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공략은 단순, 하지만 실수하면 전멸! 안토러스 '바리마트라스' 신화 난이도

게임뉴스 | 송원기 기자 | 댓글: 5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안토러스-불타는 왕좌 신화 난이도는 영웅 난이도의 공략을 기본으로 하며 패턴이 까다롭게 변경되거나 추가된다. 따라서 신화 난이도에 도전할 때는 영웅 공략이 확고한 사람을 모아 공격대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바리마트라스 신화 난이도에서는 부하 몬스터인 '바리마트라스의 그림자'가 추가되고, '괴저 포옹'이 두 명에게 걸린다. 공략 방법은 다른 네임드에 비해 단순한 편이지만, 실수 한 번으로 전멸에 이르기 때문에 정확히 대처해야 한다.

공략을 위해 대부분의 공격대는 비슷한 진형을 미리 짜두고 진행하게 되며, 괴저 포옹에 대처하는 중에 소환되는 부하 몬스터의 수를 줄이기 위해 탱커 한 명을 더 기용하게 된다.

또한 광폭화에 도달하는 시간이 5분 10초로 비교적 이르다는 점과 부하 몬스터의 기술이 시전되기 전에 처치해야한다는 것으로 인해 힐러 한 명 대신 딜러를 늘려 보통 탱커3/힐러3/딜러14로 공략을 진행하게 된다.

☞ 안토러스-불타는 왕좌 '바리마트라스' 일반/영웅 난이도 공략 [바로가기]



■ 주요 기술 대처 방법 및 공격대 진형 예시

바리마트라스 신화 난이도에서는 '징표에 찍힌 사냥감'과 '어둠 속에 나 홀로' 효과를 받을 때마다 그 자리에 부하 몬스터 '바리마트라스의 그림자'가 소환된다. 그림자는 무작위 대상에게 3.5초 동안 '파멸의 메아리'를 시전하는데, 시전이 완료되면 암흑 마법이 대상의 위치에 남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유지되고 3초마다 8미터 내의 모든 공격대원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게 된다.

메아리가 시전되면 전투 가능 지역이 좁아짐은 물론, 암흑 피해를 입으면 '불행' 효과로 인해 치유하는 것이 불가능해져 전멸에 이르게 된다. 이때문에 시전이 되기 전인 3.5초 내에 처치해야 하며, 생성되는 그림자의 수를 가능한 줄여야 한다. 또한 모든 공격대원이 그림자를 공격할 수 있게 근거리 딜러와 가까운 위치에 생성되도록 해야한다.

징표에 찍힌 사냥감은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징표를 찍어 바리마트라스가 어둠 속을 가로 질러 돌진하는 기술인데, 이는 다른 사람이 앞에서 막아줄 수 있다. 이 점을 이용하여 근거리 딜러 중 도적, 전사 등이 본진의 맨 앞에 서서 막아준 뒤 '그림자 밟기'나 '돌진' 등으로 빠르게 제자리로 돌아와 그림자 한 마리만 생성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게 된다.



▲ 출처: Youtube / Method


괴저 포옹의 경우 신화 난이도에서는 탱커를 제외한 두 명의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걸리는데, 영웅 난이도와 같은 방법으로 대처하면 그림자가 두 마리 생성되기 때문에 공략이 힘들어진다. 이때문에 괴저 포옹을 전담하는 탱커 한 명을 추가로 기용하여 두 명의 대상자와 함께 본진에서 10미터 이상 떨어진 곳으로 이동한 뒤, 탱커를 중심으로 하여 각각 8미터 미만으로 거리를 벌려 서게 된다.

이 상태로 괴저 포옹 디버프가 만료되면 탱커에게 괴저 포옹이 옮겨지게 되며, 각각 8미터 내에 공격대원이 있었기에 어둠 속에 나 홀로가 시전되지 않는다. 이후 세 명이 함께 본진 주변 8미터 내로 이동하여 어둠 속에 나 홀로가 시전되지 않게 한 뒤, 본래 대상이었던 두 명은 본진에 합류하고 탱커는 다시 8미터 바깥으로 이동하자.

주위에 아무도 없기 때문에 어둠 속에 나 홀로가 시전되어 그림자를 생성시키며, 생성 직후 모두와 10미터 바깥인 곳으로 이동하여 괴저 포옹 디버프를 만료시킨 뒤 이동 기술을 사용하여 빠르게 복귀해야 한다. 위 과정을 거치면 두 개의 괴저 포옹에 대처하며 그림자를 한 마리만 생성시킬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각자의 거리에 항상 신경을 써야하며, 탱커에게 괴저 포옹이 옮겨간 뒤 본진 복귀 및 그림자 생성, 괴저 포옹 10미터 바깥에서 만료시키고 빠르게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이 6초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전투 중반부에 쉬바라가 '냉기의 고통'을 사용하여 이동 속도가 느려지면 제대로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쇄도의 포효바람 질주 토템 등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기술의 지원을 받는 것이 좋다.

이 과정 중 한 번이라도 실수가 발생하면 그림자가 다수 생성되거나 괴저 포옹이 옮겨가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이때문에 괴저 포옹 전담 탱커는 상시 사용할 수 있는 이동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직업이 하는 것이 좋다.



▲ 출처: Youtube / James Adams


그림자는 3,350만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3.5초 내에 처치해야 한다. 따라서 딜러의 경우 그림자가 생성되기 직전에는 빠르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아껴놓아야 하며, 그림자 생성 즉시 기술을 퍼부어야 한다.

위의 주요 기술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공격대 진형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좋다. 이는 영웅 난이도에서 사용되었던 기본 진형에 두 개의 괴저 포옹에 대처하는 위치가 추가되어 있는 형태로 그리 복잡하지는 않으니 모든 공격대원이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 아래 진형 이미지는 하나의 예시이며, 공격대 공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공격대 진형 예시



▲ 각 위치간 거리



▲ 괴저 포옹 대상이 지정되면 탱커와 함께 이동



▲ 탱커에게 괴저 포옹이 옮겨지면 다함께 본진으로 이동



▲ 탱커는 본진 8미터 밖으로 나가 그림자 생성,
이후 본진 기준 10미터 밖으로 나가 괴저 포옹 안전하게 만료시킨 뒤 빠르게 본진 복귀




■ 주 대상은 '어둠의 일격', 괴저 포옹 대상자는 '지옥의 고통'일 때 급사 주의



▲ 출처: Youtube / Method Sco


바리마트라스가 사용하는 기술의 특징은 대부분 영웅 난이도와 별 차이 없지만, 피해량은 급증하여 기술에 맞는 공격대원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 특히 주 대상(탱커)이 맞게 되는 '어둠의 일격'은 1,250만으로 피해량이 증가하여 자칫하면 급사할 수 있고, 이후 '불행' 효과와 '쉬바라의 고통'으로 인해 버티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따라서 어둠의 일격이 사용될 때는 가급적 마법 피해를 줄이거나 막아주는 생존 기술을 사용해야 하며, 탱커가 버티기 어려울 경우 힐러가 생존 기술을 지원해줘야 한다.

괴저 포옹으로 인해 '불행' 효과에 걸리는 공격대원의 경우, 공략 초중반 '불길의 고통'과 '냉기의 고통' 사용 중에는 큰 위험이 없지만, 후반에 접어들어 쉬바라가 '지옥의 고통'을 사용하면 주기적으로 증가하는 화염 피해에 견디기 어려울 수 있다.

이때 개인 생존 기술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힐러가 생존 기술을 지원해줘야 하며, 마땅한 생존 기술이 없을 경우 본진에 합류한 뒤 곧바로 '정신의 고리 토템'을 사용하여 피해 감소 및 다른 공격대원과 생명력 재분배를 통해 살려야 한다.


◆ 바리마트라스 신화 난이도 공략시 핵심 포인트 요약

= 주요 기술 대처 방법 및 공격대 진형 예시
ㄴ 신화 난이도에서는 '징표에 찍힌 사냥감'과 '어둠 속에 나 홀로' 효과를 받을 때마다 그 자리에 '바리마트라스의 그림자'가 소환
ㄴ 그림자는 3.5초 동안 '파멸의 메아리'를 시전하며, 시전이 완료되면 전멸에 이를 수 있음
ㄴ 이때문에 시전이 되기 전에 처치해야 하고, 생성되는 그림자의 수를 가능한 줄여야 함
ㄴ 모든 공격대원이 공격할 수 있게 근거리 딜러와 가까운 위치에 생성되도록 해야 함

ㄴ 징표에 찍힌 사냥감은 근거리 딜러 중 도적, 전사 등이 맨 앞에서 대신 맞은 뒤 '그림자 밟기'나 '돌진' 등으로 빠르게 제자리로 돌아와 그림자를 한 마리만 생성시키는 방법 사용

ㄴ 괴저 포옹은 신화 난이도에서 탱커를 제외한 두 명의 무작위 공격대원에게 걸림
ㄴ 괴저 포옹을 전담하는 탱커 한 명을 추가로 기용하여 두 명의 대상자와 함께 이동
ㄴ 대처 방법은 본진에서 10미터 이상 떨어진 곳으로 이동 → 탱커를 중심으로 하여 각각 8미터 미만으로 거리를 벌림 → 탱커에게 괴저 포옹이 옮겨진 뒤 셋이 함께 본진으로 이동 → 탱커는 다시 본진 8미터 밖으로 이동하여 그림자 생성 → 곧바로 2미터 이상 추가로 이동하여 괴저 포옹을 만료시킨 뒤 본진으로 재빠르게 복귀
ㄴ 쉬바라가 '냉기의 고통'을 사용할 때 느려진 이동 속도 보완을 위해 '쇄도의 포효'나 '바람 질주 토템' 등을 사용해야 함
ㄴ 위 과정은 6초 내에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이동 기술을 보유한 탱커가 전담하는 것이 좋음

ㄴ 그림자는 3,350만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3.5초 내에 처치해야 함
ㄴ 딜러는 그림자가 생성되기 직전, 빠르게 피해를 주는 기술을 아껴놓았다가 그림자에게 사용해야 함
ㄴ 주요 기술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진형에 따라 이동
ㄴ 영웅 난이도의 기본 진형에 비해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모든 공격대원이 숙지해야 함


= 주 대상은 '어둠의 일격', 괴저 포옹 대상자는 '지옥의 고통'일 때 급사 주의
ㄴ 바리마트라스의 기술의 피해량이 영웅 난이도에 비해 급증함
ㄴ 특히 주 대상(탱커)이 맞는 '어둠의 일격'은 1,250만의 암흑 피해를 입혀 급사할 수 있음
ㄴ 어둠의 일격이 시전될 때 탱커는 마법 피해를 줄이거나 막아주는 생존 기술을 사용
ㄴ 탱커가 버티기 어려울 경우 힐러가 생존 기술을 지원해줘야 함

ㄴ 괴저 포옹으로 인해 '불행'에 걸리는 공격대원은 후반부 쉬바라의 '지옥의 고통'이 사용되는 중에 견디기 어려울 수 있음
ㄴ 개인 생존 기술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힐러가 생존 기술을 지원해줘야 함
ㄴ 마땅한 생존 기술이 없다면 본진에 합류한 뒤 곧바로 '정신의 고리 토템'을 사용하여 생명력 재분배



◆ 바리마트라스 신화 난이도 공략 영상

▲ 출처: Youtube / FatbossTV

▲ 출처: Youtube / James Ad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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