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칼 같은 이동과 딜 중지가 없다면 공략 불가! 유령 왕 영웅 모드 공략

Riann 기자 | 댓글: 3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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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구샨 금고 기본 정보



모구샨 금고 위치 및 구조



유령 왕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스킬 정보



유령 왕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공략 특이사항
  

네임드별 공격대 진형



네임드별 세부 공략
  

무자비한 치앙
  

실성한 멩
  

날렵한 쑤베타이
  

영원한 어둠의 쯔안



주요 전멸 포인트 및 역할별 공략 간단 정리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유령 왕 아이템 드랍 정보



유령 왕 공략 영상 모음






모구샨 금고 기본 정보






유형 : 공격대 던전

위치 : 쿤라이 봉우리

인원 제한 : 10인/25인

제한 레벨 : 90레벨

우두머리 몬스터 : 바위 수호자, 저주받은 펑, 영혼결속자 가라잘, 유령 왕, 엘레곤, 황제의 의지



모구샨 금고는 한때 판다리아를 지배하던 모구 종족의 수많은 업적을 보관한 곳으로 판다렌의 역사보다 더 오래 전에 지어져 수많은 비밀을 담고 있는 곳이다.

모구샨 금고에 대해서는 안쪽에 강력한 모구의 군대가 있다, 알 수 없는 힘을 가진 보물이 있다, 고대 티탄이 남긴 유산이 있다와 같은 다양한 소문이 있지만 그 모든 이야기는 판다렌이 모구에게 독립하기 위해 봉기한 이후, 모구의 몰락과 함께 금고가 봉인되면서 알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잔달라이 트롤들이 금고 안에 숨겨진 고대의 수수께끼를 훔쳐내기 위해 침입하게 되었고, 금고 안에 잠들어있던 수호자들이 하나 둘 깨어나기 시작하면서 섣불리 금고 안에 발을 들인 이방인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다.







모구샨 금고 위치 및 구조







모구샨 금고는 쿤라이 봉우리의 중심에서 북동쪽에 있는 모구샨 정원에 자리하고 있다.


모구샨 금고는 크게 정복자의 연단 구역, 보관소 구역, 무한의 제련소 구역으로 나뉘게 되는데 각각의 구역에는 2마리씩의 우두머리가 위치하고 있으며 앞 순서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만 다음 순서로 가는 문이 열리는 구조이기 때문에 클리어를 위해서는 순서대로
모든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한다.





















유령 왕은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유령 왕

  • 구성 : 무자비한 치앙 / 실성한 멩 / 날렵한 쑤베타이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생명력 : 2억 6160만(10인 영웅) / 7억 7440만(25인 영웅)

  • 광폭화 시간 : 10분

  • 유령 왕은...

    유령 왕은 고대 모구 제국을 통치하던 왕들로 각각의 이름은 지금까지도 악명을 떨치고 있는 무시무시한 존재이다.

    유령 왕과의 전투는 무작위 순서로 깨어나는 유령 왕과 전투를 벌이는 형태(검은날개 강림지의 만능골렘 방어 시스템과 유사)인데, 하나를 처리하더라도 유령이 남아 특정 기술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유령 왕의 등장 순서에 따라 전투의 난이도가 달라지고, 전투 후반으로 갈수록 다양한 기술에 대한 피해를 회복시켜야 하기 때문에 힐러의 부담이 높아진다.

    또한 처리가 늦을 경우 뒤이어 깨어난 왕 때문에 난이도가 급격히 높아질 수 있다.









  • 주요 스킬 정보

    ▷ 왕의 행렬

    유령 왕들은 순서대로 되살아납니다. 한 왕이 플레이어들을 공격하는 동안,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른 왕이 전투에 뛰어듭니다. 패배한 왕은 영적인 존재로만 남지만, 때때로 생전의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괴롭힙니다.


    ※ 영웅 난이도에서는 현재 살아 있는 왕의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다음 왕이 되살아나, 전투에 뛰어듭니다.







    ▷ 무자비한 치앙

    플레이어가 전쟁광 왕 치앙을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측방 부대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측방 부대 : 전쟁광 왕이 앞으로 전진하는 모구 부대를 측방에서 불러냅니다. 이 측방 부대는 내리치는 일격을 시전하며 전방 4미터 내의 적에게 1,0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쟁관 왕은 처치된 후에도 측방 부대 능력을 계속 사용합니다.

    대규모 공격 : 아무도 전쟁광 왕의 인정사정없는 공격에 대적할 수 없습니다. 대규모 공격은 가격당하는 모든 적에게 1,100,000의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전멸 : 치앙이 자신의 정면에 있는 적들을 전멸시키는데 집중하여, 20미터 안의 적들에게 2,500,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뚫리지 않는 방패 : 전쟁광 왕이 뚫리지 않는 방패를 사용하여 모든 공격과 주문에 면역이 됩니다. 뚫리지 않는 방패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해로운 주문이나 기술 공격을 받으면 추가 공격으로 반격합니다. (영웅 난이도에 추가)






    ▷ 실성한 멩

    플레이어가 미친 왕 멩을 처치하면, 그는 약하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광기 유발의 함성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광기 유발의 함성 : 멩 샤프팽의 광기 유발의 함성은 모든 적을 미치게 해 3초마다 9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들이 서로를 증오하게 만듭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60,000의 피해를 받으면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미친 왕은 처치된 후에도 광기 유발의 함성을 계속 사용합니다.

    미치광이 : 미친 왕은 0.50초마다 더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미치광이 상태일 때 미친 왕의 물리 공격력은 (현재 정신 이상 X 2)%만큼 증가합니다. 정신 이상이 100에 이르면 미친 왕의 인격이 겁쟁이로 바뀝니다.

    겁쟁이 : 미친 왕은 0.50초마다 더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겁쟁이 상태일 때 미친 왕은 (현재 정신 이상 ÷ 2)%만큼의 피해를 반사합니다. 정신 이상이 100에 이르면 미친 왕의 인격이 미치광이로 바뀝니다.

    비정상적인 사고 : 비정상적인 사고가 미친 왕의 머릿 속에 떠돌아 정신 이상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광란 : 미친 왕이 분노하여 정신이 이상해지는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영웅 난이도에 추가)





    ▷ 날렵한 쑤베타이

    플레이어가 무법자 왕 쑤베타이를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강탈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강탈 :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에게 돌격하고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을 강탈하여, 대상이 가진 모든 것을 빼앗습니다. 강탈당함 효과는 대상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50%만큼 감소시키고, 받는 물리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무법자 왕은 처치된 후에도 강탈 능력을 계속 사용합니다.

    연발 사격 : 쑤베타이가 세 개의 화살을 연속으로 날립니다. 첫 번째 화살은 전방으로 큰 범위 안에 15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는 중간 범위 안에 3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마지막 화살은 작은 범위 안에 6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살의 비 :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화살의 비를 내려, 해당 위치에서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고정시킵니다. 고정되면 화살이 제거될 때까지 1초마다 60,0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교묘한 손재주 : 무법자 왕에게 피해를 입힌 공격자가 갈취당함 효과에 걸립니다. 갈취당한 플레이어는 공격력과 치유량이 50%만큼, 방어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무법사 왕은 교묘한 손재주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에 취약해집니다. (영웅 난이도에 추가)






    ▷ 영원한 어둠의 쯔안

    플레이어가 마술사 왕 쯔안을 처치하면, 그는 약화된 상태로 전투에 남아서 불멸의 어둠 능력만을 사용합니다.

    불멸의 어둠 :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불멸의 어둠을 생성합니다. 불멸의 어둠은 파괴될 때까지 10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1초마다 6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마술사 왕은 처치된 후에도 불멸의 어둠 능력을 계속 사용합니다.

    어둠 작렬 :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어둠 작렬을 발사합니다. 어둠 작렬은 충격 지역에서 8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1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충만한 어둠 : 마술사 왕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충만한 어둠을 폭박시킵니다. 충만한 어둠은 대상에게 150,000의 암흑 피해를 주고, 해당 플레이어에게서 8미터 이내에 있는 대상에게 전이됩니다.

    암흑의 방패 : 마술사 왕은 자신을 암흑의 방패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마술사 왕에게 적중시키면, 암흑의 방패에 의해 모든 플레이어가 300,000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영웅 난이도에서 추가)







    유령 왕 기본 공략 정보




    공격대 구성

    유령 왕 공략은 네 마리의 네임드 몬스터가 차례로 등장하기 때문에 1명의 탱커만 있어도 공략에 지장이 없다. 또한, 탱커에게 치명적인 디버프를 남기는 네임드 몬스터도 없기 때문에 탱킹 인계 등의 과정이 필요없는 관계로 탱커는 1명만으로도 충분하다.

    광역 피해량이 큰 것에 비해 요구 딜량은 높은편이므로 공격대 상황에따라 힐러는 최소 2명에서 3명, 25인은 5명에서 7명 정도 유지하여 안정적으로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공략 전반에 걸쳐 이동이 잦기 때문에 딜러들의 딜로스가 큰 편이다.

    유령 왕의 원활한 공략을 위해서는 10인 44만 / 25인 130만 정도의 RDPS가 필요하다. 만약, RDPS가 부족하다고 판단된다면 1명의 힐러를 딜러로 전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공격대 구성

    탱커 : 1명 (10인 / 25인 동일) - 방어 특성의 모든 직업

    딜러 : 6~7명 (10인) / 17~19명 (25인) - 근접 및 원거리 딜러

    힐러 : 2~3명 (10인) / 5~7명 (25인) - 일반적인 힐러 구성









    공략 특이사항

    ◆ 네 마리의 네임드 몬스터와 대결을 해야 한다!!

    유령 왕은 무자비한 치앙, 실성한 멩, 날렵한 쑤베타이, 영원한 어둠의 쯔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웅 난이도에서는 무자비한 치앙을 처치한 후 나머지 세 네임드 몬스터가 랜덤하게 등장한다. 또한, 각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더라도 치명적인 스킬 한 가지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략 후반부에는 위험한 순간이 자주 발생하니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 처치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왕들의 고유 스킬

    ▷ 무바지한 치앙 : 측방 부대







    □ 측방 부대

    전쟁광 왕이 앞으로 전진하는 모구 부대를 측방에서 불러냅니다. 이 측방 부대는 내리치는 일격을 시전하며 전방 4미터 내의 적에게 1,0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무자비한 치앙와 전투를 벌이는 동안, 처치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측방 부대는 전투가 벌어지는 지역을 가로지르며 지나가는 매우 위협적인 기술이다. 측방 부대 공격에 가격당하면 즉시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필히 피해야하는 기술이며,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공격을해와 피하는 공간이 더욱 적은편이니 미리 이동경로를 파악하여 범위내에서 빠르게 벗어나도록 하자.



    ▷ 실성한 멩 : 광기 유발의 함성







    □ 광기 유발의 함성

    멩 샤프팽의 광기 유발의 함성은 모든 적을 미치게 해 3초마다 9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들이 서로를 증오하게 만듭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60,000의 피해를 받으면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광기 유발의 함성은 모든 공격대원들을 미치게 만들어 매 3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광기 유발의 함성이 사용되면 공격대원들끼리 공격할 수 있게 되는데, 다른 공격대원에게서 6만의 피해를 입어야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 광기 유발의 함성이 빠르게 풀리지 않으면 지속적인 암흑 피해를 통해 힐러들의 부담이 커지므로 가급적 광기 유발의 함성이 오기전 공격대는 밀집하여 빠른 광역 처리를 통해 공격대원들이 정상으로 돌아오게끔 해야한다.

    이때, 디버프를 남기거나 도트류 스킬은 절대 사용하지 말 것! 디버프를 남기거나 도트류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대원들이 정상으로 돌아온 후에도 남아있기 때문에 힐러들이 부담이 커질 수 있다. 되도록 DD(직접 공격) 스킬만으로 광역공격을 할 수 있도록 하자.



    ▷ 날렵한 쑤베타이 : 강탈







    □ 강탈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에게 돌격하고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을 강탈하여, 대상이 가진 모든 것을 빼앗습니다. 강탈당함 효과는 대상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50%만큼 감소시키고, 받는 물리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날렵한 쑤베타이의 강탈은 크게 위협적인 기술은 아니지만, 6분이라는 광폭화 시간까지 높은 딜량을 요구하는 딜러나 지속적인 피해를 채워나가야 하는 힐러가 맞게되면 공략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강탈이 시전된 자리를 빠르게 이탈하여 강탈로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하자.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불멸의 어둠







    □ 불멸의 어둠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불멸의 어둠을 생성합니다. 불멸의 어둠은 파괴될 때까지 10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1초마다 6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의 어둠은 생성될 때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시선을 고정하고, 죽으면 결합하는 어둠을 생성해 스스로 재형성을 시작합니다. 30초가 지나면 불멸의 어둠은 완전히 재형성되어 본 모습을 되찾습니다.


    영원한 어둠의 쯔안은 주기적으로 불멸의 어둠을 생성한다. 불멸의 어둠은 생성된 후 가장 가까운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이동하며, 암흑 피해를 주기적으로 입히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를 해야한다. 죽은 불멸의 어둠은 결합하는 어둠을 시전하며 자신이 죽은 자리에 10미터 내의 적에게 1초마다 6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는 바닥을 생성하는데, 생성후 30초가 지나면 다시 살아나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시작한다.

    따라서 불멸의 어둠 대상으로 지정된 공격대원은 빠르게 전투가 벌어지는 외곽 지역으로 이탈하여 불멸의 어둠을 유인하고, 외곽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 후 비대상자 인원들이 처리하여 피해를 최소화하자.



    ◆ 체력이 30% 되면 다음 왕 등장!!

    유령 왕은 무자비한 치앙, 실성한 멩, 날렵한 쑤베타이, 영원한 어둠의 쯔안 이렇게 네 명의 왕과 전투를 벌인다.


    전투가 진행되면 가장 먼저 무자비한 치앙이 전투에 가담하며 영웅 난이도에서는
    현재 전투를 벌이는 왕의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다음 왕이 전투에 가담하게 된다.
    따라서 두 명의 왕을 동시에 공략을 해야하는 상황도 찾아온다.





    ▲ 다음 전투에 가담하는 왕은 몸 주변에 회오리 이펙트가 생긴다.


    ※ 매 전투 마다 무자비한 치앙이 제일 먼저 전투에 가담하지만, 다음으로 등장 할 왕은 매 전투 마다 다르다.


    처리된 왕은 영적인 존재가 되어서도 생전에 사용했던 강력한 스킬들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자비한 치앙 다음으로 전투에 가담하는 왕이 누구냐에 따라 공략 난이도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날렵한 쑤베타이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실성한 멩 순으로 등장해야 유령 왕 영웅 난이도를 공략하기가 한편 수월해진다.


    " 왜 ?! "


    무자비한 치앙이나 날렵한 쑤베타이의 경우 진형만 잘 갖춘다면 큰 피해 없이 넘어갈 수 있는 반면, 영원한 어둠의 쯔안이 사용하는 불멸의 어둠이나 실성한 멩의 광기 유발의 함성은 광역 피해를 남기며 딜을 분산시키기도 해 앞 순서에 등장 할수록 공략에 어려움이 많아진다. (고유 기술을 그만큼 많이 봐야 하기 때문)


    특히, 빠르게 밀집하여 광역 처리를 통해 광기 상태를 해제해야 하는 광기 유발의 함성은 기본적으로 산개 진형을 펼치는 유령 왕 공략에서 가장 치명적인 기술이다. 상황에 따라 미처 밀집하지 못한 인원이 죽게 되는 경우가 잦기 때문이다.


    유령 왕 공략에서 가장 위험한 순간이 광기 유발의 함성과 측방 부대가 동시에 오는 상황인데, 무자비한 치앙 다음으로 실성한 멩이 전투에 참가하게 된다면 이러한 상황을 반복적으로 맞아야 하기 때문에 공략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 그래서 원활한 공략을 위해서는 실성한 멩이 제일 나중에 팝업되는, 어느 정도 운도 따라주어야 한다.





    ▲ 유령 왕 전투 중 가장 위험한 절체절명의 순간!!
    측방 부대 + 광기 유발의 함성









    네임드별 공격대 진형

    ◆ 무자비한 치앙 : 밀집 진형






    대규모 공격으로 발생하는 피해(10인 110만 / 25인 280만)를 나누어 맞아야 하기 때문에 밀집 진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전멸과 측방 부대로 인해 진형이 자주 흐트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실성한 멩 : 광기 유발의 함성 사용시 밀집 진형






    실성한 멩은 광기 유발의 함성 사용시 밀집 진형을 유지하여 빠르게 광역 피해를 주는 것외에 주의할 것은 없다. 단, 날렵한 쑤베타이나 영원한 어둠의 쯔안이 먼저 나왔었다면 산개 진형을 유지하다 광기 유발의 함성 사용시에만 빠르게 뭉쳐 광역 처리하고 산개하도록 하자.



    ◆ 날렵한 쑤베타이 : 쑤베타이를 둘러싸는 형태의 산개 진형






    날렵한 쑤베타이는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연발 사격과 화살의 비를 사용한다. 연발 사격 사용시에는 추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빠르게 이탈해야 하며, 화살의 비는 적중될 경우 고정의 화살이 남아 측방 부대 공격 등의 피해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으니 여러명의 공격대원이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날렵한 쑤베타이를 원형으로 둘러싸는 형태의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산개 진형






    영원한 어둠의 쯔안에게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스킬은 불멸의 어둠이다.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하며, 주변 10미터 이내에 있는 모든 공격대원에게 암흑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밀집 진형을 유지할 경우 광역 데미지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불멸의 어둠 대상자는 외곽으로 이동하여 불멸의 어둠 처치 후 생성되는 결합하는 어둠이 외곽 지역에 깔릴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네임드별 세부 공략




    무자비한 치앙

    유령 왕 영웅 난이도에서는 일반 난이도와 마찬가지로 무자비한 치앙이 첫 번째로 등장한다. 무자비한 치앙이 사용하는 세 가지 스킬은 모두 위협적이지만, 대처하기 쉬운편이니 걱정하지 말자.


    ▶ 대규모 공격 - 밀집 진형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

    대규모 공격은 무자비한 치앙의 전방으로 큰 피해(10인 110만 / 25인 280만)를 나눠 입히는 공격이기 때문에 탱커와 근접 딜러만 맞을 경우 급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모든 공격대원이 나눠 맞아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탱커의 위치에서 밀집 진형을 유지해야 한다. 측방 부대를 통해 본진에서 이탈하더라도 빠르게 본진으로 복귀하도록 하자.



    ▶ 전멸 - 와우 공략의 기본은 바닥!

    □ 전멸

    치앙이 자신의 정면에 있는 적들을 전멸시키는데 집중하여, 20미터 안의 적들에게 2,500,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자비한 치앙이 전멸을 사용할 경우, 전방에 먼지 구름 이펙트로 예고가 되기 때문에 영향권에서 빠르게 이탈할 수 있다. 범위도 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피하기 쉽다.

    단, 탱커 방향으로 전멸을 사용하는데 치앙의 정면쪽에 본진이 있기 때문에 이탈이 늦을 경우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전멸을 사용하면, 무자비한 치앙의 정면으로 부채꼴 모양의 먼지구름 이펙트가 생성된다.



    ▶ 측방 부대 - 피하지 못하면 죽음만이 기다린다!

    □ 측방 부대

    전쟁광 왕이 앞으로 전진하는 모구 부대를 측방에서 불러냅니다. 이 측방 부대는 내리치는 일격을 시전하며 전방 4미터 내의 적에게 1,0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무자비한 치앙이 측방 부대를 사용하면 전투 외곽 지역에서 모구들이 등장하여 직선으로 이동하며 강력한 공격을 한다. 특히,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공격해오기 때문에 일반 난이도에 비해 회피할 수 있는 공간이 적다. 측방 부대가 시전되면 미리 회피할 공간을 파악하고 빠르게 이동하여 대처하도록 하자.





    ▲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등장하니 미리 회피할 공간을 찾자.



    ▶ 뚫리지 않는 방패 - 칼같은 딜금과 마법 해제! (영웅 난이도에 추가)



    무자비한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는 영웅 난이도에 추가된 단계로 모든 공격을 받으면 추가 공격으로 반격한다. 따라서 뚫리지 않는 방패가 시전되면 딜러들은 빠르게 딜링을 멈추어야 한다.


    무자비한 치앙이 시전한 뚫리지 않는 방패는 마법 효과이기 때문에 마법 해제가 가능한 클래스의 빠른 해제를 통해 딜러들의 딜로스가 길어지지 않도록 하자.














    실성한 멩

    실성한 멩은 정신 이상 게이지에 따라 미치광이 / 겁쟁이 상태로 변경된다.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최대 200%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고, 겁재이 상태에서는 최대 50%만큼의 피해를 반사하기 때문에 실성한 멩의 정신 상태에 따라 대응 방식이 바뀐다는 점에 주의하도록 하자.



    ▶ 미치광이 상태 - 물리 공격력 증가! 탱커와 힐러는 긴장!!

    □ 미치광이

    미친 왕은 0.50초마다 더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미치광이 상태일 때 미친 왕의 물리 공격력은 (현재 정신 이상 X 2)%만큼 증가합니다. 정신 이상이 100에 이르면 미친 왕의 인격이 겁쟁이로 바뀝니다.


    실성한 멩은 등장할 때 미치광이 상태로 등장한다.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정신이상 수치 X 2)%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한다. 따라서 증가할 수 있는 최대 200%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 미치광이 상태에서 정신 이상 수치가 많이 쌓이면 탱커와 힐러는 생존기 지원을 준비하도록 하자.



    ▶ 겁쟁이 상태 - 피해가 반사된다!! 딜러는 딜금!!

    □ 겁쟁이

    미친 왕은 0.50초마다 더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겁쟁이 상태일 때 미친 왕은 (현재 정신 이상 ÷ 2)%만큼의 피해를 반사합니다. 정신 이상이 100에 이르면 미친 왕의 인격이 미치광이로 바뀝니다.


    미치광이 상태에서 정신이상 중첩이 100에 도달하면 겁쟁이 상태로 변경된다. 겁쟁이 상태에서는 특정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공격하지 않고 겁에 질려 도망다닌다. 하지만 0.5초마다 증가하는 정신이상 수치에 따라 피해를 반사하니 딜러들은 자신의 체력 상황을 고려하며 딜링하도록 하자.


    정신이상 수치가 100에 도달하면 다시 미치광이 상태로 전환된다.



    ▶ 비정상적인 사고 - 미치광이 상태에서 최대한 차단하도록 하자!




    실성한 멩은 불규칙적으로 비정상적인 사고를 사용한다. 캐스팅이 완료되면 정신이상 수치가 10만큼 증가하는데, 공격대 상황에 따라서 비정상적인 사고를 이용해야 한다.


    ① 미치광이 상태에서 탱커 및 외부 생존기 지원이 힘들다.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실성한 멩의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탱커의 생존기나 외부 생존기 연계가 필요하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엔 비정상적인 사고를 차단하지 않고 빠르게 미치광이 상태를 넘기는 방법을 써보는 것도 좋다.

    단, 이때는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도발 스킬을 보유한 클래스와 적절하게 인계를 해주어야 한다.


    ② 겁쟁이 상태에서 힐링을 하기가 힘들다.

    겁쟁이 상태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데미지 반사 피해가 높아져 지속적인 힐링이 필요하다. 때문에 겁쟁이 상태를 얼마나 유지할지의 여부는 힐러의 역량에 따라 달렸다. 만약, 힐이 부족하다면 겁쟁이 상태에서 시전하는 비정상적인 사고는 최대한 차단하지 않은채 미치광이로 넘어가 안정적인 딜링을 하는 것이 좋다.

    단, 겁쟁이 상태에서 광기 유발의 함성을 사용하기 직전이라면 최대한 차단하여 광역 피해 시 반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 광기 유발의 함성 - 본진으로 빠르게 뭉치자!

    □ 광기 유발의 함성

    멩 샤프팽의 광기 유발의 함성은 모든 적을 미치게 해 3초마다 9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들이 서로를 증오하게 만듭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60,000의 피해를 받으면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실성한 멩이 광기 유발의 함성을 사용하면 모든 공대원을 미치게 만들어 매 3초마다 95,000의 암흑 피해를 준다. 이때, 공대원은 서로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데, 플레이어에게 6만 이상의 피해를 입으면 광기 상태가 해제된다. 따라서 공격대원이 한 곳에 뭉쳐 광역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광기 상태를 해제해야 한다.





    ▲ 광기 유발의 함성을 시전하면 붉은구름 이펙트가 생성되고,
    공격대원들은 서로를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단, 도트류 기술은 광기가 해제된 이후에도 남아 피해를 주게되니 도드튜 스킬 보다는 DD계열의 스킬만 사용하도록 하자.

    광기 유발의 함성은 실성한 멩이 처리된 이후에도 사용하니 다른 왕과의 전투중 광기 유발의 함성을 사용한다면 빠르게 뭉쳐 광기 상태를 해제할 수 있도록 하자.



    ▶ 광란 - 더욱 빨라지는 정신 이상 중첩! (영웅 난이도에 추가)



    유령 왕 영웅 난이도에 추가된 실성한 멩의 기술로써 광란을 통해 실성한 멩의 정신 이상 중첩이 2배로 빨라진다. 그 외엔 공략상 특이사항이 없으니 참고만하자.









    날렵한 쑤베타이

    날렵한 쑤베타이는 연발 사격, 화살의 비를 이용한 광역 공격을 주로 사용하며,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강탈을 사용하여 광역 피해를 주니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하자.



    ▶ 강탈 - 붉은 색 원이 보이면 바로 이동하자!

    □ 강탈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에게 돌격하고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을 강탈하여, 대상이 가진 모든 것을 빼앗습니다. 강탈당함 효과는 대상의 공격력과 치유량을 50%만큼 감소시키고, 받는 물리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킵니다.


    날렵한 쑤베타이는 강탈을 사용하여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돌격하여 8미터 이내의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준다. 강탈에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공격력과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하고 받는 물리 피해가 50%만큼 증가하니 강탈에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강탈이 시전되면 붉은색의 선으로 반경이 표시되니, 주변에서 빠르게 이탈하자.


    날렵한 쑤베타이는 처치된 후에도 주기적으로 강탈을 사용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 연발 사격 - 원형으로 산개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

    □ 연발 사격

    쑤베타이가 세 개의 화살을 연속으로 날립니다. 첫 번째 화살은 전방으로 큰 범위 안에 15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는 중간 범위 안에 3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마지막 화살은 작은 범위 안에 6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렵한 쑤베타이는 한 방향으로 3번 연발 사격을 사용한다. 첫 번째 연발 사격은 범위가 가장 넓고 15만의 피해를, 두 번째 연발 사격은 중간 범위로 30만의 피해를, 세 번째 연발 사격은 좁은 범위로 60만의 피해를 입힌다. 갈수록 범위는 줄어들지만 피해량이 증가한다. 첫 번째나 두 번째 연발 사격까지는 맞더라도 생존할 가능성이 있지만, 세 번째 연발 사격에 맞으면 100%의 확률로 사망하니 최대한 빠르게 범위에서 이탈하도록 하자.





    ▲ 연발 사격은 범위가 점차 줄어들지만, 받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또한, 여러명의 공격대원이 동시에 적중될 경우 힐러들의 부담이 매우 커지니 날렵한 쑤베타이와 전투를 벌일때는 원형으로 산개하는 것이 좋다.



    ▶ 화살의 비 - 원형으로 산개해야 하는 두 번째 이유

    □ 화살의 비

    무법자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화살의 비를 내려, 해당 위치에서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고정시킵니다. 고정되면 화살이 제거될 때까지 1초마다 60,0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사용되는 화살의 비. 화살의 비를 사용할 때 피격 범위가 붉은색 원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이탈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하지만, 화살의 비에 피격될 경우 고정의 화살이 남아 이동할 수 없으며, 초당 6만의 피해를 입게 되니 모든 공격대원들은 산개하여 한번에 한 명 이상의 공격대원이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화살의 비가 떨어지면 빠르게 주위에서 이탈하자.


    만약 다수의 공격대원이 화살의 비에 맞았다면, 탱커는 쑤베타이를 고정된 화살 주변으로 데와 광역 공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 또한, 고정된 화살이 장시간 처리가 안될 경우 측방 부대, 연발 사격, 불멸의 어둠 등 치명적인 기술들에 노출이 될 수 있으므로 딜러들은 최대한 빠르게 고정된 화살을 처리해주어야 한다.


    이때, 파티내 성기사가 있다면 보호의 손길을 통해 피해를 줄이는 방법도 있다.



    ▶ 교묘한 손재주 - 강탈과 비슷한 스킬! 스턴을 통해 대처하자!(영웅 난이도에 추가)



    교묘한 손재주는 강탈과 똑같은 디버프를 남기는 스킬이다. 강탈은 날렵한 쑤베타이 자신이 공격하여 디버프를 남기는 것이지만, 교묘한 손재주는 시전 된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피해를 가하면 '강탈당함'이라는 디버프가 생기는 형태이다. 따라서 교묘한 손재주를 시전하는 즉시 딜링을 멈추어야 한다.





    ▲ 교묘한 손재주를 사용하면 사진의 모습처럼 날렵한 쑤베타이의 몸이 검은색으로 변하고,
    이때는 스턴사용이 가능해지므로 스턴 연계를 통해 공략하자.


    단, 교묘한 손재주가 시전 된 상태에서는 날렵한 쑤베타이에게 스턴 사용이 가능해지며, 스턴이 적용된 상태에서 가해지는 공격에는 강탈당함 디버프가 생기지 않으니 스턴 연계를 통해 딜로스를 줄이고 넘어갈 수 있다.









    영원한 어둠의 쯔안

    영원한 어둠의 쯔안은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광역 피해를 주는 어둠 작렬과 충만한 어둠을 사용하기 때문에 산개 진형을 유지하도록 한다.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사용하는 불멸의 어둠이나 충만한 어둠의 대상자는 주변에 공격대원이 없는 위치로 이동하는 것만 기억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 불멸의 어둠 - 외곽으로 빠지세요!!

    □ 불멸의 어둠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불멸의 어둠을 생성합니다. 불멸의 어둠은 파괴될 때까지 10미터 안에 있는 적에게 1초마다 6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영원한 어둠의 쯔안이 불멸의 어둠을 사용하면 무작위 공격대원을 따라다니는 불멸의 어둠이 생성된다. 불멸의 어둠은 주위 10미터 안에 있는 모든 공격대원에게 광역 어둠 피해를 주니 원거리 딜러들이 처리해야 한다. 불멸의 어둠이 파괴되면 결합하는 어둠이 생성되는데, 이는 회색 바닥 이펙트로 표시되고, 범위 안에 있을 때에는 초당 6만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외곽 지역에 생성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따라서 불멸의 어둠 대상자는 빠르게 외곽 지역으로 이동하고, 원거리 딜러들은 불멸의 어둠이 외곽 지역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한 후 처리하여 결합하는 어둠이 공략에 큰 지장이 주지 않도록 유도하자. 결합하는 어둠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스스로 흡수하여 범위가 줄어드는데, 흡수가 완전히 끝난 후에는 다시 불멸의 어둠으로 부활하여 가장 가까운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따라다니는 일을 반복한다.





    ▲ 불멸의 어둠은 죽을때까지 지정한 대상을 따라다닌다.


    결합하는 어둠의 흡수가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 원거리 딜러 중 한명이 근처로 이동하여 불멸의 어둠을 유도한다면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어둠 작렬 - 차단!! 차단!!

    □ 어둠 작렬

    마술사 왕이 무작위 대상의 위치에 어둠 작렬을 발사합니다. 어둠 작렬은 충격 지역에서 8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1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 작렬은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사용하여 15만의 암흑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 공격대원들이 차단 순서를 정해 가능한 한 전부 차단한다면 힐러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다. 만약 공략을 위해 힐러를 줄였다면 더더욱 차단에 신경쓰도록 하자.



    ▶ 충만한 어둠 - 전이되지 않도록 이탈하자!

    □ 충만한 어둠

    마술사 왕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충만한 어둠을 폭발시킵니다. 충만한 어둠은 대상에게 150,000의 암흑 피해를 주고, 해당 플레이어에게서 8미터 이내에 있는 대상에게 전이됩니다.


    충만한 어둠도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사용하는데 15만의 암흑 피해를 받은 후 주변 공격대원에게 전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충만한 어둠의 대상자는 주변에 공격대원이 없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전이로 인한 2차 피해가 없도록 신경쓰자.



    ▶ 암흑의 방패 - 데미지가 들어가면 모든게 끝이다! (영웅 난이도에 추가)



    영원한 어둠의 쯔안이 사용하는 암흑의 방패는 마법 효과로 해제가 가능하며, 무자비한 츠앙의 사용하는 뚫리지 않는 방패와 유사하다. 하지만 전반적인 피해를 반사하는 형식의 뚫리지 않는 방패와는 달리 무조건 모든 공격대원에게 300,000의 피해를 반사하기 때문에 딜러들의 칼 같은 딜링 금지가 이루지지 않는다면 공격대 전멸로 이어지기 쉽상이다.


    대부분의 공격대가 암흑의 방패 시전 시 데미지가 들어가여 반사 피해로 인한 전멸로 이어진다. 따라서 공격대 모든 인원은 암흑의 방패가 시전되면 영원한 어둠의 쯔안에게 절대 피해를 주어서는 안되고, 마법 해제가 가능한 클래스는 빠른 해제를 통해 암흑의 방패로 인한 전멸과 딜로스를 줄이도록 하자.





    ▲ 확실한 딜링 금지와 빠른 해제만 된다면, 전멸없이 넘어갈 수 있다.


    암흑의 방패 시전 전, 음성이나 채팅을 통해 암흑의 방패에 대한 위험성을 상기시키자.







    역할별 공략 및 주요 전멸 포인트 정리




    탱커

    ◆ 무자비한 치앙

  •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등장하기 때문에 미리 이동경로를 파악하자. 이때, 밀리 딜러가 따라오며 딜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준다.

  • 대규모 공격은 탱커의 위치에 사용하기 때문에 분산 피해를 위해 움직임 없이 한 자리에서 계속 탱킹을 한다.

  • 전멸시에는 범위를 빠르게 벗어나 전멸로인해 사망하지 않도록한다.

  • 뚫리지 않는 방패를 시전하면 잠시 탱킹을 멈추고, 해제가 된 것을 확인 후 탱킹을 시작한다.



    ◆ 실성한 멩

  • 광기 유발의 함성을 시전하면 미리 약속한 장소로 집결하여 빠르게 광역 처리를 한다. 이때, 도트류 기술은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점차적으로 실성한 멩의 물리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 및 외부 생존기 연계를 준비하자.

  • 겁쟁이 상태에서는 피해가 들어오지 않으므로 본인의 체력 상황을 고려하며 딜링에 최대한 도움을 준다.

  • 만약, 공격대 상황에 따라 비정상적인 사고를 차단해야 한다면 미리 순서를 정하여 차단한다.



    ◆ 날렵한 쑤베타이

  • 강탈 / 연발 사격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여 피해를 최소화하자.

  • 다수의 공격대원이 화살의 비를 통해 고정된 화살에 걸렸다면, 빠르게 쑤베타이를 화살이있는 곳으로 데려가 광역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해준다.

  • 교묘한 손재주를 시전하면 즉시 하던 탱킹을 멈추고, 스턴연계를 통해 딜로스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불멸의 어둠 / 결합하는 어둠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는 위치에서 탱킹 한다.

  • 어둠 작렬은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순서를 정하여 차단한다.

  • 암흑의 방패가 시전되면 즉시 하던 탱킹을 멈추고, 해제가 된 것을 확인 후 탱킹을 시작한다.









  • 딜러

    ◆ 무자비한 치앙

  •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등장하기 때문에 미리 이동경로를 파악하자. 이때, 딜링 보다는 생존에 유의하며 무빙에 신경쓰도록 한다.

  • 대규모 공격은 피해를 분산하여 받아야하기 때문에 탱커의 위치로 집결하여 피해를 분산 시키도록하자.

  • 전멸시에는 범위를 빠르게 벗어나 전멸로인해 사망하지 않도록한다.

  • 뚫리지 않는 방패를 시전하면 잠시 딜링을 멈추고, 해제가 된 것을 확인 후 딜링을 시작한다.



    ◆ 실성한 멩

  • 광기 유발의 함성을 시전하면 미리 약속한 장소로 집결하여 빠르게 광역 처리를 한다. 이때, 도트류 기술은 절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 유령 왕을 공략하며 가장 위험한 상황.jpg


    측방 부대광기 유발의 함성이 동시에 오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더욱 딜러들의 확실한 처리가 필요하다. 이 상황에서 만약 이동 속도 감속이 되는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등장한 측방 부대를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스킬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사용하자.

  •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반사 데미지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의 딜링을한다.

  • 겁쟁이 상태에서는 점차적으로 반사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자신의 체력 상황을 고려하며 딜링을한다.

  • 만약, 공격대 상황에 따라 비정상적인 사고를 차단해야 한다면 미리 순서를 정하여 차단한다.



    ◆ 날렵한 쑤베타이

  • 강탈 / 연발 사격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여 피해를 최소화하자.

  • 화살의 비에 피격 당한 공격대원은 고정된 화살로 인해 측방 부대나 불멸의 어둠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고정된 화살 처리를 한다.

  • 교묘한 손재주를 시전하면 즉시 하던 딜링을 멈추고, 스턴연계를 통해 딜로스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불멸의 어둠 / 결합하는 어둠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는 위치에서 딜링 한다.

  • 자신이 불명의 어둠 대상이 된다면 전투 외곽 지역으로 유도한다. 비대상이라면 불멸의 어둠이 전투 외곽 지역으로 유도된 것을 확인 후 처리해준다.

  • 어둠 작렬은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순서를 정하여 차단한다.

  • 많은 공격대가 암흑의 방패에 의해 전멸을 하게된다. 딜링 금지를 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





    ▲ 딜러들의 칼 같은 딜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위와같은 상황이 찾아온다.
    (이미지 출처 : 와우인벤 레이드 게시판 'hiyas'님의 작성글 중)


    암흑의 방패가 시전되는 메세지를 확인하면 딜러들은 즉시 딜링을 멈추고, 마법 해제가 가능한 클래스는 빠르게 해제를 하도록하자.









  • 힐러

    ◆ 무자비한 치앙

  •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등장하기 때문에 미리 이동경로를 파악하자. 이때, 힐링 보다는 생존에 유의하며 무빙에 신경쓰도록 한다.

  • 대규모 공격은 피해를 분산하여 받아야하기 때문에 탱커의 위치로 집결하여 피해를 분산 시키도록하자.

  • 전멸시에는 범위를 빠르게 벗어나 전멸로인해 사망하지 않도록한다.



    ◆ 실성한 멩

  • 광기 유발의 함성이 시전되면 공격대 전체 체력이 깍이므로 광역 힐링을 통해 복구하도록 하자.

  • 미치광이 상태에서는 점차적으로 탱커에게 들어가는 피해가 커지므로 생존기 지원을 준비하자.

  • 겁쟁이 상태에서는 반사 데미지로 인해 딜러들의 체력이 점차적으로 크게 떨어진다. 광역 힐링을 통해 복구하도록 하자.



    ◆ 날렵한 쑤베타이

  • 강탈 / 연발 사격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여 피해를 최소화하자.

  • 화살의 비에 피격 당한 공격대원은 점차적으로 체력이 빠지기 때문에 전담 힐러를 정하여 힐링을 하도록하자.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불멸의 어둠 / 결합하는 어둠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는 위치에서 힐링 한다.

  • 자신이 불명의 어둠 대상이 된다면 전투 외곽 지역으로 유도한다.

  • 암흑의 방패가 시전되면 절대 공격을 가하지 않는다.









  • 주요 전멸 포인트

  • 무자비한 멩 - 측방 부대를 피하기 어려워요.

    측방 부대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이동해야 하는 거리가 상황에 따라 굉장히 길다. 특히 영웅 난이도에서는 2개의 측방 부대가 등장하기 때문에 더욱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든다. 따라서 전투시, 혹은 무자비한 치앙 사망 후 측방 부대가 등장한다는 메세지를 보는 순간 바로 주변을 확인하여 측방 부대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도록 하자. 측방 부대는 일반적으로 중앙을 가로지르는 움직임을 보이니 어느 방향으로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판단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 실성한 멩 - 전투를 하면서 사망하는 공격대원이 많아요.

    실성한 멩과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공격대원의 사망이 발생하는 경우는 보통 측방 부대를 피하지 못했거나, 겁쟁이 상태에서 반사 피해를 무시하고 딜링을 한 경우다. 특히 겁쟁이 상태에서 반사 피해로 인한 사망이 잦은 편인데, 겁쟁이 상태에서는 지속적인 딜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공격대원들에게 상기 시키도록 하자.

    혹은 광기 유발의 함성을 사용한 후, 도트 피해를 주는 광역 스킬을 사용할 경우 광기 상태가 해제된 뒤에도 도트 피해를 입어 사망하는 경우도 잦으니 광기 유발의 함성시에는 도트류 기술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 날렵한 쑤베타이 - 산개가 핵심

    날렵한 쑤테바티와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사망자가 발생하는 경우는 크게 두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연발 사격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하지 않아 3번의 사격을 모두 맞은 경우다. 이 경우에는 성기사의 보호의 손길, 마법사의 얼음 방패, 암흑 사제의 분산 등의 스킬이 아니라면 생존하기 힘드니 연발 사격의 범위에서 빠르게 이탈할 수 있도록 유도하자.

    두 번째는 화살의 비에 적중되어 고정의 화살이 남은 상태에서 불멸의 어둠이나 측방 부대의 공격을 받아 사망한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화살의 비 범위에 한 명 이상 있지 않도록 유도해야 하며, 원거리 딜러들이 최대한 빠르게 파괴해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측방 부대의 공격을 회피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보호의 손길을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니 참고하자.



  • 영원한 어둠의 쯔안 - 공격대가 순식간에 전멸해요.

    영원한 어둠의 쯔안과의 전투에서 전멸을 하게되는 가장 큰 요인은 암흑의 방패 시전 시 쯔안에게 피해가 가해져 30만의 반사 피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암흑의 방패가 시전되면 공격대 모든 인원은 절대로 쯔안에게 피해를 가해선 안된다.







    그리고 마법 해제가 가능한 클래스는 빠른 해제를 통해 암흑의 방패를 통한 전멸과 딜로스가 생기지 않도록하자.







  • 유령 왕 아이템 드랍 정보


    ※ 아이템 이름에 마우스 오버 시 세부 툴팁이 표시 됩니다.

    [ 공격대 찾기 ]

    이름재질부위레벨
    강철가죽 -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방패보조장비476
    보이지 않는 눈의 두건머리476
    측면 방어의 어깨보호대판금어깨476
    왕 수호자의 가슴보호갑판금가슴476
    쑤베타이의 강탈하는 다리보호구사슬다리476
    불멸의 어둠 손장갑손목476
    어두운 사상의 팔보호구가죽손목476
    혼탁한 환영의 요대판금허리476
    멩의 광기의 발보호대사슬476
    화살 차단의 바람망토476
    숨겨진 왕들의 아뮬렛-476
    쯔안의 합쳐진 어둠의 목장식-476
    울부짖는 호랑이 - 치앙의 부서지지 않는 장창장창양손 장비476



    [ 일반 ]

    이름재질부위레벨
    강철가죽 -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방패보조장비489
    보이지 않는 눈의 두건머리489
    측면 방어의 어깨보호대판금어깨489
    왕 수호자의 가슴보호갑판금가슴489
    쑤베타이의 강탈하는 다리보호구사슬다리489
    불멸의 어둠 손장갑손목489
    어두운 사상의 팔보호구가죽손목489
    혼탁한 환영의 요대판금허리489
    멩의 광기의 발보호대사슬489
    화살 차단의 바람망토489
    숨겨진 왕들의 아뮬렛-489
    쯔안의 합쳐진 어둠의 목장식-489
    울부짖는 호랑이 - 치앙의 부서지지 않는 장창장창양손 장비489



    [ 영웅 ]

    이름재질부위레벨
    강철가죽 - 치앙의 뚫리지 않는 방패방패보조장비502
    보이지 않는 눈의 두건머리502
    측면 방어의 어깨보호대판금어깨502
    왕 수호자의 가슴보호갑판금가슴502
    쑤베타이의 강탈하는 다리보호구사슬다리502
    불멸의 어둠 손장갑손목502
    어두운 사상의 팔보호구가죽손목502
    혼탁한 환영의 요대판금허리502
    멩의 광기의 발보호대사슬502
    화살 차단의 바람망토502
    숨겨진 왕들의 아뮬렛-502
    쯔안의 합쳐진 어둠의 목장식-502
    울부짖는 호랑이 - 치앙의 부서지지 않는 장창장창양손 장비502








    공략 영상 모음


    ◆ 인벤 가족 '지구별침략자'님의 딜전사 시점 영상(10인)





    ◆ Youtube에 공개된 해외 공격대 Blood Legion 마법사 시점 영상(25인)








    Inven Riann 기자
    (riann@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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