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바닥보다 중요한 버프 관리! 에메랄드의 악몽 2지구 고통받는 수호자들

게임뉴스 | 이상원 기자 | 댓글: 2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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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이 돌진하면 공대원 피가 출렁 4네임드 우르속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우르속 공략 영상



정확한 디버프 관리가 공략 성공의 열쇠! 5네임드 악몽의 용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악몽의 용 공략 영상



네 종류의 몬스터 중 하나는 우리 편! 6네임드 세나리우스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역할별 1인분 공략
    

세나리우스 공략 영상




■ 곰이 돌진하면 공대원 피가 출렁 4네임드 우르속





■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우르속은 2개로 나뉜 각각의 조가 정해진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만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 공격대원을 2개의 조로 나눈 이유는 찰과상 디버프를 한 조씩 나누어 맞아야 하기 때문이다.

[회복 전담 주의] 우르속은 주기적으로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시선 집중하고 6초 후에 돌진해서 피해를 준 뒤에 곧바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준다. 이때 돌진하면서 스친 플레이어의 수가 많을수록 광역 피해가 감소한다.

광역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우르속의 돌진 경로(시선 집중 대상자와 우르속의 사이)에 최대한 많은 플레이어가 서 있는 것이 중요하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서 있을 수는 없다. 우르속은 돌진하면서 스친 플레이어에게 찰과상 디버프를 남겨 50초 동안 다음 찰과상으로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기 때문. 그래서 공격대를 2개의 조로 나눠 한 조의 찰과상 디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다른 조가 돌진 경로에 서서 피해를 받아내야 한다.

또한, 우르속은 주기적으로 주변의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히므로 모든 플레이어가 우르속과 최대한 붙어 있는 것이 좋다. 이때, 찰과상 디버프에 걸린 플레이어가 우르속에 너무 가까이 접근해서 돌진 경로에 서게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우르속의 시선이 집중된 플레이어는 우르속에게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 돌진으로 받는 피해를 줄일 수 있다. 그렇다고 혼자서만 멀찌감치 달아나면 안 되고, 우르속이 돌진하면서 찰과상 디버프에 걸리지 않은 조를 스치고 다가올 수 있도록 먼저 디버프가 없는 조의 위치로 이동한 뒤에 우르속과 거리를 벌려야 한다.




▲ 시선 집중 대상자는 찰과상이 없는 조 쪽으로 이동해서 우르속과 최대한 멀어져야 한다



▲ 시선 집중 대상자는 화살표와 화면 가운데의 알림으로 알 수 있다


[방어 전담 주의] 공격대원이 2개로 조로 나눠서 피해를 분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탱커도 2명이서 디버프를 나누어 받아야 한다. 우르속은 현재 대상에게 '압도' 디버프를 남겨 12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키며, '상처 분쇄'로 입는 피해를 50%만큼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상처 분쇄'는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압도 디버프가 중첩되면 탱커가 받는 피해가 점점 증가해 힐러의 부담이 커지므로 2명의 탱커가 디버프를 나눠서 받아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르속의 생명력이 30% 남으면 피의 광란에 빠져 이동 속도가 20%만큼,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하므로 이때 강력한 기술을 쏟아부어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 우르속의 돌진 대상이 되면 지정된 자리로 빠르게 이동해서 우르속과 거리 벌리기
└ '치명상' 디버프가 없으면 우르속의 돌진 경로에 서 있기
└ '치명상' 디버프가 있으면 우르속의 돌진 경로에서 피하기

- 탱커
└ '압도' 디버프를 2명이서 번갈아가면서 받아내 '상처 분쇄'로 인한 피해 줄이기

- 딜러
└ 우르속의 생명력이 30% 남으면 광란 상태에 빠지므로 모든 기술을 쏟아 부어 빠르게 마무리

- 힐러
└ 탱커가 '압도'와 '상처 분쇄' 디버프에 걸리면 받는 출혈 피해가 증가함
└ 우르속의 돌진 대상은 6초 후에 큰 피해를 받음
└ 우르속이 돌진한 이후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
└ 주기적으로 우르속과 2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 피해량은 10%만큼 증가함





■ 우르속 공략 영상

▲ 출처: Youtube / FatbossTV

▲ 출처: Youtube / Lets Tank






■ 정확한 디버프 관리가 공략 성공의 열쇠! 5네임드 악몽의 용





■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서로 생명력을 공유하는 4마리의 용 이손드레, 에메리스, 레손, 타에라를 악몽의 용이라고 한다. 처음에는 2마리의 용과 전투를 시작하는데 용의 생명력이 각각 70%와 40%가 되면 지상에 있던 용이 날아오르며 근처에서 새로운 용이 나타난다. 그때마다 새로운 용과 전투를 벌여야 한다.

각각의 용은 45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중첩되는 징표 디버프를 걸어서 35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히고, 징표가 10 중첩까지 쌓인 플레이어는 30초 동안 기절한다. 그래서 공격대를 2개의 조로 나눠 각각 한 마리씩 용을 상대하다가 징표가 10 중첩이 되기 전에 용을 교환하는 방법으로 디버프를 무효화해야 한다.

[방어 전담 주의] 탱커는 징표가 7~8 중첩 쯤 되었을 때 서로가 상대하는 용을 도발 인계해서 디버프를 초기화해야 한다. 이때 공격대 전체가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대원은 현재의 진형을 유지하고 탱커만 이동해서 상대방이 탱킹하는 용을 도발하는 것이 안전하다.

모든 악몽의 용은 전방에 부채꼴로 브레스를 내뿜기 때문에 탱커가 용의 고개를 돌려야 하며, 꼬리로도 공격해서 공격대원은 용의 옆구리에 자리를 잡아야 한다.




▲ 악몽의 용 공략에 가장 중요한 징표 디버프 관리



▲ 징표 관리를 위해 조를 나눠서 용을 상대해야 한다


▶ 이손드레
이손드레는 악몽 폭발을 일으켜 범위 내의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낸다. 폭발이 일어난 자리에는 지속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히는 붉은색 빛기둥인 '악몽 만개'가 생기는데, 악몽 만개 안에 플레이어가 아무도 없으면 계속해서 '공포 마귀'가 생성되므로 공격대원 중 한 명이 악몽 만개 위에 서서 힐 지원을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더럽혀진 영혼을 소환해 6미터 내의 플레이어를 '더럽혀진 덩굴'로 묶고 잠시 후에 10미터 내에 암흑 피해를 입힌다. 더럽혀진 덩굴에 걸리면 빠르게 해제해서 자리에서 벗어나야 폭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 악몽 만개 안에 플레이어가 서 있어야 공포 마귀가 나오지 않는다



▲ 디버프는 빠르게 해제해서 자리에서 벗어나야 한다


▶ 에메리스
[치유 전담 주의] 에메리스는 대상(탱커)을 감염시켜 대상과 10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히며 주기적으로 타락의 정수를 생성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 레손
[공격 전담 주의] 레손은 플레이어들의 위치에서 영혼의 조각을 생성해 자신에게로 끌어당긴다. 영혼의 조각이 레손에게 다다르면 레손이 막대한 생명력을 회복하므로 각각의 영혼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그리고 하늘에서 악몽을 떨어트려 10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기도 하니 해당 위치에서 벗어나야 한다.

▶ 타에라
[방어 전담 주의] 타에라는 자신의 분신을 두 개 생성한다. 분신은 타에라보다 약하지만, 같은 능력을 사용하므로 탱커가 위협 수준을 획득해야 하고 꼬리 쪽에 서면 안 된다. 그 외에도 주기적으로 녹색의 안개를 방출하는데 플레이어가 안개와 접촉하면 6초 동안 잠들고 자연 피해를 받는다.




▲ 곳곳에 깔린 녹색 안개에 닿으면 6초 동안 수면 상태가 된다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 징표 디버프가 10 중첩이 되면 30초 동안 기절하니 주의!
└ 용의 후방에 서 있으면 꼬리 공격을 당한다
└ 녹색 안개에 닿으면 6초 동안 잠들고 지속 피해를 받는다

- 탱커
└ 용이 브레스를 뿜으므로 자신만 바라보도록 고개 돌리기
└ 징표 디버프가 10중첩이 되기 전, 7~8 중첩 쯤에 상대 탱커의 용과 도발 인계
└ 타에라가 두 개의 분신을 생성하면 위협 수준을 획득

- 딜러
└ 용의 머리와 꼬리 지점에 서 있지 않기
└ 붉은색 빛 기둥 안에 서 있으면 주기적인 피해를 받지만, 공포 마귀가 생기지 않는다
└ '더럽혀진 덩굴'을 해제 받으면 빠르게 자리를 벗어나서 2차 피해 방지
└ '영혼의 조각'을 모두 처치해야 용이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는다

- 힐러
└ 용의 머리와 꼬리 지점에 서 있지 않기
└ 붉은색 빛 기둥 안에 서 있는 대상은 주기적인 피해를 받는다
└ '더럽혀진 덩굴' 디버프에 걸린 플레이어를 빠르게 해제





■ 악몽의 용 공략 영상

▲ 출처: Youtube / Fedeh

▲ 출처: Youtube / AZBros Gaming






■ 네 종류의 몬스터 중 하나는 우리 편! 6네임드 세나리우스





■ 전투 흐름 및 주요 기술 분석

- 1단계

세나리우스가 소환한 악몽의 세력과 세나리우스를 함께 상대하는 1단계와, 점점 넓어지는 바닥을 피하면서 세나리우스를 빠르게 처치해야 하는 타임어택 형식의 2단계로 나뉜다. 두 단계 모두 말퓨리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나리우스는 자신을 도와서 플레이어를 상대할 악몽의 세력인 타락한 위습, 악몽 고대정령, 부패한 비룡, 뒤틀린 자매를 소환한다. 그중에서 말퓨리온이 대지 정화를 시전하는 한 곳에 정화된 대지가 생성되며, 정화된 대지 위에 있는 악몽의 세력은 플레이어의 아군으로 변한다.

정화된 대지는 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몰린 곳에 생성되므로 세나리우스를 공략하기 전에 악몽의 세력 중 어떤 것을 아군으로 만들지 결정하고 미리 모여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세나리우스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잠식하는 악몽' 디버프를 걸어 지속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힌다. 해당 디버프가 중첩될수록 피해량이 점점 증가한다. 잠식하는 악몽은 말퓨리온이 시전한 정화된 대지 위에 올라가서 제거할 수 있다.




▲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말퓨리온(좌)과 세나리우스(우)



▲ 정화된 대지 위로 올라가야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다


[공격 전담 주의] 세나리우스가 자신과 20미터 내의 악몽의 세력에게 '공포의 가시 오라'를 부여하면 플레이어가 공격한 피해의 50%를 되돌려받는다. 이때 공격 전담 플레이어들은 세나리우스에게서 멀리 떨어져 오라가 없는 악몽의 세력만 공격하거나, 자신의 생명력이 위험한 수준으로 떨어지지 않을 만큼만 세나리우스를 공격해야 한다.

세나리우스의 생명력이 35% 이하로 떨어지거나 악몽의 세력이 모두 제거되면 2단계가 시작한다. 세나리우스가 소환하는 악몽의 세력과, 정화된 대지의 영향으로 플레이어의 아군이 된 자연의 동맹은 아래와 같은 능력을 갖춘다.


▶ 악몽의 세력
- 타락한 위습: 플레이어에게 접촉해서 8미터 내에 암흑 피해를 입히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동

- 악몽 고대정령: 발구르기를 시전해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발구르기에 아무도 적중하지 않으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힘

- 부패한 비룡: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4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힘, 생명력이 감소하면 주변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공격력이 증가함

- 뒤틀린 자매: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창을 던져 4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6초 동안 암흑 피해를 입힘. 주변 악몽의 세력의 생명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킴.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키며 8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디버프 전파


▶ 자연의 동맹
- 위습: 주변의 악몽 타락 디버프를 정화

- 정화된 고대정령: 주기적으로 주위 아군의 마나를 최대 마나의 3%만큼 회복시킴

- 에메랄드 비룡: 대상의 받는 치유 효과가 50%만큼 증가, 대상이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으면 '고대의 꿈' 버프를 소모해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회복

- 구원받은 자매: 4초 동안 암흑 피해와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 이동 속도 75%만큼 증가


- 2단계

2단계가 되면 세나리우스가 말퓨리온을 악몽 뿌리로 휘감아 기절시키고 지속적으로 암흑 피해를 입힌다. 2단계에서도 여전히 '잠식하는 악몽' 디버프를 시전하므로, 말퓨리온을 휘감은 악몽 뿌리를 구해서 말퓨리온의 지원을 받아 디버프를 해제할지, 아니면 빠르게 세나리우스를 점사할지 결정해야 한다.

그 외에 무작위 지역에 악몽 가시나무를 생성해, 그 위에 선 플레이어를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힌다.




▲ 휘감는 뿌리에 묶인 말퓨리온


[방어 전담 주의] [회복 전담 주의] 세나리우스가 대상에게 악몽의 창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음 악몽의 창으로 받는 피해를 25초 동안 100%만큼 증가시킨다.

악몽의 창으로 입힌 피해가 클수록 대상 위치에 생성되는 악몽의 지역도 넓어지므로, 악몽의 창을 연이어 맞으면 탱커라도 급사할 수밖에 없고 악몽의 지역이 급속하게 넓어져 이동을 강요한다.




▲ 악몽의 창으로 받은 피해가 클수록 악몽의 지역(붉은색 바닥)이 넓어진다


■ 역할별 1인분 공략

- 공통
└ 전투 시작 시 아군으로 만들 악몽의 세력 근처에 모여 있기
└ 세나리우스의 '잠식하는 악몽' 디버프는 정화된 대지 위에 올라가서 해제 가능
└ 2단계에서 탱커가 '악몽의 창'을 연이어 맞으면 피해야 하는 바닥이 급격하게 증가

- 탱커
└ 악몽의 세력이 깨어나면 위협 수준 획득
└ 에메랄드 비룡은 대상의 치유 효과를 증가시키고, 대상이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으면 버프를 소모해 생명력을 50%만큼 회복
└ 2단계에서 '악몽의 창'을 번갈아가며 맞기

- 딜러
└ 세나리우스가 '공포의 가시 오라'를 시전하면 딜중지, 세나리우스와 멀리 떨어져 오라가 없는 악몽의 세력만 공격
└ 2단계가 되면 모든 기술을 쏟아 부어 세나리우스를 빠르게 마무리

- 힐러
└ 정화된 고대정령은 주기적으로 주위 아군의 마나를 회복시킴
└ 에메랄드 비룡은 대상의 치유 효과를 증가시키고, 대상이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으면 버프를 소모해 생명력을 50%만큼 회복
└ 2단계에서 탱커가 '악몽의 창'을 연이어 맞으면 피해량이 급격하게 증가





■ 세나리우스 공략 영상

▲ 출처: Youtube / AZBros Gaming

▲ 출처: Youtube / Neurosh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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