡아줘야 한다.










    --- 불타는 힘줄 ---

    ☞ 힘줄을 조금이라도 더 공격을 위해 융합체가 핵폭발을 하면 매크로를 연타하여 빠르게 힘줄을 타겟팅 하는 것이 좋다.

      매크로: /대상 불타는 힘줄














    데스윙의 등 - 두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두 번째 갑옷을 벗기는 것 역시 첫 번째 갑옷을 벗기는 것과 같게 진행된다. 첫 번째 갑옷을 벗기면 갑옷이 있던 자리에 새로운 타락체 두 마리가 더 생기기 때문에 데스윙의 등 위에 있는 타락체는 처음 처치하지 않은 타락체 까지 해서 총 세 마리가 된다.






    ▲ 첫번째 갑옷이 덜어져 나가면 새로운 타락체가 생겨나 총 세 마리의 타락체가 등 위에 있게 된다.




    이제 첫 번째 갑옷을 벗길 때 잡지 않았던 타락체를 잡은 뒤 생성되는 융합체를 날려버리기 위해 모든 플레이어들은 붉은 구멍 위에 모여 휘감는 촉수 효과를 받고 데스윙을 회전시키면 된다.






    ▲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타락체 두 마리만 남겨두고 붉은 구멍에 올라가 데스윙을 회전시키면 된다.




    이후에는 첫 번째 갑옷을 벗길 때와 마찬가지로 타락체를 우선 한 마리 잡고 융합체를 생성시킨 뒤 갑옷 한쪽의 가까이서 탱을 시작한다. 피탱커는 기존에 있던 타락한 피와 새롭게 등장하는 타락한 피 모두를 융합체 탱커 옆에서 탱을 한다.



    딜러들은 우선 융합체를 공격하여 융합체의 체력을 15%까지 떨어트리고 근거리 도적 한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타락한 피를 일점사로 한마리씩 잡아 잔류물을 생성시킨다.



    융합체가 피 빨아들이기 9중첩이 되어 과열된 원자핵 효과를 얻으면 탱커는 본진으로 빠지고 힐러는 광역 힐을 하며 모두 융합체를 공격하여 핵폭발을 일으키면 된다. 과열된 원자핵 상태에서 광역 생존기 하나를 써주면 좋다.






    ▲ 데스윙의 두 번째 갑옷을 떨어트릴 때도 첫 번째와 같은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핵폭발로 갑옷이 위로 들려 올라가고 힘줄이 드러나면 피탱커와 피탱커 힐러만 제외하고 모두 힘줄을 극딜해 힘줄을 처치하고 갑옷을 벗겨 내야 한다.



    첫 번째 갑옷을 벗길 때와 두 번째 갑옷을 벗길 때와 다른 점은 바로 타락하는 피의 등장 주기가 짧아진다는 것이다.


    첫 번째 갑옷에서는 3개의 붉은 구멍 중 무작위 구멍에서 약 10초에서 14초 사이의 간격으로 한 마리씩 등장하던 타락한 피가 두 번째 갑옷에서는 5개의 붉은 구멍 중 무작위 구멍에서 약 7초에서 9초 사이의 간격으로 한 마리씩 등장한다.


    따라서 피탱커가 탱해야 하는 타락한 피의 숫자가 상당히 늘어나니 피탱커 힐러는 피탱커가 죽지 않도록 집중해야 한다.





















    데스윙의 등 - 세 번째 엘레멘티움 갑옷




    세 번째 갑옷 역시 앞의 두 갑옷을 벗기는 것과 같게 진행된다. 단 세 번째 갑옷에서는 타락한 피의 등장 주기가 상당히 짧아진다.


    두 번째 갑옷에서 5개의 구멍 중 무작위 구멍에서 약 7초에서 9초 간격으로 한 마리씩 등장하던 것이 세 번째 갑옷에서는 8개의 붉은 구멍 중 무작위 구멍에서 약 2초에서 4초 사이의 간격으로 등장하기 시작한다.










    상당히 짧은 간격으로 타락한 피가 등장하기 때문에 피탱커가 탱해야하는 타락한 피의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따라서 피탱커가 모든 타락한 피를 탱하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융합체 탱커가 일부 타락한 피를 같이 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 번째 갑옷에서 피탱커 힐러는 피탱커 힐에만 집중해야 하며 외부 생존기를 모두 피탱커에게 주기적으로 몰아주어야 한다.






    ▲ 타락한 피가 엄청나게 쌓이기 때문에 타락한 피 탱커는 적극적으로 생존기를 사용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세 번째 갑옷 때는 타락한 피의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피탱커가 모두 탱하지 못하고 본진 쪽으로 새어나올 가능성이 크다. 특히 광역 힐러를 공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타락하는 피가 자신을 치면 탱커가 떼어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개인 생존기를 활용하는 편이 좋다.










    세 번째 갑옷에서는 타락하는 피의 숫자가 너무 많아 일점사를 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융합체의 체력을 25%~30% 정도까지만 빼고 딜러 한 명이 타락한 피를 광역 공격하여 전체 타락한 피의 체력을 약 50% 정도 까지만 떨어트려 놓고 개개인이 타락한 피를 잡아 융합체의 중첩을 늘리는 것이 좋다.


    단, 타락한 피의 체력이 약 16만으로 상당히 적으니 광역 공격으로 죽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동일 타겟을 잡기 힘들기 때문에 광역으로 체력을 빼놓고 개개인이 타락한 피를 잡는 것이 좋다.




    피의 욕망(영웅심, 시간 왜곡)은 융합체의 중첩이 4~5중첩 정도 되면 사용하여 빠르게 융합체의 중첩을 쌓고 핵폭발시킨 뒤 힘줄을 단번에 처치해야 한다. 세 번째 갑옷에서 힘줄을 한번에 처치하지 못하면 타락한 피의 숫자가 너무 쌓여 사실상 전멸한다고 보면 된다.












    데스윙의 등 - 역할별 간단 공략





    ▣ 융합체 탱커

    ▶ 융합체가 등장하면 빠른 도발로 바로 탱을 해야 한다.
    ▶ 융합체 탱커는 핵폭발로 갑옷이 위로 벌어질 수 있도록 융합체의 자리를 갑옷 가까이 잘 잡아야 한다.
    ▶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1분 쿨의 개인 생존기 하나를 사용해 주는 편이 좋다.
    ▶ 융합체가 핵폭발을 시전하면 빠르게 본진으로 빠져야 한다.
    ▶ 세 번째 갑옷 때는 타락한 피도 일부 탱하여 피탱커의 부담을 줄여주자.
    ▶ 데스윙 회전시킬 때 빠르게 정해진 붉은 구멍 위로 이동(휘감는 촉수 디버프 확인)




    ▣ 타락한 피 탱커

    ▶ 타락한 피 탱커는 특화력 위주로 세팅하는 편이 좋다.
    ▶ 등장하는 모든 타락하는 피를 탱해야 한다.
    ▶ 융합체 탱커 옆에서 타락한 피를 탱킹하는 것이 좋다.
    ▶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1분 쿨의 개인 생존기 하나를 사용해 주는 편이 좋다.
    ▶ 융합체가 핵폭발을 시전하면 빠르게 본진으로 빠져야 한다.
    ▶ 세 번째 갑옷에서는 생존기를 아끼지 말고 사용하자. 필요하다면 외부 생존기 지원도 하자.
    ▶ 데스윙 회전시킬 때 빠르게 정해진 붉은 구멍 위로 이동(휘감는 촉수 디버프 확인)




    ▣ 힐러

    ▶ 데스윙을 회전 시킬 때 제외하고 척추 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 이글거리는 혈장이 걸린 대상에게 마나 효율이 높은 힐을 사용하거나 간단한 도트힐을 하자.
    ▶ 이글거리는 혈장이 걸린 대상의 체력이 낮다면 치유량이 큰 힐로 단번에 디버프를 없애고 힐 하자.
    ▶ 공격대 전체가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기 때문에 광역 힐에도 신경 써야 한다.
    ▶ 불타는 손아귀에 걸리는 대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켜 줘야 한다.
    ▶ 융합체가 과열된 원자핵 상태가 되면 광역 힐에 집중
    ▶ 피탱커 힐러를 제외하고 힘줄 때는 같이 힘줄 공격
    ▶ 세 번째 갑옷 때는 피탱커 힐에 좀 더 집중, 피탱커에게 외부 생존기 지원
    ▶ 데스윙 회전시킬 때 빠르게 정해진 붉은 구멍 위로 이동(휘감는 촉수 디버프 확인)




    ▣ 딜러

    ▶ 힘줄이 등장하면 최우선 순위로 힘줄 공격 (모든 쿨기와 장신구는 힘줄 공격 때 사용)
    ▶ 융합체의 체력은 초반에 15%까지만 공격 → 9중첩이 되면 융합체 처치
    ▶ 타락한 피는 융합체 체력이 15% 되면 융합체 중첩 9중첩까지만 한 마리 씩 처치
    ▶ 타락한 피 처치 시 광역 공격 절대 금지 (세 번째 갑옷 제외)
    ▶ 세 번째 갑옷 때는 특정 딜러만 타락한 피 체력 50%까지 광역 공격
    ▶ 불타는 손길 해제 담당자는 타락체의 체력 20% 정도만 공격(죽지 않도록 주의)
    ▶ 데스윙 회전시킬 때 빠르게 정해진 붉은 구멍 위로 이동(휘감는 촉수 디버프 확인)










    데스윙의 등에서 수행할 수 있는 업적
































    데스윙의 등 공략 영상




    ▣ [PTR] 인벤팀 공략 영상 - 보기 시점








    ▣ [PTR] 인벤팀 공략 영상 - 회드 시점








    ▣ [PTR] 유저 공략 영상 (인벤가족 'joonx2')


















    Inven Lead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